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66.7% (10표)
0% (0표)
33.3% (5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0
12
10/15
다이아승률80%)완벽 구르기 공략 텀블마스터

- 수영음파음파(2017-01-01, 조회수: 104265)





16년 12월 12일 엑셀 감사합니다. !!



      12/13~4일 아마도 조회수 1만 돌파













필자 : 탑레이팅은 다이아 2 50포인트 언저리이며 정글러임.


시즌3~5 원딜러였고 베인만 일겜+랭겜 합 1000판 가량 했었으나 베인의 암흑기가 오고 접음과 동시에 정글러로 갈아탔음.


시즌6들어와 거의 플레이하지 않았으나 , 이번 프리시즌 은신시스템이 생긴 뒤 다시 플레이하기 시작해 뽑고있는 승률임.



제가 공략에 앞서 못박아두고 싶은건 요즘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이것때문에 베인유저들이 생존을 무시하는 경향이 너무 두드러지는거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중요성에 대해 거듭 강조하고싶은 공략임 아래에서 계속 언급하게 될 내용임






요즘 정글 바뀌고 정글 꿀잼이라 정글만해서 베인 잘 안하게됨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7
  • 공격 속도 +1.7%
    x2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6.65
  • 공격 속도
    +18.82%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3.038
총 가격 : 7,678 IP




룬은 취향임


나는 공속 14%로 공격력과 마저를 더 키우겠다 하면 그렇게 하면 됨


단지 공속룬이 14%,17%,19% 이렇게 2퍼센트정도 넘어갈때마다 체감이 엄청 심함. 필자는 19%써서 14%쓰면 답답해서 못함.


원래 파랑룬에서 공속 빼서 17%쓰는 분들도 엄청 많은데, 전 그마저도 부족하다고 느껴서 공격력을 더빼긴 좀 그렇고 마저를 좀 포기해주고 성장마저를 껴줬음.


14% 와 19%차이는 진짜 심각하게 큼. 단검 하나하나 나올때마다 훨씬 더 차이나기 시작함. 뭐 이건 주관적인 체감이라 강요는 못함.


나는 무슨원딜을 하던 걍 심플하게 이거 하나 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룬처럼 이거 하나만 씀.


하나하나 비교해보겠음.



흉포

1티어 분노 생략

 

2티어 대파괴 VS 흡혈귀(Vampirism) VS 방어구 가르기(Sunder ) : 2티어같은경우는 치명상(Lethality ) 랑 흡혈귀(Vampirism)가 갈리는 경향이 있음. 방어구 가르기(Sunder )는 찍지마셈.


치명상(Lethality )이거 찍는분들 계신데 , 전혀 메리트를 모르겠음. 9초마다 딱딱 평타 넣어주기도 베인으로써 힘들때가 많거니와 , 딱딱 넣어준다해도 구르기 시너지까지 포함해서 데미지 얼마 안들어감. 오히려 치러갔다가 쳐맞는게 훨 손해임


흡혈귀(Vampirism)무조건 이거 찍으셈, 우리가 프로도 아니고 하루종일 처맞는일이 다수임, 쿨마다 차곡차곡 이득볼수있는 포식이 무조건 좋음. 게다가 포식으로 들어오는 힐량 눈에 보일정도임. 딜교실수 한번정도는 1분안에 씹어줄수있는 사기특성임


3티어 변성(Transmutation) VS 정신 확장(Expanded Mind ) : 변성(Transmutation) 포식과 결의에서 룬 갑옷를 찍기때문에 꼭 찍어주어야함



