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7
13
0
0/0
원딜 진

- Hemoplague(2016-12-10, 조회수: 5527)

진 나오고나서 진을 쭉 해왔습니다.

미친놈 + 4발이라는 컨셉이 맘에 쏙 들었거든요.

처음에 나왔을 때는 그저 그런 챔피언으로 털이 박혔었는데

기본 이속증가 + 그외 짜잘한 버프들을 먹고 대회에도 나오고

밴도 되고 그랬죠. 지금은 조금의 너프를 먹고

원딜의 권력서열 4위에 불과한 챔피언이지만


솔랭기준으로는 이즈리얼급 깡패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즈리얼보다 좋다고 할 수 있죠.

난이도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접근하기도 쉽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현재 방어구 관통력 룬은 물리 관통력 룬으로 아예 바뀌었습니다.)

전 방관 진이 개발되고 나서부터 이 룬만 사용합니다.

제가 느끼기엔 빨강까지 AD를 박기에는 너무 아깝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저 방관은 방관 진을 할때에는 더욱 빛을 발하며, 치명타 진을 할때에도 제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저는 진은 평타딜과 스킬딜이 적절히 밸런스를 이룬다고 보기에 스킬딜도 올려주는 방관이 좋다고 봅니다.

노랑 왕룬은 이견이 웬만하면 없을 것이고

파랑은 솔직히 취향입니다.

근데 쿨감룬은 상황에 따라 드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 탑케넨 + 미드신드라 + 서폿카르마인데 쿨감룬을 박으면 마방이 부족해서 라인전, 소규모전, 한타 모두 불리합니다. 특히 방어력은 투자를 많이 할 수록 효율이 떨어지고, 조금 투자하면 효율이 좋으니 쿨감은 비추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할말이 꽤 많습니다.

우선 흉포는 저렇게 찍는게 가장 좋다고 봅니다.

흉포 1티어의 분노와 마술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마술이 더 좋습니다.

공속 5%올려서 패시브로 얻는 AD량은 아주 미미하며, 이속증가량도 미미합니다.

마술은 스킬딜 5%를 올려주는데, 진의 라인전 딜교나, 커튼 콜 데미지증가 등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초반을 예로 들면 진의 딜교환 방식은 평타 1~2발, q w 입니다.

진의 계수가 바루스 q마냥 매우 높은게 아니라 분노는 그닥 도움을 못주고,

마술이라면 q데미지가 150이라 가정했을때 7.5의 데미지를 더줍니다. 이것만 봐도 라인전에서 마술이 좋죠.

후반으로 가도 커튼콜 데미지가 낮은 편이 아니라서 마술이 더 좋습니다.

흉포 2티어는 새로운 피와 포식에서 고민을 하실텐데

저는 포식을 추천드립니다.

진은 도란검 + 밑의 흡혈귀 특성까지 찍었을 시에 도란검 하나로 평타 한대당 4~5정도의 피흡을 하는데

20이면 4발 혹은 5발을 미니언을 쳐서 피흡을 한 겁니다.

포션과 비교를 해 보아도 포션은 50원에 150입니다. 저거는 30초마다 20을 줍니다.

이론상 저 특성이 7번 터지면 포션 하나가 공짜라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전쟁광을 찍지 않고 포션이 하나밖에 없는 진은 더 좋죠.

흉포 3티어는 솔직히 꼴리시는 대로 찍으셔도 됩니다.

흉포 4티어는 양날의 검이 좋아요.

현상금 사냥꾼 같은 경우는 킬을 못따고 말렸을 시에 정말 쓸모가 없는 특성입니다.

역전의 확률이 더더욱 줄어든다는 소리죠. 또한 초중반에 킬을 가져가지 못하면 아예 없는 특성이 되버립니다.

전투의 환희는 시간에 따라서 피해량이 증가하는 특성인데, 진의 견제는 q평이나 평q평으로 끝나서 짧은 편이고

한타도 그렇게 길게 하진 않습니다.

