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1명
48.1% (39표)
1.2% (1표)
50.6% (41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41/81
[시즌 7] 정글 마스터 이 [영상 有]

- 헌화(2017-10-03, 조회수: 237252)


닥배드 진짜 너무들 하십니다..


이 공략은 Chrome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에서 볼 경우 영상이 안보일 수 있습니다.






현재 정글메타는 정글몹을 빠르게 잡고 갱을 다니거나 하는 등의 정글러라고 생각합니다.



사실로도 그런것같고요

추가적으로 제가 알고 있는 마스터 이의 기본기와 심화 기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주황색 글씨만 읽어주시면 됩니다.

시간이 날 때만 정독해주시면 됩니다.

룬/특은 그냥 보고 찍으시면 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공격 속도
    +19.26%
총 가격 : 8,601 IP



표식에는 고정 공격력 9개.

인장에는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한 방어력 9개. 

문양에 빠른 정글링을 위해 공격속도 9개.

정수에도 동일한 이유로 공격속도 3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흉포 1티어에서는 분노분노 고정입니다.

흉포 2티어에서는 새로운 피새로운 피. 혹시 라인에 가고싶으시다면 포식을 찍어줍니다.

흉포 3티어에서는 흡혈귀흡혈귀.

흉포 4티어에서는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또는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왜냐고 물으신다면 양날의 검한번에 3%를 올려주지만 1.5%의 추가피해를 입기때문에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전투의 환희는 추가피해를 받지 않지만 5초에 걸쳐 피해량이 3% 증가합니다. 초반단계에선 힘을 실어줄지 모르나 , 성장공격력을 들었기때문에 현상금 사냥꾼보다는 별로입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제가 알려드리고 있는 마스터 이에게 적합합니다. 마스터 이는 정글러입니다. 그렇기에 갱킹으로 라인에 개입하여 킬을 만들 수 있는데 갱킹을 성공하여 킬을 먹었다면 1%가 오릅니다.
 
한 챔피언당 최대 1회이기에 탑,미드,정글,원딜,서폿을 모두 처치한다면 총 5%가 오르기때문에 성장공격력을 든 마스터 이에게는 흉포 4티어중 최대의 효율을 볼 수 있는 특성입니다.

또한 마스터이는 교전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보이기때문에 교전에서 킬을 올렸어도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갱을 잘 안당해줄것같거나 우리팀 갱호응이 안좋은 챔피언이라면 전투의 환희도 좋은선택입니다.

흉포 5티어에서는 당연히 분쇄의 일격분쇄의 일격입니다.

흉포 키스톤에서는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입니다. 비록 예전 전투의 열광이 더 좋았다고는 하지만 현재 흉포 키스톤에서는 현재 전투의 열광이 제일 좋습니다.AD상승으로 인해 우주류 검술의 고정데미지가 올라가거든요.

전쟁광의 환희 진짜 별로입니다.
전쟁광의 환희가 바뀌어서 써봤는데 환희 들 바엔 차라리 천둥이 훨씬 나을것같네요.
마이한테는 전투의 열광이 제일 잘 맞습니다.


[책략]

책략 1티어에서는 방랑자방랑자입니다. 마스터 이는 정글링 속도가 괜찮은 편이기에 방랑자에 투자해서 교전합류 , 갱킹 , 백업에 힘을 실어주는게 좋습니다.

책략 2티어에서는 암살자암살자(Assassin)입니다. 룬 친화력이 버프시간을 늘려주긴 하지만 , 후반에 가면 스플릿의 비중이 높아지는 마스터이 이기에 암살자를 들어서 딜측면을 강화시켜줍니다.
책략 3티어에서는 무자비무자비입니다. 마스터 이는 마나가 크게 부족할 일이 적고 , 피해량을 늘려야 하기때문에 무자비를 선택합니다.

책략 4티어에서는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입니다.

대자연의 선물은 마스터 이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산적은 말 할 필요도 없습니다.
Smite(강타)Flash(점멸)고정.

궁을 써도 쫓아가지 못하는 적이 많다면 가끔씩 Smite(강타)Ghost(유체화)

하지만 Smite(강타)Flash(점멸)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3레벨은 Q E W으로 고정. 


Q3 -> E5 -> W3 -> Q5 명상의 피해감소 50%와 60%는 확실히 다르기때문에 E를 마스터하고 W에 3레벨을 투자합니다 . 


궁극기는 될 때마다 찍는다.



Q3레벨 이후 E를 빨리 찍어서 조금이라도 빨리 딜량을 올리는게 좋을것같습니다 . Q3레벨도 충분합니다.


