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0
17
13
미입력
0/0
리신 서포터 (Lee sin Support) 시간날때마다 공략추가할게요

- 이흑진(2016-12-19, 조회수: 7069)

단언컨데 리신서포터는 그렇게 
★ 쓰레기가아닙니다.
리신이 서포터가아닌 미드나 탑 정글을 포함한 모든 라인에서 플레이를
할수있어서 "서포터는 진짜 아니지않냐.." 이런 말도많은데
공략보고 생각해보시길바랍니다.

진짜 저는 저만의 방식을 공략해드릴테니 원하시지않으면 뒤로가기를눌러주세요.

그리고 상대서폿이 뭔지에따라 난이도는 매우달라지며 
상대서폿에따라 리신서폿이 먹히는지 안먹히는지 매우달라집니다

공략 차차해보면서 상대법도알려드릴게요 ㅇㅇ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체력 +26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9.97%
  • 체력
    +52
총 가격 : 15,366 IP
단언컨데 저는 리신서폿할때는 이런 룬으로갑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쿨감10%입니다.

왜10%가중요한가? 이것은 라인전에서생명입니다 무조건. 
우리는 정글, 라이너가아닌 원딜을 서포터해주는 눈먼 장님입니다..ㅇㅇ..

그밖에도 ER 이것들도 리신에게는 스킬 쿨타임이 빨리돌아와야 
상대편원딜에게 음파로 붙을수도잇고, 초반 라인전싸움때  Q,W,E 가빨리찾아와야 상대편원딜에게붙던지
or 우리팀 원딜에게 방호로 보호막을줄수있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의 리신 마스터리는 천둥 으로가는데요
이유는 초반 라인전에서 2:2 소규모 싸움이일어났을때 천둥이 의외로 쓸만하더라고요 딜이
나쁘지않게 박히더라고요.

또  이것도 가봣는데 이것도 그렇게 나쁘진않은데, 초반 소규모한타가 일어날것같지않다! 하시면 
후반을위해 굳건한결속을들어주세요!

 그래서 생각해본결과

상대편이 cc기가 들어오는걸 받아치기쉬운챔피언
ex)Alistar(알리스타) Annie(애니) Lulu(룰루) Leona(레오나) Tahm Kench(탐 켄치) Thresh(쓰레쉬) Braum(브라움) 등등..?일때는
막들어가지마시고 갱올때만 갱호흥해주세요 


만약 상대편이 서폿이 물몸이다 체력이적은 챔피언이다.

ex)Lux(럭스) Soraka(소라카) Sona(소나) Janna(잔나) Zyra(자이라) Miss Fortune(미스 포츈) 등등.. 일떄는           
        추천드려요

★솔직히 모든서폿이 리신으로 상대하긴껄그럽죠..
그러므로 최대한 괜찮게플레이하는 공략을 내려가면서 차차 알려드릴게요.
Exhaust(탈진) Flash(점멸) 점멸없으면 리신 눈도없는데 다리도없는격
저는 스펠을 거의 이렇게사용합니다.

Ignite(점화) Flash(점멸) 도 나쁘진 않지만 상대편이 Sona(소나)Soraka(소라카) 이런 마음씨넓은 서폿이다 이러면 불태워요.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0/80/110/140/17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0/80/110/140/170 (+0.9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의 8% 만큼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 피해)
사정거리: 1000 

초반에 추가AD 계수가 높은만큼 초반라인전에서 Q랑 천둥군주의 호령잘사용해도 뎀지가잘들어가요.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3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40/100/160/220/28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5/10/15/20/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3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40/100/160/220/28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5/10/15/20/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3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40/100/160/220/28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5/10/15/20/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3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40/100/160/220/28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5/10/15/20/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