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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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밀, 강철의 그림자
Camille, The Steel Shadow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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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딜탱 카밀

- 홍투(2016-12-15, 조회수: 3056)



신규출시에 따라 명확한 가이드가 없는 카밀에 대해 

한가지 길을 제시하는 공략입니다.


이 공략은 딜링능력뿐아니라 탱킹능력도 염두하기 때문에

딜링쪽에 좀 더 치중하신 분들께는 적합하지 못한 공략이 될 수 있습니다.

패시브 활용에 대한 아이템빌드 선택이 이 공략의 주 목표이고

라인전/한타/스킬콤보등의 설명은 부차적인 부분이기에 타 공략에 비해

부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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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밀 기본공격력 너프, 저렙구간 Q딜 너프
12/15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78&l=50744
카밀, 강철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99) 2353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3.8) 132.6 공격 속도 0.644 (+2.5%) 0.918
5초당 체력회복 8.5 (+0.8) 22.1 5초당 마나회복 8.15 (+0.75) 20.9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공격 속도
    +6.2%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2,868 IP
룬은 기본적으로

공격력/방어력/마법방어/공격력 룬을 기본으로 하시는걸 추천 해 드립니다

CS수급에 어려움이 있으신분들은 빨강룬에 공격력3개 공속룬6개 혹은

공속룬으로 9개를 다 채우시는것도 무방합니다

대 ap전에서는 노랑에 성장체력을 박으신다면 후에 패시브 활용에도 이득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룬을 기준으로 바꾸시는것은 상대에 따라서 맞춰가주시거나 취향껏 쓰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훙포 2티어에 새로운피/포식및 3티어에 흡혈귀/타고난 재능 역시

개인취향에 맞추어 찍으시면 됩니다

결의 마지막 특성에서 개인적으로 파괴전차의 용기를 추천해드리지만

착취의 손아귀도 딜탱 카밀에게는 나쁘지 않는 특성이기 때문에

착취와 파괴전차의 용기 역시 개인 취향에 맞춰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텔을 들으시고 라인전을 강하게 가지고 가신다면 점화/탈진 정도까지만 추천드리고

그 이외 스펠은 추천 해 드리지 않습니다
적응형 방어 체계 (Adaptive Defenses)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초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2초 동안 카밀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이 어떤 피해를 주는지에 따라 물리 혹은 마법 보호막 중 하나만 생성됩니다.
정확성 프로토콜 (Precision Protoco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카밀의 다음 기본 공격이 (0.2/0.25/0.3/0.35/0.4 공격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30/35/40/45/50% 증가합니다. 다음 1초 안에 마나 소모없이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0.4/0.5/0.6/0.7/0.8 총 공격력), 공격의 일부(40~100%)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전술적 휩쓸기 (Tactical Sweep)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7/15.5/14/12.5/11초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65/95/125/155/1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25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갈고리 발사/돌진 (Hooksho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첫 사용 시 :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60/90/120/150/18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챔피언 적중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빨라집니다.
마법공학 최후통첩 (Hextech Ultimatu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적 챔피언에게 도약해 2.5/3.25/4초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둡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20/30/40 + (대상 현재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나며, 카밀이 사망하면 효과가 1초 안에 사라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다른 분들의 공략은 주로 Q선마에 있지만 제 공략은 W를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일단 W를 먼저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Q선마시 Q는 쿨타임이 9초 -> 6초인 반면


W는 15초 ->9초 라서 두 스킬들은 마스터시 각각 3초와 6초의 쿨타임의 감소의 차이로 


W를 추천해드리고 Q는 기본적으로 단일 대상 스킬인 반면 W는 범위 스킬이기 떄문에


라인전에서 평타및 Q견제로 미니언 어그로를 끌지 않고 W만으로 상대방에게 딜교를


걸 수 있습니다. Q선마로 오는 이득은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쏟아 넣을수 있지만


W선마는 라인클리어및 한타시 광역딜 에 힘을 더 실어 주실수 있습니다


어차피 히드라를 가는데 라인클리어는 문제가 안되지 않느냐 라고 하실수 있지만


W자체는 라인클리어 능력에 도움을 줄뿐아니라 다리우스의 Q와 같이 외곽부분에 상대방이


타켝을 입을시 상대 최대체력에 물리피해를 퍼센티지로 입힐뿐 아니라 입힌 피해량을 100%회복하기 떄문에


라인유지력 자체에도 큰 도움을 줘 W선마를 추천하게 됬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개인취향이 큰 부분이라 Q선마를 하셔도 무방하시지만 카사딘의 예를 봤을때


과거 Q선마에서 최근에는 Q3렙이후 E마스터 혹은 Q1렙 E마스터가 주를 이루는 이유는


역시 광역데미지로 인한 한타때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쪽이 최근 스킬트리를 찍는 추세중 한가지라


Q를 마스터 하시고자 한다면 6레벨 전에 W를 3레벨 까지만 투자하시고 Q를 마스터 하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공략이 다른 공략과 약간 다른점은 저는 삼위일체대신 칠흑의 양날도끼를 그리고 굶주린 히드라대신 

거대한 히드라를 추천해드린다는 점에 있습니다.

