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7
1
12
2/2
[Top NO.1]탑 우르곳 공략 [주의] - 극정성

- 브로니3569(2017-02-08, 조회수: 9679)

첫글입니다. 존칭 반말 막 섞여 써있는데 양해부탁드립니다.

최강사기 마나 우르곳 
           
                                             
그녀석의 핵심은 마나에 있었다.

또한 우르곳은의 패시브는 궁하고 연계되서 65%의 피해량 감소라는 효과를 발휘했다.

이에 우르곳은 1:1에서 최강자가 되었다.

오늘은 제가 요즘 사랑하며 열혀란 펜인 우르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공략글은 처음인데요?

잘 봐주세요.

댓글좀 달아봐요. 보고만 가시지 말구 ㅋㅋ


궁금한것은 항상 댓글로 남겨주세요. 성실한 답변가가 

되겠습니다.





겹치지 않는 판들입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마나 +1.17
    x9
  • 레벨당 마나 +1.42
    x9
  • 레벨당 마나 +4.1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마나
    +644.76
총 가격 : 12,615 IP
계산한번 들어가봅시다.
우르곳 18렙 기준 마나 (1247.4)
룬 18랩 기준 마나 (644.76) = 1892.16
여눈 풀스택 (1000) = 2892.16
얼건 (500) = 3392.16

총 18렙 기준 마나 3392.16
만약 룬을 가지 않는다면 -644.76 = 2747.4
입니다.

그러면 3392를 약
3400으로
2747을 약
2800으로 계산해서 비교들어가 보겠습니다.

우르곳 w 보호막 계수의 대한 비교
3400의 8% = 220 + (272) = 492 /
2800의 8% = 220 + (224) = 444 /
*근데 여기서 마스터리의 룬갑옷효과가 추가됩니다 자가 방어막 + 8%
그래서 

492 + 8% = 39.36(약 40) =
532
444 + 8% = 35.52(약 36) = 479
*오차 계산이 있었을 수 있으나 계산시 방어막 차이는 (50)차이입니다.

무라마나 공격력 계산
3400의 2% = 25 +( 68 ) =
93
2800의 2% = 25 +( 56 ) = 81
*서렌클럽님 말처럼 정확히 (12)가 차이가 나네요

무라마나 고유지속효과 : 충격 딜 계산
-현재마나 3%를 소모해서, 소모한 마나의 2개의 수치의 물리 피해를 입힘
3400/ 2800을 기준으로 잡고 

3400의 3% = 102 x 2 = 204
2800의 3% = 84 x 2 = 168
*36의 딜차이가 납니다.
물론 현재 마나이기 떄문에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치가 높을 수록 당연히 더 많은 마나를 소유하고 있는게 추론적인 이론이네요.


★그래서 결론은
w 방어막 = +50 (532/479)
공격력 = +12 (93/81)
무라마나 추뎀(충격) = (최대)+36 (204/16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 설명은 좀 의구심이 생기는 것들만 설명하겠습니다/
포식우선 이녀석인데요, 처음에는 새로운 피이 녀석을 선택했었는데, 밑에서 흡혈귀녀석이 아닌타고난 재능녀석을 선택함으로서 라인 피흡관리가 조금 부족했기에 선택한 포식입니다. 직접 써봤는데, 정말 좋아서 계속 쓰고 있습니다. 포식으로 인해서 수월한 라인관리는 있어도 한타 때, 특별히 약하다거나 불이득을 보진 않기에 포식을 추천드립니다.

타고난 재능사실흡혈귀와 고민이 되긴했지만 스킬딜에 조금더 치중하기 때문에 택하였습니다. (AP는 방어막에 기여?)
짐승 같은 힘뭐 궂이 설명안해도 되겠지만, 우르곳은 전라인 캐릭을 먹는 챔입니다. 스킬딜을 올리기엔 정말 좋습니다.
죽음불꽃 손길자주는 아니지만 간혹 이녀석 덕분에 킬을 먹을 때가 있고, 특별히 탑에서는 (부패 물약)이걸 많이 들고 오기 때문에 택한 마스터리입니다. 

꿋꿋함우르곳은 필수 AD방템 1개 AP방템 1개를 꼭  올려야 하는챔이기 때문에 택했습니다.
질긴 피부역시나 라인유지용인데요, 원거리에다가 평타를 칠 경우가 생기다보니 CS딜도 줄여주고 탑에서는 초반버티기에 좋습니다. 
룬 갑옷우르곳은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스킬을 위한용입니다. 상당히 좋습니다.
통찰력 = 이건 뭐 궂이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라인복귀용 텔을 통해 CS를 챙길려고,, 인내심OR신속
고접입니다.

전 어쩌다 실수로 정글이 걸렸는데(탑/정글만 희망)

탑인 줄 알고 우르곳 골랐다가 Smite(강타)Flash(점멸)로 게임을 했는데, 정글 우르곳이 영 나쁘진 않더라구요.

물론 힘듭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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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우르곳 스킬은 찍는 법이 3종류입니다. 선큐는 필수이긴 하나 취향에 따라서 알아서 하세요(선큐를 찍는 이유는 cs를 먹기위함입니다.)

1. 방어스킬 위주    스킬을 2개까지는 찍어주고 스킬부터 선마스터


*우르곳은 q 스킬을 제외한 다른 모든 스킬이 스킬강화될 시 쿨탐감소효과가 있기때문에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방어계수도 올라가기 때문에 하드챔프 상대로 유용하다.(아직 우르곳을 잘 못한다면 추천)


2. 공격스킬 위주(Q) -스킬을 순서대로 하나씩 찍고스킬에 올인


*필자가 자주 하는 스킬 방식 Q스킬 마스터 이후에는 골고루 찍거나 / 안풀렸으면 W , 잘풀렸으면 E마스터로 간다.

