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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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공격 속도+19.2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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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레벨은 Q E W으로 고정.
Q3 -> E5 -> W3 -> Q5 명상의 피해감소 50%와 60%는 확실히 다르기때문에 E를 마스터하고 W에 3레벨을 투자합니다 .
궁극기는 될 때마다 찍는다.
Q3레벨 이후 E를 빨리 찍어서 조금이라도 빨리 딜량을 올리는게 좋을것같습니다 . Q3레벨도 충분합니다.
마스터 이는 스킬콤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타이밍에 맞춰서 일격필살을 쓰고 , 명캔을 할 때와 명상으로 버텨야 할 때만 구분해주시면 됩니다. 선알파는 상대의 도주기가 빠졌을 때만 씁니다.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적어둡니다.
Q - 일격 필살. 마스터 이의 장인과 충을 구분하는 스킬로서 마스터 이 숙련도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선 일격 필살. 돌진기입니다. 돌진기이면서도 생각 없이 쓰면 안되는 돌진기.
일격 필살은 사용시 마스터 이가 잠시동안 맵에서 사라지는데 , 사라지는 동안은 무적입니다. 이를 통해 스킬을 씹거나 포탑을 씹어서 다이브에 용이하죠. 또한 미니언이나 정글몹에 일격필살을 시전하여 상대로부터 멀어질 수도 있고 상대의 도주기를 따라갈 수도 있죠.
W - 명상 . 사용도는 3가지입니다. 데미지를 줄이며 소소한 힐량으로 버티거나 , 명캔을 해서 딜을 구겨넣는다거나 , 유지력을 위해 그냥 사용할 수도 있죠 . 또한 명상중에는 E와 R을 켰을 경우에 E와 R의 지속시간이 일시정지됩니다. 패시브 스택도 1씩 차오르고요.
E - 우주류 검술 - 그냥 5초동안 평타에 고정딜을 추가하는 스킬입니다 . 기본 지속효과는 마스터 이의 공격력이 10% 증가하며 우주류 검술이 재사용 대기시간중일때는 공격력 10%를 증가시켜주지 않습니다 . 또한 포탑,억제기,넥서스에 고정딜이 들어가지도 않구요. 그렇기에 포탑 , 억제기 , 넥서스를 공격할 때에는 E를 활성화하고 공격하면 안됩니다.
R 최후의 전사 - 지속시간 7초. 7초동안 마스터 이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 궁극기와 같이 E를 켰을 경우 롤 내에서 따라올 챔피언이 없을 DPS를 뿜어냅니다. 그렇기에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 교전지역에 거의 다 다다랐을때 또는 갱 가는곳에 거의 다 다다랐을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정글몹 먹을 때 Q로 다가가서 먹는것보다는 걸어가서 평-Q로 먹는게 좋습니다. 평타를 치자마자 Q를 써주면 마이가 맵에서 사라지기때문에 상대가 근처에 있을때는 정글몹이 상대쪽으로 이동하기때문에 카정방지도 되고 , 평Q로 정글몹이 평타 칠 시간을 주지 않고 두 대나 때리기 때문에 Q평보다는 평Q가 피관리에 유리합니다.
스킬콤보랄건 딱히 없고 명캔할 때에는 마스터 이의 패시브인 2연속타격이 발동됐을 때 패시브 W평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딜이 한번에 들어가거든요 . 패시브가 발동되기 전에 죽을것같다면 빠른 속도로 평W평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라이즈에게 선 알파를 쓴 후 , 라이즈는 속박을 걸 것이 뻔하기 때문에 라이즈보다 뒤로 가서 속박이 걸린 채로 라이즈의 도주경로에서 라이즈를 계속 때려서 잡아냈고 , 일격 필살이 있었다면 손쉽게 다리우스의 Q를 피할 수 있었지만 없었기 때문에 빠른 이동속도를 이용해서 다리우스의 도끼자루 범위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 영상에서 궁으로 달려간 후 베인을 때리다가 베인이 굴러서 거리를 벌리려고 하자 일격필살로 베인의 구르기를 따라간 후 패시브W평 명캔으로 마무리 한 후 , 도망치다가 벨코즈의 Q를 피하고 , A클릭을 이용한듯한 코르키의 타겟을 바꾼 후 코르키의 평타딜레이 시간동안 때려서 죽임.
명캔과는 다른 명상 사용법.
그리고 여러분에게 정말 중요한 것을 알려드릴겁니다 .