일단 칠흑의 양날도끼를 먼저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삼위일체는 3733원인 반면 칠흑의 양날도끼는 3100원입니다.

두 아이템은 633원 차이로 2킬을 더 따신다거나 CS만 먹을경우 탱크가 나오는 3웨이브까지 먹을때 버는 골드는

378골드입니다. 8분마다 1원씩 오르는 골드를 가정을 하더라도 대략 4웨이브+@에서 5웨이브까지 드셔야

633원의 차이를 메울수 있습니다.

상대방보다 이른 타이밍에 먼저 코어가 완성된다면 라인전에서 강한 타이밍을 먼저 가질수 있을뿐 아니라

텔레포트로 인한 한타합류에서도 빠른 코어완성으로 인한 이득을 보실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완성된 코어템자체로는 삼위일체가 더 좋지만 빠른 코어완성으로 이후 아이템을 상대방보다

루비수정 하나더 천갑옷 하나더 챙기셔서 탱킹 능력에 도움을 주시는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그 다음으로 굶주린 히드라 대신 거대한 히드라를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카밀의 패시브에 그 이유가 있습니다.

카밀의 패시브는 자신의 최대체력에 20%의 보호막을 만들어 냅니다.

굶주린 히드라는 거대한 히드라에 비해 높은 공격력과 흡혈이 있지만

체력이라는 스탯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반면 거대한 히드라는 체력스탯이 있어 카밀 패시브에 도움을 줄 뿐아니라

액티브 효과가 자신의 최대체력의 10%를 추가로 입히기 때문에 딜탱 카밀과

가장 어울리다고 생각되 추천을 하게 됬습니다.

굶주린 히드라는 유지력 자체에는 도움을 줄 수 있지만 후반에 원딜미드와 콜로세움을 벌일때

극딜이 아닌이상 흡혈량에 큰 기댓치를 가지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거대한 히드라를 가신다면 카밀의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하시는것 뿐아니라

액티브로 인한 딜탱로서의 체력스탯까지 최대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드라를 추천해 드립니다.

아이템은 티아멧까지 올리시고 이후 칠흑의 양날도끼를 완성하신다면 그다음 코어로 

거드라를 완성시키는것보다 탱킹아이템을 맞추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거드라에 붙은 체력스탯으로 패시브를 활용할순 있지만 체력과 패시브만으로는 물살과 같기 때문에

잘 성장한 상대라이너 기준으로 망자의 갑옷 혹은 정령의 형상을 완성시켜서 방어템을 한개 완성시키고

거드라를 완성시키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망자의 갑옷은 개인취향에 따라서 태양불꽃망토로 대신 사용하셔도 무방하고

만약 상대가 올에이디라면 신발을 닌탑을 사용하시고 정령의 형상은 란두인의 예언으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취향으로 란두인대신 가시 갑옷을 가셔도 상관은 없지만 앞서서 언급한것처럼 패시브 활용에

주 목적을 가지고 있는 공략이기 때문에 란두인의 예언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라인운영법

 E스턴으로 인한 파괴전차 패시브발동과 카밀 패시브를 이용한 적극 딜교도 좋지만


 상대 갱킹을 고려해서 주로 W로 졸렬딜교를 해주시다가


 킬각이나 갱이 오면 E/R을 통한 확실한 킬캐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텔레포트를 통한 한타합류를 하거나 탑 1차타워를 주 목표로 합니다.


 

중/후반 운영법

 만약 1차타워를 깨지못하면 이후 운영에 어려움이 있으니 반드시 1차타워를 깨는것을 목표로 해주시고


 1차타워가 철거됬다면 짤리지 않는 선에서 라인푸쉬를 해서 2차 혹은 3차타워를 압박하시거나


 상대가 탑타워를 수비하러 온다면 푸시이후 미드로밍으로 상대 미드를 짤라먹고 타워철거를 하시거나


 정글러와 같이 상대정글에서 이득을 보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몸 약한 원딜/미드와 콜로세움을 벌이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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