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12
17
1
1/1
시즌 7 티모로 살아남기

- 렝가는잼있어(2017-02-12, 조회수: 3492)


골드에 서식하는 티모를 정말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시즌 2때 부터 브론즈로 시작해서 기어 올라와

시즌 6때는 골드4, 프리시즌에는 골드1, 시즌7 지금은 골드 4네여 ㅎㅎ 

티모는 생각보다는 좋은 챔피언인데 인식이 너무 나쁩니다.

올바른 공략을 보고 모두 티모 달인이 되어 티모 인식이 좋아지면 좋겠네요.

티모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시즌 7의 상황

1. 암살자 캐릭의 강력함

2. 열광의 너프

3. 얼망의 너프



이러한 상황에 시즌6때 처럼 생각없이 무조건 얼망+열광으로 초반라인전을 압도하고,

빠른 레벨링과 공속+치명타로 후반에 코어 하나 뽑을 때마다 강력해져서 상대를 파괴하는 전략은 사용하기 힘듭니다.

작금의 상황은 다시 티모가 ap로 회귀해야할 때 입니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주문력
    +42.39
총 가격 : 9,834 IP
1.만약 당신이 랭크게임을 하고, 상대 탑 라이너가 ap라면
  파랑에 성장 마법저항 룬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2. 공속이 빠를 때 딜기대치가 정말 높은 챔피언이 티모입니다.
   어설프게 관통룬 말고 공속룬을 써보세요 딜교와 미니언 먹는데 편해지실 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만약 우리팀이 다 ap이고 '내가 ad를 가야 겠다!' 하는것이 아니라면 천둥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얼망 옵션이 바뀌고, 탑 생태계가 바뀌고, 열광이 너프먹은 작금의 시즌 7에선

티모에게 천둥이 안티캐리(적라이너 1명을 성장 못하게 방해하여 캐리) 캐릭으로서 더 정체성에 맞습니다.



다만 우리 미드라이너 정글 서폿 죄다 ap인데 나도 ap를 가야 겠다...하는건 상황상 적이 마방을 둘둘 말면

후반에 힘들어질 것이 뻔히 보이기 때문에 
시즌 6처럼 열광 + 얼망 ->치명&공속으로 원딜의 역활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점화를 D 플레쉬를 F에 들어주세요

사소하지만 평Q점화 할 때 거리가 가까운 것이 더 빨리 쓸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채팅을 할 때 실수로 점멸을 쓸 확률이 적지요.
(대화를 할 때 ㄹ보다는 ㅇ을 쓸 일이 많습니다 롤은,,,)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견제하기 만만하다 평Q평



상대가 범상치 않다 Q

스킬 활용 팁

 E는 많이 찍어도 2렙 까지만 찍어주시고 Q를 선마합니다.


 Q를 마스터 했다면 W보다는 E를 마스터 해 줍니다.





 Q를 찍어서 마나가 모자른 것은 도란링을 2개 가줌으로써 해결해 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티모가 천둥군주의 호령마스터리일 때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타이밍에 정말 강력해 집니다.

1.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평+Q만으로 천둥이 터지고 

2.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에는 ad계수가 있는데 천둥에는 AD계수가 썩여 있는 데다가 피흡슬로우+ 엑티브효과로 인해 공격 스킬이 한개 더 생긴 것 같은 효과를 가지기 때문 입니다.

때문에 총검을 첫 아이템으로 가는 편이 좋습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두개 가는 이유는 마나 회복 때문입니다. 자체 마나회복율 증가 효과와, 미니언을 죽일시 회복되는 마나가 중첩이 되기 때문에 Q를 아무리 써도 마나가 마르지 않습니다.

티모는 평타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돌진기나 견제기를 가진 캐릭터 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ex)Talon(탈론)Fiora(피오라)Cassiopeia(카시오페아)Zed(제드) 
Q만으로 딜교를 하고 아에 평타를 치지 않고 적의 스킬과 돌진해 올 때 피하는데만 집중하면 의외로 쉽게 딜교를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보통 아래의 3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해 갑니다.






