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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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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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신 논문

- 쏘이찌(2017-01-05, 조회수: 13796)



시즌 6 때 똑같은 제목으로 초 장문을 썻는데 

아무렇치 않게 묻혀서 너무 슬펐습니다... 


리신에 대해 조금 전문적으로 글을 끄적여봤습니다

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들과 유명인들 ( 도파,피넛,엠비션 등등 의 플레이스타일,의견들 등을
많이 기입했습니다! 읽기전에 이점 참고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룬,특성에 대한 공략밖에 완성을 하지 못한글입니다
12월 내로 완료를 시키겠습니다

 

 

 

 

 

대세픽 리신


 
지속적인 하향때문에 오랜 세월 3~4티어 때에 있던 리신이 다시 대회에 보이기 시작한건 시즌6 롤드컵 때부터!
 
리신이 다시 사랑을 받는 이유를 간단하게 끄적여보겠습니다.
 
 
 
 
1.성장형 정글러 매타에서 다시 육식형 정글러 매타로 돌아왔음
 
이전까진 니달리,그브 등과 같이 정글링을 하면서 성장을 하는 정글러들이 대세였으나, 포탑 퍼스트 블러드 패치가 생기고서 라인 스왑매타에서 라인전 매타로 돌아왔음. 라인전 매타에서도 라인전을 이겨서 포탑을 먼저 깨는것이 중요해진 매타가 되어버렸는데, 이때문에 정글의 개입이 매우 활발한 정글러들이 다시 쓰여지기 시작한겁니다
 
 
 
2.빠른 정글링속도
 
최대체력 퍼댐을 가지고 있고, q,w로 벽을 넘고다녀서 정글링 동선도 확실히 발빠르기에 정글캐리 매타에서도 절대 패배하지 않는 리신 입니다! 또한 E 스킬 이라는 광역기가 있죠! 리신의 E 스킬은 과역대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AD계수 미법피해 스킬 이라 블클만 뽑아도 정글링 속도가 원탑급이 됩니다
 
 
 
3. 오브젝트 관리 최상급
 
아마 누누 다음으로 강할것 같네요. q-강타-q 라던지 q-q-강타 등으로 오브젝트를 먹기 굉장히 쉬운 챔피언!
오브젝트 막타 5:5 상황에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줄수있는게 리신! 뿐만 아니라 스킬구성도 오브젝트 스틸을 하기 가장 최적화된게 아닌가 싶네요
qq로 들어가서 궁으로 적 정글러를 발로차고 강타로 뺏은뒤 와드순보로 탈출! 조금 과장된 입롤이지만.. 이러한 사례로 드래곤스틸이나 바론스틸을 한경우가 대회에서도 많이 나올정도로 리신은 오브젝트스틸률이 매우 높은 챔피언입니다!
 
 
 
 
 

 
 
 
 
 
리신 스킨 설명

 
본격적인 스킨 슬명에 앞서서 리신 스킨의 비밀 하나 찾아냈어요
 
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리신의 스킨 일러스트들을 하나하나 다운받으면서 알게된건데 기본스킨부터 skt 리신까지 리신의 스킨번호가 존재했었고 각각 0 ~ 6 이였음
 
하지만 K.O 리신은 그 다음번호인 7번이 아닌 10번 이였다는점
 
8,9 번은 어디갔나?
 
아마 지금 개발중인 스킨이거나 개발중단된스킨 등등을 의심해봅니다.
 
 
 
 
 
 
 
 

 


 
 
 
기본스킨 ★☆☆☆☆
 
리신 제대로 하고싶다면 스킨 사는걸 추천드릴정도로 리신의 기본스킨은 굉장히 구린것 같네요..
 
어깨도 좁아보이고, 키 작은것도 티나서 그리 강인해보이지가 않음.. 리신을 제대로 하는 사람 이라면 스킨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노스킨을 컨셉으로 삼는 유저가 아니고, 리신의 스킨을 이미 보유하고있다면 뭐든간에 스킨 착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구)리신 ★★☆☆☆

어깨에 문신이 있어서 그나마 있어보이는 스킨. 모션의 변화가 없어서 리신의 기본스킨에서 외형만 바뀐 스킨으로 리신의 외형 업데이트 이전의 리신의 기본스킨입니다. 일러스트는 굉장히 멋있지만 실제 인게임은 노숙자 아저씨 처럼 생겼으니 구매하실때 주의하시길.
 
 
 
 
 
 
 
 
 
 
 
수행사제 리신  ★★☆☆☆
 
리신 고수스킨 끝판왕.
 
"리신장인" 스킨으로 유명한 수행사제 리신 스킨!! 인기도가 그리 높은편은 아니지만, 리신 장인 또는 리신 장인으로 위장한 사람들이 많이 쓰는 고수처럼 보이는 스킨.
 
모션변화는 없는 리신기본스킨의 외형만 변화시킨 스킨으로써 옷을 입고 있다는점에서 확실히 리신 기본스킨이나 구 리신 스킨처럼 어깨가 좁아보인다거나 하진 않음.
 
서폿 리신이나 AP 리신 등과 같이 트롤을 할때 이 스킨을 착용하면 왠지모르게 믿음이 간다...
 
 
 
 
 
 
 
 
 
 
용의권 리신 ★★★☆☆
 
리신스킨중 크로마팩이 있는 스킨으로 크로마팩도 전부 간지남
 
이스킨을 직접 보거나 매드무비 등으로 보는것이 아닌 직접 사용해야지만 알아차릴수 있는점이 있는데 , 이스킨은 기본모션이 리신 기본스킨과 다름
 
이소룡을 컨셉으로 삼은 스킨 답게 절권도 처럼 보이는 무술 자세가 기본자세이며, 가만히 놔두면 엄지로 입술을 건드리는등, 이소룡의 유명한 제스쳐들을 볼수있음.
 
