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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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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前브론즈의 징크스공략법/브론즈에서는 이렇게만하자!

- 캡짹의부리(2017-01-30, 조회수: 6712)

안녕하세요!첨으로 써보는 징크스 공략입니당! 브론즈 징크스면 이렇게만하면 탈출할수있습니당!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1 (+84.0) 2009 마나 245.6 (+45.0) 1010.6
공격력 57 (+3.4) 114.8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28 (+3.5) 87.5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3
  • 공격력 +0.43
    x3
  • 공격 속도 +0.76%
    x3
  • 쿨감소 -0.83%
    x3
  • 공격력 +0.28
    x3
  • 공격 속도 +0.64%
    x3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9.13
  • 공격 속도
    +13.8%
  • 방어
    +3
  • 쿨감소
    -2.49%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12,193 IP
솔직히 브론즈에서는 여러가지 섞어서 갈필요는 없는데 대중차가저 이렇게 됩니다.솔직이 이구간에서는 룬,특성은 어떻게 들든간에 실력만 있다면 충분히 이길수있는구간이라 룬에는 그렇게 특별하게 관심둘필요가 없습니다.저렇게가기 귀찮다면 올공격으로 가도 상관은 없다고보나 징크스만 전문적으로 파고싶다!라고 생각하면 추천드리는 룬입니다.징크스는 기본적으로 포탑철거나 킬,어시가 나오면 이속.공속이 빨라지는 패시브가있기때문에 초반에 공속룬으로 기본만 잡고 시작한다면 패시브가 터질때 시너지가 좋을 피흡룬도 추가했고 징크스가 다른 원딜들처럼 물몸인데다가 뚜벅이라 방어력도 챙겼으면하는 바람이 있어 쿨감 방어룬도 넣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 개인적으로는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를 추천하지만 전투의 열광도전투의 열광나쁘지 않다고 봅니다.징크스는 초반에 딜을 빡세게 넣을수있고 후반에 안정적인 딜이 보장되 이 2개중 어느것을 사용해도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흉포부터 살펴보면 평타형챔프에게 추천되는 분노분노,징크스 패시브에 유용하게 사용되는포식 포식정도로 맞춰주시면됩니다.이제부터 호불호가 갈릴수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양날의 검양날의 검을 사용하는 편입니다.징크스는 공속은 빠른데 거기에 추가 딜이 들어가면 탱들도 녹을수밖에 없을것입니다.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같은경우는 자신이 징크스로 킬을 따고 바텀을 터뜨릴수있다!나는 브론즈에 데프트다!라는 자신감을 가지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전투의 환희전투의 환희같은 경우는 말뚝딜 박을때 사용하면 유용할것같은 생각이듭니다.그래서 카이팅이 힘든분들께 추천드립니다.다음은 징크스는 ad이니 분쇄의 일격분쇄의 일격 을 가주시고 앞서말한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 전투의 열광을 가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이젠 책략으로 넘어갑니다! 맨첨에는 포악함으로 시작해 주시고 체력관리할 자신이 없으신분은 비밀창고를비밀 창고,레드버프나 용버프를 유용하게 쓰고싶다는 분들은 룬친화력룬 친화력 을 추천드립니다.그다음 무자비무자비를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패시브와 전쟁광이나 치명타같은 경우에 유용합니다.다음으로는 산적산적 을 추천드립니다.브론즈분들은 cs잘챙기시는분들 잘못챙기시는분들로 나뉘는데 산적은 cs를 잘챙길자신이 있는분들께 추천드리고.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은 cs를 겜중 잘못챙기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이건 모든원딜들의 기본인 ,을 들고가는게 좋습니다.상대팀바텀이 럭스.애쉬조합처럼 둘다 cc가 있고 상대팀전라인에 나에게 위협이 될만한 cc가 있다면을 들수도있지만 잘.,,,안쓰잖아요?그래서 잘쓸자신이 없으면 들고 수은의 장식띠가 가주는게 좋습니다(수은도 쓸지는....)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포탑, 억제기, 에픽 몬스터(아군이 처치할 경우)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대상이 처치되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75/100/125/150/175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30/40/50/60/7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1.5초에 걸쳐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25/35/45 (+0.15AD)에서 250/350/450 (+1.5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의 적들은 8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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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일단로 슬로우를 묻혀주고 w를 맞은 적의 바로앞에 를 깔아주시고요 같은 경우는 로켓은 시간이 걸리지만 강한딜과 넓은 사거리, 머신건은 빠르고 지속적인 딜을 넣을수있기때문에 위치에 따라 사용해주시고 바로이이 중요합니다.은 이즈리얼 애쉬 궁과 마찬가지로 예측이 거의 대부분입니다(이구간은 특히)천상계님들이 예측매드무비를 찍으시는데 이구간에서는 어렵기때문에 라인전할때는 딜교할때는 거의 사용할일이 없을수도있지만 딜교에서 이득을 봤을때 유용하게쓰이는 스킬입니다.자동시전보다는 일반시전이 명중률을 높혀줄것같습니다.