1.무난한 상황일 경우
  Doran's Ring(도란의 반지)두개 -->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1-1  이후 상대가 마법저항을 많이 두르고 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1-1-1 내가 딜을 여유롭게 할수 있는 상황이다  ----> Lich Bane(리치베인)
1-1-2 내가 딜을 할 수 없고 버섯으로 시간을 끌거나 역전을 노려야 한다.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1-1-3 내가 딜을 할 수 없고 한타에 참여해야 하는데 적의 CC기가 많다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1-2 상대가 마법저항을 두르지 않거나 한명만 두르고 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1-2-1 내가 딜을 여유롭게 할수 있는 상황이다  ----> Lich Bane(리치베인)
1-2-2 내가 딜을 할 수 없고 한타에 참여해야 하는데 적의 CC기가 많다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2. 상대방 탑이 ap, 미드가 ap인데 초반 라인전을 해보니 내가 밀리겠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선택사항) --> Wit's End(마법사의 최후)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2-1 버섯으로 딜을 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2-2 한타에서 직접 딜을 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3. 내가 ad를 가야 한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orDoran's Blade(도란의 검)(op.gg 검색해서 상대가 마저 룬이면 도란의 검) -->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Ninja Tabi(닌자의 신발))->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3-1 CC기가 많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3-2 날 지켜줄 우리 팀이 있다.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3-3 독고다이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등등 방어 아이템





신발은 상대가 뚜벅이 일 때 혹은 견제로 논타겟 스킬이 있을 때 빨리 2코어 까지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딜교가 성립이 안됩니다.(딜량과 메커니즘 자체가)
말파이트
딜교가 성립이 안됩니다2(실드와 궁에 의한 원콤+갱호응)
제드
딜교가 성립이 안됩니다3(스킬의 압도적인 사거리와 노코스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빵태는 티모를 압도적으로 찍어 누를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티모가 이 챔피언을 이기기 위해서는 똥갑+4포

이후에 란두인 즈롯 등 방어템으로 도배를 하고 싸워야 합니다.
요릭
자주 못보는 챔피언인데 몇번 붙어본 소감으로는 여전히 요릭은 티모의 카운터 같습니다.
올라프
상대가 티모면 올라프를 핏하면 생전 처음하는 챔피언일 지라도 찢어버릴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에도 티모의 카운터 픽을 올렸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 라인은 항상 당겨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처음에는 선 2렙을 찍는것 (첫 웨이브 + 두번째 웨이브 미니언 1마리)

 

 3. 원거리 미니언이 5마리 더 많다면 라인이 당겨지고 3마리 더 많다면 라인이 프리징 됩니다.

   (아슬아슬 하게 막타만 친다고 가정했을 때)


 4. 무조건 견제만 하는것 보다는 일부로 뒤로 쭉 빠져서 상대방이 미니언을 먹기 편하게 하여 

    라인이 당겨지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초반 운영법 1-6싸움

 1. 가운데 부쉬로 빨리 달려가거나 라인 가운데 빨리 가서 은신 후에 초반에 한대 치는것(선빵을 날려야 유리합니다.)

    탑은 기세 싸움이기 때문이지요!

 

 2. 2번째 웨이0브 까지 부쉬를 최대한 이용하여 상대의 견제나 공격 동선을 차단하고, 평타 견제 후에 빨리 

    부쉬로 숨어 미니언의 어그로를 빼어 라인이 최대한 밀리지 않게 싸워 줍니다.


 3. 1-2렙 싸움에서 2렙을 먼저 찍는 사람이 혹은 싸우는 중간에 갑자기 2렙을 찍는 것이 유리함은 당연하지요

    첫웨이브+미니언 한마리가 2렙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1) 내가 먼저 2렙을 찍는 싸움

       적의 2번째 웨이브 첫 미니언이 아슬아슬 하게 죽어 갈때 싸움을 여는것

    2) 적이 2렙을 먼저 찍었을 경우 역관광(내가 2렙을 찍으면 같은 2렙일 때 유리할 때)

        적의 2번째 웨이브 첫 미니언을 아슬아슬하게 남겨두고 (우리 미니언이 치지 않는 미니언을)

        적이 돌진하며 스킬 을 1개 낭비했을 때 적 미니언을 바로 죽여 2렙을 찍고 싸우는 것.


 3번은 적이 역이용 할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인지하고 싸워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마법공학 타이밍

가장 중요한 것은 노랑 토템 와드와 버섯 제어와드(라인 복귀 할 때 꼭 하나 씩 사자)를 통한 시야 장악으로 적의 갱이 오는 것을 파악하고 죽지 않는 것입니다.