양날의 검은 2%의 추가피해를 입긴 하지만 무조건 5% 증뎀이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안맞고 때려아하는'진에게는 좋습니다.

그 밑에는 똑같이 찍어주세요.



흉포를 찍고 나면 이젠 책략이냐, 결의냐를 고민하실겁니다.
근데 전 10판하면 9판정도는 책략씁니다.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책략이라면 방랑자를 1포인트 이상은 무조건 투자해주세요.

전 이게 굉장히 좋다고 봅니다. 5포인트를 투자하면 라인전 복귀에도 도움이 되고, 방관진을 하면 효율이 더 좋습니다.

물론 포악함 특성도 버리기엔 아깝기 때문에 전 2/3포인트씩 줬습니다.

책략 2티어는 무조건 비스켓입니다. 바텀 특성상 암살자는 의미가 없고, 버프시간 증가는 초중반에는 의미가 없습니다.

책략 3티어는 명상을 하나만 찍어주세요.

저거 있는거 없는거 차이가 꽤 있습니다, 마나관리도 매우매우 편해집니다.

4티어는 위험한 게임을 찍습니다.

진은 킬어시 줏어먹기 가장 특화된 원딜입니다. 진은 적 원딜에게 5초마다 평타를 꼽을 만큼 탄창이 많지 않으며

부쉬 플레이를 하기 매우 꺼려지는 캐릭터입니다.

부쉬로 들어갈 경우 갖가지 위험에 노출되는데, 탑라이너의 텔이라던가 상대 서폿의 cc를 맞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어 그냥 위험한 게임 찍는게 좋습니다. 죽을거 안죽을 수도 있구요.



결의를 찍는다면 특성을 찍을 때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회복력, 질긴 피부, 룬 갑옷, 통찰력 입니다.

그나마 고민 할만한게 룬 갑옷이랑 고참병의 흉터인데

진이 피흡템을 완전 안가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블써는 안가지만 헤르메스의 시미터, 도란검, 특성 등으로

피흡이 의외로 많습니다.

솔직히 고참병의 흉터가 나쁜건 아닌데 룬 갑옷 특성이 더 좋아서 쓰는 겁니다.


다른 걸 들면 당신은 서폿한테 욕을 오질라게 먹습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진의 스킬 콤보라면


1. 라인전에서


(2발 남았을 때) 평q평

(1발 남았을 때) q평 혹은 평q

(4발 남았을 때) q평 혹은 평q이후 평w평평 


2. 소규모 교전에서 / 한타에서


(w로 대상을 묶고) 평q평 혹은 q평 혹은 평평평평평펴옆옆여

(상대가 딸피로 도망칠 때) rrrr w

(궁으로 이니시를 열때) rrrr w 평q평평평


이거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깨알같은 팁을 드리자면


q의 쿨타임이 6초이상이라면 4발을 쏘기 전에 q를 쓰세요.


4발 쏘기 직전에 q를 쓰라는 게 아니고, 쏘는 타이밍은 상관없으나 4발이 들어가기전에 무조건.


아시겠지만 4발째에는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가 있어서 그렇게 하는 겁니다.


그런데 라인전에서 상대 원딜을 점멸로 깜짝 킬을 낼 때는 거리가 웬만큼 좁혀진 것이 아닌 이상


4발쏘고 q쓰세요.


q평은 딜레이가 조금 있는데, 4발쏘고 q는 딜레이가 없습니다 4발쏘고나서 모션 바로 캔슬되고 평타나감

(근데 공속 꽤 올라가면 평q나 q평이나 상관x)


스킬 활용 팁

 Q : 진의 Q에는 적 처치시 데미지가 증가되는 쩌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뎀이 적용되는건 최대 3번이라서 이론상으로 원거리 3마리 죽이고 상대 챔피언 맞추면 최대 데미지를 뽑죠


