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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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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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플레로 가기위한 이블린 지침서

- 소샤(2016-11-29, 조회수: 7017)


닉은 Masya고 정글러만 했다. 왠만한 정글은 평타는 치지만


역시 이블린이 브실골 학살하기엔 제일 좋다.


잘 정독하고 따라만 와라.


플레,다이아들이 싸지른 팁봐봐야 못 따라한다. 따라하다가 파일럿이 문제구나 라는걸 깨닫고 롤을 접어도 나는 책임지지 않는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많은 룬을 해봤지만 역시 이게 최고다.


이블린은 스노우볼캐릭이다. 초반이 중요하고 이룬을 들시 4렙까지 집에 안가고 정글을 돌 수 있다.


Q. 마저안드나요?

A. 이블린은 암살캐릭이다. 지속전투를 하지않기때문에 필요가 없다.


고정방어 드는 이유는 초반정글이 아파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몇개는 취향이 나뉜다.

새로운 피 VS 포식

정말 나는 아직 유지력이 힘들어서 피관리를 쬐끔더 해야겠다. = 후자 포식

난 익숙해졌고 챔피언 누킹데미지 10~20이 더 중요하다. = 새로운피 




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

나는 챔피언 5킬을 할 수 있다. = 현상금사냥꾼

적이 CC가 많아보이고 탱탱해서 스노우볼링 못할것 같다 = 양날의검


비밀 창고  VS 암살자 

나는 3포션을 사서 체력관리를 해서 4렙후 갱을 한번 갈것이다. = 전자

그냥 2%데미지올리고 4렙찍고 집을 갈것이다. = 후자



나머지는 취향이 없다 그냥 따라해라. 

어디 보면 점멸말고 점화들라는 놈들있는데


미친놈들이다. 너는 플레, 다이아가 아니다.


정글러로서 지금 전맵을 다 파악하고 상대방위치 알아가면서 맵핵같이 플레이할수 있으면 넌 이걸 보러오지 않았다.

언제든지 이블린은 암살을 하고 튈수있어야한다. 1킬주고 1데스를 주면 씹손해라는걸 기억하자.


1데스를 할바에야 1킬을 하지마라.


무조건 점멸들어서 죽을각이면 바로바로 점멸을 타고 빼도록 한다.


점멸을 들고 안들고가 생존확률이 두배이상 차이가 난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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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렙때 블루 OR 레드를 잡을때 무빙샷을 떄려서 피를 만피를 유지한채로 2렙을 찍도록 하자. (레드는 힘드니까 서폿에게 2대 맞아달라고 해라)

 2렙때 늑대+닭대가리들을 잡아서 3렙이 되야되는데 닭대가리는 반드시 QE를 작은놈을 쳐서 수를 먼저 줄이도록 해라. 큰놈은 나중에 잡는거다.

 3렙때 남은 버프몹과 두꺼비 OR 작골을 잡는다면 4렙이 된다. 이때 레드를 잡았다면 작골을 잡기전에 피가 200근방 남아있을텐데 (3포션이 아닌 150포션일때) 2번째 강타를 작골을 쳐서 피회복을 하면된다. (시간이 되기까진 작은 작골잡는다.)


4렙부턴 갱을 가도록 하자.

 

스킬 콤보

 스킬콤보가 이블린 만큼 쉬운 캐릭도 없다.


들어감과 동시에 QE + 평타와 Q를 광클


스킬 활용 팁

 이블린은 상대방의 이동방향에 따라 킬확률과 생존확률이 달라진다는 것만 기억하자.


이것만 알자.


1. 상대속도의 법칙

기본적으로 이블린은 근접캐릭이다. 니가 이블린으로 딜링을 하려면 E와 평타가 닿는 사정거리까지 근접해야하는데 이블린은 은신이기때문에 핑와가 아니라면 너는 공격할 방향을 조절할 수가 있다.


공격하는건 항상 정말 유리한 형태가 아니면

[ (내 방향) = ->  (적 방향) = -> ] 이 아닌

[ (내 방향) = ->  <- = (적 방향) ] 일때만 때리도록 해라.