요약하자면      순서로 사용해주시고 필요할경우을 사용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은 징크스와 시너지가 잘맞는 챔 쓰래쉬나 블랭같은 챔이 서폿이라면 q e 순으로 찍어주시면되고 그게 아니라면 w를 찍는게 좋습니다. q선마로 찍어주시고 w.e는 돌아가면서 찍어주는게 좋고 어떻게 찍어도 상관없다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시작템은 으로 시작해서 b.f대검(1300)이 나오면 바로 집으로 튀어가서 구매해주는게 좋고 무대를 가는것 보다는 을 사용하는게 라인전이나 파밍할때 좋을것입니다.신발은 원딜의 필수기 때문에 반드시 구매해주시고 바로를 뽑아줍니다.이 템2개를 뽑으면 빠르면17분 늦으면25분까지도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이쯤때면 슬슬 협곡에 긴장감이 감도는데 이때 vs가 갈립니다.둘이 중접이 안되기때문에 한개만 가야되는데 스팩은 유령무희가 공속이 10%높은거 말고는 없는데 스태틱의 단검은 고유지속효과가 있기때문에 개인취향에 맞기겠습니다.이때부터 슬슬 공속이 붙습니다.자신감도 생기고요.로켓쏘고 다니면 암살자가 아닌이상은 잘안건드리기 때문에 탄력을 받습니다.이때 를 뽑아줍니다.공속이 슬슬나오는 징크스에게 매우유용합니당.여기서 잘큰탱들이 없어 방관이 필요없고 무난하게 성장을 했다면 를 갈수도 있지만 만약 잘큰탱이 있다면 을 가는게 좋습니다.마오카이나 말파처럼 훅들어오는 챔인경우는 훅들어오는것만 잘피하고 피지컬이 괜찮다면 무난할것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블랭은 빼박입니다.모든 뚜벅초들에게 고통인 블랭은 브론즈의 무빙vs브론즈의 그랩 말그대로 누가누가 못하나에 달렸습니다.하지만 요즘 아무리 못해도 뚜벅이들은 좀 끌껍니다.상대블랭이 선픽이라면 가급적이면 징크스 픽을 자제하는게 좋습니다.만약 당신이 선픽이였다면 최대한 라인을 땡기고 미니언뒤에서 평타로 적당히 딜교하시면서 갱을 불러 성장하는게 바람직합니다
렝가
렝가는...하 너무 빡칩니다.궁쓰고 달려들어서 e던진거 맞는다면 아무것도 못합니다.w,e스킬다 쓸모가 없어집니다.렝가는 순식간에 들어와서 순삭을 내기때문에 라인전중 갱이나 한타할때 모든면에서 힘듦니다.그래서 제어와드를 사가지고 다니거나 예언자용 개조를 사가지고 다니는게 그나마 좋지만 '그나마'입니다.알고있다고해도 순삭당하는건 순식간이기때문에 답이없습니다.
코르키
코르키는 뭐...말이 필요없습니다.서폿과 같이 있을때는 딜교보다는 파밍중심으로 라인전을 해주시고 서폿들이 로밍을 다니기 시작하면 1ㄷ1구도가 나옵니다.이때 코르키가 과감하게 앞발키리로 들어오면 피지컬이 좋은친구들은 뭔가 대처를 하겠지만 브론즈피지컬은...예 어렵겠저.그래서 왠만하면 1ㄷ1구도가 안나오게 정글이나 서폿을 자주 붙들어두고 1ㄷ1구도가 나온다면 위로 합류해서 한타구도를 형성하거나 미드에서 파밍하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리얼은 바텀에서 심심치않게 볼수있지만 브론즈에서는 충이 많습니다.무리마나가 25분넘어서 나오거나 트포 얼건을 같이가거나..이런경우를 자주볼수있습니다.이즈 q만잘피해주시면 딜교할때 이깁니다.피지컬이 좋으신 분들은 그러시겠지만 q를 자주맞으시는 분들은 2ㄷ2 라인전이 힘들수도 있습니다.그러나 거의 이길수밖에 없다고봅니다.이즈는 슬로우를 맞으면 힘이빠집니다.라인전때 라인땡기고 갱부르고 w잘맞추면 이즈가 비젼을 써도 금방잡힌다고봅니다.궂이 갱을 안부르더라도 이즈는 q말고는 딜이 잘나오지않기 때문에 징크스의 로켓만 계속때려도 이즈는 가볍게 압박할수있습니다.
