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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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8 (+99) | 2335.8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44 (+2%)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10 (+1) | 27 | 5초당 마나회복 | 8.09 (+0.65) | 19.14 |
방어력 | 30 (+4.2) | 10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체력+217.08
- 쿨감소-9.948%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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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 q평e 기본콤보는 일단q만맞추면
상대방이 점멸을쓰더라도 무조건 맞게되므로 손에 익게 연습해두시는걸 추천드려요 참고하시라고 영상올리겠습니다
스킬은 Q선마 후 E 위주로 찍되, 중간에 W를 조금씩 섞어주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스킬 활용이라..
Q는 활용방법이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더 있겠죠? ㅋㅋ
1. 벽넘는것 포함 도주, 추노
2. 채널링 캔슬
3. 갱킹시 순간접근 및 폭딜
4. 이동시 Q쓰면서 가기 (그냥 가는것보다 더 빠름)
5. 논타게팅 스킬 회피
처음 들어가는 풀차징 Q가 아니라면 아끼다가 채널링 스킬 캔슬이나 도주기사용시 추노로 쓰는게 좋아요
그래서그런지 저는 항상 풀차징 Q로 때리는 편..
Q로 백무빙 예측해서 진입하기 보단 그냥 상대 예상동선에 쓰세요
다이아 3까지는 점멸로 피하지 않는 이상 거의 90% 적중하더라구요 범위도 넓고 판정도좋아서..
아 그리고 예측하기 힘든 QQ점멸도 됩니다 Q가 끝날때쯤 점멸쓰시면 되요 참고하시라고 영상 하나 올릴게요
아 그리고 W 3타는 굳이 E가 아니더라도 평타 사정거리가 그냥 평타 사정거리보다 더 길어요
도망가는 적을 잡을경우 꼭 3타를 E로 안때리셔도 됩니다
적이 w 노스택이거나 궁 이후에 평-e로 먼저치시고 3타나중에치셔도 되요
참고영상올리겠습니다
E는 활용방법이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1. 평타 캔슬
2. 몬스터,포탑을 활용한 딸피 적 파동으로 제거
3. 평타보다 조금 더 긴 사정거리로 적 때리기
4. 배리어 생성 (주로 점화걸렷을때 미니언이나 정글몹 쳐서 배리어 만들거나, 쫓아오는 적 E로 때려서 딜 잠깐 버티고 Q로 도주, 포탑 다이브하는 적 역관광 등 활용성은 다양합니다.)
R 역시 활용방법이 무궁무진한데요
그냥 팁을 드리자면.. 특수한 상황(암살자가 딜러를 덮쳤다던가)이 아니라면
최대한 아꼇다가 도주기나 점멸이 빠지면 쓰는 것 입니다.
바이 조금만 플레이해보시면 상대방이 스킬이나 점멸을 써서 벽넘어 도망갈거같다! 할때
궁써서 따라가는 타이밍이 눈에 보이실거에요
혹은 상대가 cc기를 사용했을때 이를 씹어주는 용도로 사용해주시거나
다이브하는 적팀을 역관광시키는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Q접근 - R이나 점멸 - R이 아닌
점멸 - Q로 접근 후 R쓰는 상황은 피해주세요
그만큼 깊이 들어가면 아군팀원의 호응을 기대하긴 어렵고
그만큼 상대팀원의 백업이 빨리오고 본인의 스킬과 스펠이 없는상태로 싸우므로 상당히 불리하고 위험합니다
부족하지만 틈틈이 플레이영상 녹화해서 qq점멸영상처럼 스킬활용 참고영상 올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한타 면에서도 불리하며,
정글 1:1 싸움에서도 서로 동등한 성장이 되었다면 킨드레드 절대 못이겨요
보호막 벗겨지면 들어가야해요
한타때도 딜러무는 바이한테 궁꽃고 집중사격하면 금방 녹습니다 ㅠㅠ
바이Q도 E로 가볍게 피하고,
바이가 부쉬나 시야 안보이는곳에서 Q-평-E-R-평-E로 바로 못잡는다면
바로 궁실드키고 역관광 당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이한테는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일단 Q만 맞추면 서폿이 서포팅해줘도 콤보연계 계속해서 살기힘들어요
단 Q를 맞추지 못한다면 역관광 당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추가공략이 핵심입니다..