4티어 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 사실 특성은 찍는 동시에 효과를 볼수있는게 제일 베스트임, 그렇다면 양날의 검을 찍어야하지 않나, 할수있는데 우리는 원딜이고 사거리가 짧은 베인이기때문에 양날의 검을 찍었다가 오히려 큰거 처맞고 뒤짐, 상대한테 이득주는거임 현상금 사냥꾼 같은경우는 라인전에서 이득볼수있는게 전혀 없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안찍음. 베인은 평타가 전부고 사거리도 평타가 최대사거리이기때문에 오래싸우게되있음. 반드시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찍어주길 바람. 물론 취향따라 현상금 사냥꾼 를 찍어줘도 무방하지만 흉포 핵심특성에서 전투의 열광가 아닌 전쟁광의 환희를 찍기도하고, 책략의 데미지특성을 모두 포기하고 결의를 찍기때문에 현상금 사냥꾼를 찍게되면 , 라인전 데미지가 정말 안나옴




5티어 분쇄의 일격 생략




핵심특성 전쟁광의 환희 VS 전투의 열광 (죽음불꽃 손길 는 제외함. ) : 가장 많이 갈릴 특성인데 의외로 조금만 생각해도 전쟁광의 환희를 찍어야하는걸 알수있음. 이유는 포식+흡혈귀 +적응성 갑옷 때문임, 라인전 쓰레기 인식이 강한 베인이 험난한 라인전을 버틸수있는 핵심특성임, 4티어에서 현상금 사냥꾼를 포기하고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가져갔기 때문에, 라인전에서의 딜은 충분함 베인 특성은 라인전을 보고 뽑아야함.


책략을 찍지 않는 이유


통찰력이게 워낙 사기특성이라 그런것도 있지만 필자는 룬 갑옷회복력 때문에 찍는것도 있음.


'버티면 이긴다' 라는 인식이 강한 베인한테 이보다 좋은 특성이 없음. 고참병의 흉터를 찍지않고 룬 갑옷를 찍는 이유도 흉포에 회복특성이 많아서임.



특성또한 취향이지만 꼭 이렇게 찍어주었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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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리고 결의 2티어 질긴 피부공성의 대가(Siegemaster)가 나뉘는데.. 솔직히 극천상계이거나 누가오던 부숴버릴거라는 조합 ex)케이틀린 자이라 이런조합이 아니고서야 질긴 피부를 찍으라고 해주고 싶음. 아무리 라인전이 약하다 약하다 하지만 베인도 정정한 챔피언임. 질긴 피부이거 찍고 잘 싸우면 라인전 유리하게 가져가는 상황도 많은데 굳이 무조건 발릴거 예상하고 공성의 대가(Siegemaster)이걸 찍어야하는 이유를 모르겟음. 물론 취향임 이것도


그저 내 베인이 좀 공격적일뿐일수도 있음. 공성의 대가(Siegemaster)도 충분히 좋은 선택임















누가오든 Heal(회복)Flash(점멸) 드셈


Cleanse(정화)이거 솔직히 존나 안좋음 잘써도 반타작일때가 많음 차라리 힐써서 회복+이속으로 피하셈 베인은 어차피 CC 맞으면 안되는 챔피언임


Lissandra(리산드라)Leona(레오나)Rammus(람머스)Fiddlesticks(피들스틱)Nautilus(노틸러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뭐 이런식으로 CC가 거의 무조건 들어온다 싶은애들한테는 정화도 들때가 있긴한데.. 웬만하면 힐을 포기하는건 안좋은선택이라고봄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베인은 이렇다할 스킬콤보가 없음 완전평타딜러라서, 다만 스킬사이사이에 평캔은 꼭 해주는게 좋음 ex) 평q평 평e평

스킬 활용 팁

 필자가 스킬 찍는 순서에 대해 적겠음 위에 찍은 스킬트리는 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일때 찍는 스킬트리임