스킬 콤보

마스터 이는 스킬콤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타이밍에 맞춰서 일격필살을 쓰고 , 명캔을 할 때와 명상으로 버텨야 할 때만 구분해주시면 됩니다. 선알파는 상대의 도주기가 빠졌을 때만 씁니다.

스킬 활용 팁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적어둡니다.


Q - 일격 필살. 마스터 이의 장인과 충을 구분하는 스킬로서 마스터 이 숙련도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선 일격 필살. 돌진기입니다. 돌진기이면서도 생각 없이 쓰면 안되는 돌진기. 


일격 필살은 사용시 마스터 이가 잠시동안 맵에서 사라지는데 , 사라지는 동안은 무적입니다. 이를 통해 스킬을 씹거나 포탑을 씹어서 다이브에 용이하죠. 또한 미니언이나 정글몹에 일격필살을 시전하여 상대로부터 멀어질 수도 있고 상대의 도주기를 따라갈 수도 있죠.


W - 명상 . 사용도는 3가지입니다. 데미지를 줄이며 소소한 힐량으로 버티거나 , 명캔을 해서 딜을 구겨넣는다거나 , 유지력을 위해 그냥 사용할 수도 있죠 . 또한 명상중에는 E와 R을 켰을 경우에 E와 R의 지속시간이 일시정지됩니다. 패시브 스택도 1씩 차오르고요.


E - 우주류 검술 - 그냥 5초동안 평타에 고정딜을 추가하는 스킬입니다 . 기본 지속효과는 마스터 이의 공격력이 10% 증가하며 우주류 검술이 재사용 대기시간중일때는 공격력 10%를 증가시켜주지 않습니다 . 또한 포탑,억제기,넥서스에 고정딜이 들어가지도 않구요. 그렇기에 포탑 , 억제기 , 넥서스를 공격할 때에는 E를 활성화하고 공격하면 안됩니다.


R 최후의 전사 - 지속시간 7초. 7초동안 마스터 이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 궁극기와 같이 E를 켰을 경우 롤 내에서 따라올 챔피언이 없을 DPS를 뿜어냅니다. 그렇기에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 교전지역에 거의 다 다다랐을때 또는 갱 가는곳에 거의 다 다다랐을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정글몹 먹을 때 Q로 다가가서 먹는것보다는 걸어가서 평-Q로 먹는게 좋습니다. 평타를 치자마자 Q를 써주면 마이가 맵에서 사라지기때문에 상대가 근처에 있을때는 정글몹이 상대쪽으로 이동하기때문에 카정방지도 되고 , 평Q로 정글몹이 평타 칠 시간을 주지 않고 두 대나 때리기 때문에 Q평보다는 평Q가 피관리에 유리합니다.




스킬콤보랄건 딱히 없고 명캔할 때에는 마스터 이의 패시브인 2연속타격이 발동됐을 때 패시브 W평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딜이 한번에 들어가거든요 . 패시브가 발동되기 전에 죽을것같다면 빠른 속도로 평W평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여기선 라이즈와 다리우스를 차례차례 따고 마지막으로 덮쳐오는 코르키를 피들스틱과 함께 잡아냅니다. 평W평 명캔

그리고 이 영상에서 또 하나 주의깊게 봐야할 점이 있는데 . 선 알파를 썼거나 일격필살이 없을 때 하는 무빙을 잘 봐야합니다 . 


라이즈에게 선 알파를 쓴 후 , 라이즈는 속박을 걸 것이 뻔하기 때문에 라이즈보다 뒤로 가서 속박이 걸린 채로 라이즈의 도주경로에서 라이즈를 계속 때려서 잡아냈고 , 일격 필살이 있었다면 손쉽게 다리우스의 Q를 피할 수 있었지만 없었기 때문에 빠른 이동속도를 이용해서 다리우스의 도끼자루 범위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 영상에서 궁으로 달려간 후 베인을 때리다가 베인이 굴러서 거리를 벌리려고 하자 일격필살로 베인의 구르기를 따라간 후 패시브W평 명캔으로 마무리 한 후 , 도망치다가 벨코즈의 Q를 피하고 , A클릭을 이용한듯한 코르키의 타겟을 바꾼 후 코르키의 평타딜레이 시간동안 때려서 죽임. 






이 영상에서는 바텀에서 미니언을 정리하고 레드를 먹으러 올라오는 그레이브즈를 기다렸다가 , 그레이브즈를 기습하고 , 빨리뽑기로 벽을 넘어가려는 그레이브즈에게 일격필살을 사용해서 빨리뽑기를 따라간 후 마무리함.