이거에 집착해서 원거리 3마리 모두 피를 낮게 만들면 안됩니다


상대도 바보는 아니라서 그걸 맞아줄리가 없거든요


그럼 저 증뎀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냐


증뎀을 최대로 안늘리면 됩니다


우리가 굳이 저 증뎀을 모두 활용할 필요는 없거든요 스킬은 맞추면 이득이고


그냥 던지세요


중간에 미니언 죽으면 좋구요



한타나 교전에서는 그냥 던지세요


상대가 맞아야 하거든요




W : 진이 사기라고 불려지는 이유중 하나 입니다


이거 잘 맞추는 방법은 솔직히 연습이 답입니다


연습하세요 저도 잘 못맞춰요


만약 자신이 잘 못맞춘다 하면 여럿분들이 쓰시는 것 처럼 우리팀 CC들어가고 쓰시면 됩니다


사실 이게 정답입니다 진이 평타나 E로 표식이 뜬 대상을 W로 맞추는건 상대가 마우스를 잠시 놓친겁니다


그만큼 힘드니까 그냥 CC들어가고 쓰시면 됩니다.


한타에서는 나와 브루저의 거리가 멀경우는 상대 딜러에게 W를 쓰시고


아닐경우는 브루저에게 W로 속박을 줘서 내가 안죽도록 합시다. 웬만하면 진이 죽으면 잃는 게 많습니다


딸피로 도망치는 적을 진이 R이나 W로 잡는다던가 용을 순삭한다던가 타워를 민다던가




E : 스킬 찍는 순서에서 E를 3렙에 안찍는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단순히 말해서 3렙 Q가 E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다만 상대 정글이 3렙을 찍는 타이밍에 봇에 있는게 보였다하면 E를 찍어주세요


E의 활용 방법은 자신이 어디 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1. 라인에 있다(라인전)


상대 정글이 갱을 오면서 올거같은 루트에 깔아줍시다


이거 상대 정글이 굉장히 골치아파합니다 제가 진하면서도 진짜 불쌍하다 느낄정도로 골치아픕니다


게다가 트위치나 샤코같은게 은신하고 갱와도 밟는게 보여서 들킬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전부 갱루트에 깔면 안됩니다.


한개는 아끼셨다가 싸우실 때 상대 이동경로에 깔아두시면 됩니다.


상대는 덫 못피하면 데미지입고 그렇다고 피하자니 이동에 제약이 생겨서 짜증납니다.


그리고 집가기 전에 덫 하나씩 차있으면 깔아주고 집가세요


안까는게 아깝습니다



2. 라인전이 끝나고 이곳 저곳 돌아다닌다


쿨돌때마다 깔아주세요


라인전 끝날정도면 마나통이 적은 것도 아니고 


진이 좋다고 평가되는 이유중 하나가 E의 맵 장악력입니다


상대 딜러가 맵 돌아다니다가 E를 밟고 진의 W를 맞았다?


진 R 연계되면서 그 딜러는 사라지는겁니다.



그리고 4렙되고 E찍은 뒤에 명심할 게 하나 있는데


쿨 돌때마다 깔면 마나 부족합니다


코스트 30인거 계속 깔다보면 마나 딸립니다

(이걸 어느정도 특성의 명상이 보완해줍니다)


게임하시다보면 언제 깔고 안깔고가 감이 옵니다


해보면서 아시는게 좋습니다.



R : 진의 꽃


안되는게 없는 스킬입니다


자신이 궁을 못맞추신다 싶으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진의 궁 맞추는 법은 한발만 맞추면 나머지는 거의 맞습니다


그럼 여기서 질문이 들어올겁니다


Q. 그 첫발을 어떻게 맞추죠


CC 연계를 한 뒤 맞추거나, 대상의 현재 위치에 쏘면 됩니다.


Q2. 아니던데요 한발 맞춰도 안맞던데요


그건 제가 어찌 해드릴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당신의 노오력이 부족해서 그렇습니다 연습을 하십시오


Q3. 부채꼴 범위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대상을 가운데 두고 좌우 거리가 같게.



또한 궁쏠때 우선순위라는걸 두고 쏘시면 편합니다.