위에 방향으로 때릴시 너는 선제공격이 아니다.

하지만 밑에 방향으로 떄릴시 너는 선제공격이다. 적이 내가 보일때면 이미 난 QE평을 갈겼다. 하지만 위의 방향으로 추노하듯이 싸움을 걸면 너는 보이는데 때릴수는 없는데 상대방은 너를 때릴수있다.


이것만 잘해도 이블린 반틈은 먹고들어간다.




나머지 팁은 뒤에서 가르쳐주겠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의 템트리는 널 죽일만한 위협을 가진 챔프가 없을때 가는것이다.


순조롭게 룬의 메아리와 신발을 뽑는동안 죽지않고 2~3킬또는 어시를 먹었다면 넌 누구에게 QE를 때려도 반피는 딸것이다. 미드는 반피딸고 원딜도 반피딸고 정글도 반피딸고 오예


누가 적이 됬든 상관없이 라일라이의 수정홀까지는 고정적으로 뽑아준다. (만약 쳐발리고 있다면 암흑의 인장은 사지말도록 해라) + (쳐발리고 있다면 쓸데없이 큰지팡이보다 거인의 허리띠를 먼저 사라) 근데 발리고 있다면 너는 정글러가 아니다.


라일라이를 뽑고나서 템트리가 나뉘는데


1. 내가 너무 흥하고 적 누구랑 맞다이까도 내가 이긴다. = 


2. 내가 딜이 너무 흥하는데~~~ 적 CC 때문에 생존이 힘들다 = 밴시의 장막<br />


3. 원딜이 너무 세다. OR 추노하는 애들 이속이 장난아니다 = 망자의 갑옷<br />


기본적으로 라일라이를 뽑으면 탱이 된다. 라일라이 뽑는데 아 왜 님 딜템가여 탱템가여 하는 애들은 탱템의 정의를 모르는 롤알못들이라서 그렇다.


라일라이는 이블린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라고 할수있다 = 딜나옴 + 탱됨 + 추노쉽게해줌 + 도주쉽게해줌 + 갱킹력 상승 = 꿈의 아이템



2번을 설명하자면 적에 럭스와 같은 피하기가 솔직히 힘든 확정CC같은 애들이 있을때 가는 것이다. 걔네들에게 속박등을 맞으면 아무리 탱이 된다고 해도 기본적으로 이블린은 퓨어탱이 아니기때문에 2~3인에게 집중공격만 맞아도 죽는다. 하지만 이것도 정도에 따라 다른데

 

미드나 원딜에게 QE평평Q해도 애가 반피는 커녕 1/3피도 안땀 = 너의 존재가치는 없으니 생존이고 뭐고 딜을 올리도록 해라. 적을 죽여야 너의 생존력도 올라가는 것이다. 요약하자면 너는 콤보를 넣으면 적이 참 아픈데 콤보쓰고 살아나오기가 힘들거같을때 밴시를 사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3번도 기본적으로 니가 콤보를 넣어서 원딜이 반피정도 딸때 저걸 가는 것이다. 누킹은 되나 지속딜에서 내가 쳐발릴때. 만약 누킹도 안된다면 지속딜이 될리가 없으니 딜을 올리도록 하고 누킹은 된다면 망자의 갑옷을 간다면 누킹력을 올려주고 (데미지 100~200) 탱킹을 늘려줌으로서 맞다이력을 늘려준다.


이것들은 전부 소규모 한타또는 짤라먹기일때 해당되는 말이다.


신발은 기동력가서 스노우볼링을 더 빨리 굴리도록 해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이블린은 사실 카운터가 없는데, 카운터라고 말할만한 챔프가 사실 한개있다.

소라카다. 얘는 E하나만을 깔아도 나의 딜링, 누킹을 1/3로 줄여버리고 그 누킹마저 회복시킬수있다. 얘가 있으면 암살이 매우 힘들어진다.