1. 보통의 상황

 원거리 미니언이 5마리 더 많다면 라인이 당겨지고 3마리 더 많다면 라인이 프리징된다는 것과, 

 적이 미니언을 먹기 편하게 뒤로 쭉 빠져서 라인을 당겨두는것! 


 탑은 라인이 밀리면 갱이 와서 따여 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점멸이 없다면 라인을 더욱 당겨야 겠지요



2. 압도적으로 유리하거나 적 정글이 만만할 때

 악마 티모가 되시면 됩니다.



3. 나에게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또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가 있을 때


  라인을 버섯을 동원하여 재빨리 밀고 상대 시야 밖에서 은신 후

  미니언에게Noxious Trap(유독성 함정)을 깔아 주면서 평+q+천둥+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또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딜을 먹여준후 도주

후반 운영법 용싸움 ~ 바론 싸움

 티모는 한타를 참여하는 것 보단 상대의 위쪽 정글을 버섯으로 점령하고 정글의 오브젝트와 미니언을 먹어가며 빠른 레벨링함정을 밟아 개피인 적을 죽여 가며 탑을 빨리 철거하는 편이 좋습니다.


와드를 파랑으로 바꿔주고 제어와드를 까는 것이 좋습니다.

까는 위치는 위쪽은 레드 버프 부쉬의 오른쪽에 가로 부쉬

블루 쪽은 블루 버프가 있는 벽의 오른 쪽에 세로 부쉬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도주로와 미니언에게 버섯을 깔아주면서 가장 가까운적 혹은 적의 딜러에게 딜을 넣고 빠져가면서 딜을 계속 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가렌

       신발을 먼저 올려 줍니다. E->W 선마 합니다.

       가렌의 한방 콤보를 항상 조심하면서 거리유지를 잘하며 싸워 줍니다.

 


Galio(갈리오)갈리오

       고인...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부쉬에 항상 버섯을 깔아 주어 변칙 드럼통 폭발 대미지에 주의 해야 합니다.

        갱플랭크 보다 빨리 드럼통 피를 깍아 10원을 먹고 딜을 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1레벨 때는 평타 견제는 상대가 미니언을 먹을 때 혹은 견제 스킬이 빠져있 을 때 외엔

        하지 않고 빠르게 2렙을 찍어 평+q로 딜교를 해주셔야 합니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슴(그라가스)\

       논 타겟 스킬을 피해가며 평타로 견제를 하다가 돌진해 올 때 Q로 상대의 평타 강화를 씹고 

       딜을 해 줍니다. 상대가 너무 강력하여 평타 견제가 힘들어지면 q만으로 견제를 하고 미니언을 최대한

       챙겨 줍니다. 



Gnar(나르)나르

      나르의 q를 피해주면 호구


Nasus(나서스)나서스

      요즘 이 똥개들이 E선마를 하고달려 듭니다. E에 오래 있을 경우 데미지가 강력하고, E안에서 싸우면

      방어력이 깍여 무시못할 딜이 들어오므로 E밖에서 견제를 해 줍시다. E선마 나서스는 Q의 쿨타임이 길어서 

      왕귀에 시간이 더 많이 걸리므로걱정하지 말고 벤시의 장막을 먼저 올려 주고 최대한 파밍 못하게 견제를 합니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E->W를 선마합니다. 뒤로 쭉 빠지기만 해도 대부분의 스킬은 피해지므로 상대가 싸움을 걸면 한타이밍 뒤로 

       빼주고 평타로 견제를 합니다 노틸러스의 닷을 절대 맞으면 안됩니다.


Nocturne(녹턴)녹턴

      녹턴은 스킬 한개를 막아주는 방어 스킬이 있습니다. 녹턴이 붙었을 경우실드가 빠지고 Q 혹은 실드를 쓰기 전에 

      Q를 써 주고 실드의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지속적인 Q견제를 먼저 한다면 쉽게 덤벼들지 못할 겁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후에 바로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올려 주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후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 주면 힘들지 않게 이길 수 있습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시작아이템을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로 가서 우월한 이동속도로 패주면 됩니다. 다리우스의 Q보다 티모의 