아쉽게도 기본포즈외의 평타모션이라던지 스킬 모션은 기본스킨과 동일함
 
 


 
 
 
 
 
무에타이 리신 ★★★★★
 
아마 모든 리신러 들이 가장 애용하는 스킨!!
 
프로 대회에서도 이 스킨의 사용률이 가장 높고, 리신을 안하는 사람들도 구매를 할정도로 인기가 매우 높은 스킨!!
 
리신 = 대머리 로 불리게 된 이유도 위 스킨 때문인데, 사실 리신은 대머리가 아닙니다!!
(기본 스킨을 자세히 보면 꽁지머리가 있음..)
 
기본모션을 포함한 스킬모션과 평타 모션 모두 기본스킨과 차이점을 주고있으며 무에타이 무술을 중심으로 만든 스킨으로 보임.
 
평타 한방한방이 굉장히 묵직해보이며 스킬 사용할때도 이 스킨을 쓰면 왠지 모르게 강하게 느껴짐....
 
무.엇.보.다
 
왠지 모르게 근거는 없지만 위 스킨을 사용할때 리신 버그 발생이 적은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근거 없음)
 
저도 한때 이스킨을 애용했지만, 다른사람들도 다 이 스킨을 사용해서, 제가 사용하는 스킨은 조금 특별한 스킨이고자 하기위해 다른 스킨을 씁니다.
 
(제 예상엔 수행사제 리신을 사용하는 장인분들도 원래는 무에타이를 많이 사용해왔다가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고 갈아탄게 아닐까 싶네요)
 
 
 
 
 
 
 
 
 
 
 
 
 
 
수영장파티 리신 ★★★★☆
 
통통이 음파로 유명한 리신
 
즐겜 리신을 할때 사용하면 진짜 제대로 즐길수있는 리신으로 음파 - 귀환 - 공명의 일격 등과 같은 겉멋 콤보를 부릴수 있는 리신!!
 
(귀환모션이 여유롭게 의자에 앉는지라 다른스킨이 아닌 오직 이 스킨만으로 저 겉멋 콤보를 했을때 멋있어보일수있음 ㅋ)
 
그왜엔 음파가 굉장히 두꺼운 느낌이 드는 스킨.
 
좋게 생각하면 적을 더 잘맞출수는 있고
 
나쁘게 생각하면 미니언과 미니언사이에 있는적을 맞추기가 더 힘듬
 
하지만 근거가 없는 그저 느낌만을 끄적여놓은것이기 떄문에 흘려들어도 좋습니다.
 
이 스킨의 모션은 기본스킨과 같으며, 다른점은 음파를 맞췄을때 통! 하고 경쾌한 소리가 들려옴
 
 
 
 
 
 
 
 
 
 
 
 SKT T1 리신 ★★★☆☆
 
써본사람만 알수있음
 
확실히 뭔가 다름. 말로 표현 할수 없는 무언가가.... 있어요!
 
모션은 리신의 기본스킨과 동일하며, 분명 리신의 기본모션과 동일한데, 리신 기본스킨이나 (구)리신 보단 철의권 리신과 수영장파티 리신처럼 특별한 무언가가 느껴지는 리신스킨 입니다. 오르지 사용했을때만 알수있는 이 기분!
 
 
 
 
 
 
 
 
 
 
 
 
K.O펀치 리신 ★★★★★
 
무에타이리신 처럼 모든 모션이 바뀐 리신이고, 무에타이 리신처럼 한방한방이 굉장히 묵직해보이는 리신!
 
무에타이 리신 만큼 인기가 없는 이유는 아마 비교적 최근에 나온 스킨이고, 준전설 답게 1350RP 라는 꽤 비싼 가격의 스킨 이기에 인기가 없는게 아닐까 싶네요
 
또한 이 스킨은 대머리가 아니야...
 
q - 귀환 - q 콤보를 할때 이 스킨 역시 의자에 앉지만 수영장파티 리신 처럼 여유롭게 앉는게 아닌 땀범벅이 되고 매우 지쳐보이는 자세로 앉는지라.. 그 특유의 여유로움이 묻어나오지가 않는 그런 스킨 ㅠ
 
가장 특별한점은 이 스킨은 용의분노가 발차기가 아닌 죽빵이라는점!!!
 
원펀맨 리신이나 치도리신 과같은 컨셉을 잡을때 사용하면 좋아보이는 리신스킨 입니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 빨강룬의 공속 2개 관련 설명 -
(일단 그냥 작성자의 취향입니다. 고정AD 가셔도 좋습니다)
 빨강룬의 공속 2개는 리신의 Q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와 Q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사이의 평타 두대를 세대 칠수 있게 해줘서 저는 사용합니다만 딱히 그렇게 임펙트 같은게 있는건 아닌거 같네요 
(1레벨때 만 조금 유용하고 2렙찍자마자 거의 무쓸모가 되는 스펙이지만 , 저는 이 공속 3.5%에 너무 익숙해져서 이젠 룬을 이렇게 안들면 가끔씩 평캔을 하게 되더군요... 빨강 공속 2개는 그냥 제 취향이라고 하죠! 취존!)
 
