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8명
77.9% (53표)
0% (0표)
22.1% (15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2
17
1
미입력
53/68
[움짤주의]시즌7의 변경점은 아리에게 최고의 시즌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 노사람진우(2017-10-20, 조회수: 843323)



인벤 환생해서 닉변했습니다

노사람진우→아리유저





안녕하세요 플론즈 1티어의 골수 아리유저 봄날보고싶은지누 입니다





현재 아리는 자체버프는 아니지만 원거리 미니언의 성장체력의 너프




뭔짓을해도 9레벨때의 원도란 양피지만 나와도 라인이 클리어 될정도록

엄청나게 라인클리어력이 좋아졌습니다.





거기에 현재 선템을 루덴으로 올려서 루덴이 나오는 그순간 미니언 1초삭제로



현재 미드 라인클리어속도 원탑이라고 보시면 될정도록

엄청난 라인클리어속도를 보유하게되었습니다.



아리의 라인클리어 속도에서 나오는 장점을 저는 공유하러 왔습니다

친구추가 하실분은 환영합니다.
인벤 메인등극 감사합니다

7.11패치로 아리가 너프를 당했습니다

Fox-Fire(여우불)여우불과Spirit Rush(혼령 질주)혼령질주의 계수가 너프받고Charm(매혹)매혹의 계수가 버프를받았죠

결론적으로말하면

딜줄어들은거 체감은 확실히 나긴합니다.

그렇다고 영 못쓸정도는 아니고 쓸만은 합니다






UPDATE!
작성날짜:11월11일
11월13일:탈론,빅토르,케일,이즈리얼,
11월14일:오리아나
11월20일:한타대치 포지션
11월21일:신드라
12월15일:럭스,트위스티드 페이트,스웨인
12월 19일:야스오
12월 26일:바론스틸팁


2017년
1월8일:티모
3월4일:정화 대처법
3월5일:포션의 중요성
3월6일:템트리부분 수정
6월4일:심홀밴시 변경점 아이템트리적용,마방템 올리는 꿀팁
7월4일:블루팀 로밍 꿀동선
10월18일:카시오페아 상대법 추가
로밍동선 보충 설명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36%
  • 주문력
    +24.03
총 가격 : 7,989 IP
표식(빨강)


아리의 룬은 기존 표식(빨강)에 쌍관을 끼는 경우가많았는데

프리시즌 방어구 관통력이 물리관통력으로 바뀌면서 쌍관의 방어구관통의 초반효율이 매우하락 하면서 더이상 고민할필요 없습니다 무조건 마관 박으시면 됩니다.

물리 관통력 설명

물리 관통력
수학인가...!: 물리 관 통력의 40%는 즉시 고정 방어구 관통력으로 주어집니다. 남은 60%는 적의 레벨에 비례해서 증가합니다.
예를 들면: 물리 관통 력이 10이면, 고정 방어구 관통력 4가 주어지며 적 레벨당 0.33씩 증가합니다. 따라서 적이 18레벨에 도달하면 수치대로 관통력 10이 적용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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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노랑)

이부분은 제생각에는 초반부터 빡딜교를 할생각이면 방룬 그러지 않고 무난하게 흘러가겠다

하시면 성장체력룬을 박으시면된다고 생각했는대

원거리미니언의 공격력이 올라감으로써 미니언 데미지가 엄청나게 들어옵니다 그래서 저는 방어룬을 추천드립니다

(미니언 성장공격력버프로인해 스웨인이 궁을켰음에도 불구하고 피흡이 안되는모습)

미니언이 이정도록 아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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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양(파랑)

이부분은 현재 무엇을들던 상관없다고 봅니다 저는 7레벨 라인클리어를 노려보려고 고정주문력을 들지만

변경(현재 고정주문력룬의 매리트가 너무떨어져서 그냥 성쿨룬이나 마방드시는게 좋은거같습니다

7레벨 라인클리어는 전략적으로 무쓸모인 클리어 해보고싶다 라는 무쓸모 고집에 불과합니다)

원거리미니언에 성장체력이 너프되면서 더이상 아리가 주문력 수치에 구애되지않고 성장을하기가 매우 편해졌습니다

그렇기에 주문력룬을 강요당할필요없이 주문력보다 맞다이가 강한마법저항력 중후반 스킬쿨타임을 줄여주 성장쿨감 이수치들이 아리에게 주문력룬보다 매리트가 더커진거죠

이제 문양(파랑)은 정말 취향이 된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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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왕룬) 

주문력 드시면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아리가 더이상 주문력에 구애받지않아도 된다는 점과 롤은 레벨이 깡패라는점을 이용해 정수(왕룬)경험치룬을 2개 주문력룬을1개 문양(파랑)주문력룬을 들어서

상대가 예상하기 힘든 빠른 6렙타이밍 킬각을 노려보는 식의 플레이도 구상을 하였습니다
다만 IP가 모자라서 경험치룬을 구매를못하여 실험을 못하는중인데 예상하는 6레벨타이밍은 5분 30초~6분 쯤으로 생각중입니다.

