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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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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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ADC 마스터 이

- 파일x(2017-02-13, 조회수: 2706)

정글 마스터 이(근접ADC)
캐리력이 좋은챔프로 하위티어 구간에서 학살을 할수있는챔프이다.
카타리나처럼 후진입하여 초토화 시킬수있는 챔프이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형식의 챔프이다.
롤에서 CC기를 제외하면 맞딜을 질수없는 챔프 마스터 이의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공격 속도 +0.64%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2.64%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9.018
총 가격 : 13,530 IP
초반의 빠른정글링과 성장을 중심으로 둔 룬입니다.
참고만 해주시고 자신의 플레이 방식에 맞는 룬을 껴주시는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아까 룬에서도 초반 정글링과 성장을 중심으로 둔다고 얘기를 했었죠?  마스터 이는 정글러 중 CC기는 없지만 정글링 속도가 상위권에 속합니다. 그런데 그걸 더 극대화 시키면 빠른 정글링속도로인한 예측불가능한 갱 역갱 용챙기기 등등 많은 플레이가 나올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무,세주아니 이런 초식형 챔프들의 단점이 무엇입니까? 바로 정글링 속도입니다.(초반에약한것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육식보단 정글링 속도가...) 한타 갱킹 역갱 이런것에 좋은데 정글링 속도가 느려서 한박자 늦을때가 많습니다.
마스터 이는 정글링 속도가 빠른대신 CC기가 없어서 한타 갱킹 역갱 이런게 안좋습니다. 물론 마스터 이의 특성상 성장하면 1대 다수의 대상을 상대하는것도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는 별로인거같습니다.
결론은 머냐 기본적으로 빠른 정글링 속도를 더 올려서 상대보다 두발짝 빠른 이동으로 예측불가능한 플레이를 하자는겁니다.

제플레이 방식에 대한 특성과 룬 설명 입니다. 초반 정글링과 성장을 중심으로 두며 이것에 중점으로 플레이하여 잘풀리면 "캐리"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어디까지나 제룬과 특성은 참고이며 플레이 방식에 맞춰서 껴주시기 바랍니다.
제일 기본적인 스펠이며 상대방 조합을 봐서 유체화를 드는것도 나쁘지않으나 무수히 많은 변수를 창출해내는 점멸을 드는것이 가장 효율적인거같다.
강타는 필수며 정글갈때 강타를 안들면 롤하는 친구한테 물어보고 "한대" 맞도록하자.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마지막코어로 갈만한 아이템들
-1~2코어-
피갈퀴손,구인수 "고정"
-3~4코어-
상대방 성장에 따라:
AP가 잘큰경우. 주문포식자 -> 거인의 허리띠 -> 란두인  -> 멜모셔스
AD가 잘큰경우. 파수꾼의 갑옷 -> (돈되면 주문포식자)보통 란두인 -> 멜모셔스
-5코어-
워모그 얼음망치 가시갑옷 수호천사 중 1택 
-신발및 특수적인 상황템-
신발 : 닌자의 신발,광전사의 군화
특수적인 상황템 : 수은(말자하 람머스 피들스틱  등등 하드CC기) 헤르메스의 발걸음(타켓CC가 많은경우 수은과 필수적으로간다.) 몰락(적탱커가3명이상인경우) 망자의 갑옷(이속이너무빠르거나 상대 AD딜러중 평타기반이 없고 스킬기반인경우 예 : 제드 리븐 이즈 )
신발 타이밍
필자는 피갈퀴 올리고 바로 닌자의 신발을 가는데 가는 타이밍은 사람마다 다르다.

*필자가 하고 싶은말 쓸데없는말(안보셔도되여)

근접 ADC 마스터 이는 원거리딜러의 딜량의 2배 이상을 넣을수있는 챔프입니다.

극딜로 가면 딜이쌔서 그만큼 녹기일수죠. (저는 극딜을 즐겨해요!!) 그래서 최대한 딜이 잘나오는 시너지템과 탱템을 섞어서 딜로스를 줄이고 탱킹한 마스터 이 공략을 썻습니다.


마스터 이를 암살자 전사 라고 생각하지마시고 근접 ADC 라고 생각하시고 쓰세요. 암살자 전사 챔프들이 불가능한 플레이를 마스터 이는 가능합니다. 그게 마스터 이만의 매력이고 마스터 이를 플레이 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전하고 싶은말은 마스터 이는 근접 ADC이고 마스터 이만 할수있는 플레이가 있습니다. 자신의 하는 챔프의 역활을 알고 특성을 살려서 플레이 하는것이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해 근접ADC 마스터 이라는 제목의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상 공략 보신분들 모두 감사하고 추가되어야할 내용 고칠점등등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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