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0% (0표)
66.7% (6표)
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12
17
1
6/9
플레까지는 통하는ap티모

- 둥구(2016-11-17, 조회수: 20351)

티모로 플레찍은 사람입니다. 안그래도 렌즈업글때문에 티모가많이죽엇는데

이번에 감지와드떄문에 티모를 완전히죽이더군요.

그래도 플레까지는아직 감지와드를 잘활용을안해서 할만한거같습니다.


저는 주로 ap티모를하는데 개인적인견해로는 ad티모보다는 ap티모가 캐리력면에서는 더 우월하다고생각하기때문에

ap티모를 자주이용합니다.


얼망티모를 가게될경우 라인전은 왠만하면 압살을하게되지만 얼망이후 스태틱이나 루난이 나오기까지 딜로스가 매우심하며 실명 버섯에서 딜을뽑기가힘들고 평타로만승부해야하는데 데미지가 한타때 생각보다 별로안나오고 제가 못하는건지스프릿운영도 잘 안되더군요.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방어 +0.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방어
    +6.3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4,451 IP

룬은 항심님과 똫같이듭니다.

예외적으로 판테온이 나온경우 인장에 성장체력 나머지 올방어룬을들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ap티모를갈때는 순간폭딜과 딜교의 우위를위해서 천둥군주를 들어줍니다.

ad티모를할때는 열광이 가장좋은거같습니다.

왠만하면 점화 점멸을들어줍니다.

예외적으로 솔킬을노려보기힘든 판테온 카시 라이즈등등 카운터픽을맞을경우에는

텔포점멸을들어 버티기형식으로 가주시면됩니다.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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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기본적인콤보는 평 q 평입니다.

예외적으로 ap캐릭상대를할때 q평을씁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평타짤짤이를하다가 상대가 들어오면 미니언에 버섯을박고 킬을따는게 기본입니다.

여기서 딜교과정에 제어와드를 박교 상대방이딜교할경우 버섯이작동을안해서 딜교에서질수가있는데

아직까지는 플레에서는 그런상대를만나본적이없습니다.

한타때는 원딜과 같은포지션을잡으며 버섯을 뿌려주면서 평타계속박으시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개인적으로 티모는 첫탬선정이 가장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첫번째 아이탬을 무엇으로가냐에따라서 라인전승패가 결정되기때문입니다.


1.  상대가 무난할경우 무조건 리안드리를 선탬으로가줍니다.




2. 내가 상대에게 원콤이날거같은경우에 가줍니다. 예를들어 리븐 이렐 잭스 판테온 말파 등등...이있겟습니다.



3.상대가 블라디 나르 같은경우가주고 나르가 선얼망일경우 총검버리고 같이얼망가주면 개텁니다.



4. 지즈티모입니다. 카운터를만났을때 주로가주는데 운영탬이다보니 운영에대한 기본지식이있으면 더 유용하게쓸수있겟습니다. 상대가 ap스킬기반챔프인 신드라 리산드라  브랜드 말자하 카시오페아 등등...원래 미드인챔프들이 티모찢을려고 올라오는경우가 종종있는데 즈롯이나 지휘관나올때까지 뻐기다가 코어가완성되는순간 빅엿을맥일수가있습니다.


지휘관이 주문력과 쿨감이사라진대신 가격이싸져서 빨리나올수가있는데 이게 티모한태 버프인지 너프인지는 좀 많이써봐야 알수있을거같고 지금판단내리기는어렵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다이애나
피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다리우스
리븐

저도 티모를 항심님꺼를 보고 배워서

챔피언상대법은 항심님유튜브들어가셔서 배우는게 빠르실겁니다.


그리고 하나 꿀팁알려드리자면 내가 상대보다 실력이 더 좋다고판단되면(상대의 주요스킬들을 다피할수있어야됨)

상대가 ap카운터 or제이스를 들고왓을때 항심님이개발하신 마관죽불q선마티모를 가시면 카운터고나발이고 라인전을

개터실수가있습니다.


ap카운터의경우 논타겟스킬이많기때문에 내가 상대보다 실력이더좋다면 무빙으로 피할수가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왠만하면 라인은 당겨주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을 당기고 챔피언상대법에맞게 해주면서 왠만하면 솔킬을 낼수있도록 해줍니다. 가장 좋은 플레이는 상대탑을 압살하면서 상대정글을 탑에 강제로부르게해서 우리팀밑의라인도 흥하게하는것이 가장이상적인 플레이입니다.

중반 운영법

 

 이때부터 얼망티모와달리 ap티모가 더 좋아진다고 생각하는때인데 탑라인은 버섯한개로 라인클리어를 빠르게해주고

밑으로내려가 버섯으로 미드와 용쪽의시야를장악해줍니다.

우리팀이 유리할경우 상대정글에도 버섯을심어서 상대팀이 버섯을밟고 피관리가 안되게 해주시고 상대가집갔을때 이득을 취하시면됩니다. 렌즈한번돌리면 버섯 3개씩지워지지만 안지워지는버섯이 반드시있고 상대팀은 반드시 버섯을밟게되있습니다.

 용싸움같은경우 용주위에 버섯이 3개정도만있어도 한타를햇을시 왠만하면 이깁니다. 상대서폿과탑이 렌즈를돌리면서 한타를하면 버섯이 무용지물이되지만 그런경우는 플레에서도 5판중1판정도나오더라고요.

후반 운영법

 네셔와 모렐로가 나오면 쿨감이 40퍼가되고 궁3랩을찍을경우 버섯이 12초마다 하나씩나오게됩니다.

이로인해 맵을 장악하시면되고 버섯을 상대 미드 원딜 몸이약한서폿(나미,자이라,잔나 등등..)이 밟을경우 반피정도가

빠지게되며 집을가야하는 상황이 나오게됩니다. 그러면 인원분배에 차질이생기며 운영적인면에서 반드시 이득을취할수있고 게임을 이겨가시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시작전에 버섯을2개정도 가지고있는걸 추천하며 한타가시작되면 평 버섯 평 버섯 이렇게 해주시고 앞라인부터 녹이시면됩니다. 혹시나 포지션이 이상해서 상대원딜을 점멸 평q에 죽일수있을거같으면 과감하게 실행해주시면됩니다.


티모 의 궁은 스킬레벨이 높아질수록 사거리가늘어나는데 이걸 최대한 이용해주셔야 한타를유리하게 이끌수있습니다.


그리고 대치상황에서 버섯 사거리를이용해 상대미니언에 버섯을던져서 버섯을터트려 상대방피를 깍을수가있는데

이걸 누가 당해주냐 하겠지만 생각보다꽤많이 상대팀이 당해줍니다.


보통은 상대팀이 서폿 탑 2렌즈를가지만 티모버섯에 빡친경우 4렌즈 혹은 5렌즈사태가발생하는데 대치때 상대쪽으로 버섯하나 던져주면 기본2명이 렌즈를 동시에써서 렌즈를빼실수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렌즈와 제어와드때문에 ap티모가 많이 불리해졌지만 플레까지는 아직 그것을 활용을잘안하기때문에 할만합니다.

부족하지만 너그러이봐주시길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0% (0표)
66.7%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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