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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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12
17
1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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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7 샤코 공략 지금 꿀 빠시는게 좋을듯.

- Amkr(2017-01-02, 조회수: 10421)

시즌 2부터 샤코를 했습니다.
여태 롤을 해왔던 기간중 현 시즌이 
샤코의 성능이 더욱 발휘가 되는거 같구요.
실제 플레이를 할때에도 느껴집니다.
쉽고 좋은 정글러 샤코를 합시다.



시즌6 승률

시즌7 승률


최근전적





+) 최근 승률이 상당히 좋아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네여 20겜 승률 85퍼! 4.63점!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8
  • 공격 속도 +1.7%
    x1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7.6
  • 공격 속도
    +15.2%
  • 체력
    +217.08
  • 주문력
    +10.71
총 가격 : 11,681 IP
룬은 별로 드릴 말씀이 없네요.
오랜기간 써왔던 룬입니다.

저는 이걸 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샤코에게 정말 좋은 특성이 몇개가 추가 되었어요.

대표적으로 새로운 피,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이 두개가 있습니다.
적용 되고 안되고가 체감이 확실히 다릅니다.

특성도 다른건 말씀드릴 것들이 없지만,
어떤 챔피언을 하더라도 (마나 없는 챔 제외) 책략쪽을 찍는다면, 명상명상에 1포인트는 반드시 줍니다.
"매 5초마다 잃은 마나 x 만큼 회복"이라는것은 없었던 마나재생 패시브가 생기는것과 마찬가지 이므로.
반드시 찍도록 합시다.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의 선물을 찍게 되신다면, 부쉬를 이용하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몇번 플레이 하다보면 익숙해 집니다.

마지막으로, 천둥군주의 호령 와 폭풍전사의 포효가 갈리는거 같은데.
저는 무조건 천둥군주를 씁니다. 취향이겠지만,
천둥군주가 터지고 안터지고의 차이는 딜의 차이가 천차만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천둥군주 외의 것은 찍지 않습니다.
강타 고정에

Flash(점멸) , Ignite(점화) , Exhaust(탈진)

세가지의 경우가 있는데, 감으로 드셔야 합니다.

1.제드,그브 처럼 무조건 탈진을 걸어줘야 하는 챔피언이 있으면 탈진.Exhaust(탈진)

2.내가 킬을 따고 점멸로 나가거나, 이즈 처럼 탈출기가 있어 점멸로 쫓아 가야 한다. 하면 점멸. Flash(점멸)

3.무난한 조합이거나 킬각을 확실히 보고 싶다 하면 점화.Ignite(점화) 

이런 생각을 가지고 몇번 바꿔 드시다 보면, 상대 조합과 우리 조합을 따져가며 스펠을 고르실수 있게되리라 생각됩니다.

사실 가장 무난한건 점멸 입니다.Flash(점멸) 아직 셋중 어떤걸 들어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으신다면. 점멸을 드시면 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제 전적 통계상 점멸을 들었을때가 점화를 들었을때보다 평점이 좋았습니다.)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시즌 6까지 E선마를 했으나 초반에 Q스킬 은신의 지속시간이 매우 짧아진 관계로

  시즌 7부터는 Q선마를 합니다.

스킬 활용 팁

  Q(속임수)

      1. 쓰는 순간 샤코가 있던 자리엔 연기가 납니다. 상대방이 눈치채지 못하도록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2. 한타시에 Q로 진입을 해 은신 상태일때, 상대방의 논타겟스킬,덫 등을 밟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3. 어느정도 두께의 벽은 넘을 수 있습니다. 여러번 해보며 적응 하세요.

      4. 딜계산이 정말 확실 하지 않는 이상. Q로 진입하고 상대방의 뒤로 가서 때리는걸 잊지 마세요. 패시브 발동 

         중요합니다.

      5. 이제 Q를 사용해 은신상태일때, W로 박스를 깔거나 R로 궁을 써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W(깜짝상자)

      1. 캐스팅 속도가 좀더 빨라져 상대의 논타겟 스킬을 박스로 막는게 좀더 용이해졌습니다.

      2. 설치가능 거리가 늘어난거 같네요.

      3. 한타 전 대치상황때 곳곳에 깔아두면 한타전개후 꽤 도움이 됩니다.


  E(양날독)

      1.잃은 체력 비례 추가 데미지 옵션이 생겼습니다. 원래도 막타용으로 용이했지만 더욱 용이해졌으므로

        마무리를 하는데 활용합시다.

  

  R(환각)

      1. 터질때 작은 박스 3개를 소환하며 터집니다. 한타중 분신이 살아있다면 적진으로 보냅시다.

      2. 싸움중 본체가 빠졌더라도, 분신은 계속 적에게 붙입시다. 