룬이고 특성이고 템트리고 솔직히 다 거기서 거기지만
시즌 3부터 꿀빨고 계속 연구하던거 공개합니다 이게 진짜 핵심이에요
미세먼지 정글캠프 팁
(시즌7 정글몹 기준)
제일 돈 많이주는 캠프 - 작은골렘
1렙 바이에게 효율이 좋은 캠프 - 두꺼비
2렙부터 바이에게 효율이 안좋은 캠프 - 두꺼비
3렙 이후 바이에게 효율이 좋은 캠프 - 칼날부리
3렙 이전 바이에게 효율이 안좋은 캠프 - 칼날부리
2017/01/19
저번 스마 피흡 너프 - 바이 정글링과 관계無. 피관리잘됨.
이번 정글 첫캠 너프 - 3버프 바이에게는 오히려 버프!?
3버프 + 정글2캠프(늑대+칼날부리) or (늑대+두꺼비)=4렙
기존처럼 5캠프로 4렙이 가능하지만
3버프를 당한 정글러는 6캠프를 해야 4렙이 가능함.
이게 어느정도로 스노우볼이 될진 잘 모르겠습니다..
아 그리고 3렙탑갱루트 올려달라는 분이 계서서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루트 설명드릴게요
블루팀 : 적레드 - 우리블루 - 두꺼비 - 솔방울탄 활용 바로 갱
퍼플팀 : 적블루 - 우리레드 - 솔방울탄활용 벽넘기 - 작골 이후 바로 갱
퍼플팀 기준 피 400~450정도로 탑갱가능. 배리어까지 500예상.
돌아온 토템쿨로 탑부쉬 와드 후 진입 추천.
3렙탑갱은 다른 정글러에겐 일반적인 루트이지만
3버프를 하는 정글러에겐 하이리스크 로우리턴 입니다.
첫번째로 나머지1버프(아래버프)를 뺏길 가능성이 높고,
두번째로 3렙 탑갱 이후 딱히 할게 없어 바로 귀환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블루팀일땐 진짜 비추입니다 레드 길게가지는게 더 이득 ㅠㅠ
탑갱은 진~짜 킬이 확실하고
탑이 한번 말리면 복구불가능할거같을때.
혹은 누가봐도 상대정글이 탑으로 올것같을때 갑니다.
ex1)적팀 다리우스,럼블이 라인을 절반이상 밀고 당겨지는 라인일때
ex2)우리팀 탑이 탑신병자일때
ex3)일겜이나 랭겜 지인이 탑솔일때
ex4)우리탑만 라인을 엄청 밀어두고 도주기도 없고 상대 정글도 위치파악이 안될때
2017/01/26
크.. 바이가 더 안전하게 3버프 컨트롤을 할 수 있게해주고
스노우볼을 더 크게 굴려주는 라이엇의 갓패치 찬양합시다
아직 실험은 안해봤는데 3렙전 바이에게 두꺼비는 여전히 만만할거같고
작골먹고 3렙탑갱가는건 이제 무리일듯 싶네요 정글돌아보신분 피드백좀..
리그오브레전드 유일무이
빠른 3버프컨트롤 및 빠른 4렙솔용 가능챔프
당신이 몰랐던 바이를 소개합니다
(참고로 영상에 사용된 룬특성은 공략에 있는 룬특성과 동일합니다)
3버프의 장점
0. 바텀 1렙 2:2한타를 주도할 수 있게되어
운이 좋으면 퍼블, 운이 나쁘더라도 상대 원딜이나 서폿의
점멸을 뺄 수 있고, 라인전을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3버프를 하기위해 적 정글에 토템을 박고 시야를 먹는 과정에서,
버프를 감시하는 적 탑이나 역버프를 시도하는 적 탑정글을
아군 탑미드정글 3명이서 간단히 점멸을 빼고 시작할 수 있고,
운이 좋으면 킬을 따내거나 적정글 눈앞에서 버프몹을 빼먹어서
적 정글에게 심각한 정신적 타격을 줌과 동시에
상대 정글의 갱루트 및 정글동선을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2. 3버프를 함으로써 버프를 길게 가지게되어
갱 성공률을 더더욱 높이거나
미드라이너에게 블루를 양보하여
미드라인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3. 저희는 애초에 3버프 루트를 가정하고,
모든 변수를 생각해서 돌발상황이 생기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상대정글 입장에서 버프 - 정글캠프 - 버프
이후 3렙갱이 일반적인 루트인데
마지막 버프 하나가 없음으로써 3렙도 못찍고
소위 말하는 정글이 꼬이는 상황이
항상 내 상대방 정글러에게 일어나게 됩니다.
