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0
18
12
0/0
[브실필독] 초 op 등극 20분대 18렙!!?? 초강려크쉬바나 [계속업데이트중]

- 학사경고등어(2016-12-14, 조회수: 10516)

시즌7 10승 4패 쉬바나 6판 승률 100퍼[업데이트 되는대로 바로바로 쓰겠습니다]

최고 역대 최고 레벨링 28분에 18렙

님들도 꿀빨라고 써주는거임

전체적인 플레이 동영상도 추후 꼭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쉬바나는 qw에공속이 필요하기때문에 왕룬에 공속을 넣었고,
공격력이 좀 있어야 정글몹이 아프기때문에 효율상 표식에 공격력을 넣었고 (왕룬말고 여기다 넣는게 좋음)
초반 정글몹이 너무 아파서 (쉬바나 정글링이 굉장히 빠른대신에 피관리가 힘듬) 인장에 방어력룬 그리고 초반정글싸움때문에 방어룬...
그리고 본인은 문양에 다른룬이없기때문에 저것을 드나 성장마저 성장쿨감 이런거로 대체하면 될듯싶음 초반에 문양 노필요.. 저대로 가면 풀템 마저방어력 밸런스가 180 160정도로 오지게 잘맞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유틸 신속안찍는대신 포효찍음 쉬바나갱킹은 cc그런게 아니라 딜이랑 이속이다. w쓰고 달라붙어서 e평q면 30퍼이상 깍인다. 그점을 이용해  폭전 터트리고 딜갱or갱킹을 성공시키자!
정글이니 강타는 필수고
점멸은 손에 익어서 드는데 저는 무조건들음
유체화의 경우 후반갈수록 좋아지고
탈진의 경우도 고려해볼만함
그외의 스펠은 잘 모르겠음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여기서 가장의문인점은 마챌다플 다 2렙 e 찍는데 q 찍네 볼것도 없이 심해네 ㅉㅉ 하고 아무런 생각없이 나가시는 분들 있으실텐데 다른사람들 (다마챌도) 마체테를 갑니다 고로 평타딜에 추뎀25씩 붙는다는거죠! 거기다 그냥 평타가아니고 두번치는겁니다 그럼 50의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그래도 e 데미지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 계산해보았습니다.

제룬 특성으로인해 공속이 0.850 정도라는 가정하에 2렙 데미지를 계산한결과입니다.

2렙 q 데미지가 98정도 됩니다. 거기다가 마체테 추가 데미지를 고려하면 148입니다. 허나 쿨타임은 9초 근데 그동안 평타5방정도를 치기떄문에 쿨타임이 6.5초 정도 됩니다. 거기다 흡혈율을 계산하면 q한번쓸때마다 피가 10씩 찹니다. 아 거기다가 연소에 평타추뎀도있네요... 허.. 꼭q를 찍어줍시다.

2렙 e데미지는 60에 추가 마뎀이 최대체력 2.5퍼센트인데 4방정도치니까 두꺼비의 경우 1650의 10퍼니까 165정도입니다. 허나 쿨타임이 12초입니다.

2한번쓸때 q는 두번씁니다.

그리고 계륵같은 스킬인게 제가 정글링을 해본결과

1.미니골렘이 안뒤진다.

2.쿨타임이 길어서 초반 정글링이 반박자씩안맞는다. 

입니다.

고로 q를 찍어줍시다 제발..... 제발;;;;;; e찍지말고...