*최근에는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스킬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스킬 찍고 Acid Hunter(산성 추적탄)마스터하고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마스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딜교에서 우위권)



3. 공격스킬 위주(E) -스킬을 2개까지는 찍어주고 스킬부터 선마스터


*방어를 전혀 안가거나 방어는 가는데, 체력을 안가는 상대에게는 최고의 스킬트리

 

스킬 콤보

 콤보는 3가지정도 적어볼려고 합니다.

*궁스킬을 제외한 콤보입니다.


0.    



1.  평  평



2.  적중하면  키고 평 or  날린다.



3.  평 (적이 w평타를 떄리면 상대가 스피드가 느려질때 날려 적중률을 높인다.) 그 후  ....死


* 궁콤보는 매우 중요하다.


우선 우르곳은 앞에서 설명했듯이. 우르곳 자체로서의 강력함도 있지만 적을 무력화 시키는 완전사기형 챔프이다.

우르곳의 강력함은 무라마나라면

우르곳의 완전형은 궁이다.


궁은 그 타이밍이 매우 중요하다.

우르곳의 궁은 또한 유용도 또한 매우 다양하다.


귀찮으니까 설명은 안하겠다.

그냥 궁보고 연구하면 된다.

스킬 활용 팁

 저같은 경우에는Acid Hunter(산성 추적탄)-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 찍을때가 많은데, 이런경우는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을 먼저 2개 올려서 CS를 더 쉽게 먹기 위함입니다.

(실재로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 1개와 Acid Hunter(산성 추적탄)2개를 찍은 CS섭취량의 난이도는 확연히 다름

 EX) 초반 원거리CS 같은경우 타워 1대에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 (1개찍은 상태에서는 평타한방을 섞어야 하고)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 2개 찍은 상태에서는 스킬샷으로만 먹어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아이템(한개는 자율)
아이템 빌드
템빌드는 필수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얼어붙은 건틀릿)Ninja Tabi(닌자의 신발)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으로 간다. 보통 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가나, 상대라이너가 극 마관챔일경우나 하드 cc가 많은 판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간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부족한 20% 재사용과 방깍효과를 극대화한다.

참고로 Muramana(무라마나)가 터졌을경우 Muramana(무라마나)의 공격력은 약 85에 달한다. 최고의 공력템이 되면서 추가 데미지가 마나의 3퍼의 두배이기 때문 상상초월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탑 라인에서 만나면 진심 노답.까진 않지만 그래도 스킬들이 카운터급 특히 장막

그러나 cs관리만 하면서 하면 전혀 어렵지는 않지만 까다로운 상대
말자하
거리조절하면서 E Q만 하면 쉬운데, 말자하 궁콤보맞으면 거의 70%피가 다니까, 살아남아서 보호막 키고 궁써도 이길때도 있고 질때도 있음

거리만 유지하면 너무 쉬움

퀵실나오고부터는 절대 안짐.

궁만 조심하시면됩니다.
라이즈
반반인데, 이녀석이 딜교를 걸어오며 CS를 못챙기게 하면 하드하고, 같이 CS먹고 초반만 넘기면 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보통 탑 대부분의 캐릭을 씹어먹지만, 이녀석은 나오는대로 통채로 삼킵니다.
클레드
정말 쉽습니다. 걍 뭘해도 쉽습니다.

탈것에서 내린 이녀석은 이속도 느려지죠 ㅋㅋㅋ 타워 허깅해도 킬각입니다.

*(하지만 이녀석도 크면 괴물이 되기 때문에 너무 들이대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이렐리아
이녀석도 쉽습니다. 딜교한다고 먼저 체력을 나보다 내려놓지는 마세요 스턴걸리고도 이기지만, 이녀석이 딜템을 먼저 올리면 그냥 올리도록 나두고 너무 딜교하지 마세요. 우르곳 초반딜은 약하지만 짤짤이를 너무 많이 넣으면 킬도 못먹고 오히려 탱템만 갖춰서 옵니다.
이렐 상대법 - 1
상대 이렐이 멘탈이 나갔는지? 아니면 킬각이라고 생각됐는지, 킬딸생각은 없고 집보낼려했는데, 달라붙어줘서 킬을 먹었네요.



-다이브에 대한 올바른 예-
상황판단 중요합니다. 포탑 처음 맞은 애를 평타 및 궁시전 하여서 최소한의 피해와 이득을 취합니다.
그러나 처음 맞는 애가 탱커라면 무시하고 딜러에게 써주는게 올바른 예입니다.







-우르곳 활용법- 
특히 우르곳은 적당한 템트리가 나오면 엄청 강해지기 때문에  팀 스코어를 보고 덤벼드는 녀석들을 상대로 엄청난 징벌을 내릴 수 있다.

이 때, 우리편 애들이 하도 쫄아가지고 내가 애들 달래면서 진입했음 이즈 쉽게 따니까 그때서야 믿고 따라옴.

마지막 이즈 딸때는 심리전인데 딸피의 유혹을 이 구간에서는 못 벗더군요.






사실 이판 탑 몰가 상대로, 적 정글리신이 갱을 자주와서 라인전에서 0킬 3뎃이였는데,
역시 우르곳은 0킬이여도 쌥니다. 한타 참여하자 마자 몇분만에 4킬먹고 다시 라인 타워깨로 왔는데,

딜간 리신이 kda만 보고 덤볐다가 깨지고, 채팅으로 형님 안깝칠게요 합니다.
그리고 다음편에서 그 리신이 친구들 데리고 와서 깝친편이 되겠습니다.
*이 동영상에서 중요한 부분은 리신이 궁을 쓰기전에 (궁쓰기 좋은 위치선정을 하기 전에) 우르곳 궁을 쓰는 겁니다. 물론 타워에 안맞기 위해 최대한 같이 빠져나오면서 말이죠.