이부분은 추후 실험을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경험치룬 실험결과 

실험결과 3레벨 영혼의 딜교도중 경험치룬의 효과로 4레벨을 선으로 찍고

빅토르를 솔킬딴것은 좋았으나 1킬을 따고도 6레벨 타이밍이 5분40~50초대 인걸 보니 킬이 없이 순수 경험치라면

근소한 차이인거로 보여서 그렇게 큰 매리트는 없는거같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저는 이렇게 사용하는대요
설명해드릴께요

흉포

1라인: 분노와 마술
아리는 AP스킬 딜러이기에 마술이 꼭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마술을 들어줍시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마술 양날의검 암살자 무자비 등의 데미지 증가특성이 아리의 돌아오는 Q에 적용이안되는점이죠 그래도 확실히 좋으니 사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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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라인: 새로운피 포식 약점 이렇게 있는데요 이부분은 저는 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리가 분명 초반 데미지를 평타에서 끌어오는건 사실이나

새로운피의 매쿨타임마다 평타를 때릴수있는 여건이 나오지않고

원거리미니언의 데미지가 늘어나서 쿨타임마다 억지로 때리려다가는 미니언 어그로에 체력이 확빠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저는 포식을 찍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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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라인: 흡혈귀와 타고난재능

타고난 재능은18레벨 만렙의 기준으로 보면 미미한 수치이나 분명 이수치는 작게나마 초반라인전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줍니다 그렇기에 전 이쪽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물론 흡혈귀의 평타 흡혈(첫귀환까지 약 200이 넘는 수치)에서 나오는 라인유지력도 무시못하겠지만 저는 상대에게 데미지를 더주는편을 선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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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라인: 현상금사냥꾼(최대 7.5) 양날의검 전투의환희

양날의검이 이번에 버프를먹었죠 3퍼센트 데미지 증가에서 5퍼센트로 입는피해도 1.5에서 2.5로 늘어났죠

이부분은 대부분의 챔프를상대로 아리가 선공권을 가지고있기에 그리고 궁의 유틸로 스킬을 피하기 좋기에 양날의 검을 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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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책략입니다

책략

1라인: 방랑자 와 포악함

이부분은 취향껏 드셔도 될꺼같네요 방랑자의 루덴과의 시너지 등을생각하면 방랑자도 좋고 포악함이 초반 미니언수급과 푸쉬를 도와주기에 이것도 좋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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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라인: 룬친화력 비밀창고 암살자

저는 이부분에서 암살자를 택하였습니다 그이유는 역시 데미지증가 특성이기에 들어주는것이죠

실제 op.gg 통계상으로도 비밀창고를 찍는것보다 암살자의 승률이 1퍼센트 더나오는것도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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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라인: 무자비 와 명상

이부분은 당연스럽게 무자비입니다 데미지를 무려 5퍼센트나 늘려주는 특성이죠 그렇기에 당연히 무자비를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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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라인: 대자연의선물 산적 위험한게임

이부분은 위험한게임입니다 주로 점화틱에서 살아나기좋죠 그렇기에 맞다이력을 강화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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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라인: 정확성 지능

이부분은 정확성을 선택하도록하겠습니다 물리관통력의 효율이 떨어진다해도 마관수치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그렇기에 정확성을 선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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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라인: 폭풍전사 천둥군주 바람술사

이부분은 아리의 데미지를 증폭시켜 원콤데미지를 가져다줄 천둥군주를 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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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 점화 진리죠 

예외적으로 애니같은 챔프상대로는 정화가 게임하기에 편합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스킬 잘맞추는 팁 

이런식으로 상대가 미니언을 때릴때 그리고 모션이 긴 스킬을 사용할때 맞을수밖에 없는 상황에 스킬을 날리면 스킬을 잘맞출수있어요


이런식으로 맞을수밖에 없는 구석탱이



스킬 활용에는


이장면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lash(점멸)이지만 매혹뿐만아니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도 된다는것을 보여주기위해 올렸습니다


매혹의 1초 딜레이를 이용하는 매혹점멸


돌아오는 q를 점멸 또는 궁으로 위치수정해서 맞추는플레이

점멸궁의 엄청난 대쉬거리



등 말로설명하기 힘든것들정도록 상황에따른 센스플레이들이 많습니다만


제공략에서 가장중요한 스킬활용은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올린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1초 미니언 삭제플레이입니다



이부분이 드디어 제가 머릿말에서 부터 강조해오던 아리의 원탑급 라인클리어력인것이죠


원탑급 라인클리어력이 왜중요한냐면 아리가 성장과 동시에 라인전에서 할수있는것과 장점이 정말 많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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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1번째: 라인전의 불리함이 사라졌다.


원거리 미니언의 성체가 너프먹기전에는 라인푸쉬가 세월아 네월아였습니다


원거리미언 평타 한대씩 때려주고 q써야지 잡히고 그평타 때리는동안 상대에게서 견제가 당연스럽게 들어오고


그렇기에 라인전이 파밍에서부터 불리해집니다


그런데 미니언 1초삭제가 됨으로써 라인전에서 가져가는 불리한점이 사라졌습니다


실제 아리의 op.gg승률도 원거리미니언 성장체력의 너프이후 확뛰어올랐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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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2번째: 로밍 백업의 속도가 빨라지고 시야장악이 편해졌다


아리가 미니언 1초삭제를 위해 사용하는 아이템이 루덴입니다 이 루덴의 효과는 이동속도 10퍼센트 증가가 있어서 로밍과 백업이 매우 빠릅니다.


거기에 이번에 정글쪽에 수정초라는 새로운것이 생겼는대 이 수정초가 상대방의 와드를 드러내주고 시야를 보여줍니다.


