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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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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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일단 왠만한 라인전은 이기는 식의 티모

- 항문파열직전(2016-11-24, 조회수: 9018)

이 방식은 실력이 상대보다 약간 딸려도

크게 문제 되지 않는 방식이니

걍 압살하시려는 분은 다른 분의 공략을

보시길 바랍니다.

이건 정말 티모를 좋아해서 티모를 하는데

계속 찢기는 분들을 위한 팁일 뿐입니다.

왠만한 근접 챔프들은 크게 문제 없이 할 수 있을겁니다.


100% 이렇게하면 된다는건 아닙니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217 IP
일단 저는 이런식으로 룬을 듭니다.

실명딜이랑 버섯딜(도트뎀) e딜(도트뎀)은 약간만 거들뿐 대부분의 평타위주로 싸우기 위함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에 공속을 들지 않기때문에 분노

티모하면 정말 정글이 착한사람 or 이기겠다고 빡겜 하는 사람이 아닌이상 탑에 잘 안 옵니다.

말이 약점 노출이지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새로운 피로 견제나 합시다

실명 + 도트데미지가 조금 더 거들 수 있게 주문력 + 공격력 올려주는 걸 찍읍시다.

룬 갑옷에 8%증가가 +인지 x인지를 모르겠습니다.

+라면 초반에 엄청나게 좋지만 x면... 2%의 8%가 더 오르는거니 의미가...

룬 갑옷은 후반을 위해...

ad룬 + ad템을 가는데 마관을 찍는 사람은 없겠죠...?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간다면 모르겠지만

전투열광. 아주 좋습니다

이번에 바꼈죠. 때릴때 공격력이 오릅니다!

즉, 견제도 하고 잠시동안이지만 cs도 더 잘 먹을 수 있게 되었죠!

싸울때도 아주 좋구요.

탱티모를 가지 않는 이상 꿋꿋함을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룬갑옷은 피흡템을 갔을때 더 많이 피를 빨아야 됩니다.

통찰력 점멸을 좀 더 빨리 쓸 수 있고 나머지 스펠도 좀 더 빨리 쓸 수 있습니다.

유리할땐 더 유리하게 불리할땐 좀 덜 불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점화를 들고 압도하는것도 좋지만 점화들고 계속 죽기만 하는거 차라리

쉴드 들고 평타를 몇대 더 때립시다. (열광 바꼈으니 좀 더 세게 때릴 수 있어요.)

분명 "아, 점화들었으면 잡았는데ㅡㅡ" 하는 상황 분명히 올겁니다.

하지만 티모로 계속 죽어서 욕먹는데 욕먹겠습니까 아니면 살아서 욕을 덜 먹겠습니까

욕 먹고 안 먹고로 멘탈에 영향이 끼쳐 후에 판단력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제 티어가 플4인데

가끔 서로 맞다이하다가 솔킬따냈을때

"아, 보호막이었네" 이러면서 상대 스펠 확인 안 하는 상대가 있습니다.

티모면 보통 점화를 많이 들기에 상대가 보호막은 생각 안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호막으로 딜계산 실패를 많이들 하더군요(실골때 많이 보임)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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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평q평은 가장 기본적이며 대부분의 티모가 사용아이템을 가지고 있지 않는 이상 이뿐입니다.

스킬 활용 팁

 상대방에 따라 다른데


대부분의 평타기반의 스킬을 가진 챔프들은 실명에 스킬이 씹히는게 많습니다.


잭스w 레넥 스턴기 다리w 리븐 평켄(q는 타겟스킬이 아니라 당연히 들어옴) 트페w 렝가q 가렌q 나서스q 니달리q

레오나 q 모데는 상대 안 해봤지만 아마 q 막힐겁니다 문도e(e첫타 본인 체력 비례뎀) 빅토르 q평의 평 우디르e스턴

오공q 트런들q(데미지는 씹히나 공깍은 들어오더군요;;)


대충 이정도?(전부 확실치는 않음)


그 챔프만 엄청 한 사람이 아닌이상 브실골에서는 들어오면 스킬을 씁니다.


예로 레넥은 들어오면 스턴쓰고 리븐은 ew가 하나인 마냥쓰고나서 평켄을 합니다


그럼 레넥이 들어오는게 보이면 실명(실명일때 레넥이 스턴기를 쓰면 스턴+데미지를 무시합니다)


리븐이 e를 쓰는게 보이면 실명 그럼 리븐의 패시브를 무시 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드는 가는 그냥 가는 순서대로 적었습니다.

제가 티모를 제가 조금 하기도 했고(장인들에 비하면 매우 적은판이니)

제 실력으로 생각해본 템트리는 한계를 느껴서 다른 장인분들의 템트리도 많이 참고 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참고한게 '항심' 님입니다.

제가 항심님 방송을 처음 봤을때 얼망 유령 무대를 가시더군요. (덕분에 한동안 저거만 고정으로 갔죠... 근데 거의 이김ㅋ)

그런데 탑에는 탱커도 오고 딜+탱도 오고 해서 무대를 버리고 양날을 갔습니다.