 
 
빨강룬 공속 2개 관련 사과
 
빨강에 고정격력으로 전부 맞추고 정수에 공격속도를 하나 넣으면 공격력은 그대로 유지한체 공격속도를 1.1% 더 챙길수있는 제보가 들려왔습니다. 왕룬에 공속을 박는건 진짜 거부감이 드는 관계로 리신룬에 공격속도를 넣는 관련 글은 더이상 언급 안하겠습니다.
 
리신은 AD계수 효율이 굉장히 좋은 챔피언 이므로 굳이 공격속도에 룬을 투자하지 않아도 정글링 속도가 될뿐더러 공속에 넣을 스테이터스를 공격력에 넣음으로써 갱도 더 강해집니다. AD룬을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기본적인 AD 룬 입니다 .

빨강룬,왕룬의 고정 AD는 리신의 높은 AD 계수와 매우 잘어울립니다

노랑의 고정  방어력은 초반 정글링을 위해 가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신의 초반 정글링은 숙련도 차이에 따라 포션을 아예 안사용하고 풀피 유지하며 3렙 찍는게 가능합니다)
(노랑에 성장 체력을 넣으면 3렙 찍을때까지 포션 2개를 다 마셔서 개운하지 않습니다..)
↑이거는 제 개인문제 일수도 있겠네요 

파랑의 고정마저는 가장 무난한 룬인거 같고 경우에따라 성장마저, 쿨감을 드는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는 각자 알아서 선택하되, 성장 마저를 들으셨을경우 리신의 3렙 갱킹시 상대가 AP라이너 일경우 주의 하셔야할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잘터져요 리신) 


대충 정리 해드리자면 


빨강 : 고정 AD
노랑 : 고정 방어
파랑 : 고정 마저 , 성장 마저 , 쿨감 , 성장쿨감등 
정수 : 고정 AD 

-정수 : 이속룬 관련- 

나쁘진 않습니다 진심으로 

하지만 좋지도 않은게 이렇게 들고 역갱 당하면 200% 집니다. 진짜로 
정수의 이속은 취향 정도라고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추천드리진 않지만 그렇게 이미 써오신분들은 그걸 계속 사용해도 상관없다고 봅니다. 그 이속에 익숙해지면 이 이속룬 만이 할수있는 플레이가 분명이 있으니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 대한 간단한 소개 

재빠른 발놀림 vs 도살자

방랑자를 더 추천드림 ( 포악함이 안좋은건 아닙니다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과의 시너지가 일단 극대화 됩니다. 이속% 스테이터스 이기 때문에 최대 이속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효율적인 특성입니다

도살자 는 시즌6기준으로 정글 보단 라이너에 더 최적화된 특성이었습니다 . (실로 라이너라면 90%는 이 특성을 찍습니다. 찍을꺼에요.... 찍겠죠...?) 
다만 요즘은 정글몹이 많아져서 이 특성이 더 좋지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바위골렘 두번 죽이고 나오는 애기 바위골렘은 뭘로 때리든 한방이라는점도 고려해야할것 같습니다)
 
재빠른 발놀림 정글러랑 정말 어울리는 특성인것 같습니다. 방랑자를 포악함보다 더 추천 드리지만 꼭 방랑자를 찍을 필요는 없다는점 명심해주시면 감사하겠네요













룬 친화력 가 존재하는 이유는 정글러를위해서 인것 같네요.. 수치상으로 연구같은거 해본적은 없지만 아마도 이 특성이 존재하는 이유는 정글때문인건 확실하네요. 아마 다른 두 특성이 라이너한테 좋겠지만 정글러가 룬 친화력을 사용할경우 남은 두 특성에 비해 좋은 효율을 뽐낼거라 믿네요 

+ 시즌7 로 바뀌면서 버프들의 지속시간이 90 초 에서 120 초로 상향됬습니다 
룬 친화력은 % 수치 인만큼 최대 % 가 높을수록 더 높은 효율을 뽐냅니다. 룬친화력을 들어야하는 이유중 하나겠네요


 









무자비=강력추천= 
 들꺼죠? 
명상 리신은 기력챔프입니다 
(참고 : 최대 마나 계수가 높을수록 높은 효율을 뽐낸다고 도파가 말했습니다. 여눈 챔프랑 효율이 좋을거 같네요)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강력추천= 
정글먹을때 도움 진짜 많이 되는것 같습니다
현재 매타는 '정글링 속도' 와 관련이 깊습니다. 남는 두 특성 보단 정글링에 확실하게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또한 거의 항상 사용 하는 특성이기 때문에 강력 추천드립니다


불굴위험한 게임.... 옛날부터 진짜 OP 특성의 자리를 지켜왔지만... 이 특성을 포기할만큼 대자연의 선물은 가치가 있습니다. 











정확성 vs 지능
(생각보단) 리신에게 쿨감이 필요없는것 같습니다 
정글탬으로도 쿨감이 붙어있고 , 생각보다 리신의 스킬쿨들은 짧은 편이니깐요 ( 개인적으로 리신 궁은 짧은 편에 속한다 생각합니다)

또한 도파왈 지능 특성은 최대쿨감(40%)를 찍어야지 더 좋다고 언급한바 있습니다. 리신으로 쿨감 40% 맞출일 거의 없으니 이 특성으로 이득보긴 어렵겠네요. 