그리고 3렙에 w를 찍는건 2렙 w는 우리 갯색기같은 조그만한 칼날부리가 한방에 죽습니다ㅎㅎ


그리고 3레벨 스킬은 진영이 위쪽팀이냐 아래쪽팀이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블루부터 먹는 팀이면 3렙 w

                                                                                 레드부터 먹는 팀이면 3렙 e

(추후 초반정글운영법에서 설명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null
쉬바나의 역할을 그냥 적진에 돌진해서 원딜이나 미드를 따고 딜과 cc를 받아내고 장렬히 쳐 뒤지는것이다. 이짓하고도 한타 지면 팀탓해도됨ㅇㅇ
혹여 cc나 딜이 다른놈들한테 들어갔다 뭐 그건 미드랑 원딜이 쉬바나한테 다 뒤지고싶다이거지;;

자 템트리순서는 유동적이지만 저는 대부분
마체테 충전형물약 와드-> 곡궁 -> 피갈퀴손 (최소 한번에 만들돈 가지고 귀환합시다.) -> 신발 -> 빌지워터 (갱킹력과 흡혈로인해 안정적인 정글링) ->몰왕 -> 썬파 -> 정령 후에 여기서만 나뉨
 -> (적이 존나잘컸을시 어차피 뒤진다or 극후반) 가엔
 -> (버틸만하다. ad비중이 조금 높다) 란두
이게 공방마저 밸런스 오지게 잘맞습니다.. 과하지도않고 동18렙일지라도 애들 잘녹입니다.
음... 저는 초반에 성장형 쉬바나이다보니 초반에 레벨빨을 좀 받습니다. 그래서 초반엔 안그래도 좋고 단단한 쉬바나에게 방어력보다는 공격쪽 아이템을 사서 갱킹력과 정글링을 높여주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고 실제로도 초반에 레벨이 높으면 방어템을 안가도 레벨빨로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허나 후반전으로 갈수록 방템의 필요성이 절실해지기 때문에 완전 공격적인 몰왕이후에 공격적인 방템 썬파를 가고 (초반효율이좋음 극후반엔 별로 진짜 60분넘어가면 템파시고 가엔란두 둘다맞추시는거 추천) 그이후에 방어적인 아이템 몰왕과 어울리면서 마저템의 최고봉 정령의형상을 가주는겁니다. 그이후에도 공격적인것보다는 방어적인 아이템을 둘러서 조금이라도 맞아주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잡기 ㅈㄴ 힘듬..
빅토르
중력장 십새키.. 이속증가 십색..
샤코
초반에 짜증남... 다잡아놓으면 박스.... 스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쉬바나와 붙을때 역할은 나를 차는것밖에 없다... 이새키가... 딜러를 물었따..... 그럼 쉬바나는 원딜미드를 다 죽여버린다...
초반정글에서 만나면 선빵을 누가치느냐가 관건인데 안만나고 그리고 얘3렙일때 나는 4렙이기떄문에 애초에 안짐... 시작부터 레벨링 차이나게 할 수 있는 녀석
징크스
같은 뜌벅이들은 쉬바나의 먹잇감입니당
트위치
히히 쥐새키도 예외일수는 없죵
그리고 파랑이즈 잡기짜증나고 우월한 도주기의 트타도... 잡기힘듬.... 카르마도(제일잡기힘듬)
허나 뚜벅이들은 맞붙으면 쉬바나의 맛잇는 먹잇감... 붙으면 진짜 썐게 이넘...


라인 / 정글 운영법

브실 잘 알죠.. 심해라서 잘 안맞아주는데 원딜1방 서폿1방(물몸)or(딴딴이몸)2방 맞아달라하셈 (왜 원딜이 쳐맞아주냐 하는데 님들아 1명분의 체력회복 쓰는게 효율이 좋나요 아니면 2명분의 체력회복 쓰는게 좋나요 어차피 챔피언들 체력회복  가지고있습니다. 그냥 원딜서폿이 다맞아주는 게 좋아요) 그리고 저 원딜할떄 무적권! 한방맞아줍니다 왜냐 도란이랑 흡혈 패시브가 있어서 거짓말 안치고 라인 도달하기전에 다 차요

무난하게 흘러갔다 친다는 가정하에

블루시작팀 정글링루트 (3렙 w) [저는 블루시작팀이 정글동선이 좋고 정글링이 더 빨라서 쉬바나한테 더 좋습니다.]