몰가를 처리하고 난거지만 뭐 원래 3:1로 뜰려고 대기하던건데, 몰가가 쌔진 우르곳을 상대 안해서 버틸줄 알고 먼저 들어와서 빨리 죽은게 좀  저한테는 이득이였네요.

이 처럼 우르곳의 성장은 무라마나와 동시에 시작됩니다. 마치 각성을 한 우르곳처럼 말이죠



상황판단후 가끔씩은 서폿이 한타를 좌우할때가 있는데, 그런애들 상대로는 서폿을 먼저 죽이는것도 답입니다.
이 동영상은 적팀이 모여있지 않은 상황을 빠르게 캐취하고 빠른 궁으로 선취점을 차지하고 밀고 간 동영상입니다.

우르곳 궁을 무조건 원딜 or 미드라이너 한테 쓴다는 편견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난이도는 E(이지) / N(노말) / H(하드)
*선템&첫템(고정) : (수확의 낫)Health Potion(체력 물약)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난이도(H)      핵심템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시작부터 난이도 하드한 야스오입니다. 사실 탑에선 이녀석 빼고는 다리우스 정도?? 그리고 나머진 다 쉽습니다.
난이도가 하드라서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상대하기가 귀찮을뿐 그렇게 어려운 챔피언은 아닙니다.

우선 야스오랑 라인전에서 중요한건 극초반 CS를 잘챙기시라는건데요.
보통 요즘 야스오는 1렙Sweeping Blade(질풍검)스킬을 찍고 옵니다. 때문에 거리유지를 해야하는 우르곳에게는 치명적인데요.
1렙에는 Sweeping Blade(질풍검)스킬을 타고다니면서 평타를 넣는 수준이지만 2렙이되면Steel Tempest(강철 폭풍)스킬을 병행합니다.

때문에 1렙에서 먹을 수 있는 CS 6개정도는 최대한 먹돼, 2렙이 되면 CS 욕심을 버리고 야스오가 CS를 미뤄주기를 기다리며 간혹 한 두개씩 먹습니다. 야스오는 Sweeping Blade(질풍검) 과 Steel Tempest(강철 폭풍)스킬로 라인을 밀기 싫어도 밀게 되있습니다. 야스오가 막타로만 CS를 먹으려고 한다면 가서 평타를 한대 쳐주면 지가 알아서 Sweeping Blade(질풍검)스킬을 타고 옵니다. 그러면 알아서 라인이 밀리게 되있죠. 그러면 타워 허깅하면서 딜교하지마시고 CS만 챙기세요.

하지만 우리의 야스오는 Wind Wall(바람 장막)스킬로 CS를 방해합니다. 신경 너무 쓰시지 마시고 최대한 먹어주세요.
우르곳은 (수확의 낫)템 뿐만이 아닌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의 스택을 쌓는게 더 중요하기 떄문이죠.

그렇게 템이 나와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게 나오면 그때부터는 궂이 도망안다녀도 딜교에서 우선권을 잡습니다. 오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스킬을 켜서 평타를 때리고 야스오가 방벽을 안키거나 완전 근접해있을때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날려줍니다.
Acid Hunter(산성 추적탄)그 이후에는 방벽을 안키면 이걸로 좀 때려주시면 알아서 빠지고 자신의 딜이 우르곳한테 박히지 않는 것과 우르곳의 딜이 자신에게 박힌걸 계산하고 CS만 쳐먹거나 갱을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



난이도(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런 뚜벅이 종류 애들은 참 좋은게 우르곳이 CS를 먹고 성장할수 있도록 해준다는 겁니다. 가끔 딜가렌을 가는 애들이 있는데요. 그러면 땡큐 하면서~~ 몸사리면서 CS만챙기시면 됩니다. 간혹 수확낫을 보고 CS를 극도로 방해하려는 수작을 부릴 때가 있는데요. 우르곳은 절대 약챔이 아닙니다. 

최대한 CS만 챙기되, 이 녀석이 우르곳 무서운지 모르면 무서움을 맛보게 해줘야 겠죠?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을 통해 들어오는 가렌과 도망가는 가렌을 계속 때려줍니다. 물론  이런 모든 행위가 우리에게는 강해지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죠.

딜가렌이면 Acid Hunter(산성 추적탄)이후에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걸 선마해서 압도시켜주면 되겠구요

방가렌일경우 (얼어붙은 건틀릿)이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걸 가셔서 방깍 40%~이상으로 후려쳐주면 되겠습니다.
또한 우르곳의 이 핵심템 두개는 우르곳의 주문재사용을 40%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방어막과 공격에서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칠흙은 방어템을 간 녀석들에게 너무 좋구요. 적팀에 탱커가 많다면(도미닉 경의 인사)템을 병행하신다면 최대 100%이상의 방깍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물론 게임상 방어력 수치가 0이 되지는 않더라구요.