1 ) 우선 요즘 유행하는 (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트리를 탈 경우 : 장점은 미친 선빵데미지임. 3타도 존나 샘 그러나 단점은  선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에 비해 공속이 매우 후달림. 그래서 사거리가 짧은 베인이 Silver Bolts(은화살)이걸 많이 찍어줄경우 ,데미지는 분명 쌔겠지만 Tumble(구르기)쿨타임 압박때문에 진입하기 매우 까다롭고 , 진입뿐만아니라 카이팅하기도 힘듬 Renekton(레넥톤)이런애들은 Tumble(구르기)이거 2개만줘도 때려잡을수 있지만, Jax(잭스)Zed(제드)Talon(탈론)Rengar(렝가)Nocturne(녹턴)Lee Sin(리 신)Elise(엘리스)Wukong(오공)Khazix(카직스)Jayce(제이스)Irelia(이렐리아)Fizz(피즈) 대충봐도 ㅈㄴ 많은데 할튼 이런애들이 붙었을때, 베인의 안습사거리로는 모습이 보이는순간 뒤짐. 고로 최대한 많이 구를수 있게 스킬셋을 찍어줘야함


Tumble(구르기)   Silver Bolts(은화살)  Condemn(선고)  Tumble(구르기)  Tumble(구르기)  Final Hour(결전의 시간)  Silver Bolts(은화살)  Tumble(구르기)   Tumble(구르기) Silver Bolts(은화살)  Final Hour(결전의 시간)  Silver Bolts(은화살)   Silver Bolts(은화살)  Condemn(선고)  Condemn(선고) Final Hour(결전의 시간)  Condemn(선고)  Condemn(선고)  이런식으로 찍어주길 바람 (Tumble(구르기)의 추가공격력, 치명타때문에 선마하는것도 이유임)






2 )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이건 일단 알아두어야 할게 선 (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랑 데미지차이가 씹넘사임 아예 다른챔피언이라고 보면 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장점은 생존력임. (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거랑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거는 브루져가 잡을수 있는 난이도 차이가 극악차이임


대신, 데미지를 포기했기때문에 은화살을 먼저 투자해주어야함


Tumble(구르기) Silver Bolts(은화살) Condemn(선고) Tumble(구르기) Silver Bolts(은화살) Final Hour(결전의 시간) Silver Bolts(은화살) Silver Bolts(은화살) Tumble(구르기) Silver Bolts(은화살) Final Hour(결전의 시간) Tumble(구르기) Tumble(구르기) Condemn(선고) Condemn(선고) Final Hour(결전의 시간) Condemn(선고) Condemn(선고)


이렇게 Tumble(구르기) 2~3개를 준 뒤 Silver Bolts(은화살)선마를 해주길 바람  뭣모르고 이템트리 타놓고 Silver Bolts(은화살)한개주고 Tumble(구르기) 선마하면 진짜 씹노딜 쓰레기원딜을 플레이하게됨.





아래 템트리에서 다시 적겠지만 필자는 후자를 좀 더 선호하는 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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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는 대충 이렇게 찍으시면 된다고 보고


활용같은경우에는 간혹


Tumble(구르기)이거를 쿨마다 존나 남발하는 베인들이 있는데 당연히 평Tumble(구르기)평 존나 빨리해서 Silver Bolts(은화살) 많이 터트리고 하면 좋음.


근데 우선 알아야할건 Tumble(구르기)는 절대 데미지 딜링용 스킬이 아니라는 점임. 상대가 좀 카이팅하기 편한 팀구성이다

ex) 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 Rek'Sai(렉사이) 뭐 이런 십뚜벅이 돼지들 있잖음. 이런조합은  Tumble(구르기) 남발하면서 빠르게 잡아주는게 당연히 이득임.


하지만 적에 Lux(럭스) Diana(다이애나) Nami(나미)Elise(엘리스) Ahri(아리) Orianna(오리아나) Ezreal(이즈리얼) Zed(제드) Xerath(제라스) Zyra(자이라) Zilean(질리언) Cho'Gath(초가스) Brand(브랜드)  Lee Sin(리 신) Nautilus(노틸러스) Gragas(그라가스) Leona(레오나) 뭐 이런 셀수없이 많은 논타겟 CC가 존나 강하거나 , 스킬 하나하나가 존나 강한 애들이 본인 눈앞에 있을때, 절대 Tumble(구르기)를 먼저 쓰는일이 없길 바람. 물론 체력 1남은거 빨리 추노한다고 쓰는건 어느정도 괜찮을때가 많지만 한타도중에 쟤내 주요스킬이 남아있는데 Tumble(구르기) 썼다가 처맞고 뒤지면 걍 베인때문에 진거고 베인충소리 듣기 좋음


Tumble(구르기)는 무조건 '피하셈'



이번에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 가 은신으로써 포탑을 제외하고 아예 볼수있는 방법이 사라진거 아실거임


필자는 이 패치 이후로 승률이 급격하게 올라갔는데, 걍 은신이 너무사기임


앞서 언급한 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 Rek'Sai(렉사이)  이런애들은 이제는 베인을 아예 잡을수 없게됬음.