1. 블루 (2방 맞아주고 트베하(트리플 베리 하드리쉬 해달라고 해주세요) [이유]쉬바나는 초반에 정글 체력관리가 힘들고 또한 w 쿨이 블루잡을떄 도는데 마지막까지 쓰면 딱 다잡고 무빙칠때! 그떄 w 가 돕니다 그럼 바로 두꺼비에서 w쓸쑤있습니다.

2. 두꺼비 [강타] (체력 고려해서 강타는 체력좀 빠진다 싶으면 쓰시고 붙었을때w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쓰면서 평타 q(평캔) 하다 q돌면 평q 다시 하면 딱 두꺼비가 따입니다.

3. 늑대 마찬가지고 3마리 다맞는각에서 평w(동시에) [빠른 정글링을 위해 3마리가 w맞을각에서 w 켜줍니다]

여기서 3렙이 찍히는데 꼭w 찍어줍시다 그래야 칼날부리새끼들이 w한방에 다 죽습니다.

4. 칼날부리도 마찬가지로 칼날부리 모두가 맞을각에 w 쓰시고 평q 하면 칼날부리킹이 뒤질떄 쯤 칼날부리 새끼들 다 뒤집니다. [다먹어갈떄쯤 미드 탑으로 적 정글이 찌를 수 있는 시간대임]

5. 레드 [강타] 

6. 골렘

7. 정글링 잘해서 피관리가 잘 됬고, 탑라인이 갱가기 좋음->탑갱 [갱킹성공시 라인밀고 탑이랑 집가기 마찬가지로 곡궁 살돈이 약간 이른타이밍에 됩니다.]

7-1. 봇라인 내려가서 바위게 먹기[바위게먹었으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집갑시다 곡궁살돈 딱 나옵니다.]

8. 내려와서 두꺼비 늑대 칼날부리 골렘 이 순으로 정글돌기

8-1. 적 탑라이너 동선이 탑미드 사이 용쪽 노와드 봇라인 미드라인 비등비등or 압도 ->용먹기 후에 청포도 딱 뜨는데 청포도 먹고 다시 두꺼비 늑대 칼날부리 골렘 이 순으로 정글돌기


레드시작팀 정글링 루트(3렙 e)

1.레드

2.돌골렘

3.칼날부리 여기도 칼날부리새끼 모두가 w 맞을 포지션잡고 [강타] 평(w와동시에)q 강타 평 (칼날부리킹뒤짐) 이후

새끼들 평타한방씩 쳐주면 다뒤짐

4. 늑대 e로 3마리 긁어주시고 나서 w 평q(늑대왕에게)

5. 블루 [강타]

6. 두꺼비

7. 정글링 잘해서 피관리가 잘 됬고, 탑라인이 갱가기 좋음->탑갱 [갱킹성공시 라인밀고 탑이랑 집가기 마찬가지로 곡궁 살돈이 약간 이른타이밍에 됩니다.]

7-1. 봇라인 내려가서 바위게 먹기[바위게먹었으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집갑시다 곡궁살돈 딱 나옵니다.]

8. 내려와서 돌골렘 칼날부리 늑대 두꺼비 순으로 정글돌기

8-1. 적 탑라이너 동선이 탑미드 사이 용쪽 노와드 봇라인 미드라인 비등비등or 압도 ->용먹기 후에 청포도 딱 뜨는데

그거 먹고 다시 위와 같이 정글링하기

초반 정글링 가이드라인은 이정도까지이며 나머지는 라이너와 라인에 변수에 따라 움직여 줍시다. 초반이후에는 딱히 정공법이 없습니다.

쉬바나 정글동선은 1.정글몹 2.역갱 3. 라인밀어주거나 카바 4. 갱킹 저는 이 순서대로 합니다.

중반 운영법

잘컸으면 솔바론이 가능합니다궁3렙이후에 궁키고 qwe만 계속눌러주면됨

잘컸으면 탑이나 미드한명만 내려와도20분 초반대 2인바론이가능합니다.