아리는 미니언1초삭제를하고 상대가 cs를 먹는사이에 수정초를 발동시킨후 상대방의 와드를 지우는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시야장악과 로밍과 백업이 좋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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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3번째:시야장악으로인한 상대미드와 정글 봇듀에 대한 압박이 강력해집니다.


일단 아리는 스킬셋이 좋아서 선공시에 스킬을 한방에 우겨넣기에 좋습니다.


그장점이 시야가장악된 정글에서 나오는것이죠


거기에 2퍼센트 모자란 딜을 루덴과 점화의딜로 채워줌으로서


아리가 1초미니언삭제이후 정글로 들어가면 상대 미드라이너 입장에서는 부담감을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이런 부담감을 느끼면



상대미드는 절대로 백업 못가줍니다.







그럼 백업을 못가주는 상황에 아리가 사라지면 상대 봇듀가 해야할것은 무엇이겠습니까?




당연히 뒤로 빠지면서 사리는것이죠


이렇게 정글로 들어가는것만으로 봇듀와 미드에대한 압박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정글 정글러는 상대미드와함께 쌈싸먹힐시 매우 위협적인 존재이죠




그렇지만 아리는 루덴의 이속과 궁극기를 가지고있습니다



루덴과 마관신의 이속 그리고 딜시너지를통해 정글러를 자꾸 미드쪽으로 강요하면서도



피가적으면 킬을 노려볼수도있고 도주도 매우 쉽습니다


이렇게 정글도 압박이 계속되면서 게임은 아리가 원하는대로 풀어갈수가 있게되는것이죠

이상황은 시야는 없었던 상황이지만


상대가 블루타임이라는 뻔한 동선 예측으로 시야장악으로 상대방의 위치를 알수있을시 엄청난 위협이 된다는것을 보여주는 장면이죠


그리고 여담으로 빅토르를 죽인이후


상대 정글럼블이 블루를 리쉬하다 백업을와서 죽을뻔했는데


이렇게 럼블의 궁까지 빼면서 살아갔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생각하기에는 지금 1코어를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으로 가는게 필수 라고 생각됩니다.


그이유가 루덴을 올린이후에 qw루덴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데미지로 근거리미니언까지 클리어 하는게 가능하여
이 미니언 1초삭제로인한 살아나는 장점들을 위해서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올리는것입니다.


그리고 신발 이부분은 현재 제가 중요시하는게 초중반 강력한 라인클리어를 기반으로 얻은 시야장악에서 얻을수있는 기습과 빠른 이속으로 시야장악과 시야를 기반으로 상대에게 겁없이 로밍과 백업을 가는것을 방지하는것

그래서 제일중요하게 여긴 요소가 이동속도입니다 제가 어디에있던 상대가 정글로 들어가는순간 달려가서 때려패서 다시는 정글에 들어갈 생각을 못하게할 이동속도를 원했죠

그렇기에 루덴이후 신발을 바로올린것이죠 

그럼 마관신이 한방 딜로서 상대방을 압박을 주는것이라면

쿨감신은 쿨감으로 더짧은 궁극기 쿨타임으로 변수를 더만들어볼수있고 모렐로이후의 한타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끼칠수있죠

마관신과 쿨감신의 데미지비교
연습모드 연습봇 마방 100기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한쿨 데미지
1코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665 627
2코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903 848
3코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1261 1161

정도로 상대 마방이 낮을때와 템이 나올수록 더욱큰 효율을 보여주겠죠

2코어 선택지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정도가있는대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는 그냥 무난하게 올리셔도 되는템이고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는 1코어를 맞추기전에 상대미드가 ad챔피언이라서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를 먼저 사고나서 1코어를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으로 올리신 경우에 2코어에 완성시키시면 됩니다

혹은 내가 이니쉬를 걸어야한다 싶으면 빠르게 2코어에 올려서 활용하는거도 좋고요

Veigar(베이가)베이가있을때 신발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신발로 올리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를 2코어로 올려서 혹시나 배이가의 스턴에 걸렸을때 강인함으로 빠르게 스턴을 풀고

궁을 씹어버리는것도 좋고요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은 데미지와 기동력 이두가지를 보고 운영을 위해 가는 아이템입니다

게임플레이 방식은 131 운영으로 스플릿후 상대팀이 스플릿하는 아리를 막으려고 상대 라이너가 온다면 상대라이너를 딜로 압살해서 킬을따거나

킬을 못따는 상황이라면

탑솔보고 한타 열태니 한타열리면 바로 텔타라고

부탁한후 빠른이동속도로 상대라이너가 따라오지못할 이동속도로 먼저 미드합류후 사람수 차이로 한타를 밀고들어가서 이기거나

한타를 안걸려주고 뒤로 뺀다면 미드타워를 빠르게밀어서 이득보는식으로 운영을 돌릴수 있는 아이템이죠

만약 아리를 막으러안온다면 리치베인의 효과로 타워를 빠르게 밀어버릴수있죠

그리고 데켑과 마관이 맞춰진뒤의 리치베인은 탱커를 정말 잘녹이는 아이템이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켑은 주로 리치베인을 갈때 돈이 많이모여서 갈아타는 경우가 대부분일꺼에요 일시불로 데켑이 나온다면 바로 그냥 데켑 질러버리세요