이런 쿨감 특성은 기력챔프보단 마나 챔프나 넌코스트 챔프에게 더 적합합니다 
기력 챔피언은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가 완료되도 기력회복량이 뒷받쳐주지 못하면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이점 마나 챔피언도 비슷하긴 하지만 , 마나 챔피언은 최대마나량이 높은지라 유지력면에선 기력챔피언보다 안좋을진 몰라도 순간적인 스킬 연계에선 더 좋기 때문에 지능특성은 마나 챔피언이나 넌코스트 챔피언이 가는걸 추천해드립니다. 
( * 넌 코스트 챔피언 : 스킬 사용시 아무린 댓가 없이 스킬사용이 가능한 챔피언 ex : 리븐 , 카타리나 )










천둥군주의 호령=강력추천= 

책략에 18포인트 찍으셨으면 천둥군주
결의에 18포인트 찍으셨으면 파괴전차
흉포에 18포인트 찍으셨으면 당신트롤

















회복력 vs 꿋꿋함

꿋꿋함이 리신과 안어울리는건 아니지만 , 리신은 정글탬 이후 , 1코어 아이탬까진 딜탬을 가는게 일방적이다 보니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을 올려주는 끗끗함 특성이 효과를 발휘하기엔 시간이 필요합니다

회복력는 (개인적으론 ) 찍어도 있는지 모르는것 같은 특성이지만 도파가 좋다고 하네요
(자꾸 도파 도파 거려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세체미 페이커랑 동급 미드라이너인데 한번 믿어보자구요)











공성의 대가(Siegemaster)는 논외 
살펴보기 vs 질긴 피부 

질긴 피부의 몬스터로부터 받는 피해량 2 감소 역시 무시 못하는 스테이터스 입니다.
초반에 칼날부리를 사냥할시 애기 칼날부리들 한테도 받는 도트 대미지들을 전부 감량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마리당 3대씩만 때려도 56 피해량을 감량 시킵니다. 절대 무시 못하는 수치입니다.. ( 충전형물약 기준 리신의 물약 은 125 체력 회복을 해주기 때문에 사실상 칼날부리 한번 사냥하는데 물약값을 절반만큼이나 해내는 특성입니다.생각보다 진짜 대단한 특성이에요 ) 

당신의 판단에 맞기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조금 쓰자면 살펴보기살펴보기 특성은 주로 강가에서 능력이 발휘되는 특성입니다. 또한 강가는 내셔남작 , 드래곤 지역 인 만큼 한타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동속도 물론 중요하죠. 리신도 예외는 아닙니다. 하지만 전투시 리신에게 이동속도는 엄청 중요하진 않습니다. 리신에겐 이동기가 2개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리신이 이동한 총거리의 스킬을 통한 이동량이 상당히 차지한다는점 입니다.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카정을 많이 다니는 요즘 매타에서 살펴보가기 질긴 피부 보다 더 좋은 특성이 될수도 있습니다. 처음 말했듯이 당신의 판단에 맞기겠습니다. 글을 쓰는 저는 진짜로 답을 모르겠네요 








룬 갑옷=강력추천= 

룬 갑옷 는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 와 매우 시너지가 좋습니다.
고참병의 흉터는 룬 갑옷 를 못찍는 챔피언이 가면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통찰력 vs 인내심 vs 대담함(Fearless)

세개다 정말 너무 훌륭한 특성들 입니다. 정말 뭘 골라야 할지 모르겠네요...

통찰력이 그나마 무난한게 플레시가 매우 중요한 리신에게 있어서 정말 꿀같은 특성이고 정글러 인 만큼 강타 스펠의 쿨감은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 ( 강타 하나 때문에 다른 라이너들에 비해 스펠을 사용하는 횟수 자체는 정글러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때문에 다른 라인 보다 훨신더 활용가치가 높은 특성입니다)

인내심는 첫귀환전까지 얼마나 많이 정글링을 할수있느냐에 1등공신입니다. 
시즌6 기준으로 롤챔스에서 엠비션 그라가스가 6레벨까지 한번도 귀환을 안하고 정글링을 돌고 그게임 캐리한걸 보았는데 , 이를 통해 초반 정글링의 중요성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인내심의 스노우볼도 통찰력 만큼이나 상당히 큰 비중으로 굴릴수 있기 때문에 절대 무시 못하는 특성인것 같네요 )


대담함(Fearless)는 상대적으로 위의 두 특성에 비해 이펙트가 조금 부족하지만 , 특성중 유일하게 성장고정방어,고정마법저항력을 주는 특성입니다.심지어 피격시 순간 방어,마저 10% 라는 점에서 앞에있는 특성인 꿋끗함(+5% 단, 추가 수치는 영구적임)과 확실하게 비교됩니다. 어그로를 상당히 많이 받는 리신에게 매력적이지 않을수없는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세개의 특성의 순위를 매기자면 

통찰력 > 대담함(Fearless) > 인내심 

로 정의 해드리지만 , 사실상 

통찰력 = 대담함(Fearless) = 인내심 

로 봐도 될만큼 위 특성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굴릴수있는 스노우볼이 무궁무진합니다. 

















  ㅡ ㅡ  결의에 18 포인트를 찍는 유저분들을 위해 ㅡ ㅡ


신속 vs 전설의 수호자

적 진영 한가운데에 들어가는 리신에게 전설의 수호자가 더 어울리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확실한건 초반 ( 3분 ~ 10분) 바텀 대규모 한타에선 전설의 수호자가 앞도적으로 좋습니다. 그 극초반에 방어력 , 마법 저항력을 15 씩 더 가지고 싸우는건 돈으로 치면 800원 가까이 더 가지고 싸우는거랑 다름없습니다. 
생각보다 신속 특성에 아무 생각 없이 찍으시는 분들 있는데 , 이렇게 설명하니 전설의 수호자 역시 무시할수없는 스펙인걸 채감했으리라 믿습니다.