1. 딜러


2. CC맞은애


3. 나머지 



입니다



근데 이거 막발 못맞추면 진짜 팀원한테도 안좋은 시선받고 적팀한테도 안좋은 시선 받고 


왕따되기 좋은 스킬입니다 막타는 정말 무조건적으로 맞춰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대부분 도란+포션입니다.

제가 어떤분께 여쭤보니 선템을 롱소드+충전물약을 가신다고 합니다.

상위템 올리기 편하고, 충전 물약으로 물약의 추가 지출이 사라지는 선템빌드입니다.

써봤습니다.

제취향은 아니였습니다.

도란쓰세요.

도란도란


핵심아이템의 저 세가지 아이템은 순서 상관없이 정말 어떤 상황이여도 가는 아이템입니다.

인피, 고사포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신속신을 안가시는 분들이 종종 보이더라구요

물어봤습니다

Q. 왜 신속신을 안가고 그걸 가느냐?

A. (쿨감신) 정수 + 쿨감신이면 40%를 채운다.

A2. (광전사) AD올라감 개굳


전 신속신이 좋다고 봅니다.

정수를 갈경우 얻어지는 쿨감 30%만으로도 진은 충분합니다.

광전사로 인해 얻어지는 AD는 좋습니다 오홍홍 조와용

근데 문제는 비쌉니다.

네, 비쌉니다.

그래서 안갑니다


아이템 빌드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방관진과 치명타 진, 그리고 혼종입니다.

모든 빌드에서 신발은 알아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전 돈남으면 올립니다


1. 방관진

톱날 단검 or 전투 망치 - 요우무는 고정입니다


이 담에 갈립니다

1. 상대 팀에 녹턴같은 게임 줘까치하는 애들이 있다 - 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을 사용할 때에는 싸우기 직전/궁 쏘기 전에/장전할 때 입니다)

밤의 끝자락 효과는 굳이 저 상황이 아니더라도 정말정말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뉩니다

2. 귀환했는데 1300원이 있다

BF사고 드락사르 사세요

드락사르 효과가 일시적 오라클인데 이거 맵장악할때 매우 좋습니다

게다가 드락사르가 뽑힌 2코어때 진은 거의 팀원과 함께 다니는데 그 덕에 진이 굳이 지울 필요도 없습니다 굳

그리고 추가 고정데미지는 솔직히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근데 드락사르 깡옵션이 솔직히 좋습니다. 높은 AD+방관


아무튼 2코어로 하나를 고르셨으면 3코어로는 드락사르 or 밤의 끝자락 중에 안산 템을 사시면 됩니다

이렇게 3톱날상위템이 모두 모이고 나면 당신의 방관은 60이 넘어있습니다 뚜까패면됩니다


4코어는 전 보통 고사포를 갑니다

고사포의 효과는 진짜 진에게 너무 어울립니다

피 500~600남은 상대 딜러를 4타+고사포로 죽일때의 짜릿함은 제가 롤 접어도 기억할 겁니다

상대 딜러 입장에서는 정말 갑자기 뭐가 쐐애액하고 날라오더니 죽습니다

좆같습니다 

우린 그 좆같음을 즐겨야 합니다

이겨야 되니까요


하지만 안사도 될 때가 있습니다

그 상황은 대충 내가 잘커서 누구도 날 막을순없으셈ㅋㅋ 이라던가 상대 탱커가 너무 딴딴할때

누구도 진을 막을 수 없을때에는 인피를 가주세요

딜뽕에 취하고 상대도 진 딜에 취하고 넥서스도 취해서 상대 넥서스가 터져버립니다.


상대 탱커가 잘컸을 때는 당연히 라위를 사주세요

라위 상위템은 상대팀에 피흡이 있다(자크 or 블라디 등등)이 있을때는 필멸자
아니라면 도미닉을 사주세요

상대 탱커가 뽀삐일 경우에는 드락사르를 포기하고 라위를 가기도 하는 편입니다.