제드의 궁 표식이 걸린 상태에서 무빙으로 표창을 피하고 , 명상으로 버티면서 시간을 끈 이후에 리신의 합류로 마이를 자르러 온 제드를 역으로 따냄.

명캔과는 다른 명상 사용법.





명상으로 제드의 궁 이후 들어오는 딜을 버텨낸 후 , E평 알파 빌지워터로 제드와 러브킬.
명캔과는 다른 명상 사용법.





그리고 여러분에게 정말 중요한 것을 알려드릴겁니다 . 


마스터 이는 이속이 빨라서 상대를 추노하기 쉽지만 , 초반이나 중반같이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들 때 , 평타 카이팅이란걸 해야 합니다.


평타 카이팅이란, 가까이서 상대방을 때리되 , 상대의 이동경로로 미리 이동하여서 때리는것입니다. 


또한 , 마스터 이는 점멸이 있을 때 진입각이 나올경우 일격필살보단 점멸로 진입해야 합니다 . 


" 상대의 도주기가 다 빠진것같은데? " 하고 선 알파를 썼는데 , 상대의 CC기가 자신을 향해서 온다면? 그대로 망한겁니다 . 


아래의 예시영상 . 




엘리스가 미드갱을 위해 대기한걸 확인하고 같이 대기하다가 엘리스가 미드갱을 찌르자 역갱을 시도해서 평타 카이팅과 함께 일격 필살로 더블킬을 따냅니다.





상대 카시오페아의 궁극기를 의식하고 , 점멸로 선진입 후 , 상대 카시오페아가 점멸을 사용 후 궁극기를 사용하기 위해 뒤를 돌아보자 일격필살로 상대 카시오페아의 궁극기를 피한 후 , 제드의 호응과 함께 명캔으로 마무리.





궁을 키고 상대 카시오페아에게 점멸까지 써서 접근한 후 , 상대 카시오페아의 점멸을 예상하여 일격필살로 따라갔고 , 순간적으로 상대 카시오페아의 궁극기를 의식하고 카시오페아의 뒤로 살짝 이동해서 카시오페아의 궁극기를 피했지만 , 운좋게 엘리스의 고치마저도 피해버려서 카시오페아와 엘리스를 전부 따냅니다.





스킬사용의 예시 영상은 이 이후로도 추가될 예정.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본적으로 가는 빌드인 피갈퀴-몰왕을 사용합니다. 

 

아이템은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려줍니다.

상황에 따라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올린 이후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올리기도 합니다.

최종 템트리는 대충 이정도가 될 것 같네요.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Death's Dance(죽음의 무도)Ninja Tabi(닌자의 신발)

3코어에 수호천사를 올림으로써 안정성을 확보하고 피흡아이템 위주로 올립니다.

몰왕, 시미터, 죽음의 무도 전부 나쁘지 않은 공격아이템들이죠.

템 간의 시너지는 좋다고 할 순 없지만, 개별적인 성능은 전부 다 좋은 아이템들입니다.




신발은 닌자의 신발 또는 헤르메스의 신발. 왠만해서 99%는 닌자의 신발을 감.

광전사의 군화는 용사갈거 아니면 그닥.

스테락은 더이상 마이로 갈만한 템이 아닙니다. 버리세요


상대팀에 탱커(하드탱커)가 있다면 상황을 보고 구인수 트리를 올려주기도 합니다.

구인수 트리 -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Ninja Tabi(닌자의 신발). 남은 두 칸은 상황을 보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Wit's End(마법사의 최후)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채워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일
마이에게 딜로스를 유발시키거나 포커싱을 흐리는 챔피언들.
질리언
케일 , 질리언 외에도 알리스타 , 베인(시즌 7에 들어서 더욱 어려워짐), 리산드라, 람머스 ,궁 있는 에코 , 카직스 등등이 까다롭습니다. 궁 있는 에코는 거슬리는 정도고 , 카직스는 많이 아파요..
잭스
잭스가 마이의 하드카운터라는 점에서 반론할 여지는 없어보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은 별로 없습니다.



상대법이 궁금하신 챔피언들을 말씀해주시면 제 나름의 경험으로 채우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 정글이 카정을 올것같다 , 혹은 내 버프로 시작을 할것같다(샤코 , 아이번 등등)면 역버프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블루팀(아래팀) 정버프의 경우 레드 - 늑대 - 블루를 드신 후 갱을 다니거나 바위게를 먹거나 정글몹을 더 사냥 . 카정 들어가도 상관은 없음.