당연 후반엔 신속이 더 좋습니다. 다만 전설의 수호자도 무시못하는 특성이니 이점 꼭 고려해주십시요.

개인적으로

 전설의 수호자 > 신속

를 추천드리지만, 이점은 엄격히 개인차 입니다. ( 둘다 줜나 좋거든요 )












파괴전차의 용기

하향 더 먹을 특성입니다 하향 더 먹기전에 꿀빠는것도 나쁘지 않은거 같네요. ㅋ

다만, 발동조건이 리신이 궁이 있을때만 가능하다는점과 다중 군중제어를 하려면 리신의 초 고난이도 기술인 당구킥 을 해야한다는점 고려하면 리신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특성이 아니라는점은 확실합니다. 
   


리신으로 파괴전자 효율을 100% 내는건  불가능합니다
리신으로 천둥군주 효율을 100% 내는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구하고 수치상 파괴전차가 만들어주는 탱킹력은 천둥군주가 일으키는 딜보다 많습니다.


이점 명심 해야합니다.















특성에 대해 이렇게 길게 썻네요...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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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마스터 순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 Tempest(폭풍 / 무력화) >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정글링 속도가 생명인 현제 매타에서 Tempest(폭풍 / 무력화) 의 광역딜은 매우 필요한 스팩입니다.







스킬 콤보

 

리신은 스킬 연계가 굉장히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이점만 말씀드리고 스킬 콤보는 과감하게 생략 하겠습니다


리신에게 있어서 스킬 콤보는 가장 중요한 기술인건 분명하지만.....


솔직히 리신의 스킬 콤보에 대해 굳이 설명을 안해도 여러분이 저보다 더 잘 알것이라 확신하네요.


추후에 시간이 정~말 많이 남는다면 한번 끄적여보겠습니다






+) 리신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무리해서 인섹킥이나 당구킥 하지말고 리신의 가장 유명한 콤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평 Tempest(폭풍 / 무력화) 평 Dragon's Rage(용의 분노)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평 통칭 "큐평이평알큐평" 만 하셔도 1인분 가능합니다. 화이팅!


스킬 활용 팁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의 잃은 체력 비례 추가 대미지를 활용하여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와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사이에 최대한 딜링을 하는게 포인트 입니다. 이점 전투중엔 지키기 힘들지라도 정글링 중에는 꼭꼭 지킵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탬 빌드 관련



(티아맷) =강력추천= 

시즌 7 이 되면서 정글 잡몹이 시즌 6 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아졌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를 이용하여 대형 몬스터를 때려도 소형 몬스터의 체력이 같이 다는 점과 사용 효과의 광역 피해를 이용한 잡몹 처리가 정말 효율적인 아이탬 입니다 

이후에 자세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추천 드리는 아이탬 입니다. 꼭 히드라나 거드라로 업그레이드를 할필요는 없습니다. 이후에 판매를 해도 괜찮으니 ( 랄까 , 판매를 하는걸 더 권장드립니다 ) 이 아이탬을 올리는걸 추천드립니다. 


티아맷은 극초반, 첫귀환 타이밍때 뽑는걸 강력추천 드립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강력추천=

추후에 자세히 쓰겠습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티아맷)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후에 올려도 될만큼 위 두 탬의 초반 스노우볼링 이 어마합니다. 






+)시즌 7 부터

(추격자의 나이프) 보단 (척후병의 사브르) 이 리신에게 더 적합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1. 더이상 칼날부리, 늑대 의 강타효과가 없습니다.
(극후반에 정글몹에게 강타를 사용할 이유가 사라졌습니다)



2.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의 상향으로 인해 이젠 와드-방호 콤보 보단 챔피언-방호 를 사용 하여 쿨감효과를 받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옛날 만큼 리신이 와드방호를 많이 하지 않게됬습니다. 따라서 리신이 굳이 와드를 그렇게 많이 보유를 안해도 되는것 같아요.




3.이젠 정글에게 강타를 쓰는건 순수하게 정글 유지력 때문입니다. 
( 물론 정글링 속도도 있지만 강타 효과 면에서만큼은 )

리신은 정글링 유지력이 매우 우수한 챔피언 입니다. 첫 귀환 이후엔 포션 없이 정글링이 가능할정도로 말이죠 




4. 식물 업데이트로 인해 적 정글 상태를 확인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5.시즌 6 이후로 리신이 와드 방호로 필요한 와드는 장신구 와드만으로 70%~90% 만큼의 효과를 냅니다 
(물론 장신구 와드 만으론 부족합니다. 하지만 그 작은 10%~30% 를 위해 강타 아이탬을 강요받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차라리 매 귀환 마다 핑크와드(제어와드)를 하나씩 사는게 더 이득인것 같네요 )




6.라이엇의 패치 방향성을 고려 해본다면 , 라이엇은 유저들이 다양한 탬트리를 가도록 유도하고 패치를 한다는점 명심해야합니다. 시즌6 시절엔 진짜 개나소나 전부 초록 강타를 들었는데, 이런식의 정글 패치로 초록 강타의 사용률을 조금 줄이려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빨강 강타 아이탬트리가 리신유저들로부터 인정을 받기 매우 어렵다는점 알고있습니다.