그나마 베인한테 들어와서 비빌만 하던 Riven(리븐) Yasuo(야스오) Zed(제드) Fiora(피오라) Jax(잭스) 이런애들은 핑와만 있으면 비빌 생각이라도 해봤었음.


그러나 이젠 베인잡으러 들어왔다가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 이거 1초은신 한방에 베인팀한테 좆나 처맞고 1초뒤에 베인한테 좆나 처맞고 ㅌㅌ하는게 일상이 됨.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를 정말 잘 이용해주셔야함 은신상황에는 평타를 바로 쳐도 아무상관없는 프리딜상황이 아니면 은신 1초를 최대한 이용해서 자리를 잡은 뒤에 싸우셈


원딜은 한타때 자리싸움인데, 베인은 그 자리를 지맘대로 정할수 있게되었고 그에따라 버스타기도 쉬워짐. 딜도 존나 샌데 죽지를 않으니 적브루져 입장에서는 답답할뿐임,


예로부터 5명이서 작정하고 물면 그나마 살가능성 있던건 이즈리얼뿐이였으나 베인은 이제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 한방으로 1초안에 팀도움을 받아 살아나가서 다시 싸울수 있게됬음. 물론 죽을수밖에 없는상황이면 죽지 ㅋㅋ



뭐 소소한팁으로 이젠다 알겠지만 사거리가 닿는 바로앞에서 벽궁각을 바꾸고싶을땐 Flash(점멸)Condemn(선고) 가 아니라 Condemn(선고)Flash(점멸)를 쓰셈 Lee Sin(리 신)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 와 같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동영상도 추가해보겠음 이번에 리플레이가 생겨서 편집하기 쉬울듯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 두개로 나눔. 위에건 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베인임



1 ) 선  B. F. Sword(B.F. 대검)(스태틱의 단검) 


우선 템트리 먼저 씀


B. F. Sword(B.F. 대검) - (스태틱의 단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여기까진 동일 4코어(신발포함)부터는


1. (적 AP가 강하다 ex)LeBlanc(르블랑) Lissandra(리산드라) Syndra(신드라) Viktor(빅토르) Cassiopeia(카시오페아) Fizz(피즈) Ryze(라이즈) 등)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를 올린 후 5코어는 아래를 보고 해당되는 브루져 상태를 파악한 뒤 선택하셈


2.  ap가 만만하다 (Tumble(구르기)로 피하기 쉽다{Lux(럭스) Ahri(아리) Zilean(질리언) Ziggs(직스) Karma(카르마)등)   ↓ 아래로


      2 ) 1. 적 브루져가 돼지며 나한테 계속 붙지만 잡아내기 편하다 (Renekton(레넥톤) Garen(가렌) Darius(다리우스) Nasus(나서스) 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 Shen(쉔) Shyvana(쉬바나) Olaf(올라프) Trundle(트런들) Hecarim(헤카림)등)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2 ) 2. 적 브루져가 날렵하며 존나 강하고 나한테 계속 붙는데 떼어내기 빡시다 (Nocturne(녹턴) Lee Sin(리 신) Riven(리븐) Xin Zhao(신 짜오)  Irelia(이렐리아) Jax(잭스) Zed(제드) Fiora(피오라) Fizz(피즈) 등)    =   Phantom Dancer(유령 무희)또는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인데 얘내가 진짜 존나 잘커서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고 뭐고 일단 뒤질것같으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좀 만만하다 싶으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로 뎀감과 공속을 챙겨 DPS를 높이셈.