얼망으로 약간의 탱을 더해주고 상대를 느리게해서 접근하기 힘들게 만들고

유령무희로 탱을 더 해주고, 공속과 치명타를 얻죠.(추가로 이속까지)

거기에 양날도끼를 더해주면 체력을 더해주고 쿨감에 탱커들의 방어력을 까는 방깍까지!

거기에 이속까지 빨라져서 한번 유리할때 거의 변태급으로 상대를 쫒아갑니다.

"넌 느려지고, 난 빨라진다!"

보통 티모는 한타 참여를 잘 안 하는 챔프인데 백도를 하던 한타를 하던 루난으로 여러명을 방깍합니다

백도시 라인 클리어와 공속+치명타

위의 템트리에 대해서는 크게 그럴듯하니 태클이 없겠지만

피바에 대해서는 이해가 안 되실겁니다.

'총검이 더 좋은데 왜 피바?' 이러실텐데

라인전부터 지고 시작하는 와중에 사용아이템이 있다고 쓰겠습니까?

실컷 맞을대로 맞고 죽고 욕 먹고 난 후에

'아, 시x 총검쓸걸...' 이러는 상황이 대부분입니다.

총검이 평타보다 길어서 상대를 더 빨리 느리게하고 w로 다가가서 얼망으로 느리게 하는건 아주 좋으나

일단 얼망 유령 양날 있으면 평타 맞는 순간 상대는 도망가긴 글렀습니다.

숙련도가 올라가기 전까진 사용아이템은 과감하게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총검의 경우 도트데미지에도 피흡이 되서 아주 좋은데 루난때문에 이미 라인정리 끝나서 도트피흡을 얻기는 힘드니

그냥 단순 피흡이 좋은 피바를 갑시다. (보호막도 있으니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누누와 윌럼프
...때릴만하면 얘는 버프로 빨라지고 티모는 눈덩으로 느려집니다...

거기에 잡아먹기로 피흡까지...

괜히 라인전 깡패가 아닙니다...
라이즈
w나e를 쓰면 q쿨이 초기화가 됩니다

e맞고 q맞고 w맞고 q맞고 e쿨 돌아서 또e맞고 q맞고...

무한 반복입니다.

사거리도 얘가 더 길어서...

얘를 상대할땐 그냥 탱티모가 좋습니다.

즈롯+지휘관을 가서 그냥 뻐기는 식으로 가면 됩니다.

상대 해보고 힘들다 싶으면 cs는 과감히 포기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괜히 킬 주면 얘 템도 더 빨리 뜨고 티모도 빨리 죽어요...
볼리베어
사실 다른 애들 많은데...

얘한테 한번 미친듯이 털리고 엄청 무섭습니다...

마치 제가 코카콜라가 아니라 펩시를 사온듯 미친듯이 팹니다...

점화들고도 해보고 쉴드 들고 처형인의 대검들고도 해봤는데

그냥 잡아 먹히기만했습니다...

제 숙련도의 문제긴한데...

거의 트라우마급이니 이해부탁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뽀삐
패시브로 견제하려고 들겁니다.

한번 맞아주세요.

같이때리면 됩니다.

e로 벽꿍하려고 각을 잡으려고 드는데 원거리에서 때리기 때문에 다이브가 아닌이상 벽꿍각을 줄 일은 그닥 없을겁니다.

벽꿍각이 없어서 eq평w쓰고 도망가는 플레이를 많이 봤는데 q2타는 피하고 평타로 딜교

cs를 엄청 못 먹어서 초반 템이 비슷한 상태에서 eqrq(q2타째)를 맞지 않는 이상 안 죽습니다.
문도 박사
문도가 티모이기는 방법은 갱 뿐입니다.

1:1로는 절대 못 이겨요

처형인의 대검을 가면 궁써봤자 회복이 더딥니다.

문도 입장에서는 그냥 무난히 가는것 뿐

실명 사용시 문도의 e첫타가 막힙니다
이렐리아
이렐은 갑자기 접근해서 실명 반응이 애매합니다.

견제로 이렐피가 더 까져있고 얘가 다가와서 스턴걸로 딜교를 어떻게든 우위에 서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티어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 이상 그닥 문제는 없습니다.

선템은 도란검 이후 무조건 얼망템트리.

유령무희 템트리를 갔더니 탱이 안 되서 그냥 지더라구요... 실력이 딸려서...
그외에 어려운 챔프들

빵테 - 닷지하세요. 져서 점수 떨어지는거보다 닷지로 떨어지는게 닷습니다. 닷지는 점수는 떨어지지만 mmr은 유지라고하니 닷지 추천합니다.

블라디 - 이기시는 분들은 이기시던데 강화q 피흡이 엄청납니다; 처형인의 대검을 갔는데 왜 피가 잘 차는지...

