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17.4% (4표)
4.3% (1표)
78.3% (18표)
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17
1
12
18/23
시즌 7에서 티모가 살아남는 법 -해탈의 경지-

- Nteemo(2017-04-04, 조회수: 145161)

신개념 고퀄리티 하이클라스 티모의 길 1부

-> 다 됐고, 티모 버프좀 ㅡㅡ



 

댓글에 티어인증해달라는 분이 계셔서 해드림.
시즌 6 골4로 마친 골레기임.
티모만 줄창해서 다른 챔프는 딱히...
 
PS.아직 새시즌 배치안봄.


2016. 12. 01. : 조회수 30000회 돌파! 감사합니다.


2016. 12. 14. : 조회수 50000회 돌파 감사합니다!


어느새 조회수가 10만이 됐네요... ㄷㄷ 이런 공략을 봐주시다니...




죽음불꽃 손아귀와 천둥이 오류(?)를 일으켜서 티모의 e가 한층 더 강화되었다.

이게 어떤 방향으로 패치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꿀 빨 수 있을때 꿀빨자.

새로운 죽음불꽃 손아귀 패치가 적용된 부분은 으로 표시했으니 짚고 넘어가자.

->버그 픽스된지 오래다. 그냥 다시 착취나 천둥 들어라.




-신 구원 티모에 대해 알고 싶다면 흰 글씨만읽도록 하자.

티모의 구원에 대하여

 


약팔이 다 죽었습니다. 약 그만빨고 진지해져 봅시다.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69&l=1557584#csidxd8a7a914e774553a067797604ed5e6c 






프리시즌 6.22패치

-전투의 열광 너프

-지휘관 너프

-제어와드(버섯너프)

새로운 패치로 인해 기존의 열광티모와 기타 등등으 운영티모에게 큰 타격을 입었다.

이에 나는 티모의 무궁한 가능성을 알려주려 이 공략글을 작성한다.


프리시즌 6.23패치

간단히 말하자면, 몰왕이 버프먹었고, 구인수도 버프먹었고, 말자하가 너프먹었다(솔직히 이건 상관없지만)

몰락한 왕의 검
적중 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몰락한 왕의 검은 한동안 관심 밖으로 밀려나 있었습니다. 이 아이템이 잘 맞는 챔피언들에게조차 외면당했지요. 몰락한 왕의 검은 기본 공격 비중이 높은 챔피언이 첫 핵심 아이템으로 맞대결 능력을 극대화하고자 할 때 가장 쓸만한 아이템이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약간 더 강력하게 변경합니다.

적중 시 피해량: 대상 현재 체력의 6% ⇒ 대상 현재 체력의 8%







soso한 버프다. 피갈퀴 최대체력4퍼에 몰왕패시브 8퍼뎀에 액티브 10퍼뎀이면 한큐에 22퍼뎀이다.
물론 방어력 포함 안한 수치다.

- 구인수의 격노검

이제 아이템 조합 시에 공격 속도 능력치가 사리지지 않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검은 엄밀하게 따지면 현 상태로도 공격 속도 아이템에 들어갑니다. 중첩 효과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아이템을 완성하면 고정 능력치가 사라지는 것은 아무래도 골드를 썼는데 손해를 봤다는 느낌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중첩을 더 잘 쌓으려면 공격 속도가 필요하기도 하고요. 이 문제 때문에 다른 공격 속도 아이템 없이 이 아이템 단독으로는 효율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완성만 하면 어떤 상황에서든 (다른 공격 속도 아이템이 있든 없든) 좋은 아이템으로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공격 속도를 다시 추가합니다.

신규? 공격속도 0% -> 공격속도 25%

이건 딱히 티가 안나는 버프다. 물론 기존 공속 버프에 25퍼 공속을 추가하면 대략 70퍼가 넘는 공속이지만 상대가 안맞아주면 의미가 없다.
얼망을 올릴거라면 막템정도로 올리는걸 추천한다.


프리시즌 6.24패치


뚜둔 뚠 뚜두둔!
 
티모의 E 판정이 오류가 난건지 아니면 잠수함 버프인지 이제 티모 E평타에 천둥과 죽음불꽃 손아귀가 터집니다!!
 