      평타 사거리가 길고 다리우스의 E가 티모의 평타보다 깁니다. 때문에 다리우스와의 라인전은 

      1. 자신이 있다면 A를 눌러서 티모의 평타 사거리를 보며 끝에 맞춰 아슬 아슬 하게 평타 견제와 E낚시

      2. 자신이 없다면 Q견제만


      2번은 비추입니다. 연습을 하면 다리우스의 E가 더 길지만 평타 견제를 하면서 충분히 끌리 지 않을 수 있습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내가 라이즈보다 압도적으로 잘하거나 우연히 킬을 먹어서 강한게 아니라면 

      2번 아이템 루트를 강제로 가야합니다. 2번 루트에서도 바법사의 최후만으로 부족하다면 벤시의 장막 등등

      마법저항 아이템을 더 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Rumble(럼블)럼블

       적 미드가 AD여도 일단 마법사의 최후를 선템으로 가고 이후 1번 루트 혹은 2번루트를 선택합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레넥톤의 기절 2회 평타가 Q실명에 막힙니다. E선마 하면서 평타 견제를 주로 하다가 돌진해 올 때 Q(실명)을

      먹여주고 뒤로 빠지면서 딜교를 합니다.



Rengar(렝가)렝가

      렝가는 2렙 혹은 3렙 타이밍에 스텍 +2을 쌓고 -> 쩜프 평타+Q+W(혹은E)+Q로 2렙 킬 장난을 자주 합니다.

      부쉬에서 견제를 하기 보다는 최대한 라인을 당겨 주면서 라인을 프리징 하고 

      렝가의 도약 밖에서 미니언을 막타 치려는 렝가를 한대 툭툭 치다 6렙이후 부쉬를 버섯으로 점령하고

      압살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실수로 죽으셨다면...(죽지마세요 절대 못이깁니다.)



Lulu(룰루)룰루

       2번 아이템 루트 선택 (만약 룰루가 만만하다면 1번을 가겠지만 보통 렝겜에서 티모로 선픽하면

       상대하기 쉽다는 이유로 룰루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전문적으로 탑 룰루를 하는 골 때리는 종자들은

       최대한 룰루를 피해서 라인을 빨리 클리어하고 미드로밍으로 푸는게 좋습니다 )

       


Riven(리븐)리븐

       1렙 때 선E를 찍은 리븐이라면 마음 껏 괴롭히다가 선2렙 이후 유리하게 게임을 풀어가면 됩니다.

       Q를 먼저 찍었다면 리븐의 Q3타 에어본을 조심하면서 돌진해 올 경우 실명과 카이팅으로 딜을 해 줍니다.

       리븐 버스트 딜이 끝났을 때 평타 2대 더 때려 주면 딜교에서 이들을 봅니다.

       6렙 이후 리븐이 티모를 (놀랍게도 우리가 먼저 킬을 따냈었다고 해도) 원콤 낼 수 있기 때문에 

       사려주면서 Q견제를 합니다. 리븐의 돌진 스킬이 1개라도 빠졌을 때 평타 견제와 딜교를 해줍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평+Q+평을 다 때려야 딜교에서 이득을 봅니다. 피가 반피 이하로 떨어지면 말파가 궁을 이용하여 원콤을 

      내려 하기 때문에 손해를 보더라도 집에 가서 피를 채워주고 오셔야 합니다. 

     1킬 이나 1cs보나 안죽는 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벤시의 장막을 빠른 타이밍에 올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Dr. Mundo(문도 박사)문도

      점화가 없다면 정면 승부는 자제해야 하며, 평타와 Q로 최대한 견제를 해야 합니다.

      문도의 식칼을 맞지 않고 피하거나 미니언 뒤에 숨어 줍시다. 문도가 궁을 쓰며 승부를 건다면 바로 점화를

      걸고 우리 미니언을 사이에 두고 빙글 빙글 돌며 카이팅을 해줍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적 미드가 AD여도 일단 마법사의 최후를 선템으로 가고 이후 1번 루트 혹은 2번 루트로 갑니다.



Poppy(뽀삐)뽀삐

       E선마-벽궁각을 주의하며 뽀삐가 방패를 던지는 타이밍을 주의 합니다. (뽀삐가 던진 방패가 떨어지는 장소는 

       만약 챔피언이 방패를 없에려고 밟았을 때 벽궁각이 나오는 위치로 떨어질 때가 많습니다.)



Xin Zhao(신 짜오)신짜오

       삼조격을 Q로 딜만 씹고 그대로 다 맞아 줍니다. 호구2

       (안맞아주면 잠시 후에 삼조격이 묻어 있는 평타로 우릴 응징할 겁니다!)