블루팀(아래팀) 역버프의 경우 블루 - 늑대 - 레드를 드신 후 갱을 다니거나 바위게를 먹거나 정글몹을 더 사냥 . 카정 들어가도 상관은 없음.



레드팀(윗팀) 정버프의 경우 블루 - 늑대 - 레드를 드신 후 갱을 다니거나 바위게를 먹거나 정글몹을 더 사냥 . 카정 들어가도 상관은 없음. 

레드팀(윗팀) 역버프의 경우 레드 - 늑대 - 블루를 드신 후 갱을 다니거나 바위게를 먹거나 정글몹을 더 사냥 . 카정 들어가도 상관은 없음.


하지만 블루로 시작한 후 늑대를 먹어주고 레드먹는게 가장 이상적임. 


그리고 정버프로 리쉬받아서 먹을 때에는 리쉬받아서 먹는 버프에 강타를 쓰지 마시고 , 두 번째로 먹는 버프에 강타를 쓰셔야 합니다.


버프(노강타) - 늑대(노강타) - 버프(강타)



빌지워터 피갈퀴가 나오면 풀피때 아슬아슬하게 솔 전령이 됩니다. 불안하다 싶으시면 빌지워터 피갈퀴 곡궁 또는 피갈퀴 몰왕이 나왔을 때 솔 전령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솔 전령을 할 상황이 나오고 주변 시야가 잘 먹혀져 있으며 상대팀 정글러는 바텀에 있을 때 드셔야 합니다 . 시간이 솔용처럼 짧은건 아니라서.


솔 전령 시도는 최소 9레벨부터 해야합니다 . 성장 공격력 룬은 9레벨부터 고정공격력보다 높은 효율을 보이니까요.


아래의 솔전령 영상.


무조건 하실 필요는 없고 그냥 가능하구나 . 하고만 알아두세요 . 언젠간 써먹을 일이 있을 수도 있잖아요?


써먹을 일 없습니다.


이제 협곡의 전령은 개나소나 솔전령하니까 보실 필요 없습니다.





피갈퀴 빌지워터





피갈퀴 빌지워터 곡궁


피갈퀴 빌지워터 곡궁이 나오면 궁극기가 없어도 드실 수 있습니다.




피갈퀴 몰왕 솔전령

피갈퀴 몰왕이 나오면 궁극기가 없어도 먹을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빌지워터의 검과 궁극기가 생기기 전에는 갱호응 좋은 라인에만 갱을 가주고 그 외에는 카정,시야장악,RPG


중반 운영법

빌지워터를 뽑고 빨간색 강타가 나왔을때부터 더욱 활발하게 돌아다닌다.


후반 운영법

스플릿을 통해 라인을 관리하거나 포탑을 민다 . 시야장악은 제대로 하고 잘라먹기 등의 행동을 취함.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의 딜러가 믿을만하다면 들어오는 브루저 , 탱커 등을 같이 잡아주며 . 팀원들이 딜러들을 잘 지켜줄 경우 상황을 봐서 딜러진을 물러감. 각을 잘 본다면 "지금 이거 들어가면 한타 터뜨린다!"하고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팀 파이트 예시영상.













챔피언별 대응법

요청할 경우 경험에 빗대어 추가.


마치며

사실상 마스터 이를 하는것보단 리신같은 챔피언들을 하는게 나음.


궁금하거나 빈약한 부분은 물어보거나 지적. 배드 줄때에는 이유를 남길 경우 더욱 나은 공략이 될 수 있음.



미드마이 공략 작성했습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6030







솔직히 마스터 이는 경험입니다. 모든 부분에서 경험이 우선시 되는건 아니지만 경험이 많다면 상대의 스킬을 일격필살로 피하기가 쉬워집니다. 무슨 뜻이냐면 롤의 경험이 없거나 , 많아도 경험을 헛쌓았다면 일격필살을 활용하기 어려워집니다 . 상대의 점멸을 일격필살로 따라가는것도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것입니다 . 상대의 스킬모션 , 스킬사운드도 모르는데 어떻게 일격필살로 피합니까? 일격필살로 피하기 어려운 스킬들도 경험이 있다면 예측해서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나름의 팁인데. 헤드셋 또는 이어폰을 끼고 한다면 스킬사운드가 조금 더 잘 들려서 일격필살을 활용하기 쉬워집니다. 저는 평소에 헤드셋을 끼고 플레이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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