4코어를 사셨다면 이제 안산 템들을 사시면 됩니다




2. 치명타 진


얘는 템트리가 좀 다양합니다

첫번째는 정수-고사포-인피

두번째는 인피-고사포-정수

세번째는 정수-인피(순서 바뀔수도있음)-고사포 입니다

고사포를 올릴때는 항상 열정의 검부터 사세요 크리가 달려있으니까요


정수부터 올린다면 돈이 된다면 BF, 안된다면 전투망치나 롱소드2개 사주시면 됩니다
치명망토는 우선순위가 가장 떨어집니다.

그리고 중요한 게 있는데 인피 하위템을 올릴때에는 치명망토의 우선순위가 2번째가 됩니다
쿨감+크리+약간의 AD를 주기 때문이죠
물론 첫번째는 BF입니다

인피부터 올린다면 정수와 같이 돈이 된다면 BF, 안된다면 곡괭이를 삽시다
치명망토의 우선순위 역시 똑같이 가장 떨어집니다.

그리고 정수를 올릴때 치명망토를 똑같이 우선순위 2위에 넣어둡시다.
인피를 간순간 당신은 치명타가 안터지면 좀 약합니다
그러니까 가세요
물론 첫번째는 BF입니다.

인피+고사포+정수가 떴다면 이젠 방템을 가거나 라위를 가면 됩니다.

방템은 주로 후술할 퀵실 혹은 맬모셔스 아니면 밤의 끝자락을 가주는 편입니다

스테락은 진짜 상대 조합이 탈론카직스제드마냥 나를 너무 좋아해서 나와 스파링을 한판 뜨려는 조합이 아닌 이상

안갑니다.



3. 혼종입니다

이 혼종이란 요우무를 가고 치명타 진을 가는 녀석입니다

써봤습니다.

요우무+치명타 1코어까지는 진짜 쥰내 쌥니다

근데 그 이후로 약해집니다 ㄴㄷ



퀵실에 대해서

퀵실은 상대팀에 스카너 같은게 있으면 1코어 뽑고 바로 뽑아줍시다

안그럼 님은 좆됩니다

그럼 이제 한 3코어까지는 퀵실이 인벤토리에 짱박히면서 제 역할을 해낼 겁니다

그쯤되면 인벤토리의 이녀석을 보며 뭔가 어떻게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CC의 마수에서 늘 나를 지켜줬던 퀵실, 이녀석을 내가 어떻게 해줄 방법은 없을까?

물론 시미터로 업글 해주면 됩니다

근데 그 타이밍을 좀 늦게 잡으셔야합니다

시미터는 빨리 뽑을수록 좋습니다 낮지 않은 AD와 이속증가, 피흡까지 있는 좋은 아이템이니까요

그런데 이녀석 업글의 우선순위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이녀석을 업글하기 전에 확인해 두실게 있습니다

1. 지금 없어서는 안될 템이 있다(밤의 끝자락, 라위 등등)

2. 코어템이 뜬다(고사포, 인피 등등)

3. 곡괭이 혹은 흡낫을 살 돈은 있는데 템칸이 없다 -> 영약구입

이럴땐 사시면 안됩니다





영약에 대해서


전 그냥 꼴릴때 삽니다

하지만 사기 시작하는 시간대가 존재하긴 합니다

3코어 이후.

코어템이 뜨거나 좋은 하위템이 뜰 경우에는 우선순위를 미뤄두는 편입니다

근데 하위템의 종류가 시미터 업글할때 곡괭이나 흡낫일 경우에는 그냥 영약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진은 상대팀에 암살자류가 있을 경우 힘쓰기 힘듭니다

상대 암살자가 미쳤다고 선진입하고 끼야아앙 하고 흔드는게 아닌 이상은요

상대 암살자는 항상 당신의 엉덩이를 노릴겁니다

그럴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극복해야합니다

물론 극복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할 수는 있습니다

스테락같은 방템을 구입하거나, 점멸로 튀거나, 팀을 노예로 부려서 극뽁해야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진은 확정 CC에 취약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퀵실을 사야합니다
베인
진에게 카운터 원딜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저 상대 서폿과 우리 서폿의 차이가 중요합니다