가렌은 후반캐리력이 있어서 난이도를 노말로 체크했지만, 라인에서는 E~N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난이도(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녀석은 최근에 극심한 너프를 먹었는데도 많이 보이는데요. 참고로 너프 이전에도 우르곳이 상대하기에 어렵지 않은 챔이였습니다.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이 스킬과 Hammer Shock(망치 강타)스킬로 우르곳을 괴롭히지만 흡혈귀(Vampirism)마스터리 하나로 극복이 가능합니다. 물론 뽀삐가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로 진입하면서 들어온다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스킬과 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스킬을 병행하며 최대한 딜량을 적게 받으시며 초반 CS를 열심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녀석은 초반 ~ 후반 싸움에서도 1:1 지지 않습니다. 같은 템상황이라고 할때, 우르곳의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와 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 가 이 녀석의 딜량을 깍고, 최후에는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조합까지 쓰면 1:1에서는 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워낙 단단해서 잡는데 꽤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런 녀석을 때문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템을 올리는 것입니다.

이녀석은 단단하기때문에 난이도를 N으로 설정했지만 사실 상대하기에는 E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난이도(E)      핵심템 : Muramana(무라마나)

솔직히 요즘 티모 공략들이 많이 올라오잖아요? 방관 체력 슬로우 ~~ 뭐 등등

하지만 뭘 어떻게 해도 이녀석은 쉽습니다.

게임을 시작한 티모는 원거리 상대인 우르곳을 상대로 그다지 딜교를 걸어오지는 않습니다.  자신도 CS먹고 커서 압도하겠다는 이야기죠. 물론 티모도 CS먹고 좋은 템으리를 가면 매우 강력합니다. 특히나 실명은 몇몇 챔프들에게 너무 강력한 시너지효과를 내죠. 하지만 우르곳에게는 평타는 그저 매너액션일뿐입니다.

이녀석은 공략을 따로 올리지 않겟습니다. 그냥 CS 잘챙기고 Manamune(마나무네)이템을 빨리 띄우세요. 물론 이녀석에게도 마찬가지로 (얼어붙은 건틀릿)걸 가줍니다. 재감효과와 AD 방어력이 무척이나 좋기 때문이죠.

몇몇 분들이 티모의Toxic Shot(맹독 다트)(평)Blinding Dart(실명 다트)(평)Toxic Shot(맹독 다트) 이런 스킬콤보 등에 허덕이지 않을거냐라는 생각을 하는데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스킬과 흡혈귀(Vampirism)로 운영해 나가시면 되구요. 극초반을 넘어서서 대략 렙 4~5렙이 되면, 티모가 거리 유지하는 우르곳을 당해낼 방법이 없습니다. 다만 킬을 먹을려고 너무 애쓰시지 말구 우르곳의 인내심을 견뎌내세요. 첫 완성템은 (얼어붙은 건틀릿)로 추천합니다. 상대 티모가 갱으로 잘컷거나 방관이라서 아플수 있습니다. 그럴경우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정도로만 커버해주세요. 초반 다른 마방템은 우르곳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탑피오라는 정말 강력한 챔프들중에 하나이지요. 하지만 우르곳 성님한테는 그저 칼잡이일 뿐입니다. 손목가지에서 무한 칼침이 나가는 우르곳 성님한테 칼 한자루로 덤비는것은 무례이지요.

마찬가지로 다른챔프상대법처럼 성장해나가면 됩니다. Lunge(찌르기)걸로 계속 찌르기를 시도할텐데 

타이밍 맞추서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써주고 Lunge(찌르기)스킬에 맞든 안맞든 딜교 성립 후 도망가는 녀석에게 Acid Hunter(산성 추적탄) 선사해주면 됩니다.
이 짓거리를 몇번 하면 딜교가 손해라는걸 알고 갱이 오길 기다리거나 얌전히 CS를 먹다가 Grand Challenge(대결투) 타이밍을 보게 되는데요, 사실 피오라의 궁은 누구에게나 무섭기는 하지만 Manamune(마나무네)가 나온 우르곳 상태로는 그저 무섭지 않습니다.
단지 피오라 Grand Challenge(대결투)터져서 회복스킬이 이어졌을 경우 조금 골치 아프지만 1:1 상태에서도 절대 지지않구요. CS 관리도 훨씬 압도적입니다.

극초반의 Lunge(찌르기) 조심하시면 됩니다.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다리우스 이녀석은 내가 탑에서 인정하는 손꼽는 패자이다.
그래서 그런지 다리우스는 우르곳과 대전에서 약 50:50의 승률을 자랑하는데, 사실 다리랑 1:1대면에서 같이 궁이 있는 상황이라면 난 다리우스에게 지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다리우스로도 마찬가지로 cs를 열심히 챙겨주시면 된다.
그러나Apprehend(포획)스킬은 항상 우르곳을 (초반에만) 살떨리게 한다. 이 스킬에 맞으면
평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 Decimate(학살)가 연이어지게 되는데, 이떄 우르곳은 당황하지 말고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키고 평을 때리고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평)

(평타는 항상 스킬지연시간동안 센스있게 넣어주자)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이런식으로 딜교를 해준다.

다리우스가Decimate(학살)스킬을 쓸때 도망가다가 더 많은 피가 달고 다리우스 피를 채워주는 꼴이 되기 때문에
절대 당황하지 않고 위에 갈켜준 방법으로 싸우면서 천천히 후퇴하라
그리고 다리우스 스킬이 다 빠지면(Decimate(학살)보통 이걸 마지막에 쓴다) 천천히 빠져나오면 된다.
다리우스가 압도적이라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스킬을 후반에 써서 빠져나올때 다리우스 이속을 늦춰 빠져나오는 방법도 좋다.

그러나 사실 Apprehend(포획)스킬만 맞지 않으면 이런 일은 생겨나지 않는데, 이건 보통 등급에 상관없이 게임 좀 많이 해본 사람이라면 타이밍을 알게된다. 특히 내가 cs 막타나 대포미니언 막타를 칠 때 노려지기 때문에 주의하자.

