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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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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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년 실버가 쓰는 쓰레쉬 공략

- 카스페트(2017-02-09, 조회수: 4746)









안녕하세요

쓰레쉬를 좋아하고 그만큼 많이하는 만년 실버유저입니다.

저는 티어도 낮고 잘하지도 못하지만 시즌3때 부터 

쓰레쉬를 즐겨해왔기 때문에 부족하지만 오래 해오면서 나름대로

가지고있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략을 한번 써보고싶어 첫글을 남겨봅니다.

제가 만년 실버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잘한다!" 할수도 없고 타인의 플레이나 

공략을 평가할 정도는 되지 못하지만 그냥 한번 보시고 '아 이런 사람도 있구나'
라고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0,752 IP
쓰레쉬가 그렇게 단단하다고는 못하기 때문에

예전에는 왕룬에 방어력을 달았습니다.

하지만 시즌7이 되면서 '파괴전차의 용기'라는 특성이 생기면서

싸움을 걸때 방어력을 얻을수있기 때문에 왕룬에 공격력을 박아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수있게 됬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파괴전차의 용기'라는 특성은 라인전에서 E를 두명에게 맞추지 않아도 근처에 두명이 있다면 2명분의 쉴드를 얻을수있습니다.)

룬은 취향이기 때문에 왕룬에 공격력이 아닌 방어력이나 이동속도를 박아줘도 무관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거의 항상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결의 5번째 줄의 '전설의 수호자'라는 특성이 생각보다 좋은게 바텀 라인전은 2:2 구도이기 때문에 

총 6의 방어력을 얻을수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몸이 단단하지 않은 쓰레쉬에게 생각보다 좋습니다.

그리고 '파괴전차의 용기'라는 특성은 앞에서 말했듯이 '근처'의 적에 수에 따라 얻는 보호막량이 늘어납니다.

저는 책략에 '명상' '산적' 특성을 찍는데

명상은 2레벨기준 마나량이 317이 됩니다 거기서 

Q 마나 80+E 마나 60을 사용하고나면 177이 남게됩니다.

즉 마나소모가 심한편입니다.

때문에 저는 명상을 애용합니다.

그리고 '산적' 특성은 제가 평타견제를 자주해서 가는것임으로 책략 4번째 줄은 취향껏 가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렝크 게임에선 90프로 이상 탈진을 들어줍니다.

제가 생각 하기에 서포터가 팀원 지키는것을 가장 1순위에 두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탈진을 들어줍니다.

한때는 점화도 들어봤는데 탈진을 들어주면한타때 팀원 지키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하지만 상대 서폿이 [ 나미 소나 소라카 자이라 ] 같은 물몸 친구들일 경우 점화를 들고 강하게 라인전을 

풀어나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위 스킬트리밖에 가지 않습니다.


Q 쿨타임이 너무 길다고 생각해서


E를 3개 찍어주고 Q를 마스터합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나가고 싶으신 분들은 E를 선 마스터 하셔도 무관합니다.

스킬 콤보

쓰레쉬의 스킬 콤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1. 다가간뒤 를 맞추고 


2. 를 맞추고 뒤로 살짝 당겨준뒤 


3.  맞추고 을 쓴뒤 


4. 를 맞추고 바로  



1. 우리팀 정글러가 봇갱을 올때 살짝 앞에를 써주시고 ( 매우 중요)  를 맞추신뒤 날아가고 우리팀 쪽으로 


2.우리팀 정글러가 봇갱을 올때 살짝 앞에를 써주시고 ( 매우 중요)  를 맞추시고 


스킬 활용 팁

제가 생각하기에 쓰레쉬 숙련도는 E 활용방법에서 많이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쓰레쉬를 하면서 제가 쓸때' 가장 E가 잘써진다.'라고 느껴진 방법을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먼저 게임에 들어가셔서 

이라고 적힌것을 체크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변하는데 스킬을 누르면 사거리가 표시되고 스킬은 클릭하지 않더라도 나가게 됩니다.


Q 스킬 역시 사거리가 표시되는데 이를 통하여 예측이 더 쉽고또한 렌턴을 줄때 살짝 앞에 주기도 쉽습니다.