여기까지 올리고 그 다음부터 상대 CC여부판단하에 (헤르메스의 시미터) 를 사던지, 살기는 편한데 데미지가 안박힌다 싶을때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 를 선택하면 됨.  추가로 Trinity Force(삼위일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이런거 사시는분들 있는데 솔직히 비추임  (헤르메스의 시미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 세개만으로도 살기 힘들면 차라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를 사셈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것도 잘 사진 않음  (헤르메스의 시미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살수 있어야 베인임



--


사실 본인은 비태틱을 선호하는 편은 아니라 별로 추천하진 않음..  B. F. Sword(B.F. 대검)(스태틱의 단검)  이건 너무 베인 초심자들이 유행따라 딜뽕믿고 해보려는 경향이 강함. 이건 진짜 베인이 아니라고 생각함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이거 해보겠다고 했다가 숙련도 없어서 한번하고 뒤지면 무슨소용임, 그냥 베인충일뿐임 그건



2 ) 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 Recurve Bow(곡궁)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여기까진 확정이고 여기서 (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로 갈리는데 필자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간다는건 생존을 보고 간다고 생각하기때문에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려서 안정감을 훨씬 늘려주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자주 감 , 물론 라인클리어도 중요하기때문에 (스태틱의 단검)를 갈때도 있는데 웬만하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선택하셈


3코어는  AP가 강하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아니라면 무조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를 올리셈,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로도 그게임 그시간대에선 정상적인 판이라면 죽기가 더 힘듬 다만 AP같은경우는 걍 실수한번으로 터질수가 있기때문에 AP가 강하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먼저 올리라는것임. 그게 아니라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올려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부족한 딜뽕을 챙겨줘야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여기서 CC유무를 보고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려주던가 적이 올AD라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가 아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도 괜찮음.


베스트 템트리는 CC가 피할만하다 가정할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임. 이거면 딜, 생존은 어지간하면 충분하기때문에 (고속 연사포)를 올려서 좀더 딜하기 수월하게 해주는것도 좋음. 사거리가 짧은 베인한테 (고속 연사포)는 리얼 개꿀템임 단지 사거리만 보고 올리기에는 좀 그럴뿐이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여기까지 나와서 더이상 생존,딜을 챙기지 않아도 될것같다 싶으면 (고속 연사포) 가 최고의 아이템임

 

Garen(가렌) Nunu(누누) Nasus(나서스) Dr. Mundo(문도 박사) Shen(쉔) Trundle(트런들) 씹샛키들 있으면 비태틱이든 선몰락이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건 중간중간 꼭 섞어주셈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 적 피흡조합보고 선택하고




다시한번 쓰지만 결국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은 베인과 떨어질수 없는 아이템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 존나 쌤 존나 쌘데 평타딜러 베인은 평타를 최대한 많이 치면서 생존하는게 진짜 베인이라고 생각함. 왜 베인 매드무비같은거 옛날부터 보면 존나 카이팅 멋있잖음? 언제부터 우리 베인이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이걸로 선빵쳐서 딜뽕느끼려고 하는픽이 됐는지 모르겠음


Tumble(구르기)는 충의 길임 물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가 유행타면서 Tumble(구르기)하기 좋은 상황도 많아졌으나 항상 우리 원딜은 살아야하며 팀원들이 다뒤져도 마지막까지 살아서 딜하는 포지션인걸 잊지마셈 베인이 1:1이 특화되고 존나 쌘건 맞지만 일단은 원딜임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베인으로써 포지션과 생존의 중요성을 동영상으로 올리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저격수는 예로부터 베인의 카운터임

하지만 우리서포터가 카르마라던가 카르마라던가 카르마라면 , 적 서포터가 브라움같이 근접서포터를 픽했을 시 라인전을 이길수도 있음

근데 잘하는샛뀌면 걍 사리셈
자이라
사실 저격수보다 이 초 서포터가 더 카운터임



이새키는 걍 너프해야함 내가봤을때 갱받는거 빼면 솔직히 존나 힘듬. .
소나
얘는 요즘 잘 못만나봐서 모르겠는데 , 만나면 존나 힘들거같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쉬운 챔피언같은건 좀 다루기 조심스러운게 극딜맞을거같아서 , ,