얘가 나오기힘들어서 딜로스가 생기는거지 나오고나면 후속템 나올수록 정말 데미지 쌔요

3코어

이부분은 상대가 올딜러인대 심홀 멜모셔스 이런템조차도 안가는 상황이 아닌이상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보이드 고정입니다 위의 상황이 나온다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켑 질러버리시면 됩니다

3코어 부분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이 두개의 아이템으로 하위템을 맞추면 데켑을 갈수도 보이드를 갈수도있어서 유동적으로 아이템을 올릴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4코어

이부분은 선택지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ich Bane(리치베인)주로 이렇게 있는대

템을 선택하는 방법은

2코어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를샀다면 이미 생존템이 있으니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켑


내가 생존이 가능하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켑을 올리고요

생존이 가능하면서 2코어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올렸다면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을 올립니다

이제 생존이 안될때 템을 고르는법인대

피할수없는 타겟팅 스킬의 경우는 신드라궁 베이가궁 카서스궁 이런스킬이 위협적일때와 상대팀 ad가 위협적이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모래시계

그런경우가 아닐때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장막 을 올리시면 됩니다

그런데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장막을 올려야한다면 대부분 포지셔닝과 무빙과 궁으로 회피해서 해결이 가능한경우가 많아서 그부분을 신경 쓰면서 플레이해서 좀더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5코어

자 막템이죠

막템이되니 템빌드의 경우의 수가 많아져서 힘들어지네요

그냥 유동적으로 올려라고 말했으면 편할탠대 모르시는분들도 있을태니 일부러 하나하나 설명하느라 설명할꺼리가 너무많아요

설명하면




1번템트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경우는 생존템이 하나도없죠 생존을 못하겠다 싶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정도로 올리시면되고요 생존이 가능하다면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으로 딜을 보충하면됩니다




2번템트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경우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켑이 없죠 데켑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3번템트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ich Bane(리치베인) 이경우는 데켑이 있고 2코어때 데켑을 올린후 4코어때 생존이 가능하니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을 올린 케이스이죠

어 갑자기 게임이 이상해지더니 생존이 급안된다 하면 생존을 위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존야또는 밴시를 올리시면되고 그런경우가 아니라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으로 성쿨룬과 함께 쿨감40퍼를 맞추고 딜을 가져오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4번템트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경우는 생존템이 이미있죠

이때는 생존이 너무 심각하게 안된다라는 상황이 아닌이상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을 올려서 성쿨룬과 같이 쿨감30퍼를 맞추고 딜을 보충하는게 좋습니다





5번템트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경우는 순서만 달랐을뿐 4번템트리와 같은경우이죠 4번과 같이 생존이 안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을 올려주시면됩니다

6번템트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경우도 순서만 달랐지 3번템트리와 같습니다

생존이 안되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지만 생존이 된다면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으로 딜과 쿨감을 가져옵니다




7번템트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경우 이제는 딱보시면 아시겠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켑이 없죠 데켑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제 5코어 막템 부분은 끝났습니다




그이외의 아이템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ch Bane(리치베인):페이커 선수가 사용했던 벨트 리치베인 템트리이죠

이템트리는 확실히 단일누킹은 좋습니다 하지만 낮은 주문력아이템이라서 초반구간에 빠르게 게임을 끝내지못하면 오히려 한타때 딜이딸려서 게임이 역으로 기우는 경우가 발생하죠

그래서 변형된 형식으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ch Bane(리치베인)이 아닌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orLich Bane(리치베인) 으로 단일누킹을 어느정도 강화하면서도 데미지를 증가시키는대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그래서 리치베인 하나만 사용하고있고요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대 탱커용 아이템이죠 이거는 차라리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 가는게 탱커 더잘녹여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는 너프먹고나서 주문력도 낮아지고 슬로우도 너프먹어서 더이상 사용안해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총검은 처음 리볼버는 1050 원으로 가격이 싼아이템이고 딜로스가 없는 좋은 아이템이죠

하지만 코어템을 올릴려면 2350원을 아무런 주문력 증가없이 ad 만 올려가면서 깡으로 모아서 완성시켜야하죠

그총검이 완성되는 구간에 딜로스가 좀 심해서 라인클리어도 안되는 경우가 있을꺼고 오히려 주도권이 넘어가면서 게임이 터질 가능성이 높죠 그래서 비추합니다

물론 완성되면 루덴보다는 한번 콤보넣었을때 데미지가 더쌔긴하고 한타 지속력도 좋습니다




※마방템올리는 핵꿀팁

일단 밴시는 절대로 초반에 올리지마세요

밴시가 안정성은 정말 좋기도 하지만 밴시가이 3천원이기도하고 주문력을 70밖에 안주는 아이템이죠

이걸 쭉올려버린다면 딜로스가 꽤 심하겠죠?