팁은 팁일뿐 꼭 그렇다는것은 아니니까 편하신대로 쓰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쓰실때 적이 이동하는 방향 살짝 뒤에 쓰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쓰레쉬의 q모션을 보고 백무빙을 하게되는데 그것을 노리고 살짝 뒤쪽으로 그랩을 날려주면 잘 맞습니다.


백그랩의 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레벨 고대유물 방패와 3포션 그리고 시야 장신구는 고정으로 갑니다.

첫귀환때 300원 미만일 경우 과 를 사가줍니다.

300원이상 800원 미만일 경우에는 과 를 사갑니다.

800원 이상일 경우에는 을 올려주시고

시야석을 띄우신뒤 을 올려 로밍이나 빠른 라인 복귀를 합니다.

(제가 이렇게 가는것일뿐 기동력을 먼저 띄우셔도 무관합니다 ^^)

그리고 기동력을 올린 뒤에는 을 바로 올려줍니다.

구원은 진짜 최고의 아이템 같습니다.

갱킹당하는 아군 라이너를 살려줄수도있고 소규모 한타,대규모 한타등 언제든지 좋은 만능 아이템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그후 쿨타임 감소를 위해 상악방벽 하위탬 을 올려주시고 돈이 되는대로 을 올려

아군의 생존력에 더욱 힘을 실어줍니다.

는 지속효과가가 사라져서 아쉽긴 하지만 엄청난 쉴드량으로 팀파이트시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마지막 아이템으로 상대의 AD딜러가 잘 컸다면

 또는 를 띄어주시고

상대 AP가 잘컸다면 

를 띄어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이놈 진짜 짜증납니다 그랩 모션이 있어서 공허충으로 다 막히고 갱호응도 상당한 편입니다.

저는 그냥 밴 시켜버립니다.
자이라
얘도 식물로 그랩 막을수있고 장판딜이랑 식물딜이 엄청나요 ㅠㅠ
모르가나
얘 잘하는 플레이어 만나면 진짜 힘들어요...

블랙쉴드는 사기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는 E스킬이 쓰레쉬 E에 막히기 때문에 몇번 상대하다보면 매우 쉽습니다.
소라카
가능하다면 소라카부터 물어버리세요
.
소라카가 나온다면 점화를 들어준뒤

상대 원딜에게 점화를 써서 힐이 적게 들어가게 해주십다.
소나
1랩때 Q스킬과 강화 평타를 맞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선 2랩을 가져가 싸움을 걸어줍시다.

소라카와 마찬가지로 몸이 약하기 때문에 쉽게 잡으실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는 항상 삼거리쪽에 와드를 해주시고 시야를 잘 확보해주세요.


쓰레쉬는  선 2레벨이 굉장히 강력한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가능하다면 선 2레벨을 찍어주고 견제만 해줘서 상대가 경험치 하나라도 덜 먹게된다면 이득입니다.


그리고 무리하게 제어 와드를 지울려고 하시다가 죽으시는 분들 좀 있는데


지울때는 항상 상대정글의 위치를 파악하시고 원딜과 같이 부수어주세요!


중반 운영법

블루진형일 경우 상대 블루쪽에 와드를 해서 동선을 파악해 주세요.


레드 진형이라면 용 뒤편 부쉬에 와드를 박아주세요!


미드쪽 시야를 먹어 상대 갱킹을 방지해주시고 로밍을 가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구원을 신중하게 써주시고 상대편 딜러진을 노리기보다는 아군 딜러들을 지켜주는 방식으로 플레이 해주세요.


상대편 딜러진을 노릴려고 하면 아군 딜러진이 위험에 노출됩니다.


딜러진을 노리다 실수하면 그만큼 리스크가 생기고 그 사이에 아군 딜러진들이 죽을수도 있습니다.


서포터의 1순위는 아군보호입니다.


항상 명심해주세요

마치며

저는 다른 높은 티어 분들처럼 개인기량이 뛰어나지도 않으며 판단도 현명하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 공략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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