마스터 이는 이속이 빨라서 상대를 추노하기 쉽지만 , 초반이나 중반같이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들 때 , 평타 카이팅이란걸 해야 합니다.
평타 카이팅이란, 가까이서 상대방을 때리되 , 상대의 이동경로로 미리 이동하여서 때리는것입니다.
또한 , 마스터 이는 점멸이 있을 때 진입각이 나올경우 일격필살보단 점멸로 진입해야 합니다 .
" 상대의 도주기가 다 빠진것같은데? " 하고 선 알파를 썼는데 , 상대의 CC기가 자신을 향해서 온다면? 그대로 망한겁니다 .
아래의 예시영상 .
스킬사용의 예시 영상은 이 이후로도 추가될 예정.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 정글이 카정을 올것같다 , 혹은 내 버프로 시작을 할것같다(샤코 , 아이번 등등)면 역버프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블루팀(아래팀) 정버프의 경우 레드 - 늑대 - 블루를 드신 후 갱을 다니거나 바위게를 먹거나 정글몹을 더 사냥 . 카정 들어가도 상관은 없음.
블루팀(아래팀) 역버프의 경우 블루 - 늑대 - 레드를 드신 후 갱을 다니거나 바위게를 먹거나 정글몹을 더 사냥 . 카정 들어가도 상관은 없음.
레드팀(윗팀) 정버프의 경우 블루 - 늑대 - 레드를 드신 후 갱을 다니거나 바위게를 먹거나 정글몹을 더 사냥 . 카정 들어가도 상관은 없음.
레드팀(윗팀) 역버프의 경우 레드 - 늑대 - 블루를 드신 후 갱을 다니거나 바위게를 먹거나 정글몹을 더 사냥 . 카정 들어가도 상관은 없음.
하지만 블루로 시작한 후 늑대를 먹어주고 레드먹는게 가장 이상적임.
그리고 정버프로 리쉬받아서 먹을 때에는 리쉬받아서 먹는 버프에 강타를 쓰지 마시고 , 두 번째로 먹는 버프에 강타를 쓰셔야 합니다.
버프(노강타) - 늑대(노강타) - 버프(강타)
빌지워터 피갈퀴가 나오면 풀피때 아슬아슬하게 솔 전령이 됩니다. 불안하다 싶으시면 빌지워터 피갈퀴 곡궁 또는 피갈퀴 몰왕이 나왔을 때 솔 전령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솔 전령을 할 상황이 나오고 주변 시야가 잘 먹혀져 있으며 상대팀 정글러는 바텀에 있을 때 드셔야 합니다 . 시간이 솔용처럼 짧은건 아니라서.
솔 전령 시도는 최소 9레벨부터 해야합니다 . 성장 공격력 룬은 9레벨부터 고정공격력보다 높은 효율을 보이니까요.
아래의 솔전령 영상.
무조건 하실 필요는 없고 그냥 가능하구나 . 하고만 알아두세요 . 언젠간 써먹을 일이 있을 수도 있잖아요?
써먹을 일 없습니다.
이제 협곡의 전령은 개나소나 솔전령하니까 보실 필요 없습니다.
피갈퀴 빌지워터 곡궁이 나오면 궁극기가 없어도 드실 수 있습니다.
빌지워터의 검과 궁극기가 생기기 전에는 갱호응 좋은 라인에만 갱을 가주고 그 외에는 카정,시야장악,RPG
빌지워터를 뽑고 빨간색 강타가 나왔을때부터 더욱 활발하게 돌아다닌다.
스플릿을 통해 라인을 관리하거나 포탑을 민다 . 시야장악은 제대로 하고 잘라먹기 등의 행동을 취함.
우리팀의 딜러가 믿을만하다면 들어오는 브루저 , 탱커 등을 같이 잡아주며 . 팀원들이 딜러들을 잘 지켜줄 경우 상황을 봐서 딜러진을 물러감. 각을 잘 본다면 "지금 이거 들어가면 한타 터뜨린다!"하고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팀 파이트 예시영상.
요청할 경우 경험에 빗대어 추가.
사실상 마스터 이를 하는것보단 리신같은 챔피언들을 하는게 나음.
궁금하거나 빈약한 부분은 물어보거나 지적. 배드 줄때에는 이유를 남길 경우 더욱 나은 공략이 될 수 있음.
미드마이 공략 작성했습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6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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