다리우스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나오고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까지 나오면 딜교를 조금씩 해주길 바란다. 그래야 미쳐 날뛰지 않는다. 또한 다리 상대로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걸 빠르게 가주는게 좋다.

후반에 다다르면 다리우스를 상대하기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특히 주의할 점은 다리우가 궁쓰는 타이밍이 있는데
다리우스 스킬 연계를 맞다가 궁을 맞을 타이밍때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꼭 써줘야한다. 

다리랑 1:1 상황에서는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스킬은 언제쓰냐에 따라 다른데, 사실 다리 궁 댐지를 50%깍는 행위는 다리에게는 미친짓이나 마찬가지다.(단 내가 다리를 쉽게 녹일 수 있는 상황이라면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먼저 써도 좋다.)


난이도(H)      핵심템 : Manamune(마나무네)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사실 요즘 탑 라이즈가 잘 안나와서 (보통 미드로 많이 감)
많이는 상대해보지 않았는나. 이녀석은 초반부터 후반까지 힘이 실려있는 챔피언이다.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하는데
이녀석은 Rune Prison(룬 감옥)스킬의 속박을 두배로 늘리는 콤보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자.

라인전때 무지 힘들다는거 알면 된다. 이녀석이랑 CS 싸움 할생각 말고 겸치먹으면서 꾸준히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스택을 쌓자

그리고 여눈 스택이 약 500~600이(그 이상은 상관없음) 되면Manamune(마나무네)올려주도록 하자 이 템이 나온다면 그때부터는 1:1에서 승리를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대놓고 싸우는게 아니라 거리 유지를 하면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스킬을 적중시키자
(절대 라이즈 이속을 늦추기 위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평을 선사하지 않도록하자, 궂이 해야한다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Acid Hunter(산성 추적탄)로 하자)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적중시키고 평타는 때리지 말고 거리조절하면서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갈겨주자, 그러다
라이즈한테 속박이 걸렸을Rune Prison(룬 감옥)걸렸을 때!!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로 맞대응 하자 그리고 빠르게 위치가 변환 되었을 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갈기도록 하자 (이 때 궁을 쓰고나면 이미 거리가 좁혀졌기 때문에 평타를 섞으면서 때려야 쉽게 잡는다.)

그리고 템빌드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녀석을 가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효율이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접어두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걸 가서 쿨탐 40%를 맞춰주도록 하자. (우르곳에게 쿨탐 40%는 최고의 공격이며 최고의 방어가 된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난이도(N)      핵심템 : Manamune(마나무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 녀석은 참으로 고맙게도 라인 클리어가 매우 좋은 챔프이다.
때문에 많은 탑챔피언들이 까다롭게 여기는데 이 녀석을 상대하기에 우르곳은 참으로 좋다.

우선 위에서는 설명하지 않았지만 우르곳은 탑허그하며 CS를 챙기기 정말 좋은 챔프이다.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이 2개 찍혀있다면 전방 미니언은 탑공격에 2대 이후Acid Hunter(산성 추적탄)OR 평
후방 미니언은 탑 공격 한방 이후Acid Hunter(산성 추적탄)로 잡아 낼수 있다.(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이 1개 찍혔을땐 탑공격 이후 평 Acid Hunter(산성 추적탄))

그래서 뭐 다른 설명이 필요하겠는가 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로 들어오는 럼블을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와 Acid Hunter(산성 추적탄) 견제하고 빠지는 녀석한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한방 먹여서 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싸주도록 하자, 럼블이 우르곳을 몇번 상대하고 나면Scrap Shield (고철 방패)스킬을 들어올 때 쓰는게 아니라 빠질 때 쓰게 된다. 때문에 최대한 쫒아가되, 너무 들어가면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쓸 수도 있다.

물론 살짝피해서 싸우면 지지는 않겠지만 막무가네로 들어오는 녀석을 가끔은 막기 힘들때도 있다. 

특히 럼블은 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로 인한 평타를 계산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항상 조심해야하고 럼블은 특히나 마관템들로만 장착하기 때문에 그 딜이 상상초월이다. 그래서 최대한 거리조절을 해줘야하는 챔이고 Ignite(점화)이 녀석을 들고 올 경우는 그냥 킬 먹을 생각은 말자.

같이 CS 먹고 크면 한타 기여률이나 중후반 대면에서 절대 지지 않는 막강한 파워를 보여준다.

주의 할 점을 이야기 했지만 상대하기 쉬운 챔프이다.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Manamune(마나무네)
이녀석이 나온다면 반가워 해라. 대신 이녀석이 같은 라일일때 반가워해라.
이녀석이 다른 라인이라면 다른데에서 커오면 이녀석도 정말 미친놈이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뭐 크게 어려울게 없다Counter Strike(반격) 쓰고 Leap Strike(도약 공격)로 들어와서 스턴을 넣는다면 도망가며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와 Acid Hunter(산성 추적탄)로 빠져주자. 그리고 잭스가 뒤 돌아 보았을 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맞춰주고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를 때려주자

이 짓거리 몇번하면 킬각 재지 않는 이상 알아서 사릴것이다. 그러면 딜교 할려고 하지말고 CS만 꾸준히 먹어주면

알아서 격차가 벌어진다. 후반에도 마찬가지로 쉬운편인데, 이녀석은 코어가 한 4개쯤 나오면 미친놈처럼 쌔진다.