이건 징크스를 지칭하려고 초상화를 건게 아니라 징크스처럼 탈출기가 아예없고 CC또한 미약하며 베인한테 3대 처맞으면 다리몽댕이 부숴질거같은애들 (애쉬도 있음)

얘내는 위에 자이라가 서폿으로 오는거 아니면 편하고 심지어 브라움알리스타같이 근접서포터 대려오면 걍 라인 부술수있음
가렌
이건 브루져들 지칭임, 절대 가렌만 보고 초상화 올린건 아님

가렌이랑 이미지 비슷한애들 (다리우스 나서스 레넥톤 트런들)

뚜벅초들은 예로부터 베인의 먹이임
럭스
이것도 럭스를 지칭한건 아니고 미드중에

AP긴 AP인데 왜 스킬 하나라도 빗나가면 존나 애꾸되는 애들 포함임 .

얘내는 꼴에 딜러라고 몸도 약해서 스킬하나 텀블로 피해주면 베인의 밥임



여긴 뭐 쓸게 없네



걍 팁으로 픽창에서


베인픽할거면 아군 서포터는 웬만하면 근접서포터가 아니라 원거리 견제가 가능한 서포터를 해달라고 요구하셈.



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

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Karma(카르마)







 

 

라인 / 정글 운영법

 이거 베인이라고 무작정 사리는경우가 있는데 약해서 사려야하는건 맞지만 일단 베인도 미니언이 아니고 챔피언임.

베인픽하면 아군서포터가 존나 수동적이여지고 베인만 애지중지 살릴라고 라인전 약하게가는경우가 있을때가 있는데 그럴때 걍 평Tumble(구르기)(대각선으로 구르셈 앞으로구르면 정치당함, 반드시 적 서포터 반대쪽 사선으로 구르고 딜교하셈 선빵쳐서 난2대치고 1대맞고 이런식으로 절대 서포터한테 처맞으면 안됨 망함)


이렇게 좀 1~2랩 공격적으로 해주어야 아군서포터도 정신차리고 딜교 같이 해줌 의외로 Tumble(구르기)아다리 잘맞아서 잘피하고 싸우다보면 2~3랩 베인도 절대 약한건 아님 Tumble(구르기)Condemn(선고) 잘 활용하셈

 

초반 운영법

 위에 저렇게 공격적으로 하라고 썼는데 이건 사실 내 플레이성향이고 공성의 대가(Siegemaster)이거찍고 가자마자 당기면서 플레이하고 미래도모하는것도 어느정도 베인의 정석임.. 하지만 소심하게 플레이해서 라인주도권을 내줬을때 캐리가능한 시간대는 점점더 멀어진다는거만 알아두셈

 

중반 운영법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 요정도 나왔을 시간이라고 보겠음


아직 베인이 저 2코어로 한타때 무림고수 찍을시간은 절대 아님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라면 한타 열릴때마다 제일 뒷라인에서 브루져한테 절대 죽지말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게 딜은 약하니까 존나 튀면서 아군이랑 같이 적브루져 잘라먹으면서 커야함.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이거라면 과감히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로 하나 다리부수고 시작하는것도 괜찮지만,, 진심으로 비추함

 

제발 일단 살아남았으면 좋겠음 부탁임 베인님들

후반 운영법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OR (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Phantom Dancer(유령 무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런 4코어 정도 시간대로 보겠음


사실 후반이라고 달라지는건 절대 없음 첫째는 생존이고 둘째도 생존임, 셋째가 딜링


근데 Phantom Dancer(유령 무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 세개가 갖춰졌기 때문에 웬만해서야 안터짐, 좀 더 2코어보다 딜을 과감하게 하셈 이때부터베인을 이길수있는 챔피언은 없다고 생각함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 다 적었네


1 생존


2 생존


3 딜


스킬팁에 적었지만 Tumble(구르기)는 반드시 스킬을 피하셈, 절대 딜링용 스킬이 아님



Final Hour(결전의 시간)이거또한 내가 절대 쳐맞지않고 프리딜일때는 아껴놨다가 쳐맞기 시작하려할때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로 어그로 한번 풀면서 써주는게 좋음.