따라서 빨강강타는 추천,조언도 아닌 그저 제안 정도로만 받아들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최대한 초반 타이밍에 올려야함. 따라서 리신이 신발을 포함해서 마체테,티아멧 1.5코어를 완성했을때 망자의 갑옷을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망자의 갑옷을 초반에 올리는 이유
 
 
 
 
1.이동속도 효과를 받으면 우물에서 정글 캠프까지의 빠른 속도 버프를 받아, 초반정글링에 있어서 적정글러와 정글차이를 낼수있음. (초반 아이탬 세팅은 되도록 정글링을 위한 아이탬을 추천드립니다)
 
 
 
 
2.슬로우 C.C를 이용한 갱킹활용 + 빠른 이속을 이용한 갱킹 활용
모빌과 망자를 이용하여 적에게 최대한 근접하여 음파의 적중률을 높인다던가, 와드방호로 들어가서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 평타로 더블 슬로우를 먹여서 확실한 갱킹을 하던가 등등.
 
 
 
 
3.C.C면역
사람들이 잘 모르는 망자의 갑옷의 스팩중 하나가 C.C 면역입니다! 물론 100% 면역은 안되지만 조금 감소 시켜주는 면에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과 비슷한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요즘 탱커는 꼭 가는 아이탬
 
이전 아이탬에 마저가 없는 만큼 수호천사와 같이 있는 마저와 룬에 박아둔 성장마저로 AP딜을 어느정도 막읍시다.
다만, 수호천사를 올렸어도 마저가 부족한건 어쩔수 없기에, 한타중엔 AP미드라이너를 인섹킥으로 날려보내서 적 원딜의 딜만을 버텨낸다던가 한타가 시작할때부터 적 원딜을 물어서 원딜의 어그로를 받는다던가 등등.. 부족한 마저를 극복하는 형식의 한타페이지를 해아합니다.
 
리신에게 있어 한타는 복불복입니다
 
한타 페이지에선 리신은 정말로 Q평 E평 RQ평 따위 조차도 하기 힘든 챔피언 입니다.
 
물론 당구킥같은 최고급난이도 스킬을 성공한다면 그 한타페이지는 이길수있지만 3~5인 당구킥을 매 한타때마다 할수는 없는법 이기에.. 많이 힘든 리신 이네요 ;ㅅ;  한타에 관해서 더 깊은 내용은 추가 공략에 쓰겠습니다
 
 
 
 
 
 
 
 
(기사의 맹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Thornmail(가시 갑옷)
이후 , 마지막 6코어 아이탬 설정
 
저는 최대한 싼 아이탬을 추천드립니다
 
후반타이밍엔 정글러가 돈을 벌수있는 타이밍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칼날부리와 늑대는 더티를 당해있고, 두꺼비를 먹은뒤 바로 작골로 가자니 동선낭비가 매우 심할뿐더러 하나를 먹고 다음 캠프를 먹으러 가기전에 이미 더티를 당해있는등, 뭐 원래 LOL은 딜러 게임이니까 올인을 해야죠
 
또한 재료아이탬을 여러개 산다음에 조합을 할수있는 상황이 아니기에, 재료 아이탬 하나를 구매하고 1500원 가까이의 거금의 금액을 모았다가 한번에 코어탬을 사야 하기때문에 싼 아이탬을 추천드립니다
 
 
 
 
 
 
 
 
 
 
 
그외 아이탬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흙의 양날도끼
 
티아맷 대신해서 가면 굉장히 좋은 아이탬! 이 아이탬의 장점에 대해 간단히 끄적여 보자면
 
1.방관
 
2.쿨감
 
3.높은 AD계수 (리신 E 스킬 보강으로 높은 광역 대미지→빠른 정글링)
 
4.탱킹을 보조할수있는 체력
 
등으로 볼수있으며,
 
 
 
*물리 피해를 입힐때마다 받는 이동속도 버프(이하 탐식의 망치 효과)는 다음과 같은 이유때문에 리신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힘듭니다
 
1.리신은 스킬 연계가 생명인 챔피언으로 연계중엔 이동속도버프가 생각만큼 필요치않다
 
2.리신의 스킬구성은 도주나 추노를 하는대에 매우 적합하여 굳이 이동속도가 필요없다
 
3.이 아이탬의 이속버프는 주로 원거리 평타 기반 챔피언한테 더 효과적이다
 
5.리신의 E 스킬에 터지진 않는다
 
 
 
물론 리신에게 아예 도움이 안되는 스텟은 아니니 그리 부정적으로 볼필요는 없습니다!
 
 
 
아이탬의 가격이 상당히 비싸지만 올리면 확실히 리신이 강해집니다!
 
빠른 정글링을 추구한다면 티아맷을 올리고, 보다 강력한 갱킹을 원한다면 블클(칠흙의 양날도끼) 를 올립시다!
 
현제 매타는 갱킹 매타인 만큼 칠흙의 양날도끼의 높은 AD,방관으로 갱킹 대미지를 극대화 시키고 높은 쿨감으로 궁쿨을 조절하여 갱킹횟수를 증가시키는 이상적인플레이를 추구하십시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리신이 가는 아이탬들은 최대체력을 높여주는 아이탬들이 많기 때문에 워모그의 고유효과 발동 제한 조건인 최대체력 3000이상은 무난히 넘을수 있습니다
 
그럼 생각해야할건 워모그는 리신에게 적합한가?
 
정답은 O
 
 
치고 빠지는 플레이를 자주하는 리신에게 만약 한번 들어갔다가 살아서 나오면 다시 들어갈수 있게 해주는 워모그 갑옷의 능력!! 또한 워모그를 간것 자채가 리신의 탱킹력을 높여줘서 한번들어가도 살아서 나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리신에게 매우 안성 맞춤인 아이탬. 리신을 저격한 아이탬으로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잘 안 보이는 이유?
 