그리고 아리는 밴시가 없어도 안정성이 엄청난 챔피언이기도하고요

그러니 벤시에는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음전자의 망토가 하위아이템에 없지만

상대 데미지가 너무쌔서 힘든상대를 만났을때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이 음전자의 망토 하나만 올려주고 다른 주문력템을 먼저 올리고 나중에 밴시를 올릴 타이밍에 음전자의망토를 팔고 밴시를 구매하는거

음전자의 망토가 720원으로 마방을 40이나주는 꿀템이라서

이렇게 음전자의 망토 하나만 올려두고 다른주문력템을 먼저가면 맞다이가 엄청 강해져요


미니언 1초삭이 있는이상 아리는 더이상 미드에서 싸울필요가 없습니다 거의 무상성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소규모교전이 아리보다 더유리한 챔피언이 상대하기 까다롭겠죠

제 공략의 플레이 방식의 기본형식은 라인푸쉬 이후 수정초를 이용한 시야장악입니다


무조건 해야될 기본적인 베이스이죠


그 시야를 기반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것입니다


상대가 정글에 들어가면 아리는 빠른이속으로 상대를 괴롭히러 따라갈수도있고


로밍에도 주도권이있죠 그리고 위 스킬활용에서 말했듯이 시야가 없으니 상대미드가 힘들어해서 미드로 정글러를


강요할수있습니다


그렇게 강요를 해도 아리에게는 루덴의 이속과 궁이 있어서 잘 죽어주지 않으면서 정글러의 동선을 낭비 시킬수도있는것이고요







한타 대치시의 포지션은 우리팀의 라인푸쉬주도권이 없는것이 아닌이상


이렇게 상대팀의 옆구리쪽에 포지션 잡고있는게 한타 발생시 상대 딜러진을 녹여보기에 가장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시야가 없는 옆구리에서 한방씩 짤짤이 넣어주는것도 중요하구요


바론스틸팁




바론스틸할때는 아리의 성장도에 따라 다르지만

바론의체력이아리가 노마방템인 물몸딜러를 원콤낼수있다

생각되는 체력과 추가적으로 들어올 상대 챔피언의 딜링을계산해서


정글러가 대처못할강타 데미지 이상의 체력에서

아리스킬데미지 천둥의 광역데미지 루덴데미지 이렇게폭딜이 들어가서

바론을 스틸할수있는거죠


저는 이경우에 1800~2000쯤이면 충분히 원콤 낸다 생각이들고

그체력이 되는 타이밍이 궁진입의 타이밍이라고 생각들어

그체력에 궁진입을해서 적의 데미지가 바론에 들어가고


아리가 바론을 원콤낼수있는 체력이

그리고 강타로는 잡지못하는 체력이 만들어져서

그순간 아리의 폭딜이 들어가서 바론스틸이 되는거죠


바론스틸 정리


약1800~2000의체력(아리의성장도에따라다름)→궁진입적의데미지→아리의데미지→스틸


정화든 라이너 상대법


정화든 상대라이너는 아리의 cc기도 풀수있고 점화의 데미지도 무시할수있어서


조금 까다롭죠


그러니 정화로 풀리더라도 둘중 하나만 풀리도록


매혹으로 먼저 cc를걸고 정화로 풀게 만든후


점화를걸면 점화의 데미지는 받을수있도록 할수있죠




포션의 빨기의 중요성




이 장면은 아리가 정글러에게 갱킹을 당해서 선6렙을 빼앗겨서 제드가 궁을쓰고 들어오는장면인대


이장면을 보면 아리는 싸움을 시작하자마자 바로 포션을빨았죠 그래서 제드의 마지막 공격을 받기까지


포션의 효과를 받은시간은 약8초


그중 5초가 점화로 효과가 반토막났죠 그러니 82.5 만큼 회복한건대


아리가 제드에게 다맞고난뒤 최저의 체력을 확인했을때 55가 남았죠


이소리는 포션을 안빨았다면 죽었다는소리인거죠


그리고 상대제드는 타워에 2대맞고 아리스킬을 맞고 딸피가되서 뒤늦게


미니언어그로가 끌려서 포션을빨죠 만약 제드도 아리가 포션빨때 같이 빨고 싸웠다면


점화가 안걸린 제드는 100이넘는 체력이 있어서 충분히 살아갔겠죠


그러니 싸울때는 아무리 유리한 상황에 싸운다 해도 꼭 포션을 칼같이 빠시고 싸우셔야됩니다



블루팀 로밍 꿀동선





이쪽동선은 미드쪽 삼거리부쉬에 핑크와드로 시야를 장악하고 터트려서가면 주로 잘당해줘요


보통 바텀의 와드장소는 바텀 삼거리부쉬 하나와 용앞에 멀리박아두거나 바텀에 있는 부쉬에 박아두져


이장소는 그래서 어 아리가 내려가서 우리편 미드가 미아핑과 바텀에 빽핑을 찍어주는데


시야에는 안잡히는 장소인데다가 솔랭특성상


그냥 핑으로만 소통하기때문에 잘당해줄수밖에없죠






이장소는 주로 블루 리쉬를 받고나서 바로 바텀로밍갈대 사용하는장소이죠


블루타임인데 아군봇 라인이 당겨져있고 상대봇이 전혀 사리지않는다면


이동선으로 로밍을가면 엄청 잘먹혀요

이런식으로요



이아래 움짤은 아리가 솔방울을 터트려서 넘어가는 상황에 바텀라인 상태이고요



이아래경우는 카직스동선이 탑이라서 바텀 라인이 당겨져있고 솔방울탄이 있는걸보고


블루를 리쉬 받으러 가는척 바텀으로 로밍간 경우이죠



아리가 넘어갈시 바텀라인 상황


이때 확인해보니 제이스도 아리가 블루를 먹으러 간다고 생각해서 백업도 없고 


미아핑도없었죠


대신 나미가 블루타이밍이니깐 블루먹고 바로 아리가 올수있는 상황이라 빽핑을 찍고 코그모가 뒤늦게 빼는상황이죠





카직스 동선




챔피언별 상대법

Nocturne(녹턴)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


Lux(럭스)럭스


럭스는 초반 라인전에는 e와 속박을 최대한 잘피해주고요




6렙이후에는 럭스 속박을 맞으면 피가 좀까인상태라면 궁을맞고 원콤또는 빈사상태가 되니


궁으로 속박을 피하고 싸우면 럭스는 도주기가 없어서 킬따기가 쉬워요





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Morgana(모르가나)Varus(바루스)Veigar(베이가)Vel'Koz(벨코즈)