특히 삼위를 간다면 초반에 조질 필요가 있다. 이녀석은 Counter Strike(반격) 쓰고 Leap Strike(도약 공격) 들오오는 즉시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로 맞 대응해야지 초반에 쏟아지는 딜을 조금이라도 감소시킬 수 있다. 그 후에는  Counter Strike(반격) 스킬 쿨이 꽤 길기 때문에 자유롭게 때려잡으면 된다.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Ninja Tabi(닌자의 신발)
제이스 이녀석도 너무 쉽다. 뭐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콤보로 들어올 때, 당황하지 말고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켜주자. 우르곳의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은 은근히 방어력이 되기 때문에 충분히 막고도 방어막을 유지할 때가 많다. 그 이후에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키고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오 온다면 여지없이 우선은 받아 줄 수 밖에 없다. 그 이후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쓰게 될 것인데, 그 이후는 풀 딜을 넣어도 죽지 않은 우르곳을 보고 스킬이 다 빠진 제이스가 취할 당연한 행동이다.

우리는 당황하지 말고 이 스킬을 넣을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와 Acid Hunter(산성 추적탄) 를 잘 써주고 빠질때, 최대한 뒤통수에 칼침을 놔주자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이 생기고 나서는 간혹 생기는 1:1대면에서의 데스도 절대로 있을 수 없게 된다.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Manamune(마나무네)
카밀 참 ㅋㅋ 탑에서도 좋고 정글에서도 좋고 한타에서도 좋고 서폿으로도 좋은 챔인데, 우르곳을 만나면 힘을 못 쓰는  캐릭이다.

이녀석은 진입기인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스킬과 Adaptive Defenses(적응형 방어 체계)스킬로 인해서 딜교에서 압도적인 이득을 취하지만

우리의 우르곳은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을 맞고 스턴이 걸려도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와 Acid Hunter(산성 추적탄)통해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이 스킬이 발동되기 때문에 절대 딜교에서 딸리지 않는다. 적어도 갱이 없는 상황이라면 1:1에서 절대 지지 않는다. 

감히 우르곳 무서운지 모르고 들어온 녀석에게 독금물 세례를 해주자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그 이후 등짝을 아주 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꽂아 주면 된다.

이 짓거리를 몇번 반복한 카밀은 이제 우르곳이 무서운지 알게 된다. 그럼 절대 섯불리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을 빼지 않는다. 오히려 거리 조절 당하다가 우르곳의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맞았을 시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스킬로 도주를 하게 된다. 때문에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맞추면 Acid Hunter(산성 추적탄)로 최대한 많이 때리자 보통 한대밖에 못때리거나 한대도 못때릴때가 있다. 그래도 딜교에서 이기는 것이다.

특히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을 선마스터하고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다음 스킬로 이걸 먼저 찍어주자.

카밀의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은 사실 우르곳에게는 큰 효과가 없다 한타에서도 우르곳은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스킬로 자청해서 적진으로 들어가는 녀석이라서 이미 탱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죽더라도 꽤나 많은 스킬을 흡수하고 죽어서 팀에게는 아주 반가운 일이 되게 된다.


난이도(E)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Manamune(마나무네)
가끔 너무 쉬운애는 적기 공략하기 싫을 정도다. 왜냐면 딱히 공략할 필요가 없어도 충분히 이길수 있기 때문이랄까?
이 녀석은 Jousting(이랴!) 스킬이 Jousting(이랴!)랑 연결되어서 귀찮고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스킬로 인해서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 스킬을 4방을 맞게 되는게 딜의 주력 원인인데, 우르곳은 거리유지 챔이고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통해서 클레드의 친구를 도망가게 하는게 너무 쉽다.

대략 반피만 달게 만들면 되니까, 다른 챔프보다 훨씬 쉽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보통 이 콤보 한방에 도망갈 때도 있고, 두번에 도망갈 때도 있는데

친구가 도망간 클레드는 정말 무쓸모하다. 또한 이속까지 느려져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맞추기 매우 쉽다.

Teleport(순간이동)CHAAAAAAARGE!!!(돌겨어어억!!!) 연계로 들어오는데  (얼어붙은 건틀릿)이 나온 상태라면 다 맞으면서 싸워도 충분히 이긴다.
클레드 특성상 초반 방템을 안가기 때문에 쉬운건데, 초반 방템을 가면 CS 같이 먹고 격차 벌리면 된다.

난이도(E)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Manamune(마나무네)
어제도 렝가랑 한판 했는데요, 쉽더라구요.
같은 6렙때 렝가가 궁킨게 보여도 전혀 쫄필요도 없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정도만 나와도 쉽구요,  Manamune(마나무네)나오면 절대 지지 않습니다. 

단 최대한 Bola Strike(올가미 투척)스킬만은 피해주세요, 이 스킬은 알다시키 갱호응에 최적화 된 스킬이니까 저건 조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전 때는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를 연달아 쓸텐데요, 이때 이녀석은 이 스킬을 통해서 cs를 챙기며 최대한 딜교를 할려고합니다. 전혀 반응 하시지 말구요. 최대한 cs만 드세요.

3렙 정도부터는 그냥 맞짱까도 이기더라구요. 물론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을 켜고 Acid Hunter(산성 추적탄) 때리며 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 발동시키는 거죠. 초반에 15%딜량 감소는 거의 최고입니다.

후반에도 전혀 무리없구요 렝가가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통해서 들어온다면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바로 써주시고 맞짱 까주시면 됩니다. 절대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타이밍 봐서 쓸생각 말고 바로 써주세요. 그래야 딜량 감소된 상태로 이길 수 있습니다. 

렝가는 제가 정글 렝가가 다른라인에서 10킬정도 먹고 왔는데 (물론 17분정도였나??) 엄청 괴물처럼 컸었죠.