한때 워모그 오브 레전드로 불릴정도로 워모그를 많이 가던 시절이 있었죠. 원딜도 워모그를 가던 시절. 그때와 지금과는 다른점은 현재는 최대체력이 탱킹 효율이 가장 안좋습니다
( 잠깐 짚자면 탱킹 효율 순위가 물리방어력 > 마법 방어력 > 최대체력) 순서 입니다
 
최대체력은 높으면 높을수록 상대 특정딜러나 특정아이탬이 더 효율을 보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 ( 특히 도미닉경의 인사// 빨강 라위) 그런 리스크가 없는 방어력 아이탬이 효율이 배로 좋다는것 입니다.
 
또한 최근의 AP 서포터들은 전부 리안드리를 가서 최대체력이 높은 챔피언들은 더더 고통받는게 현실....
 
즉, 최대체력만 높으면 오히려 상대 퍼댐에 탄력을 줘서 상대가 나를 녹이기 더 쉬워진다거나 상대가 나를 녹이는 효율이 더 좋아지는 악순환이 일어날수 있다는 점에서 더이상 최대체력은 체택받지 않는 스테이터스 입니다.
 
현제 나온 아이탬중 거드라 라던지 스테락 처럼 최대체력 비례로 효율이 더 좋아지는 아이탬들이 있습니다. 이 아이탬들과 함께 간다면 효과는 배가 되기 때문에 워모그를 선택하셨다면 최소한 스태락도 함께 올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워모그는
 
코그모,베인,말자하 등과 같이 상대팀에 최대체력 비례 대미지가 스킬에 있는 챔피언이 있을때는 가는것을 자제합니다
 
올라프,아리 등과 같이 고정피해가 강력한 챔피언이 적팀에 있을경우 가는것을 고려해봅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이아이탬을 가기전 꼭 확인 해야할게 있다면
 
상대팀에 치명타 기반 챔피언이 적어도 한명이라도 존재하는가?
 
단 한명도 존재 하지 않는다면 이 아이탬을 굳이 선택할필요는 없습니다
 
굳이 라두인이 아니여도 리신이 갈수있는 물리방어력 아이탬은 많으니깐요
 
란두인의 예언은 치명타피해감소,적 공격속도 감소, (엑티브)적 이동속도 감소,물리방어력 스테이터스 로 이루어진 전형적인 "원딜저격형" 아이탬 입니다
 
리신의 발빠른 스킬들로 원딜에게 접근하고 원딜의 어그로를 받아, 원딜에게 평타를 맞으면 디버프 효과로 원딜의 공격속도 감소 = 리신의 탱킹력 증가, 슬로우로 적원딜의 카이팅을 방해 그리고 리신의 스킬연계 시작. 과 같은 사용법이 가장 이상적인 사용법이 아닐까 싶네요
 
둔화는 수치감소가 아닌 퍼센트 감소이므로 리신의 E-E 스킬과 함께 사용하여 더블둔화를 거는것이 좋습니다.
(이점이 리신의 시너지와 잘 어울리네요)
 
 
 
란두인의 예언이 리신이 가기에 부정적인 이유가 하나가 있다면
 
란두인의 예언은 공격과 관련된 효과가 하나도 없다.
 
즉, 정글링 속도와 관련이 아예 없습니다. 오로지 싸울때 만을 위해 필요한 아이탬
 
→초반보단 후반에 올렸을때 효율이 더 좋음
 
란두인의 예언은 가격조정 을 받은적있어서 현제는 3000원이 조금 안되는 2900원 이므로 막탬으로 가기에 살짝 빠듯하지만 영원히 안나오지는 않는 그런 아이탬 입니다.
 
극초반 보단 중후반에 올리도록 하며, 적의 치명타 대미지가 진짜 말도 안되게 살벌하거나, 적팀에 치명타 기반 챔피언이 많으면 올리는걸 추천드립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주문포식자, 멜모셔스의 아귀
 
마저 + AD 아이탬으로 적팀이 올AD일땐 절대 가면 안되는데 습관으로 구매해버렸다가 후회하는 그런 아이탬....
 
시즌6땐 방관이 있어서 주문 포식자를 올렸으면 꼭 멜모셔스의 아귀를 올렸지만, 현제는 그 방관이 쿨감으로 다시 롤백 되면서 굳이 안가도 되는 그런 아이탬으로 취급이 롤백 됬습니다
 
멜모셔스의 아귀는 칠흙의 양날도끼 와는 함께올리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주문 포시자 까지만 올리고 더이상 안올리면 상관없음)
 
그렇게 올리면 쿨감이 40%가 되버리는데 이렇게 될경우 궁쿨이 빨리 돌아도 빨리 도는만큼 효율적으로 못쓰고, 기력의 한계로 스킬들을 쿨타임 마다 못쓰는 사태가 매우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멜모셔스의 아귀 : 생명의힘 - 마법 베리어가 발동될때 같이 발동되는 효과로 흡혈,주문흡혈이 10%, AD가 20 만큼 증가하는 효과
 
흡혈은 평타를 때렸을때 발동되는 효과 이므로 리신의 1:1 상황이 아닌 이상 효과를 기대 힘듭니다. 하지만 주문흡혈의 경우 리신의 E 스킬과 연계가 되기 때문에 발동후 E 스킬을 사용할경우 주문흡혈이 됩니다
 
또한 AD가 20만큼 증가 하기 때문에 리신의 스킬대미지가 꽤나 많이 증가합니다 ( 20 이면 롱소드 1.2 개급 즉, 최소 350원을 잠깐동안 사용할수있는 효과로 절대 무시 못하는 스테이터스 입니다)
 