자, 이제 죽불들고 텔들고 탑가서 운영하면서 후반까지 뻐팅겨봅시다.

뻐킹 라이엇. 티모 버프좀 해줘라.


 


-최근 티모 전적


 

 


최근 티모 죽불버프(?) 이후로 일겜에서 연습중. 죽불버프가 좋긴 좋은거 같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주문력 +1.19
    x3
  • 공격 속도 +4.5%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4.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8.036
  • 주문력
    +8.52
총 가격 : 9,630 IP




지금 현재 필자가 연구중인 룬

역시 송충이는 솔잎을 먹어야 하듯이, 티모는 공속룬으로 먹고 살아야 하나 보다.

마관룬 들고 이번시즌 내내 지기만 하다가, 공속룬으로 바꿔드니까 숨통이 트이더라.

cs관리하기도 더 편하고 졸렬하게 한대 더 때릴 수 있다는게 너무 행복함 ^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올곧은 티모의 길을 보라.


티모는 상대 라이너를 때릴 수록 강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모바일 배려





착취가 영 마음에 들지 않는 이들을 위한 천둥특성.




우르릉 쾅쾅.

착취보다 좀 더 공격적이고 사납다. 그만큼 죽을 확률도 더 높아진다. 명심하도록.



착취는 라인전에서, 천둥은 한타에서 더 우세를 보인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들되, 지금의 티모는 과거의 열광 티모보다 여러모로 부족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지금 현재 내가 연습하는 판테온이 티모보다 훨씬 승률이 높다.

그만큼 라인전에서의 티모의 입지가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





우르릉 쾅쾅2

이게 정답인거 같다. 착취나 열광이나 티모한테는 전부 0.5점짜리 특성이고,

결국 레벨이 오를때마다 딜이 꾸준히 오르는 천둥이 꿀이다.

그냥 착취나 드는게 좋을 것 같다.




+전투의 열광이 안좋은 이유.


가뜩이나 너프먹은 특성인데, 이번에 또 너프를 먹었다.

이제는 스킬을 써도 스택이 쌓이지 않는다. 즉, 평q평으로 순식간에 4스택 열광 딜을 넣던 티모는 이제 없어졌다는 것.

최대 중첩수는 늘어났지만 지속시간과 중첩당 기대되는 딜계수가 현저히 떨어졌다.

예전에는 18레벨 풀스택시 100이 넘는 추가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풀스택을 쌓아봤자 공격력이 60정도 오르는 것이 끝이다.

무엇보다, 초반에 있어서 열광의 비중이 한없이 낮아졌다.

상대가 티모의 평타견제를 피하지 않고 전부 맞아주는 상남자식 뚜벅이라면 저 특성을 들어도 좋다. 지속시간이 4초밖에 안되지만 평타를 전부 맞아준다면 딜기대치가 높아질 테니까.

하지만 라인전에서 평타로만 싸우다보면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기 마련이고, 그것은 곧 라인이 밀리고, 상대 정글러가 갱을 온다는 결과에 수렴한다.

-> 텔들어도 효율이 좋은거 같다.
OP.GG통계보면 티모 승률 최하위 구간은 초반20~30분사이다.
그러니까 점화들지말고 텔들어서 후반보자.

 

 

 


 

  

바로 유체화다.

유체화또한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미친듯한 이속 카이팅으로 상대를 정신없게 만들어보자. 물론 유체화를 들면 순간폭딜이 부족하기에 킬각을 보기 힘들 수 있다.

 
->유체화를 드니 너무 답답한 점이 많아 추천하기 힘들다. 혹여나 신지드같은 체탱 뚜벅이들이 머리를 찢으러 달려들때 켜고 도망가면 좋긴 하다.


+스펠추가


상대에 티모의 카운터가 너무 많다면 강타를 드는 것도 나쁘지 않다.

피갈퀴 손의 공속과 퍼뎀, 데미지 감소 효과가 티모와 썩 잘어울리는 편이다.

게다가 쿨타임또한 다른 특성에 비해 매우 빠르다.

->하, 정글패치를 너무 뭣같이 해서 강타들어봤자 도움이 안된다. 점화나 들자.
 
