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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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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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유체화 점멸 마스터이

- Modarius(2016-11-16, 조회수: 3461)

미드마이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137 IP
평범한 공속룬 쓰시면되는데요 저같은경우엔 상대가 물리뎀위주 마법뎀위주 복합적인경우로 3가지로 나눠서씁니다

물리뎀 위주의경우 체력룬+방어룬
마법뎀 위주의경우 체력룬+마저룬
복합적인경우      방어룬+마저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관해선 할말이 좀 있습니다
마이가 사용할만한 특성은 4가지가 있는데요
1. 전쟁광의 환희
2. 전투의 열광
3. 폭풍전사의 포효
4. 천둥군주의 호령

취향차이지만 각각 장단점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전쟁광의 환희
장점: 중후반 우월한 피흡 딸피일때 효율이 극대화되는 사기적인 특성
단점: 초반 라인전단계에서 6단계특성이 없는거나 마찬가지 
      미드의 특성상 원거리견제가 있는챔프가 많이나오는데 
      근접챔프인 마이가 라인전단계에서 피흡할여유가 생기지도 않을뿐더러 
      딜적인면에서 도움이 되지않기에 솔킬각을 노려보기도 힘듬

2. 전투의 열광
장점: 공격력이 증가하는부분에서 qe와 잘맞고 라인전단계에서 딜을 많이 높여주는특성
단점: 라인전에서만 쓸모있다 제 템트리대로가면 열광 10스택 쌓기전에 원딜을 녹여버리기때문에 
      후반에 쓸모있는 특성은 아닙니다

3. 폭풍전사의 포효
장점: 마이의 특성상 적 체력의 30%를 깎기 수월한데 이속버프+궁+유체화 막을수가없음
단점: 환희와 마찬가지로 초반라인전 딜적인부분에서 도움을 주지않을뿐더러 유체화+궁이면 어지간한건 추노 다됨

4. 천둥군주의 호령
장점: 마법데미지+ 순간누킹은 강력한 특성
단점: 마이는 누킹이아니라 지속딜링인데 그런측면에서 열광이 더 쌤 (물론 누킹이 안된다는건아닌데 경험상)
       단 저랩구간에서 솔킬각 노려보고싶다하면 좋을수도있음 

전 몰왕이후 팬댄을 선택하면서 생기는 딜로스를 열광으로 채울수있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열광을듭니다

3줄 요약
1.특성은 취향차이
2.마이에게 중요한 라인전과 중반 1~2코어 측면에서 열광이 제일좋은듯
3.고로 난 열광씀
하고싶은말이 제일 많은부분인데요
보통은 점멸 점화를 많이들꺼에요 
점화 상당히 좋고 매력있는 스펠이죠 실제로 솔킬각도 자주나오고 좋습니다
그런데 요즘 미드챔프들이 유체화 점멸이 상당히 많이나오는것을 느끼고 어? 미드마이도 한번 유체화 점멸을 들어볼까?
라는생각으로 써봤습니다 
그리고 유명하신 인천에 거주중이신 외국인 cowsep님의 방송을 보며 강타 유체화를 써보고 유체화 상당히 매력적인스펠인데? 하면서 미드에도 적용해봤습니다

결과는 매우 괜찮았습니다 예전만큼 미드에서 솔킬각이 나오는것도아니고 중후반 가면갈수록 점화보다 유체화가 좋다고 생각이들었습니다 궁+유체화 괴랄한 이속과 유닛충돌무시 거기에 점멸 변수까지 정말 좋았습니다
그대신 라인전에서 점화보다 갖는위력은 약해서 무리하면 안된다는 단점이있어서 무리 안하는 플레이를 못하겠다 하시면 점화드셔도 무관합니다
저같은경우 확실한 딜교 우위각이나 킬각이 보이지 않는이상 무조건 사리는플레이(마이충이라고 하도 욕먹으면서 생긴습관입니다)를 하기때문에 라인은 자연히 당겨지게되었었고 그로인해 유체화를이용한 카이팅이 용이해지면서 솔킬각도 오히려 더 잘나올때도 있었습니다 

2줄요약
유체화 점멸이 잘사리면 좋음
점화 들고싶으면 들어도되요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패시브를 모으고 들어가는게 좋긴하지만 상대의 스킬이빠지거나 확실히 피할수있으면 Alpha Strike(일격 필살)진입도 괜찮아요