 
스테락의 도전과는 절대 같이 올리지 않습니다
(스테락의 방어막 효과와 멜모셔스의 마법방어막 효과는 중첩이 안됩니다 ㅠ)
 
 
이전에 방관이 있었을땐 굉장히 강력한 아이탬이라 느껴졌지만 현제는 그때만큼의 강력함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강력한 리신을 원하면 차라리 칠흙의 양날도끼를 가십시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강타 아이탬을 잿불거인을 가지 않는 이상 2코어로 올리기엔 매우 부적합한 아이탬 입니다
 
아이탬 자체의 최대체력이 있긴 하지만 이 아이탬은 기본적으로 한번에 체력이 많이 깎여야지 발동되는 아이탬으로 발동이 되려면 기본적인 최대체력 이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만약 2코어로 올릴경우 스테락이 발동이 안되고 리신이 사망하는 경우도 발생할수있습니다.)
 
또한 최대체력이 높을수록 방어막의 쉴드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최소한 최대체력 보정 아이탬이 하나 정도는 나와야 효과를 더 효율적으로 볼수있죠
 
 
엑티브 효과중 기본 공격력을 % 증가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AD가 순간적으로 증가하는 효과이고, AD계수 효율이 좋은 리신에겐 좋은 효과 입니다.
 
또한 어그로를 쉽게 받는 리신 입장에선 발동조건도 매우 쉬워서 적 딜러에게 접근하여 발동이 되자마자 스킬연계를 통한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주문포식자와 함께 가진 않습니다
(주문포식자의 마법 방어막과 스테락의 방어막은 서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
 
3100원짜리로 매우 비싼 아이탬인지라 칠흙의 양날도끼와 함께가긴 힘든 아이탬입니다
 
자채 마저는 있으나, 극 소량이므로 칠흙의 양날 도끼 만큼의 탱킹력을 바라기도 힘든 아이탬입니다
 
자채 AD는 60 으로 매우 높은 편이며, 방관도 있어서 리신의 대미지가 매우 탄력 받을수 있고, 방관은 블클처럼 때리면 때릴수록 증가하는 방관이 아닌 수치 방관이므로 즉시 발동됩니다 → 정글링 속도 증가
 
또한 엑티브 효과는 리신에게 매우 매력적인 효과로, 인섹킥,암살을 할때 매우 도움이 되는 효과입니다
 
하지만 리신이 탱커가 아닌이상 인섹킥 이니쉬를 여는건 굉장히 까다로우므로 인섹킥을 '위해서' 위 아이탬을 가서는 안됩니다.
 
리신이 가기에 나쁘지않을뿐 매우 추천드리기엔 살짝 애매한 아이탬입니다.
(실 예로 리신이 암살할때 q평e평rq평을 한다면 블클의 스택을 전부 쌓고 발동시킬수 있으므로 전부 쌓이면 당연 밤의 끝자락 보다 높은 방관을 발동시킬수 있기에 밤의 끝자락을 갈바엔 블클을 가는게 낫다는 판단이 들수도 있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AD계수 60 , 방관 20 , 쿨감 10% , 비전투시 이동속도 20 과 엑티브 효과 이동속도 + 20%
 
비전투시 이동속도는 특성에 투자한 비전투시 5% 이동속도와 기동력 신발과 시너지를 발휘할수 있습니다. 
 
갱킹을 시도할때 먼저 비전투시 추가로 받는 이동속도와 요우무를 켰을때 얻는 이동속도를 이용하여 적에게 최대한 밀착한후, 미니언의 대미지나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어져 비전투 → 전투로 바뀌고 추가이동속도 효과가 꺼졌을때 와드방호나 음파로 갱킹을 시작하는 사용법이 가장 이상적 입니다.
 
다만 탱킹을 보조할수있는 스테이터스가 아예 없다는 점에서 조금 망설여지는 아이탬 입니다.
 
시즌6까진 이 아이탬은 엑티브 효과에 공격속도도 줬었는데, 현재 그 공격속도가 사라지고 그만큼 가격이 싸졌습니다.
 
공격속도가 있던 당시엔 공격속도가 그리 필요하진 리신인지라 그다지 요우무를 올리는것을 추천해드리진 않았지만 현제, 공격속도가 사라지고 그만큼 아이탬의 가격이 저렴해졌습니다
 
더이상 요우무의 유령검은 리신이 안가는  아이탬이 되진 않습니다
 
만약 극딜 리신을 플레이 하신다면 꼭 가볼만한 아이탬 이며, 극딜리신이 아닐지라도 딜탱 리신이 갈만한 딜탬 한개 정도로 나쁘지 않는 아이탬입니다
 
매우 높은 AD와 방관으로 리신의 대미지가 상당하며 특유의 유틸성 때문에 블클보다 갱킹 성공률은 더 높은 아이탬 이지만 유일한 단점은 탱킹력을 보조해줄순 없는 아이탬. 더이상 "이 아이탬을 갈빠엔 블클을 간다" 가 먹히지 않는 요우무가 됬습니다!
 
 
 
 
 
 
 
아이탬 에 대한 공략은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글을 짧게 써서 죄송합니다. 지속적인 정정을 통해 완벽한 글을 쓰겠습니다


비판과 반박 환영입니다. 관심을 가져주는것 만으로도 감사합니다. 꼭 피드벡 하고 공략글 업데이트 할때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머릿말,서머너스펠,아이탬,카운터픽,운영법 에 대한 업데이트는 12월 중으로 완성 시키겠습니다 






짧지만 제게는 너무나도 의미 있는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단 한명 일지라도 도움이 되기를 빌며 공략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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