우리팀 서폿이 브라움이고 상대 서폿이 자이라 카르마라면 라인전이 존나힘듭니다

그러므로 서폿 챔피언 차이가 중요합니다

근데 이 빨간 안경은 예외입니다

라인전에서 정말 웬만하면 말려주셔야합니다

안그러면 구르기평에 사라지며 전챗으로 ???를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리스타나
진에게 상대하기 쉬운 원딜도 딱히 없습니다

진은 상대 원딜의 스킬과 어떻게 딜하는지만 알면 정말 편합니다

지금 왼쪽에 이젠 후반캐리도 안되고 뭣도 안되는 불쌍한 아오오니의 초상화가 있는데요

이녀석의 스킬은 공속증가/긴 점프/폭탄/넉백입니다

또한 이녀석의 딜하는 방법은 폭탄붙이고 상대를 존나 때리는겁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공속이 증가했을때 빠지면서 딜하다가 공속이 원래대로 돌아오면 태세변환을 해서

우리가 역으로 존나 패면 됩니다

물론 힘듭니다 얘도 지가 약한거 알고 뻅니다

근데 우리는 진입니다

이녀석이 존나 약한 타이밍에 Q평으로 마구 견제를 해줍시다

근데 솔직히 얘는 그냥 약합니다

발로해도 이길거같습니다
아트록스
진은 상대 브루저의 스킬이 자신을 물기 애매할때 더욱 빛을 발합니다

평타 묻히거나 E로 덫을 깐뒤에 W쏘고 속박시킨다음에 조지면 됩니다
누누와 윌럼프
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운 예티입니다

이 예티는 특정 티어에 한정된 놈들인데

주로 각 티어의 1티어나 5티어대에 주로 출몰합니다

이녀석의 별명으로는 미드를 달리는 소년등이 있습니다
진은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이므로 본인의 손이 카운터입니다

도주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딜다하고 피하고 빠지고 다 하셔야합니다

못하시면 이즈리얼 하시는게 낫습니다 걘 도주기를 날로 쳐먹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견제 : 4발과 Q. 

4발은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이므로 보통 Q평을 사용.

우리 서폿 CC들어갔을때 W 연계

E는 1개씩 아끼면서 상대 정글러가 올것같은 길목에.

궁은 땅땅땅빵


초반 운영법

 초반 진은 죤내 약합니다

근데 4타는 쌔니까 Q평으로 상대를 괴롭혀주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에 진은 존나쌥니다


정글교전이 많이 일어나기도 하고 보통 1~3코어 진만큼 데미지가 강한 챔피언은 별로 없습니다

교전에서는 W를 CC를 맞은 상대 혹은 나를 무는 상대에게 쏘면서

존나 때리면 됩니다


그리고 꿀팁이 있는데 4타남기고 E나 W를 쓰면 4타가 유지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진은 후반 케이틀린 이즈리얼 만큼 좋을 수도 있고 안좋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데미지는 안밀리거나 더 좋거든요? 근데 도주기가 없어요


한번 잘못물리면 진은 뒤집니다.


그럼 어떡할까요


포지셔닝을 오지게 잘하셔야합니다


하다보면 감이 올수도 있고, 아니면 프로선수들의 경기를 보면서 배우시면 됩니다


팁이 하나 있다면 장전하고 있을때는 스킬쓰면서 딜로스를 최대한 무마시키고 장전중에는 계속 움직이십시오

 

팀파이트시 역할

 기본적으로 딜러입니다


당신은 딜을 넣어야합니다


근데 이 가면남은 이니시가 가능합니다


이니시에이터로도 활약할 수 있으니 우리팀의 이니시가 답답할때는 궁으로 아무나 맞춰봅시다


혹은 나는 저 멀리 있는데 우리팀이 이니시를 걸었다!


그럼 W로 묶어주고 나도 빨리가서 조져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안하면 손해보는 챔피언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