소라카가 있을땐 절때 혼자 선진입하는 멍청이짓은 하지말자 너만 죽는다.
카직스
카직스가 이블린의 카운터라는 사람이 있는데
겜알못이다.

사실 맞다. 그런데 그건 정글에서 1:1로 맞다이깔때나 통용되는말인데
이블린이 왜 1:1을 해주죠? 이블린하면 꼭 카직스골라서 카정다니는 애들있는데

일부러 동선보여주고서는 딴데가면 카직스는 너잡겠다고 부쉬에서 하루종일 기다리다가 렙업도 못할것이다.
결론 : 안싸워주면 된다. 기억해라 너는 은신이다.
다리우스
다리우스가 적 탑일때 절대 오버해서 들어가지 말도록 해라. 다리우스가 특히 6렙이라면 절대로 너는 선QE를 쓰지않도록해라 들어가는순간 WQ평R로 너의 머가리는 쪼개질것이다.

갱킹을 가야만 한다면 우리탑보고 먼저 이니시 걸어서 스킬 다 뺴줄때까지 기다려라. Q빠지면 들어가라. 그것도 QE만 쓰고 뒤로 빠지고를 반복하듯이 해야한다.

기억해라. 너는 Q평R만 맞아도 죽는다. 풀피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든 정글러는 너의 카운터가 아니다.

이유는 이블린은 1:1이 강한 챔프가 아니다. (초반에)

무조건 2:1, 3:2 등 자신이 다수일때 싸워라. 2:2는 챔프봐가면서 싸워라.

만약 1:1이라면 안싸우면 될뿐이기에 카운터픽이란 존재하지않는다 사실
하지만 니가 맵을 못읽고 데스각을 못보고 킬각을 못본다면 모든 챔피언이
너의 카운터일 것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명심해야될것


1. 1:1은 하지않는다. 2:2는 우리라인이 더 우세할때만 한다. 2:1, 3:1, 3:2만 한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라.

2. 너는 인간시야다.

3. 싸움걸고 5초이상 싸우지마라. 장기간의 싸움이 될거같다면 그냥 빠져라.

4. 다이브하지마라. 넌 물몸이다. (적이 CC가 없고 1초안에 죽일수 있다면 예외)

5. 부쉬는 너의 강력한 아군이다. (부쉬에 와드가 없다면 아무리 가까워도 적은 니가 안보인다.)

6. 항상 이니쉬방향은 적과 나의 이동방향이 크로스하는 형식으로

7. 딸피를 노려라. 하지만 딸피를 추노하지마라. 추노한다면 너는 죽는다. (물론 니가 괴물이라면 얘기가 다름)

8. 궁은 슬로우+실드이다. 딜을 보고 쓰는 기술이 아니다.

9. 적이 있다고 생각되는 부쉬는 절대 들어가지마라.

10. 있을거 같다고 생각되는 부쉬는 와드를 박아라.

11. 무조건 와드토템을 들어라.



12. 직선갱이 가장 성공확률이 높다. 이블린 픽하면 왠만하면 옆부쉬에 핑와 박는데 라인에 핑와박는애들 별로 없다. 있다고 해봐야 부서달라고 하면 된다. 못부수면 안가면된다.

13. 핑와가 너를 밝히는 거리랑 니가 패시브가 풀리는 거리랑 같다. 패시브 거리에 핑와가 안들어온다면 상대방도 니가 안보일것이다. 아니 사실 진짜 조금 핑와거리가 더 긴데 신경안써도 된다.

14. 갱을 가서 반피만 까고 나와도 된다. 브실골들은 눈에 안보이면 딴데로 갔다고 생각한다. 5초를 기다리고 은신이 되면 다시 가서 죽여주도록 하자.

15. 원딜이 혼자, 미드가 혼자, 서폿이 혼자 돌아다닌다면 짜르러 가줘라. 똑같은 템이라면 니가 이긴다. (2코어 뒤부터)

(베인제외 베인은 니가 원킬 OR 3/4피를 순식간에 못깔거같다면 지니까 이길것같을떄만 싸워라.)