 
 



뭐 그 외에도 티모가 들 수 있는 스펠은 많이 있다.

회복이라던지,  등등... 물론 효율을 그닥 썩 좋진 않다.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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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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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티모의 콤보는 리메이크를 하지 않는 이상 절대 변하지 않는다.


평qw평평평


지옥 끝까지 쫓아가는 티모 제군들의 저력을 보여주도록.





열광 너프 이후 라인전에 있어서 티모의 입지가 상당히 줄어들었다.


자체적인 스텟도 좋지 않을 뿐더러,

특성의 변화로 가지고 있는 장점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최대한 사리면서 코어템을 뽑는 것을 중점에 두도록.



스킬 활용 팁

 티모의 스킬트리는 개인차가 심하다.

E선마는 당연한 것이고, 그 이후 w선마를 할 것인지, q선마를 할 것인지 갈리는데


대부분의 평타위주 챔프들에게는 q로 빅엿을 먹여줄 수 있지만 w를 찍으면 카이팅이 유리하고, 추노에 좋다.


대체적으로 w선마는 강타티모를 할때 주로 쓰고 q선마는 기본적인 티모를 할때 주로 선마한다... 라는건 없다. 그냥 개인취향이다.


이 공략글의 티모는 버섯딜이 매우 약하다. 되도록이면 버섯을 시야확보나 상대 진로방해에 쓰도록 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암흑의 인장 개꿀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모의 카운터를 찾았다.

한타를 포함한 롤의 전반적은 운영 전부다. 지금의 티모는 한타와 운영에 있어서 거의 0에 수렴하는 존재감을 보인다.

과거 열광이 있었을적 티모는 평타에 묻어나는 추뎀과 얼망의 슬로우 효과로 상대 뚜벅이들을 녹일 수 있었다.

그리고 그 이전 ap티모는 q와 버섯의 준수한 ap계수로 상대 팀의 멘탈을 갈아버릴 수 있었다.


but, 현재의 착취/천둥/유체화 티모는 단일 대상을 찢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다수 대 다수 싸움에서는 현저히 불리하다. 이를 인지하고 있길 바란다.


그나마 가지고 있던 라인전에서의 장점도 op탑라이너들의 등장으로 빛이 바랬다.
제이스
닷지 ㄱ



ps.자매품으로 올라프가 있다.
판테온
그나마 빵테가 제이스보다는 낫다.

빵테 만났을때는 극 ap가서 빵테가 q로 딜교걸때 맞q날려주고 ㅌㅌㅌ하면 됨.

물론 wqe점화풀콤 맞으면 죽으니까 3렙이후로 엄청 사려야함.

빵테를 찢을 수 있는 방법은 오로지 갱콜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지드
죽불 오류 이후로 신지드 엄청 쉬워졌다.

똑같이 틱딜에 죽불이 묻어나므로, 평타 견제하면서 파밍만 방해해도 딜교에서 이긴다.

똥물뿌리면서 도망치는 신지드를 너무 쫓으려 하지 말고, 착실하게 cs나 챙기자.

라인 너무 밀면 상대 정글 갱킹오니까 와딩만 잘하면 무난하게 이긴다.
다리우스
뚜벅이들의
나서스
카운터

 

 

라인 / 정글 운영법

 자랑스러운 티모제군들.

 

초반 운영법

 비록 열광이 너프되고, 제어와드가 우리의 앞날을 가린다고 해도

 

중반 운영법

 제군들의 열정이라면 그 어떤 장애도 이겨내고 승리를 쟁취해 낼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상으로 티모의 무한한 가능성을 찾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친다.


ps.아직 공략의 완성도가 매우 낮다 (10%정도) 시즌 초이니 이해해주길 바란다.




+

사실 이 티모 공략을 쓰면서 티모의 방향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


팩트만을 말하자면 지금의 티모는 거의 원거리 슈퍼 미니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효율이 맞는 템트리와 특성셋팅 정립이 어렵다.


글쎄, 거의 리메이크에 가까운 변화가 있지 않는다면 티모의 앞길은 어둡다고 생각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오늘도 티모를 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17.4% (4표)
4.3% (1표)
78.3% (1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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