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1명
52.1% (37표)
0% (0표)
47.9% (34표)
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18
0
12
37/71
C1 챌린저 올라프장인 환영착검 탑올라프 공략

- 환영착검(2016-12-29, 조회수: 156854)




안녕하세요 시즌2부터 올라프만한 유저 환영착검입니다

올라프의 장점은 확실한킬각, 초중반 강력한 딜과 준수한탱으로 적의 원딜,미드 등 적의 주요딜러를 혼자서 확실하게 따낼수있는게 장점이라고 볼수있네요, 이러한 장점을 토대로 게임을 이끌어가는게 기본운영이며 공략이 초반이라 수정을 차차할예정입니다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쿨감소 -0.83%
    x9
  • 공격력 +2.25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체력
    +136.48
  • 쿨감소
    -9.97%
총 가격 : 17,112 IP

가장 많이 고민한 부분중 하나인 룬/특성인데요 쿨감10프로+ 고정체5 성체4로 성체의 장점과 고정체의 장점인 초반맞다이 강력함을 반반해서 해봤는데 어정쩡한느낌도없고 괜찮아서 애용중입니다 쿨감10프로는 무조건맞추세요 필수에요 올라프할거면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보다싶이 흉포 착취필수입니다.  흉포 2티어인 대파괴새로운피vs 흡혈귀(Vampirism)흉포는  결의의인내심 인내심을찍을거라면 치명상(Lethality )새로운피 아니면 소환사의 통찰력통찰력을 들으실거면 흡혈귀(Vampirism)흉포를 드시면됩니다  


치명상(Lethality )새로운피+인내심 인내심 특성은 라인전에 올인하는 특성,  흉포+통찰력은 무난한 라인전과 정석적인 룬특이라고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유저가 소환사의 통찰력를 고평가하므로 통찰력을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올라프에 미친후부터는


인내심 인내심+치명상(Lethality )새로운피 ㄱㄱ


애들이 실수를 많이하는점이 스펠을 Ignite(점화)점화를드는거라고 생각한다 ㅇㅇ 올라프도 결국 라인전을 이득을통해 텔Teleport(순간이동)개입으로 단라인을 터트려야 라인전강캐의 이점을살리는거임 Ignite(점화)점화를들어서 라인전을이기는건 결국 우물안에서 갇혀사는느낌 ㅇㅋ? Teleport(순간이동)텔들어서 무~~조건 잘크면 봇텔타서 봇망쳐서 다터트려버려라


 Flash(점멸)이건 Ghost(유체화)랑 비교가 많이되는데 개인적으로 Flash(점멸)추천함 왜냐? 올라프는 6전에 갱에 당하면 겜이 말림 그러므로 갱을 적들이 많이오는편임 그래서 점멸들고 만약 걸리더라도 Flash(점멸)써서 ㅌㅌ하면 1회용 목숨이 보장될 확률이 높음 그러므로 Flash(점멸)추천함 킬각은 물론 Ghost(유체화)가 더좋음 하지만 갱다들 당하잖아? 탑신병자잖아?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ㄱㄱㄱㄱㄱㄱㄱㄱㄱ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5/15/25/35/45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올라프는 걍 도끼맞추고 q평e평 하면서 적이 맞다이떠주는시점에 w키면끝.

궁은 항상 cc기 맞기 0.3초전이나 맞고바로푸는용도로쓰셈 이속빨라지는용도를쓸때는 추노때밖에없음.

스킬 활용 팁

 올라프 유저들이 항상하는실수는 궁키는 타이밍, 도끼를 잘못맞추는거일것임 근데 엄청 심플함 궁타밍은


적이 cc기 날라오는도중에 예상해서 궁키고 달려오기, 타겟팅같은 깜짝cc기면 맞자마자 r눌러서 가기, 아니면 적이 cc기를나한테쓰러오면 걍 궁키고달려들기, 아니면 원하는 타겟팅적을 4초안에 죽일자신이있으면 선궁키고 달려가기, 무조건 3가지 상황임 외우고 그상황일때만 쓰면 당신은 궁활용법이 챌린저급임 ㅇㅇ


도끼는 많이던져봐야함.. 하지만 잘모르잖아? 도끼는 걍 챔피언 뒤쪽에다가 던지고 많이던져보면 적무빙예상하면서 까지 던질수있음 그리고 적짤챔 엄청심한애 제외하곤 멀리서 도끼던지면서 cs수급하다간 마나를 많이 낭비해서  손해라고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다이아미만은 걍 블클들면됨. 다이아이상 숙련도유저만 블클-> 트포로 바꿔끼셈


블클올라프의 장점은 첫코어가 빨리뽑히고 그때 많이쌘편임 하지만 후반가면 트포올라프보다 힘이빠짐 킬각도 트포올라프보단 잘안잡힘


트포올라프의 장점은 혼자 적잡기 최적화되있음 그래서 트포올라프함저는 대신 진짜 물몸이라 숙련자아니면 이용을못하므로 여러분은 블클드세염


템트리는 부패-> 점화석-> 블클(트포)하위템, 신발섞으면서 템완성 정령의 현상->망자->가엔->란두인

일케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나서스
오공

어려운건 솔직히 은근 저도 라인전많이짐 하지만 게임전체 승률이 압도적으로 낮거나하지않음, 올라프가 이기는구간도 있기도하고 하지만 렝가가 적정글로나오면 진짜 승률이 좀낮게나오는거같음 그래서 렝가를 카운터로뽑겟음 카운터는 내가 지는 경우를 의미하니까여 ㅇㅇ