저는 1킬 1데스 정도였구요. 하지만 11렙이 된 우르곳은 전혀 쫄필요가 없었죠. 결국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들어온 렝가는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맞고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에 사망했답니다. 저는 거의 반피 이상이구요. 
전혀 쫄필요없습니다.~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쯤되니 지칩니다. 리븐 물론 쌔죠. 무상성이라고 할 정도로 쌥니다. 근데 우르곳도 무상성입니다.
단 리븐과 좀 다른점이 있다면 기동성에서의 차이점이겠죠.

실제로 잘하는 리븐 상대 해봤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거리 유지하는 우르곳에게 딜교를 하기 위해선 스킬을 빼고 오게 되있습니다. 

Valor(용맹)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이쯤 해서 근접하면 Ki Shout(기 폭발) 쓰고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평Broken Wings(부러진 날개) 평 쓰거나 
Valor(용맹)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근접해서 Ki Shout(기 폭발) 평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빠지거나 할건데요.

아무 걱정 말구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키고 Acid Hunter(산성 추적탄) 한방 먹이면 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발동되서 딜량 감소됩니다. 

역시나 이 짓거리 몇번 당하면 쉽게 딜교 할 생각 안합니다. 제발 평타치로 가지 마세요. 안쪽 cs도 최대한 먹지만 무리해서 드시지 말구요.

초반에는 리븐 스킬 다 맞으면 상당히 아픕니다. 물론 되돌아가는 녀석한테 비슷한 데미지를 줄수는 있지만요.
'
이렇게 되면 리븐은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 타이밍을 재게 됩니다. 뭐 크게 쪼실필요는 없구요.

다리랑 마찬가지로 Wind Slash(바람 가르기) 타이밍에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써주시면 좋지만

리븐이 스킬이 하나도 안 빠진 상태에서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 발동시키고 오면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먼저 써주세요.

그래야 효율적인 딜량 감소가 이뤄집니다. 그 이후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뭐 이런식이면 충분히 이깁니다.



이제부터 특별하게 공략할 필요가 없는 녀석들은 간략하게 적고 넘어가겠습니다. 대충 위에 읽어보면 우르곳 운영방법을 아실듯하니까요.

난이도(E)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Ninja Tabi(닌자의 신발) and Manamune(마나무네)(최대한Undying Rage(불사의 분노)빨리 빼기위해서)

라인전 유지하시고 cs 냠냠 하시면 됩니다. 딜교해도 Bloodlust(피의 갈망) 때문에 라인 유지 되는 녀석이기 때문에
초반에 궂이 딜교 하실 필요 없습니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억지 딜교환 들어오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로 가볍게 대응 해주세요.

중요한건 6렙 이후인데 6렙 이후에는 이녀석은 무적스킬이 있어서 깝칩니다. 특히나 피가 없는 상태에서 이녀석은 더욱 강해지죠. 하지만 우르곳은 1:1 최강자 챔피언입니다. (물론 제압기 상대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필요합니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평 Acid Hunter(산성 추적탄) 평 Acid Hunter(산성 추적탄) 평 Acid Hunter(산성 추적탄) 평 Acid Hunter(산성 추적탄)....이 스킬을 통해서 이녀석이 빠른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쓰도록 해야합니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썻다면 대략 1초 후 우리의 우르곳은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로 맞대응 해줍니다. 그러면 도망가지도 못하고 그냥 사망하게 되는 Tryndamere(트린다미어)를 볼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얼어붙은 건틀릿) Ninja Tabi(닌자의 신발) and Manamune(마나무네) 정도의 템이 나온 상태라면 방템을 가지 않는 트린은 2~3초 안으로 궁을 쓰게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E)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그냥 쉽습니다. 뚜벅이라서 뭐 특별히 걱정 하실 필요없구요.Pillar of Ice(얼음 기둥)을 통한 갱호응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트런들도 1:1에서는 뒤지지 않는 Subjugate(진압) 및 Chomp(깨물기) 을 소유하고 있지만 (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이런 우르곳을 약챔으로 만들어줍니다. 물론 우르곳의 패시브 스킬과 궁스킬 활용하시면 됩니다.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Ninja Tabi(닌자의 신발)Manamune(마나무네)
붙어보진 않아서 난이도를 N까지 설정했습니다.
요즘 잘 안보이는 챔피언인데요. 이런 녀석은 무지 쉽습니다. 방템을 가지 않는 녀석은 딜과 방이 골고루 분배되는 우르곳을 이길수 없습니다. 같이 cs 냠냠하고  크시면서 격차 벌리시면 됩니다.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붙어보진 않아서 N까지 설정했는데요.
같은 원거리로서 라인 유지하시며 CS 드시면 변신한 이녀석도 쉽게 잡아 냅니다. 궂이 어려워 보이진 않네요.
핵심템 참고하세요. 그렇다고 템빌드의 순서가 바뀌면 좀 치명적입니다. Manamune(마나무네)는 두번째 코어로 확정해주세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보통 3번째...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라인전에서는 무지 쉬우나, 이 녀석도 하드 성장챔이기 때문에 난이도를 N까지 설정했는데요?
정말 쉽습니다. 이녀석 초반에 CS 잘 먹든 말든 신경 끄시고, 우리만 CS 잘 챙깁시다. 그러다가 라인 밀때는 확 미시고 밀릴때는 확 밀려서 CS 최대한 못먹게 해주시고요.

중요한건 이녀석이 Wither(쇠약) 와 Spirit Fire(영혼의 불길) 쓰면서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로 딜교 할려는 시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나서스한테 너무 근접하시진 마시고 유지하세요. 물론 Wither(쇠약) 맞는다고 방법이 없는건 아닙니다.