      3. 분신도 무빙을 해 상대방의 논타겟 스킬을 대신 맞는식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4. 궁을 사용하는 순간 샤코는 잠깐 선택불가,맵에서 잠시 사라지는 판정이 적용됩니다. 이를 이용해

         여러 스킬 및 공격을 씹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먼저,

신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거의 무조건 이 둘중 하나입니다.
얼마전에 광전사의 군화에 맛들려서 쓰다가 역시 샤코는 기동력이지 하며, 요즘은 또 다시 기동력을 무조건 적으로 가지만 광전사도 정말 좋습니다. 

(극후반 풀템 상황에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으로 바꾸는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템
솔직히 어느 템을 가더라도 좋습니다.
어느정도 다 샤코에게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핵심 아이템은 말 그대로 샤코에게 잘어울리는 템 몇가지를 설정해뒀습니다.
하지만, 같이 가야 시너지가 좋은 템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거대한 히드라) 탱킹력을 올려줍니다. 괜히 진입후 딜러도 못짜르고 얻어맞고 죽을것만 같다.라고 생각되면 이렇게 템을                    올립니다. 혹은, 순간딜이 아닌 어느정도의 지속딜이 필요 하다 싶으면 이렇게 갑니다.

(스태틱의 단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순간누킹력을 올려줍니다. 치명타가 더욱 강력해 집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 (밤의 끝자락) 드락사르가 방관계수가 있기 때문에 시너지가 좋습니다.


(보통은 (스태틱의 단검) 과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을 같이 가진 않습니다. 딜로스도 발생할 뿐더러 필요이상의 공속이 생깁니다.)

매판 템을 다르게 가기때문에 고정된 템트리를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인벤충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니까요.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가는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올AD인데 인벤만 보고 맬모셔스를 가면 아무 쓸모짝이 없는것 처럼요.

하지만, 매판 고정적으로 올리는 아이템,트리가 있습니다.
(티아맷) 티아맷 입니다. 샤코에게 부족한 라인클리어 능력,추가 딜링들을 제공하는 아이템 입니다.
        거대한히드라를 가던, 굶주린히드라를 가던 무조건적으로 올립니다.
        하지만, 티아맷 → 히드라는 거의 후반에 이루어 집니다.
        티아맷을 우선적으로 뽑은후, 스태틱이라던지 드락사르라던지 다른코어템들을 올리고
        거의 마지막템 직전이나 그 전에 히드라로 올려줍니다.

초반 무조건 고정 템트리는 

(사냥꾼의 마체테)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티아맷) 무조건 입니다. 이후에 위에 적은(설정한) 아이템들을 올립니다.
                             티아맷까지 나온후, 상대조합과 우리조합을 따져 무슨템을 가더라도 좋습니다.
                             초반에 흥했다면 티아맷까지 나온후에 선 BF를 사서 다 죽이고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템은 이것저것 써보면서 취향에 맞는거 쓰세요. 효율이나 성능은 대부분이 샤코에게 좋습니                              다.
+)

(추적자의 검) (척후병의 사브르) 정글템에 대해서도 말하고 싶습니다. 얼마전까지는 마체태에서 더 이상 업그레이드 하지 않았지만,
                요새는 업그레이드 합니다. 그 상황이 몇가지 있습니다.
                1. 돈이 애매하게 남을때 갑니다.
                2. 잦은 갱과 게릴라전투 때문에 마나관리가 안될때. ( 정글템에 붙은 정글에서 마나 재생을 위해)
                3. 맞다이가 중요할때 ( 빨강강타 즉, 척후병의 사브르만 해당 )
                4. 지속딜이 필요할때 ( 척후병의 사브르를 올리면 무조건 피갈퀴손을 가기때문 )

정리 하자면, 마체태를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추적자의 검이 아닌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로 업그레이드 하고, 
              이후에 업그레이드 역시 용사는 가지 않고 피갈퀴손을 갑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용사가 아닌 피갈퀴손(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을 올리는 이유는?

재사용대기시간 10%와 공격력 +60 밖에 없는 용사 보단 다른 아이템들이 효율이 더 좋기 때문.
용사를 올릴빠엔 다른 아이템을 올리고, 그 이외의 경우. 지속딜이 필요할때 피갈퀴손을 갑니다.
써놓고 보니까 저도 무슨 개소린가 싶네요. 어쨌든 용사는 별로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아! 드락사르나 밤까마귀, 요우무를 간다면 The Brutalizer(톱날 단검)를 먼저 뽑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최대한 많이 게임에 영향을 줘서 게임을 캐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러기 위해 필요한게 이동속도 입니다. 기동력을 가는 이유도 그 이유이구요. 
톱날단검의 옵션에 비전투시 이동속도 +20. 엄청납니당.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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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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