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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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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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특화 선 요우무-드락사르 정글 카직스

- 카직스짱짱맨(2016-11-11, 조회수: 11807)

초중반 스노우볼을 극대화할수 있는 템트리의 카직스입니다.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공격력 +2.25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쿨감소
    -9.97%
총 가격 : 12,290 IP
무난한 깡 공격력룬 세팅.
방관룬은 들지 맙시다. 예전에 비해 초중반 효율 똥망입니다.
시작 쿨타임 10%를 확보하고 들어갑시다. 정글링이나 맞다이 등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카직스는 평타와 Q가 정글링할때 딜의 대부분입니다. 정글링 속도 향상을 위해 포악함을 찍었습니다.
대자연의 선물 역시 갱킹이나 딜교 시작, 혹은 후반 궁진화 활용 때 부쉬를 쓰는 카직스의 특성상 잘 어울립니다.
그 외에는 뭐...이견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설명이 필요합니까?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스킬 활용 팁

 적 역버프를 먹고 시작해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2레벨을 순식간에 찍고 탑갱을 가실 거라면 2레벨에 Leap(도약) 찍으시는 건 당연하겠죠?


진화 순서는 버프 수혜를 받아 고립시 2.4초의 쿨타임을 자랑하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선진화가 좋습니다.

그 다음은 카직스의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킬딸시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Leap(도약)를 진화해야겠죠?

마지막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를 더 추천드립니다. '위장'이 아닌 '은신' 효과를 수풀에 들어갈때마다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용사의 효율이 다시 괜찮아졌습니다. 빠르게 올려줍시다.
그 이후의 템트리를 보면 절 미친놈이라고 할 지 모릅니다.
하나하나 설명해드리죠.
지금 아이템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요우무 액티브 너프는 카직스에게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공속기반 챔피언이 아니거든요.
오히려 조합비가 싸졌으니 환영할 일이죠.
The Brutalizer(톱날 단검) 역시 정글러에게 효용성이 좋은 효과인 비전투시 이속 상승이 붙었습니다.
다른 템 섞을 여유 없이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만 갖춰도 그 기동성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반드시. 무조건. 올려줍니다.
와드 암전부터 카직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밤의 추적자 효과까지.
솔직히 말씀드릴게요. 카직스를 하면서 (드락사르의 황혼검)를 안 간다는 건 바보짓입니다. 이만큼 한 챔피언과 시너지가 나는 아이템이 어디 있다고 다른 걸 가십니까. BF를 사는 동안의 딜로스요? 그거 극복하려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선템으로 가는 겁니다.
속는 셈치고 빠르게 저 3코어를 올려보세요. 체감딜량 자체가 다릅니다. 상대가 대처하기도 전에 썰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해집니다.
(밤의 끝자락) 같은 경우 진입 시의 안전을 위해 갑니다. 1.5초의 캐스팅시간때문에 쓰기 어렵다는 분들 많으신데 그냥 쿨타임도 45초밖에 안 되고 실드 지속시간도 10초나 되기 때문에 내가 썰 상대가 거리 안에 보인다! 하는 순간 바로 켜 버리고 실드 씌워지는 순간 들어가세요. 하드 cc를 가지고 있는 경우 그거 믿고 더 깝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실드가 뙇!

아무튼 다른 건 몰라도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드락사르의 황혼검) 3코어의 미친 딜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나머지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사실 카운터픽이나 추가 공략은 고랭커분들꺼 보시는 게 맞아요.

전 그저 아이템과 챔피언의 효율을 보고 템트리 정도만 짤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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