       

Singed(신지드)신지드

       신지드의 경우 자살신지드(2.3번 포탑 사이에서 미니언을 먹는것)를 정글러에게 주의 시켜 주고 

       1레벨엔 우리 미니언과 함께 라인에 갑니다. 이후 적이 오버 파밍을 계속 하려 한다면 우선 미니언을 

       최대한 챙겨 주시며 정글러를 불러같이 잡아주셔야 합니다.

       혼자 잡으러 가면 

       1. 미니언이 우리 포탑에 맞아 죽으며 우리가 경험치 +cs손실

       2. 계속 죽은 신지드는 완전 값이 싼데 미니언은 왕창 먹고 왕귀하여 우리팀 혼!파!망! 시킵니다.



Shen(쉔)

      정글러의 갱을 항상 조심하며 E를 앞뒤가 아니라 좌우로 움직여서 피합시다. 최대한 시야를 먹어가며 견제를 통해       로밍갈 생각도 못하게 + 적 정글이 나한테 갱이 오게 유도 하여 봇이 클 수 있도록 하며, 

      쉔을 최대한 안티캐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타를 무시하는 장판은 검이 꽂혀 있는 자리에서 생기는 것임을 생각하며 싸웁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q로 실드를 깍은 후에 천둥과 마법공학 쿨이 아닐 때 싸워주고 빠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스오와의 라인전은 q를 피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야스오는 아군 미니언이 없는 장소에서 싸우면

      50%는 약해 집니다.



Ekko(에코)에코

       에코의 Q가 돌아 갈 때 커지며 생각 보다 더 넓은 범위의 딜을 주므로 여유롭게 피해 줍니다.

       이동기 이후 이동 +평타로 딜이 들어 오므로 빠지는 척 하면서 들어오는 에코를 주의 하며 싸웁니다.

       에코가 궁으로 생존하거나 딜을 넣은 타이밍에 계속 싸우기 보단 쉬어주며 

       피흡으로 피를 싸우고 다시 싸워 주는 것이 좋습니다.



Olaf(올라프)올라프

       상대법 없음 닷지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검이 빛날 때 싸우면 안됩니다. 피가 적은 미니언을 돌진기 (Q)로 죽이면 쿨이 초기화 되어 긴거리를

       파고들수 있으니 주의 합니다. 검에 빛이 꺼지면 적극적으로 평타로 견제 하다가 달라 붙을 때 Q로 

       실명을 먹인 후 빠지고 빛이 다시 꺼졌을 때 싸워야 합니다.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촉수가 주변에 있을 때 영혼을 뺐겼다면 재빨리 범위 밖으로 나가서 최대한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촉수가 없다면 영혼을 본능적으로 때리려 하는 일라오이에게 실명과 평타 딜을 선물해 줍니다.(이 때 일라오이가 

      직접 던지는 촉수를 반드시 피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일라오이의의 논타겟 스킬을 무빙으로 피해주고 싸워야 하므로 

      2코어 신발 까지 빠르게 올려 주어야 합니다. 



Jax(잭스)잭스

       잭스는 망하든 아니든 티모를 찢는 순간이 언젠가 찾아 옵니다. E(평타 무효)일 때는 Q만 쓰고 

       최대한 빠져 주셔야 하며, 정글을 불러 빠르게 후반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Zed(제드)제드

      사악한 제드입니다. 빨리 하향쫌...빠르게 존야를 올려 주어 궁 대미지를 씹는데 써주셔야 합니다.

      제드가 궁을 썻을 때 딜을 할 생각을 하지 말고 제드의 3그림자 표창을 맞지 않도록 무빙(선 회피)

      후 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인전에서 최대한 죽지 말고 버섯을 많이 깔아 주면 제드는 마방템을 

      많이 가봤자 1개만 가므로 게임이 우리팀으로 승기가 기울 때가 많습니다.



Jayce(제이스)제이스

      노답 제이스 이넘은 망치 딜이 AD가 되고 부터 이기적인 딜교와 압도적인 딜로 탑을 파괴하고 있는 마왕입니다.

      7.3 이후에는 아직 못만나 봤는데 그냥 벤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Camille(카밀)카밀

      마녀 카밀은 악명이 자자하지만 의외로 티모에게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Q의 끝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싸워 주시고, 날라 올 때 Q를 반드시 맞춰 주어야 합니다.



