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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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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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는 20분부터 시작이다.

- Cranon(2017-01-25, 조회수: 11965)

 이 공략은 람머스라는 챔피언 자체의 사기성을 믿고 룬, 특성, 아이템에서 이속만 챙겨가는 혼이 비정상인 공략입니다.

솔직히 재미있기는 정말 재밌고, 딜은 꽤나 쌔며 일반적인 람머스에 비해 잘 죽으나 생각보다 그렇게 몸이 약하진 않습니다.

 양심적으로 일반에서만 재미삼아 하세요. (근데 승률이 생각보다 괜찮..?)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유체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6,150 IP

 왕룬 이속 3개만 박아주면 나머지는 취향대로 박으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론 빨룬에 방어 노랑룬에 성장방어 파랑룬에 방어 박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른건 다 마음대로 찍으시고, 방랑자랑 지능이랑 살펴보기랑 통찰력은 필수입니다.

1순위를 이속, 2순위를 방어력으로 찍어주시고, 주로 서폿을 가는걸 추천드리기 때문에 산적을 추천하는 편이며 대자연도 추천합니다. 텔 탈 때 부쉬 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불변의 진리입니다. 무조건 고텔드세요 고텔.

예전엔 리바텔도 좋았지만 리바가 사라진 지금은 고텔만이 답이요, 진리며 완벽 그 자체입니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ew순으로 마스터해주세요. 도발이 많이 사기입니다 람머스가

스킬 하나하나가 버릴게 없기 때문에 1~3렙때 qew를 다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모두가 아는 그 콤보, 큐로 굴러서 들따박고 ewr평평.

포탑 밀 때는 wr키고 평타로 조지시면 되구요.(옆에 적미니언도 궁 때문에 죽습니다.)

 20분 이전 풀콤은

 텔 고스트(텔 시전 완료 2초 전에 써주시면 될 듯합니다. 유체화 너프먹는다네요.) q 이속아이템(텔 끝나자마자 모두 사용, 지속시간 긴 순서대로 써주시면 됩니다. 제 템빌드대로면 요우무 승천 시미터 순.), 적 챔피언에게 들따박고 rew평평.

 이 콤보는 망갑 스택 100 채우시고 아무데서나 적 눈에 안 띄는데서 하시면 됩니다.

 20분 이후 풀콤은

q 텔 고스트(위와 똑같습니다.) 이속아이템(위와 똑같습니다.), 적 챔피언에게 들따박고 rew평평.

 이 콤보는 우물에서 민병대 받고 망갑 스택 100 채우시고 적 눈에 보이지 않는 와드, 미니언, 포탑, 잘반 깃발 등등에 타셔서 매우 빠른 속도로 박으시면 됩니다. (매우 빨라서 사실상 순간이동)

스킬 활용 팁

 도발 먼저 걸 수 있는 상황에는 ewr로 패다가 적 뒤쪽에 자리잡고 q로 박아서 최대한 우리팀 쪽으로 밀어주는게 좋습니다. 혹은 상황에 따라 우리팀 딜러진에서 떨어트리는 용도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부쉬 안에서 q키고있다가 최대이속 되자마자 적한테 들따박는것도 좋습니다. 반 조금 안 되게 채우시고 달리면 많이 빠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승천, 기동력 (혹은 신속도 괜찮습니다.), 망갑, 가갑

이거 네 개가 필수이고, 사기인 템들입니다.

 승천의부적이 정말 사기인게, 돈도 생각보다 많이 주고, 이속 증가, 방어력 증가, 체젠, 마젠, 쿨감 어느 하나 버릴 스탯이 없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가능한 빨리 사주셔야합니다.

 여튼 위의 네 개 템들은 무조건 가주시고, 나머지 두 칸은 헤르메스와 요우무를 추천합니다만, 위의 네 개 템만 갖춰도 매우 빠르므로 두 개는 그냥 취향대로 가주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든 AP챔피언 (오리아나, 다이애나 등 평타강화 패시브가 있는 챔피언은 나름 할만합니다.)이 카운터입니다.
AP챔피언이 두 명 이상이라면 시미터나 밴시 등을 무조건 가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든 평타기반 챔피언들이 상대하기 쉽습니다.
이즈나 루시안 등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도 20분 이전엔 좀 힘들지만, 20분 후에 민병대 받고 들따박으면 그냥 다 잡습니다.

 적팀이나 우리팀에 헤카림, 퀸 등이 있으면 달리기 시합하고 놀면 재밌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저는 주로 서폿을 선호하는데, 정글은 당연히 안 되고 탑이나 미드같은 1대1라인은 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바텀가서 최대한 어그로끌고 맞으면서 우리팀 원딜이 딜을 잘 넣어주길 기대해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고대주화로 최대한 줏어먹다가 울팀 정글 갱 오면 부쉬에서 q굴리고 있다가 최대속도로 박아서 호응해주시고, 적팀이 갱 올 때 원딜이나 자신 둘 중 하나가 죽어야할 상황이면 어그로끌고 원딜을 살려야합니다. 원딜이 말리면 바텀 이길 가능성이 아예 없어요.

첫 템을 고대주화로 가더라도 람머스 자체가 꽤나 사기적인 챔피언이기에 우리팀 원딜이 딜을 잘 넣어준다면 2:2상황에서 매우 좋을 수도 있습니다.

원딜이 커야 얻어먹는것도 많고 그래야 템도 잘 사고 게임을 즐기기가 편해집니다.

 원딜을 믿고 원딜이 최대한 말리지 않도록 하세요.

 

중반 운영법

 포탑 하나 밀거나 밀리거나 한 상황일텐데 퍼블포탑은 적당히 뺏어먹으세요. 이 람머스는 돈이 제일 중요합니다.

텔 쿨이 통찰력 찍은 기준으로 210초이니, 20분에 바로 풀콤을 꽂기 위해 16분 30초쯤부터는 텔을 아껴주세요.

 

후반 운영법

 풀콤으로 이니시열고 우리팀이 잘 해주길 믿어야합니다.

사실상 한타때 5 : 4.5 쯤이기 때문에 우리팀이 잘 해주길 믿어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풀콤으로 람머스가 얼마나 빠른지 구경시켜주면 대부분 엄청 웃습니다.

팀의 분위기를 좋게 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AP챔피언 만나면 무조건 도망치고 아군 하나 끼고 싸우세요.

AD챔피언 만나면 템 상황에 따라 1대1이든 1대 多든 1대 5이든 싸우고 보세요. 꽤나 버티니까 그 동안에 우리팀이 이득을 챙기거나 백업을 와줘서 이길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솔직히 이거하는놈 진짜 양심없음. 팀캐리가 없으면 이길 가능성이 없기때문에 팀한테 되게 민폐라고도 볼 수 있는데, 20분 후에 미친 속도를 보여주면 팀 분위기가 좋아질 수도 있어요.

가끔가다 20분 전에 끝나는 경우도 있는데 그 때가 제일 슬픕니다. ㅠ

 여튼 전적 짤 몇 장

 위의 두 장은 제가 깨알같은 쿨감 5퍼센트의 엄청남을 알기 전의 게임들이였습니다. 천둥군주 짱짱맨.

세 장 다 아군 팀에 캐리하는 사람이 존재하죠. 팀캐리 없으면 이기기 힘듭니다. 그냥 속도광들을 위한 템트립니다.

 여튼 람머스 재밌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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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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