16. 20분전의 바론자리에 있는 정령은 왠만하면 먹을수있으면 먹어라. 1코어효과를 준다. (누킹뎀 100~200이란 엄청나다.)

17. 용은 불이 제일 좋고, 바람이 그다음이고, 대지가 다음이고, 바다가 제일 좋지않다.

18. 마나관리 잘하자. 정글게 50원때문에 먹는다고 마나를 다날리는 멍청한 짓은 하지마라.

19. 카정이 올거같다면(4렙이전) 반드시 카정경로에다가 와드를 박아둬라. 온다면 튀어라 굳이 먹겠다고 킬주지말고

20. 미드가 밀려져있다면 절대 갱을 가주지 않도록 해라. 너만 손해다. 탑, 봇은 된다.

초반 운영법

4렙까지 정글링하고  4렙때

1. 탑, 미드 갱이 되는데 탑이 라인이 당겨져있다면 아이 감사합니다 하고 죽이면 되고 (이때 역갱인지 아닌지 확실히해라. 역갱을 해야지, 당한다면 너는 말리게된다. 이유 : 이블린은 물몸이라 2명이 너 누킹하면 죽는다.) 밀려져있다면 역갱을 노린다. 만약 2:2가 질거같다면 1:1 / 1:1 개인전을 유도하도록 한다. 어떻게 유도하느냐. 그냥 적 정글이 갱을 못가게 "나 여기있으니까 오지마라" 라고 광고를 하면된다. 소규모 1:1 전투를 벌이라는 것이다. 맞다이를 하라는게 아니고. QE치고 한대맞아주고 빼고 를 반복하면 알아서 집에 갈것이고 너도 집에 가야된다.


2. 만약 봇이 밀려져있다면  (1) 정글링을 계속 돌면서 탑을 갱가거나 미드가 당겨지면 갱을 가주거나

                                      (2) 아니면 일부러 봇부쉬에 가서 농성을 하여 갱각을 만들도록 하거나 역갱각을 유도하거나 둘중 하나를 하자. 만약 니가 부쉬에서 농성타는데 라인을 유지하는 빡대가리 봇듀오라면 포기하고 딴데를 가거나 역갱각을 노리거나 둘중하나밖에 없다.


주의해야될건 역갱을 한다고 니가 먼저 물리면 절대 안된다는거다.

역갱각이 오면 상황이 두개로 나뉜다. 적원딜과 우리원딜이 풀피이거나 반피이거나.

만약 풀피라면 원딜이 먼저 물려도 상관은 없으나 반피라면 절대로 원딜이 물려선 안된다. 그상황에서 원딜을 지켜주지 않는 서폿? 헬팟이니까 다른 라인에서 스노우 볼링을 굴려서 혼자 스노우볼굴려서 학살하고 다니는게 편하다.


어쨋든 너는 우리팀중 아무나 물렸을때 진입하게 된다. 그럼 누굴 무느냐. 원딜과 정글 둘중에 체력이 낮은 쪽을 물면된다. 원딜이 체력이 낮다면 니가 원딜을 물면 적 정글 VS 우리봇듀오 + 나 VS 적봇듀오 구도가 나오는데 이미 적원딜은 체력이 바닥이므로 뒤로 점멸을 타던가 튀던가 할것이고 그렇게 되면 너는 적정글을 같이 죽이러 가주면 된다.


만약 정글이 체력이 더 낮다면 정글을 물게되면 적정글 VS 우리팀 3명의 구도가 나오고 적 봇듀오는 우리팀 원딜을 패게되는데 상식적으로 우리팀원딜이 죽는 속도보다 적정글이 죽는속도가 빠르다.


3명이서 팬다면 적정글은 2초안에 죽을것이다.

만약 정글을 패지 않는 봇듀오? 헬팟이니까 딴데가라.


적정글이 죽는다면 3:2를 하면된다. 물론 체력이야 간단간당하겠지만 체력이 아주 실피가 아니라면 싸울수 있을것이고 실피라면 그냥 1킬로 만족을 하면된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궁금한게 있으면 질문을 달면 답변을 해주겠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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