Kennen(케넨)케넨

       케넨은 E선마 티모면 힘들지만 의외로 Q를 선마하면 쉬운 상대 입니다. 표창과 번개가 묻은 표창에 주의 하며

       평+Q로 견제 하며 CS차이를 벌려 주어야 합니다.



Kayle(케일)케일

      케일이 초반에는 E(평타 강화)가 무한 지속이 되지 않기 때문에 E가 빠지는 타이밍을 익혀 그에 맞춰 평+Q+평 

      딜교를 해주어야 합니다.



Talon(탈론)탈론

       탈론의 Q사거리가 티모 평타 와 Q보다 길기 때문에 Q만으로 견제하고 바로 빠져 주셔야 Q가 탈론에게

       돌아가는 후속타를 맞지 않습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호구3 후반에 존야 필수



Pantheon(판테온)판테온 

       똥갑+4포 시작 정글님에게 싹싹 빌어가며 수시로 갱을 불러야 합니다.

       추천 아이템은 하나도 가지 말고 다 방어템만 갑니다.(그러면 어느 순간 빵테온이 티모한테 죽어 있습니다)

       이후 아이템을 모두 팔고 총검을 생략한 버섯트리(리안드리+모렐로+마관신)로 버섯으로 1인분을 합니다.




Fiora(피오라)피오라

      A를 키고 평타 끝 사거리에서 견제를 합니다. 다가올 낌세가 보이면 뒤로 쭉 빼줍니다. 

      피오라의 Q는 대상을 맞추지 못하면 매우 긴 쿨타임을 가집니다. 이 때 열심히 패줍니다. 

      평타 보다는 Q로 지속적인 견제를 해 줘서 항상 피오라의 0.5초 무적(응수W)가 없도록 합니다.

      피오라가 궁을 쓰고 다가오면 한쪽 방향으로 지속적인 카이팅으로 궁이 터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Fizz(피즈)피즈

      지속적인 Q견재로 쿨타임이 긴 E를 빼주고 막타를 먹으려는 피즈를 견제해 줍니다. 피즈에게 맞았을 때 

      표식이 생기고 일정 시간이 지났을 때 피즈에게 맞으면 폭딜이 들어오는 구조 이므로 지속적인 딜이 아닌

      치고 빠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방을 위해 헤르메스 신발을 신어 줍니다. 이후 마방이 부족하다면 빠른 타이밍에 벤시를 사줍니다.

     피즈의 상어는 먼거리에 서 맞을 수록 커지고 딜이 강해진다는 것에 유의하고 멀리서 날라오는 궁은 반드시 

     피해줍니다.(특히 한타 때)



Kled(클레드)클레드

      클레드는 평타 강화 스킬이 on일 때 평타를 친다면 강제로 평타 강화 스킬이 시작되고 특히 마지막에

      큰 딜이 들어갑니다. 클레드가 달려 들 때가 아닌 달려 들고 나서 평타 강화가 시작 됬을 때 

      Q를 날려주어야 합니다.



Udyr(우디르)고인2




Teemo(티모)미러전(티모)

      이거 진짜 비밀인데... 수 많은 티모전을 해본결과 아이템은 이렇게 가시는 게 좋습니다.

      벤시->총검->리안드리

      1렙 Q, 1렙에 실수로 E를 찍었다면 빠르게 2렙을 먼저 찍고 딜교 우선권 찾아오기

      티모 미러전에 E선마 금지 Q선마






마치며

 티모는 버섯을 통한 시야 장악과 스플릿 그리고 안티캐리에 그 강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제어와드의 구매와 죽지 않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버섯이 상대를 밟기를 기대 하는 것이 아니라


 티모의 강력한 어그로로 적들이 티모에게 찾아오도록 유인하여 적이 버섯을 밟게 만들어야 합니다.


 한타에는 미니언에 버섯을 깔아주거나 도주로에 깔아 주어 적이 버섯을 밟을수 밖에 없도록 유도하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모는 ap계수가 Q를 제외하고는 좋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마관 아이템을다수 구매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은신을 적극 활용하여 라인전에서 선빵을 때려 이득을 보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해드리고 픈 말이 많은데...막상 적으려니 잘 표현이 안되고 어렵내요 생각이 나면 업데이트 할지도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