Viktor(빅토르)빅토르



일단 6렙전은 q평이 쉴드땜에 딜교에서 강력해서 좀 힘들긴하죠 그래서 6렙전 딜교는 하고자하면 패시브있을때 빅토르 q나 e둘중하나 스킬 빠졌을때 빅토르가 천둥을 들었다면 내천둥만 터트리고 빅토르 천둥은 못터트리게 딜교하고 훅 빠져버리고요




6렙이후는 움짤이 장판에서 나가려다 돌아오는 q  못맞춰서 잡는대 시간이걸려서 피가 저렇긴한대 레이져 피하고 드가도 풀피vs풀피 싸우면 빅토르가 유체화를 안들고 점화들었던 상황이거나 아리가 스킬을 못맞추면 궁딜에 제대로 지짐당해서 위험해요

그리고 빅토르는 첫템이 증강이 강요되서 아리가 투도란 음전자 나온다면 e짤짤이 막 맞아주고 그러지만 않으면 조개 넘사벽 효율이랑 초반 마방의 뛰어난 효율로 아리가 맞딜에서 지기힘들어요



이상황의 교전이 끝나고 아리의 체력을 확인하였을때 남은체력이 110으로 딱 레이저 한방 데미지였죠




Swain(스웨인)스웨인


스웨인은 자체너프와 원거리미니언의 성장 공격력 버프로 인해 더이상 스웨인이 궁을쓴다고


피가쭉쭉차지가 않더군요



라인전은 스웨인의 Nevermove(부동진)부동진은 꼭피해주고요



Decrepify(노쇠화)q는 빠져나오기 쉬우니 사용할시에 아리가 걸어서 나오거나


아래 움짤상황처럼 스웨인이 Decrepify(노쇠화)q를 사용하려면 아리의 사정거리안에 들어오게 되기때문에


아리의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이속효과를 받음과 동시에 스웨인에게 맞추어서 대응하는식의 라인전을 하면됩니다




이장면을 보면 스웨인이 갑자기 미드 옆구리에서 튀어나와서는 궁을믿고 싸움을거는장면인대


점화가 없어서 못걸었는대도 스웨인 자체너프와 원거리 미니언의 성장공격력 버프로


스웨인의 피가 안차고있죠


렝가가 와서 쉽게 킬을딴 장면이긴하나 궁이나 점화가있었다면


렝가가 오기전에 스웨인을 아리가 솔킬을 딸상황이였겠죠


그러니 6렙이후는 스웨인이 궁을켜도 점화나 궁만 있다면 쉽게 킬이 나오겠죠




그리고 저 스웨인을 보면 성장체력대신 방어룬을 끼라는 이유가 보이죠 미니언 데미지 엄청 아파졌습니다






Syndra(신드라)신드라

신드라 딜이 워낙 강력하고 스킬을 사용하면서 무빙이 가능하여 무빙에 제약이없어서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죠


이론상으로는 아리가 풀피인상태에서 신드라의 모든스킬을 다피하고 아리는 모든스킬을 다맞추면 이긴다고 하죠


이런 비현실적인것 밖에 안돼서 신드라는 공략도 쓰기힘드네요

일단 이장면의 설명은 아리가 선6렙을 찍은 상황이고 5레벨의 5분20초 첫귀환때 서로 노킬


아리 cs42개 신드라 cs18개 인상황에서


아이템이 아리는 투도란 조개 신드라는 투도란 신발인 상황입니다


신드라도 아리의 6렙이후 궁의 기동력이 확실히 까다롭습니다


그러니 다른스킬은 몰라도 신드라의 q는 꼭피해줘야지 (ex 오리아나의 q피하듯이)


맞딜에서 이길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장면이 만약 6레벨 동레벨 상태였고 귀환을 못해서 조개를 못사왔다면


아마 we만으로 반피보다 조금덜 까였을 딜이죠 거기에 q맞고 점화 궁이면 원콤 이겠죠


그러니 신드라를 상대로 맞다이시에 핵심은


완전 모든스킬을 피해버리거나


조개가 나온이후 q하나정도는 어떻게든 피해서 맞다이를 하거나


두가지 방법이있습니다



정상속도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HjPGXG9RCk&t=3s


2배속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GQKisdfq6E&t=3s

https://www.youtube.com/watch?v=JGQKisdfq6E&t=3s




위 영상은 신드라를 상대할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고 올려봅니다


사실 영상은 이전판에 정글러분께서 제공략을 보고 팬이라 하셔서 기분이 업되는바람에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딜교한게 좋은효과를 일으킨 영상입니다


신드라 부분은 조금 부족하다 생각하여 추후 더좋은 움짤과 영상을 구하게 된다면 재업로드 하겠습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zir(아지르)Akali(아칼리)Anivia(애니비아)