4. 상대 정글러가 레드가 없을땐 갱 성공률이 반으로 줄어들고,
블루가 없을땐 마나소비가 심한 정글러의 경우
피가 많더라도 마나때문에 귀환을 할수밖에 없기에
많은 동선낭비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상황을 우리는 스노우볼이 굴러간다 라고 합니다.
5. 뒤늦게 마지막버프가 사라진걸 알게된 적 정글러는 체념하거나,
혹은 분노하여 아군 버프를 뺏기위해
혼자서 우리 정글로 들어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정글러는
위치만 파악되면 적보다 빠르게 합류하는
아군 미드라이너와 봇라이너 함께 손쉽게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영상은 다 안보셔도 됩니다만
6.23패치 이후
블루팀, 퍼플팀 3버프 통합루트 영상만큼은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블루팀루트 : 5분
퍼플팀루트 : 4분
합해서 10분도 안되요
BLUE TEAM
블루팀) 바이 3버프 통합루트 공략 (와드무시갱킹, 3렙용 포함)
블루팀) 바이 3버프 빠른귀환 루트 공략
블루팀) 아군 버프몹을 적이 먹었을때의 루트 공략
적레드(강타) - 우리블루 - 늑대 - 칼날부리 - 작골(강타) - 수정초 - 바위게 -
미드갱 OR 봇갱 OR 카정 OR 귀환 - 나이프와 사냥꾼의 부적 구매
미드에서 엄청 앞으로 나와 알짱대는 적에게 Q-궁이나 점멸-궁으로 자르고 한타시작하는것도 좋고,
탑이나 봇으로 라인을 밀러 오는 라이너를 암살하는것도 좋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엄청 잘큰 딜탱이 아니라면, 순수 딜러(암살자,원딜)의 경우 바이의 Q가 맞는다는 가정 하에
1코어정도의 템차이가 나도 바이가 암살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영상 곧 첨부하겠습니다
작성예정
바이는 원래 메인탱커가 아닙니다
한텀 늦게들어가는 세미탱커 정도인데
용사 - 트포만 나온 바이는 매우 강력하지만 몸이 좀 약합니다
쿨감40%빠른Q로 시야없는곳으로 벽넘고 돌아가서
적팀의 뒤를 잡고 딜러를 순삭시키거나 진형을 파괴시키는것도 좋고
뒤에 빠져있다가 우리 딜러를 물러 오는 르블랑이나 탈론같은 챔프에게 폭딜을 넣음과 동시에
풀콤시2.5초 가까이 되는 CC기를 박아줌으로써 한타를 4:5 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거 챔피언별로 전부적어야하는건가..?
댓글로 상대하기 힘든챔프 적어주시면 맞춤답변 드리겠습니다
풀차징 Q 선빵때리면 템격차가 크지 않으면 왠만하면 다 이겨요
바이 처음 나왔을때부터 바이만 했습니다.
왜그런지 생각해보니 제가 롤을 막 시작했을때 즈음 바이가 나왔고,
당시 주변친구들이 제대로 해보지도 않고 바이 쓰레기챔프 왜하냐,
리신 자르반 하위호환이다 별로다 이러길래
이를 반박하고자 계속 바이를 플레이했고,
바이는 가장 많은 애정을 가진 챔프가 되었습니다.
바이는 확실히 한계가 있고, 타 챔프에 비해 리스크가 큰 챔프여서 대회엔 잘 나오질않지만
캐리력이 높고, 무난하게 성장할시 그브정도의 성장력과 강력한 소규모한타, 짤라먹기에 좋은 면모를 보여주어
해외에선 밴카드에 올랐었을 정도입니다만 계속되는 너프에 ㅠㅠ
그러나 최근 조금이나마 버프를 받고, 시즌7정글에 잘 어울리는 바이가 계속 연구되어서
대회에서도 바이의 얼굴을 보는것이 작은 소망이자 바램입니다..
바이에 관련된 좋은 정보가 있으면 그때그때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급하게 막 쓰느라 누락된것들도 생각나면 수정할거에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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