명캔이나 이런건 다른공략에 하도많아서 쓰지않겠습니다

8렙에 명상을 하나더줘서 유지력증가+딸피의유혹 굿


그냥 마이는 스킬만 잘피하면되요 스킬 잘피하면 잘하는겁니다 

스킬부분은 딱히 쓸게없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무조건 몰왕이에요 안좋아도 할수없어요
마이에게 꼭필요한 공격력 공속 피흡 슬로우를 다같이줘서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사야합니다

예전엔 마이가 공격력+공속으로 e켰을대 무지막지하게 강했었지만 요즘은 그전에 제가녹아요
제생각에 마이는 근접 ad캐리 인거같습니다 그래서 원딜처럼 치명타중심 템트리를 가봤어요 원딜과 마찬가지로 3코어부터 정말 말도안되게 쌔져요 현재 마이의 대세는 치명타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쓰레기 몰왕은 어떻게해야하나?
사긴 샀으니까 뽕은 뽑아야죠 풀템까지 계속 쓰시다가 무도까지 나오면 팔고 스태틱가세요 공속도 얼마차이안나고 치명타 50%랑 80%랑 딜 기대값 어마어마하게 차이납니다 무도에 시미터에 영약이면 피흡 충분해요

인피를 가실땐 곡괭이나 bf대검으로 최소한 ad는 확보하시고 민첩성의망토로 치명타 로또기대하고 인피로 업글하시고
수은은 중간에 필요하다싶으면 먼저사세요 

몰왕팔고 스태틱까지 나오면 정말 q평평으로 원딜 1초컷내요 궁키면 공속 2점대 넘어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는 안가요?
이번 패치이후 마이한테 쓰레기됬어요 치명타 없애는거까지는 그래도 괜찮아...ㅂㄷㅂㄷ 하면서 샀는데 공속증가가 없어지면서 개쓰레기됨 

방템은요?
안갑니다 방템 하나라도 섞게되면 애매해집니다 치명타 템트리는 방템가면 효율 떨어져요

그리고 다른공략에서도 많이나오는 죽음의무도 상당히 좋아요 막템으로 꼭가세요 딜템인데도 방템만큼 탱킹이라해야되나? 버티기가 되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멀리서 포킹해대면서 사리면 답없음
르블랑
원래도 힘들었는데 리메이크되고 겁나힘들어짐
말자하
공허충이 너무쌘데 e스킬인가 도트뎀들어오는거도 개쌤
궁박꼼 수은전에 진입못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빌지+신발부터 유체화쿨마다 킬각
유체화키고 빌지 슬로우묻히고 때리다가 궁때 알파돌리면 무한솔킬나와요
야스오
잘하면 짜증나긴 하는데
야스오 잘하는사람이 별로없어서 할만함
아우렐리온 솔
걍 위성 조금만 무빙해주면 절대 안맞아요 특히 마이는 근접해서 때리는챔프라서 절대못맞춤
손만 좋으면 누가오든 다이겨요 말자하 빼고

묵직한 스킬하나빠지거나 피하면 유체화키고 패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욕먹기 싫으면 사리세요

 

초반 운영법

 욕먹기 싫으면 사리세요

 

중반 운영법

 스플릿(이라쓰고 파밍이라고 읽는다) 하세요 무조건 안짤리면됨 상대입장에서 짜증나서 막으러가야되긴하는데 막으러가면 귀신같이 빼고 짜증남

 

후반 운영법

 그냥 유체화 궁키고 원딜한테 알파타세요 알아서 죽어있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 짜르시면 됩니다 어려울거 없어요 



 

챔피언별 대응법

알파 잘쓰세요  

 

마치며

 알파타이밍만 귀신같으면 티어올라갑니다 


 제공략은 카운터픽이랑 운영에대한게 아니라 스펠과 아이템에 대해 쓰고싶어서 쓴거라서 딱히 쓸말이없네요 

 


요약 해드리면

1. 라인전때 사리면서 라인땡기고 유체화키고 패면됨 근접하면 마이 1대1이길 미드챔피언 카시 말자하빼고 없어요

2. 스플릿(파밍)을 하면서 3코어까진 띄워야되요 그래야 파괴력나와요

3. 딜러 두명짜르면 할일 다한거에요 우리팀을 믿으시면 안됩니다 딜러 두명은 짤라줘야 한타이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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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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