Yasuo(야스오)야스오


야스오는 장막때문에 심리전의 요소도있어서 상당히 까다롭죠


(야스오가 딜교이후 e로 빠져나가면서 평타를 몇대 더치는걸 방지하기위해


우리미니언이 없는쪽으로 움직이며 야스오를 때린모습)

야스오를 상대할때 초반 라인전은 위움짤들과같이 손해는 보더라도 상대에게도 데미지를 입혀서


일방적인 딜교만큼은 안되도록 피해주시고요


이렇게 일방적인 딜교를 피해주시면 야스오는 첫라인전에 아무리 물약이 많아도 단1개입니다


그래서 아리쪽에서 물약이 1개가 더많으니 체력회복을 더많이 할수있겠죠


이렇게 물약의 갯수가 우위인점을 이용한 손해는 보나 일방적인딜교를 피하는 딜교



이런식으로 야스오가 딜교를 하려고 걸어오면 빠지면서


씹혀도 크게 손해가 안되는 w와 평타를 위주로 천둥군주를 터트리는 식의 딜교를 하는게 좋습니다





6렙이후는


(야스오 장막이 너무 뒷쪽으로 펼쳐지고 야스오가 장막밖으로 안나가서 q를 날리면 장막에 안씹히겠다싶어 데미지를 입히고 잡은모습)



(야스오가 장막을 뻔히 쓸것이 보이니 처음엔 w만으로 딜을넣고 킬을 따는 모습)


아리도 물몸이지만 야스오도 엄청난 물몸이죠 그러니 위의 움짤들처럼 야스오가 장막을 빼버릴때


궁진입하면 물몸이라 거의 대부분 킬이 나옵니다





(근접한상태에서 여기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날리던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사용하던 전부 뒷궁을쓰면 안되는


상황이라 앞궁을사용한장면입니다)



근접해서 야스오가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쓸때는


야스오의 Sweeping Blade(질풍검)가 아리의 조금 뒷쪽으로가져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발동되기때문에


이경우에는 아리가 뒷궁을 사용하면 오히려 야스오의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맞게 되지요 그래서 이때는 앞궁을 쓰셔야합니다



반대로 야스오가 멀리서 사용할때는 뒷궁을 사용해야되고요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요즘 롤드컵에서 사용되고 미드에서 자주 보이는 챔피언이죠


오리아나를 상대할때 핵심은 오리아나의 qCommand: Attack(명령: 공격)를 잘피해주는것


오리아나의 이구체위치를 신경을 잘써주면 상대하기 매우 쉽습니다


이장면은 오리아나의 qCommand: Attack(명령: 공격)를 보고 궁을쓴거라기보다는 오리아나의 qCommand: Attack(명령: 공격)를 예측하고 궁을사용한것인대요


이렇게 오리아나가 qCommand: Attack(명령: 공격)를 사용하자마자 아리의 궁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돌진해서 싸우면 오리아나는 궁을 사용할 수단이 er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인대 그 수단마저


매혹Charm(매혹)으로 cc기를 넣어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고 남은 딜을 마저넣어 잡는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오리아나의 구체Command: Attack(명령: 공격)가 빠지자마자 싸우면 오리아나는 특히나 궁Spirit Rush(혼령 질주)타이밍의 기동력이 좋은 아리상대로 궁각이 나오지를 않아서 궁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제대로 사용하지못합니다

이장면은 제가 6렙이라서 상대 오리도 6레벨이라 생각했는대 첫궁 쓰고보니 오리 레벨이 5렙이더군요


그래서 올릴까말까했는대 q플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lash(점멸)이랑 처음장면이 보고 궁써서 돌진 했다 보다는


예측으로 피한거라서 올리기로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매혹플Charm(매혹)Flash(점멸)처럼 q플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lash(점멸)도 사용됩니다




이렇게 오리아나의 궁극기는 아리의 궁으로 피해주시고요 오리아나가 아무리 말려도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콤보를 전부맞으면 어마어마한 딜량이 들어옵니다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간혹나오는 미드이즈리얼인대


상대하실때 중요한점은 ad이즈라면 초반 강력한 평타와 qMystic Shot(신비한 화살)의 데미지를 조심하시고 ap는 초반qMystic Shot(신비한 화살)wEssence Flux(정수의 흐름)딜이강력합니다


이데미지만 조심해주시면 초반라인전은 무난합니다


그리고 ad ap 공통된 사항인부분인대 6렙이후 부쉬궁극기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앞비전Arcane Shift(비전 이동) qMystic Shot(신비한 화살)w Essence Flux(정수의 흐름)콤보를 조심하시면됩니다




이움짤처럼 이즈리얼을 킬을노려볼때는 이즈리얼의 비젼Arcane Shift(비전 이동)이 빠지기전은 평타와 궁Spirit Rush(혼령 질주) wFox-Fire(여우불)로 딜을 하시고


비젼Arcane Shift(비전 이동)이 빠진이후에스킬을 날리시면 됩니다



Zed(제드)Xerath(제라스)Jayce(제이스)Ziggs(직스)Jhin(진)Zilean(질리언)Cho'Gath(초가스)Karma(카르마)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카시가 초반에 살짝 너프를먹었죠