 

챔피언별 대응법

 크게 쓰겠음.


TOP(브루져,정글포함)

Garen(가렌)쩔뚝이 돼지들 : Tumble(구르기) 아끼지말고 계속 쓰면서 잡아라, 쟤내가 우리한테 닿기 전에 Final Hour(결전의 시간)를 쓰지말고 닿는순간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써서 어그로풀고 은신 1초 다 활용하지말고 굴러서 거리 벌리자마자 바로 치셈, 1초동안 은신해있을 필요 없음


Irelia(이렐리아)존나 쌘데 날쌔기까지한 노양심샛퀴들 : 얘내는 훅들어올수가 있어서 나한테 온다 싶으면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 바로 써서 어그로 푸셈, 그리고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은신1초 다 활용해서 최대한 멀리 떨어지셈 피돼지랑 다르게 이새키들은 존나 잘따라옴 Leap Strike(도약 공격) 이런거 잭스 잘 안해서 모르겠는데 베인으로 상대할때 체감상 쿨타임은 3~4초 언저리임 은신 최대한 활용해서 우리팀이 도와줄수있는 위치를 잡고, 거기서 떼내셈


MID딜러


Xerath(제라스)논타겟 미드라이너 : 애내는 일단 적브루져 떼내기전에는 신경 안쓰는게 이로움 브루져 정리한뒤에 얘내 잡으러 들어갈때는 Tumble(구르기) 최대한 아껴서 Shocking Orb(충격 구체)Light Binding(빛의 속박)Charm(매혹) 이런거 무조건 피하면서 들어가셈 이런거 한번만 피해도 얘내는 아무것도 못함


Viktor(빅토르) 광역딜러 : 사실 얘내가 제일 까다롭다하긴 하는데 그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이거사놓고 베인별로안해보고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평 이거충들이 좀 힘들어함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거끼고 앞라인부터 천천히 잡아준뒤에 진입할생각하셈, 진입각이 도저히 안나오면 굳이 때리러 안가도됨 우리역할은 피돼지들과 앞라인잡는 서포터들 잡아내는 역할임 5:5게임이니까 굳이 베인이 다잡아야된다, 이런생각 가질 필요 없음 무조건 생존이먼저임 팀이 잡아주길 바라셈


원딜


뭐 사실 다들 알다싶이 원딜은 다 이김 Condemn(선고) 이것만 각 잘 만들어서 쓰셈

 

마치며

 


원딜은 생존인건 다들 알거임


그런데 요즘 베인만 (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거때문에 이사단이 났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 이거 좋긴함 진짜 데미지 존나 넘사벽임 사기급임 데미지만보면 선빵도칠수있기때문에 확정타고


근데 동실력게임에서 양학하는것도아니고 저걸 누가 계속 처맞으면서 잘려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건 베인의 영원한 친구임 마침 뭐 소소하게 버프도 됬겠다 강추함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이것도 물론 뒤로Tumble(구르기) 하면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랑 똑같은 생존력을 보이면서 플레이할수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 이거 쓰셈.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자주하는 나도 평균데스가 4씩이나 넘어가는상태로 승률80%를 찍음, 비록 30전이지만 베인이해도는 충분하다고 생각함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이걸 계속 꿋꿋히 썼다면 평균데스는 6을넘어가고 승률도 떨어졌을거임. 



뭐,, 취향차이지만 원딜은 생존이라는걸 거듭 알려드리고싶었음.




나중에 동영상 추가하겠습니다. 우리모두 훌륭한 벌레를 향해 노력해보아요 ㅋㅅ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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