럼블 - 럼블 좀 하신분들은 티모를 이리굽고 저리굽고 바베큐 파티합니다. 꼬챙이로 꽂아서 말이죠.

리산드라 - 잘 안 나오긴하는데 다가가면 w e로 도망 멀리서 q로 견제(q가 은근 범위가 됨; 피했다고 생각했는데 맞음;)

말자하 - 이상하네요. 티모가 공허의 세계로 들어갔어요.

사이온- 아니, 얘는 대체 뭔데 아픕니까? 견제는 견제대로 아프고 q는 은근 피하기 힘들고 e를 피하지 않는 이상 근접도 힘듭니다. 근데 근접하면 q쓰고 e를 쓰네요ㅡㅡ;; (숙련도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스웨인 - 까마귀아픕니다... 이기시는 분들은 이기시던데... 1:1로 어떻게 해야 될지...  프로메테우스의 기분을 극히 일부이지만 알게 됩니다...

울라프 - 클템 : 얘 진짜다. 얘 진짜야. by 호진님과의 듀오중 - 

요릭 - 뭔가 엄청 많습니다... 만약 요릭이 지휘관에 즈롯을 간다면 라인전을... (설마 그런 사람이 있진 않겠죠...)

초가스 - 몇대 맞다가 잡아먹힙니다. 마저템을 도배해서 초반에 버티면 할만해 보이는데 저는 못 버텼습니다...

카시오페아 - 얘 독이 더 세요

케넨 - ap면 실명으로 딜교라도 하겠는데 얘는 기력이고 논타겟이고 도망도 더 빠르고... q맞으면 w는 덤... 마저템 가면 버티긴 합니다.

티모 - 일반게임 미러전의 경우 저는 대부분 집니다. 티모는 보통 강하게 가는 챔프인데 저는 사리면서 각보는 타입이다보니... 이길 수가 없네요...

하이머딩거 - 밀어라 대두야.

 

 

라인 / 정글 운영법

저희 같은 심해는 겉멋에 치중합니다.

그러면서 티어를 올리려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그런 챔들 대부분이 티모가 상대하기 괜찮은 챔프들입니다.

리븐이나 이렐이나 다리우스 같은 챔프들.

다리우스의 경우는 거리 유지가 좀 필요한 챔프지만 상대하기에 힘들지는 않습니다.

당겨지면 그냥 붙으세요 q 밖깥 범위에 맞지말고 안쪽 맞으면 피흡없고 스텍도 안 쌓입니다.

 

초반 운영법

 cs를 중요시하세요

견제보다 cs. 하지만 cs 1개 먹겟다고 2대 맞고 1개 더 먹겠다고 반피가 되는 짓은 절대 금물입니다.

그렇게 되면 cs 4개 먹겟다고 죽는 꼴나거나 계속 집가야 됩니다

힙들면 힘든데로 그냥 사리는게 중요

 

중반 운영법

얼망 유령무희가 무난하게 뜨면 왠만한 1:1은 안 집니다.(보통의 탑챔프의 경우)

상대가 ap챔이거나 암살자 챔프면 싸우지말고 와드 잘 하면서 라인 계속 미세요.

라인전은 이겼고, 밑 라인이 힘들어보이면 라인을 계속 밀고 와드와 버섯으로 시야를 확보 후 상대 정글이 탑에 신경 쓰이게 만드세요.

탑에 상대가 오면 도망치시고.

 

후반 운영법

 위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후반엔 정글미드만 오는게 아니라 다 옵니다. 더 조심해야 됩니다.

후반가면 거의 대부분이 풀템 싸움인데

지던 싸움도 이겨지고 이기는 싸움도 지게됩니다.

자만하지말고 이겼던 싸움도 아슬하게 이겼다면 라인만 밀고 도망 다시 밀고 도망을 반복해서 팀이 다른걸 하게 만들어야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참여시 템은 어느정도 떳을겁니다.

앞에 나서지 말고 약간 떨어진 거리에서 원딜 지키는게 좋습니다.

막 싸우려다 아무것도 못 하고 죽어요

원딜 옆에서 얼망으로 적을 느리게, 양날로 방깍으로 원딜의 딜을 좀 더 높혀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계속 하다보면 챔프의 이해도는 높아지나 플레이 방식은 본인의 성향에 영향을 받습니다.


카운터픽에도 썼듯 저는 사리는 편이라 미러전에서는 대부분 지고, 상성적으로 유리한 상대라도 적극적으로하는 사람에게 지기도 합니다.


티모를 좋아하지만 욕만 먹어서 하기 힘들었던 분들.


우리 같이 힘냅시다.




일반게임이긴하지만 제이스한테 뚜까 쳐맞다가 양날 이후부터 이기기 시작했습니다.


계속 치고 빠지는 플레이에 eq도 몇번 맞아서 라인전에서 뚜까 맞기만했는데


느려지고 빨라지는 템트리로 결국 이겼습니다.(kda보면 제 실력에 답은 나옵니다.)


제 실력은 좋은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포기 안 하는게 더 중요한듯 하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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