스킬 자체가 스플릿푸쉬에 특화되어있습니다. 잘큰다음 스플릿해주세요.

중반부터 5:5 4:4한타에서 이니시를 여는 각을 보기는 굉장히 어려운 챔프입니다. (들어가놓고 cc라고는 적을 밀어내고 잠깐 띄우는게 전부이며 궁 사정거리 굉장히 길어 아군과 거리가 너무 멀어져서 혼자 뚜드려 맞다가 전사하기 때문에 각 보기가 힘듬.)

 란두인이 없고 각이 안나오면 이니시는 되도록 열지말아주세요.[각이 나오면 여세요 열지말라는게 아닙니다.] 

허나 이니시 당하기도 어렵습니다. 무턱대고 들어오면 쉬바나팀 한타하기 좋은 구도가 나오기 때문

또 뒤잡으면 존나좋은챔프라 뒤를 잡게되면 과감하게 선궁으로 딜러진 앞으로 밀어주고 싸우세요.

 쉬바나는 한타가 정말기다려지는 챔프입니다.. 적탱커가 이니시를 여는순간이 한타승리의 시작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스텟이랑 ☆스킬자체 넘 좋아서 개깡패됨니다.... 후반바라볼수록 좋아지는 챔프 가 아니었습니다... 스텟자체는 준수한건 사실....

 쉬바나는 레벨빨로 먹고살아서 중후반까지 좋습니다.. 18렙찍고난다음에는 성장기대치는 아이템하나기떄문에 30분 초반까지는 굉장히 좋지만 후반갈수록 캐리력이 떨어집니다. 정글 빠른 쉬바나의 단점은 궁빼고 노씨씨뚜벅이 후반성장기대치가 낮아짐에 따른 캐리력감소 렙이 무한이었다면 절대 쉬바나 캐리력이 떨어지지 않겠지만..ㅠ

팀파이트시 역할

 난전에 강함(블루vs 퍼플이 막 어우러져 싸울떄 말하는거)

 무턱대고 r로 진입하면 우리팀과 거리멀어지면서 나한테 포커싱쏠리면서 cc 맞고 아무것도 못하고 뒤질가능성 농후

 뒤잡으면 존나 좋음 그래서 스플릿을 하라는거

 근데또 스플릿도 좋음ㅋ

 원딜 미드를 노려줌 서로 따로노는 cc약한 원딜미드면 쉬바나의 먹잇감임.. 트페랑 이즈같은거면 흠...

 

챔피언별 대응법
성장차이를 내서 대응하세요!
마치며

진짜 존내 쉬움 정글 존나 많이 도세요... 

정글몹생겼다-> 먹는다

라인이 타워에 꼴아박힌다->먹는다 (초반라인전에선 막타만... 안그럼 욕먹..ㄷ)

갱킹에성공했다!!! -> 라인밀어준다 (대신 막타는 라이너에게)

용이떳다-> 먹을수있는각이면 무조건 먹는다. 

적정글 동선봐가면서 비면 적정글도 뺴먹고 다드셈 이새키 대사에서도 자기뱃속구경하라는말이있는데 라이엇이 괜히 만든게 아닌거 같음 이새끼는 정글이고 라인이고 핵잘먹습니다.

그리고 쉬바나는 스킬들이 서로 보완하고 어우러지며 최고의 효율을 냅니다. 스텟또한 준수하며 특성과도 잘 어울립니다.그렇기 떄문에 저는 정글을 우선시하는 쉬바나를 하고 있습니다.

다들 이 공략보고 건승하시길 빕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용의비늘이라고 매판마다 퀘스트가하나 생겼습니다. 용 잡을떄마다 방마저 5씩오릅니다.

거기다 퀘스트 꼭 다 꺠라고 또 원소드래곤에게 10퍼센트 추뎀 주었네요.. 용은 먹을 수 있으면 꼭 먹어줍시다.다른친구들 보다 용먹으면 이득인게 많은 짱짱용 쉬바나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