챔피언별 상대법은 차차 수정해나갈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올라프는 6전까지는 갱당하면 겜이 조금 말리므로 2분50초에 와드 3분50초쯤에 바로 와드 다시돌아오므로 2단와드를해서 갱에 대비를해야함 ㅇㅇ 그리고 6이후론 갱에도 잘피하므로 이때부턴 킬각잡히면 바로 들어가서 킬따주면됨 내가 티어가낮아서 적정글러가 갱을못다닌다? 6전부터 잡아도됨 ㅇㅇ

초반 운영법

 

 초반부터 올라프는 오질라게쌤 그러므로 저는 근접챔상대로는 보통 초반부터 압박을가해서 적cs를 차이나게만들고 그걸토대로 1대1, 2대1해서 솔킬을따냄  대신 2분50초부터 무조건 와드를박아서 갱에 대비하고 개패야함 적라이너가 반피이하면 적정글러도 쫄아서 갱못오므로 반피이하로 만들면 금상천화 갱걱정xx 대신 적라이너가 피가많으면 갱대비해야함

중반 운영법

 

 1코어 나온순간부터 걍 코어템 (블클or트포)들고 미드를쪼개거나 봇텔타서 겜터트리면 됨 그러면 20분서렌에 전쳇으로 :아 탑차이나네 ㅡㅡ 끝나고 리폿좀요 올라프한테지네 ㅋㅋㅋ

이럼 그럼겜이김끗


동영상추가설명함

 

 올라프 잘안커도 중반깡패임 이런식으로 운용해서 ㅌㅓ트리셈


후반 운영법

 여기는들어가면 안된다..  풀템전 부터는 (풀템전 이전까지는 성장차이로 밀어놧으면 밥값가능)

하지만 완전풀템전부터는 너가 1인분하기에는 많이힘들다 적보다손이 뛰어나지않는이상 ㅇㅇ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완벽하게 공략해드림 지금은 일부분만.


Rumble(럼블): 은근 나오는 픽이다 걍 얘상대로는 딜교하지마셈 3렙, 5렙부터 딜교를시작하는데 마나를최대한 아끼면서 패는식 도끼만던지고 그만두는게아닌 도끼 평e 이렇게. 그래야 내가 마나가 남는다 ㅎㅎ 그러다가 6렙부터 궁키고 달려들면 킬각이 쉽게잡히는데 그전에 점화석 이런 쿨감템하나사서 가셈 ㅇㅇ 6부턴 걍 맞다이 이퀄궁에서 1초춤추고싸워도이김 ㅇㅇ


Maokai(마오카이):난 1렙부터 개팸 그럼 아파함 그럼 피가 반피이하가됨 난 포션도빨고 w피흡으로 풀피 ㅇㅇ 그럼 적정글러가 쫄아서 갱안옴


Irelia(이렐리아):이렐 난 쉽다 내룬특들고 인내심들고 1렙부터 걍 생각없이싸우면 걍이김 이러면 성의없다하겟지 그러니까 음..근데 정말쉬운데?6전까지 cs만견제하고 6이후로 궁키고 들어가서따도됨 적이 2도란가면 나도 1도란가셈



Trundle(트런들)Fiora(피오라): 둘이 맞다이깡패다 사릴필요가있음 비빌만한시점이 3렙이후부턴데 그전까지 사리는게 난 올라프골수유저라힘듬 초반에좀사리셈; 6렙떈 점화석+도란검 이런식으로 쿨감에 도란검가면 근소우위로이김


Kled(클레드)얘는 w라고 평타4대빠르게 치는스킬이있음 평타를빠르게 치면 14초정도는 무조건 평타가 느림 이때가 맞다이약하므로 들어가면 도주기빠짐 그때 3렙이상이면 추노해서 더떄려서 스칼에서 내리게하셈 스칼에서 내리개한다->이속이 개느리고 개피다-> 좋은먹잇감이다-> 딴다 or 불안하면 cs디나이로 못먹게하고 갱불러서 쉽게딴다 일케하면됨 ㅇㅇ 상대법아니까 쉬움


Jax(잭스)안전하게 1렙땐 사리셈 2렙부터 e 로 멀리서 내려치셈 반복하면 딜교 쉽게이김 + 6렙부터 점화석+트포트리가면됨 적이 2도란인경우 나도 1도란 일단 딜교우선권이 e로 치고 ㅌㅌ하면 잭스는 무조건 손해를봄 그러다가  화나서 q로 적이돌진햇다-> 미니언어그로가 나한테끌림 이때 내가 도끼맞추면 적이 미니언맞으면서 죽거나 플빠짐 e돌리기-> 내가궁으로무시함 즉 잭스가 e로 일방적으로 맞을수밖에없고 e맞아서 화나서 들어가면 도주기가없으므로 바로킬각이나옴 고로 올라프가유리함 잭스가 튈떄e를쓸텐데 궁써서 무시하고 계속때리면됩니당



나머지는 나중에쓸게여 건승하세여 동영상도  차차 천첞히 올리겠습니당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1명
52.1% (37표)
0% (0표)
47.9% (3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