케이틀린
케이틀린은 cc기에 취약한편입니다.e스킬로 무빙이 매우어렵기 때문에 왠만하면 다 맞습니다.그렇지 때문에 징크스가 빠직만 잘깔아주면 스턴이 풀려 e를 써도 멀리못갑니다.이때 징크스 로켓으로 계속패주면 케이틀린은 뒤도 안돌아보고 계속튀다가 죽습니다.한타할때는 케이틀린 w만 탱이 밟아 없애주면 로켓으로 포킹만 해주면 케틀 힘도 못쓰고 죽습니다.
루시안
1ㄷ1 깡패인 루시안이 왜 징크스한테 발릴까?이유는 루시안의 사거리 때문입니다.루시안은 전반적으로 사거리가 짧아 적당한거리를 두고 딜교를 하면 딜교에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하지만 가끔씩보면 좀 한다보이는 루시안도 있습니다 이때는 나대지말고 적당히 딜교하면서 한타할때 프리딜만 넣어주면 됩니다.루시안은 한타할때 궁말고는 딜을 적극적으로 뽑기가 힘듦니다.그러니 궁만빠지면 뚜까패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리쉬끝나고 파밍을 해주는데 상대팀이 어떠튼간에 라인은 떙겨주고(미니언 때리지말고 막타만 평타로 먹으면됩니다)파밍력이 좋기때문에cs는 잘챙길수있습니다.늦어도15분에는 cs100개 나옵니다.울팀서폿이 쓸쉬 블랭같이 시너지좋으면 끌어줄때 e만 잘깔아주면 한명은 걸립니다.그때 w써서 스턴먹이고 가까우면 머신건으로 거리가멀면 로켓으로 패줍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파밍만해줍니다.모든 공속중심의 원딜은 템이 매우중요합니다.어떤상황에서든 위에 라인운영법처럼만 해주시면 됩니다.만약 라인전이 꼬였다면 맨탈차리시면서 파밍에만 몰두합니다.딜교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슬슬한타를 위한 준비를 하는것이 좋습니다.징크스는 위치만잘잡으면 q스킬로 때리기만 해도 1인분은 합니다.만약울팀이 한타를 잘안하면 웨이브올라오는거 수시로 정리해주시면서 cs를 위로 올리면서 한타준비를합니다.만약라인전때 꼬여서 힘들다는경우에는 바텀에서 파밍하면서 더티파밍도 해가면서 템을 뽑아줍니다.징크스는 초반에 밟혀도 어느순간 가진걸 다가지고 돌아온다면 충분히 왕귀가능합니다.그러기때문에 초반에 말려도 맨탈챙기시고 중반에는 cs챙기시면서 후반까지는 끌고갑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거의 다 풀템이 나와 더이상 살템도없고 양측다 딜이 어마어마하게 나오기때문에 한번의 한타로 게임의 승사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후반에는 틈틈히 웨이브정리해주시면서 한타구도가 나오면 초,중반에 폭풍성장을 했다면 q로켓으로 이니쉬를 걸만큼 강력합니다.q포킹으로 앞에 나대고있는 물몸을 쳐주거나.궂이 그게 아니더라도 q포킹만 계속 해주시면 공속이 붙어 추가딜을 넣을수있습니다.후반때가지 말리고있다면 이제는 더티파밍위주로 파밍을 해주시고 한타할때 포지션을 잘잡아서 어시라도 챙길수있으면 어시라도 먹고 커주는게 좋습니다.하지만 그게 뜻대로 되나요.후반까지 말린다면 솔직히..할수있는게 없습니다.원딜이 말린상태에서 후반으로 갈수있다는것은 미드나 탑이 매우성장했다는 것입니다.고만고만하게 성장한 상태에서 원딜이 말렸다면 후반에 이기기는 힘듦니다.말렸으면 한타포지션을 잘잡아 로켓딜만 계속 꾸준히 넣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팀에 헤카림이나 렝가,탈론같은 챔들은 분명 징크스를 물려고 들어올것입니다.그렇지때문에 왠만하면 탱형님들의  어깨에 있도록하고 만약상대팀이 당신을 물지안는다면 그대로 프리딜을 넣을수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지금까지 징크스 공략법입니다.첨이여서 부족한점이 많을수있습니다.저도 브론즈에서2년있었고 거기의 상황이 어떤지잘압니다.어떻게 보면 맨탈,피지컬이 게임의 승부를 가를수있습니다.브론즈분들 힘내시기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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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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