Wither(쇠약) 맞는 순간 뒤로 빼시면서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키시고 Acid Hunter(산성 추적탄) 한방 맞추고 쭉 빼세요. 그러면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딱 한대맞거든요?
그 이후 평타한대정도 허용하는데, 우르곳의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때문에 피도 안답니다. 그러면 빠지는 나서스를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로 뚜들겨 주면 됩니다.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타이밍은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하시고 나서스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한방 때리고 다음 한방이 나오기 직전에 써주시면 됩니다.

독자들의 반응이 별로라서 이 밑 챔프들부터는 난이도와 핵심템만 소개하겠습니다.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Manamune(마나무네)
최근에 2어판 붙어봤는데, 요즘 탑에서 잘 안보여서 붙어볼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요, 실제로 붙어보니 무척강력합니다. 하지만 충분히 이길 수 있기때문에 난이도 쉬운 편입니다.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난이도(E~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난이도(E)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난이도E)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Ninja Tabi(닌자의 신발)Manamune(마나무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붙어봄 - 걍 쉬움
난이도(N~H)      핵심템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anamune(마나무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6렙 이전까지 쉬운데,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스킬에 도약이 생겨서 그걸 통해 딜교하는 사람도 있으나, 어쨋든 6렙전까진 딜교 지지 ㅇ않음 그러나, 6렙 이후 콤보를 통해 들어오면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이녀석이랑 6렙 이후 라인전은 CS에 너무 집중하지 말고, 이녀석에게 딜넣을 기회를 계속 엿보면서 넣고, 거리조절 잘해야함, 
난이도(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OR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Manamune(마나무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딜로가면 좀 골치고 (거리 유지해줘야함 )탱으로 가면 진짜 쉬움) 
난이도(E)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Manamune(마나무네) 
이녀석이 콤보로 들어와서 은신으로 빠질려고 할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맞추고 퇴각경로에 마우스 올려서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 Acid Hunter(산성 추적탄)해주면 됩니다.
난이도(H)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1전 1패
제가 이녀석은 안붙어 보고 난이도를 E로 설정했었는데, 최근에 실제로 붙었는데, 정말 어렵습니다. 뚜벅이인 우르곻한테 이녀석은 최고로 어려운 녀석입니다. 

거리조절 필수인데요Undertow(역류)스킬 한대맞으면 거의 죽었다고 봐도 틀리지 않습니다. 왼만하면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로만 CS를 먹는거를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제가 해본 결과 라인에서 5데스(울라프가 다이브를 겁나 침....)
를 하고 울라프는 다른 라인에서 10킬이 넘게 먹고 왔는데,
전 꿋꿋히 CS 먹으며 Manamune(마나무네) 로 Muramana(무라마나) 교체하는 순간 1:1에서 이길수 있었습니다.(물론 방템도 둘렀죠)

그러니 이 녀석 상대로는 특히나 초중반 라인전 조심하세요. 초반 1킬 안주고 CS 만 챙기면 6렙때 딜교에서 그렇게 밀리진 않습니다. 그러니 진짜 조심하세요. 그러나 이녀석이 탑에서 나올 확률이 얼마 안되기 때문에. 긴장안하셔도 됩니다.

난이도(E)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Manamune(마나무네) 
난이도(E)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Manamune(마나무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난이도(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Manamune(마나무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탱탱해서 난이도 노말

난이도(N)      핵심템 : (얼어붙은 건틀릿)  Manamune(마나무네) 
이녀석은 난이도(E) 이긴 하나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Feast(포식)때문에 노말로 설정했습니다.

우르곳 사랑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현재 우르곳으로는 탑만 운영하고 있으며, 이 공략은 전적으로 탑라이너 우르곳에 해당되는 팁입니다. 물론 우르곳 이해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가장 중요한것은 우르곳은 킬을 먹고 크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우르곳은 cs냠냠 챔이며, 숨은 스택쌓기 챔입니다. 초반 수확낫과 첫템 여눈이 우르곳을 스택챔으로 바꿔주지요, 덕분에 우르곳은 킬을 먹지 않아도 무라마나가 나왔을 경우 10킬정도도 커버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딜교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초반 딜량이 딸릴뿐 아니라 우르곳에게 cs하나하나는 생명과도 같죠.

중반 운영법

 수확낫과 여눈을 열심히 쌓고 계시다면 이제는 딜교를 시도하셔도 됩니다. 딜교는 7~8렙

갱호응은 6렙 이후부터 하신다고 생각하세요. 저는 가끔 게임을 시작할때 '탑은 갱오지마세요'

라고 하고 시작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라인 당기면서 cs만 냠냠 챙기면 데스를 할필요도 없고 여눈 스택을 계속 쌓을 수 있기 떄문이죠. 텔은 왠만하면 라인복귀용으로 쓰세요. 중반을 20분으로 기준으로 한다면요

 

후반 운영법

 후반템이 대략 무라마나, 닌신, 얼건, 칠흙까지 나왔다면 한타에 참여합니다. 밀리는 라인은 정리하러 가고, 빽도도 참 좋습니다. 타워를 잘 미는것보다 한두명이 와서는 우르곳을 막지 못하는다는 점에서 말이죠.

 

 

팀파이트시 역할

 전방에서 탱커역활 및 적 딜러(포킹)을 조져주는 역할입니다. 또한 궁은 아군팀을 지키는 용도 또는 적팀 딜러를 사냥하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특히 동떨어진 원딜, 미드라이너 상대로는 점멸 궁을 통해 따주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탑라인에서의 성장, 솔직히 초중반까지는 뒤에서 cs만 드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은 카운터 픽 아래부분에 올려놨습니다.

 

마치며

 우르곳이 리메이크를 먹는다네요... 정말 슬픕니다. 제가 경험하는 바로는 우르곳만큼 사기챔이 없는데, 리메이크라뇨.... 우르곳 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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