그래서 전보다 덜아파서 라인전이 전은 완전 깡패였다면 지금은 많이 할만해졌어요


일단 카시가 보통 1렙때 앞으로 쭉나오면서 e로 견제를 하려고할꺼에요


이런식으로 막밀고 들어와요


그러면 우리팀 원거리 미니언이 잘때릴수있는 거리까지 끌어들였다 싶으면 포션빨면서 미니언 믿으면서 싸우세요


특히 카시 방어룬이 있나 없나 확인해보고 없다면 열정적으로 싸우세요


그럼 이렇게 미니언이 알아서 딜교 다해줄꺼에요


만약 카시가 점화들었다면 깝치지말구 사리시구요


제기억상으로는 저 장면 마저룬을 안낀거로 기억해요


마저룬까지 끼면 딜교를 더 이득볼수있겠죠




그리고 이런식으로 카시가 뻘w를 사용하는경우


바로 들이대면서 카시 q만피해주면서 싸움거세요


카시궁은 보통 모션보고 피하는데 저는 주로 소리듣고 피해요


그래서 항상 노래들으면서 게임하는대 적이 카시일때는 노래끄고겜해요



Katarina(카타리나)

Kayle(케일)케일

케일을 상대할때는 매혹을 선으로 날리시면 안되요

이런식으로 케일이 딸피일때 매혹을 날려서 궁을 못쓰게 만들어서 버스트딜을 넣어서 잡거나

궁타이밍을 잘못계산해서 q를 바로날려서 가는데미지가 안맞은 장면이긴 하지만 이렇게 매혹을 궁타이밍에 딜로스를


내는용도로 사용하시면됩니다





Kog'Maw(코그모)


Talon(탈론)탈론


탈론은 현재 초반 패시브 데미지가 엄청나게 강력하지요


다만 그뿐 w의 속도는 더럽게 느려지고 q는 동네 어르신 마실가시는 속도고


그래서 라인전 상대하기가 어렵진않아요


이장면은 탈론의 숙련도가 모자라서 딜계산을 못해서 나온장면인대


이렇게 돌아오는 w를 안맞아주고 앞무빙으로 대놓고 들어와라 한장면이죠


이렇게 패시브만 안터지면 탈론은 노딜이니 돌아오는 w만 조심하시면됩니다








라인전이후 로밍구도는 아리가 탈론을 도저히 따라갈수가없어요


오히려 따라가다가 탈론이 벽을 넘어와서 기습을해서 아리를 끔살시킬수도있고요


이때는 정글러랑 같이 시야장악을 잘해줘야하는대


이게 안된다면 탈론 로밍을 못막아요


그냥 봇이 잘빼주기를 바라면서 반대편 라인으로 로밍을 가거나


타워를 철거 시키거나 해야죠


아니면 먼저 로밍을 시도하는것도 답이고요


이때는 정말 빠르게 잡아내고 탈론이 따라오기전에 빨리빼야해요


탈론이 우리팀 다잡아먹는수가있어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초반에 wPick a Card(카드 뽑기)레드카드 광역 데미지와 골드카드 갱호응을 조심하시고요


6레벨이후에는 트페의 최고의 장점이자 단점인 궁극기 타이밍이죠


장점이라면 트페의 궁극기는 엄청난 사거리로 타라인 개입력이 강력하고요


단점은 궁극기가 딜링기가 아닌 이동기라서 6레벨의 맞다이가 약하다는것이죠


킬각은 움짤처럼 트페의wPick a Card(카드 뽑기)가 빠졌을때 궁진입해서 싸우면 손쉽게 딸수잇고요


트페의 로밍은 주요 길목 시야장악과 라인푸쉬로 막으라고 밖에 할수없겠네요


귀환후 라인복귀할때 우리팀 밀린라인쪽 정글문으로 라인복귀를해서 트페가 로밍갈시 빠르게 따라가는것도 좋구요



후반 트페의 딜링은 노마방인 상대는 골카한방으로 빈사상태로 만들정도록 엄청나죠

(골카+리치베인+영약+e데미지 천둥과 루덴은 쿨타임)


이런상황을 방지하기위해 마방을 두르는것으로는 골카의 cc연계로 터질가능성이 높아서


존야를 사서 날아오는 골카를 씹어버리는것이 좋은선택이죠





Teemo(티모)티모



티모는 라인전 시작 그리고 라인복귀할때마다 이런식으로 은신매복을 조심하셔야되요



렌즈가 나온이후에는 이렇게 렌즈를 돌리면서 라인복귀를 해주시면 티모의 매복플레이를 방지할수있고요




티모랑 교전할때는 이런식으로 렌즈나 제어와드를 박아주면서 가주시면 티모버섯을 무력화할수있죠



이 두장면의 공통점은 무작정 티모를 따라가면서 싸운것이아닌


티모의 사거리에 안들어가면서 궁진입하면서도 살짝 빠지면서 싸웠다는점이죠


그이유가 티모의 스킬은 논타겟이없어서 피할수없고 조금만 맞아도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온다는 점때문에


아리의 스킬쿨 타이밍동안 데미지를 받지안기위하여


살짝씩 빠지면서 싸우는것이죠




초반 라인전도 이장면들과 마찬가지로 티모가 근접해오면 cs를 놓치는 일이있더라도


q하나 날리면서 티모를 맞추면서 빠지세요


이런식으로 빠지면서 싸우면 티모도 무작정 더이상 들이대지는 못해요


아이템은 조개를 꼭 둘러주시는게 좋습니다 조개 둘러도 티모한태 몇방맞으면 피 다날아가요




(기분이 좋아지는 티확찢 덤입니다)





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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