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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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18
0
12
2/2
(골드5)올 치명타피해룬 스태틱트린

- 사신관(2017-10-19, 조회수: 16144)

  시즌3때부터 해온 유저입니다. 트린 모스트 1이 보일 것입니다.
트린다미어Tryndamere(트린다미어)는 유일하게 치명타피해룬을 가장 잘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진Jhin(진)도 치명타피해룬을 어떻게든 사용은 가능하지만, 효율이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유체화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 피해 +2.23%
    x9
  • 치명타 피해 +0.78%
    x9
  • 치명타 피해 +0.56%
    x9
  • 치명타 피해 +4.4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 피해
    +45.51%
총 가격 : 25,215 IP
 치명타피해룬은 치명타피해량을 200퍼에서 245퍼로 올리는 룬입니다. 치명타 100퍼센트 가정시 공격력을 1.23배로 만드는 룬인 것입니다.

 즉 공격력 100당 23의 공격력이 붙는 것이죠.

 극후반 트린의 공격력은 300이고 빈사상태+전투의 열광 합하면 399로 뛰어오릅니다. 하지만 무한의 대검과 치명타피해룬은 합적용이 되기 때문에 무한의 대검이 나오면 치명타피해룬은 공격력 100당 18의 공격력이 붙는 룬으로 바뀌어요.
 즉 극후반에 54의 효율을 내는 룬이라는 것이죠.

 그러니 트린으로 무한의 대검을 올리면 안되요. 치명타피해룬으로 무한의 대검을 올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무한의 대검을 올리면 그게 합적용되서 올리지 않느니만 못하니까요.

 무한의 대검을 올리지 않는다면 극후반에 공격력 70이 올라가는 효율을 보여요. 성장공격룬이 공격력 52가 올라가니 이 룬은 재정신이 아닌 룬인 것이죠.


 성장공격룬이 35공격력 효율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치명타피해룬은 성장공격룬의 1.4배 효율을 지닌 룬인 것이죠. 무한의 대검을 포기하고 다른 템을 올리기 위해 이 룬을 사용해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트린은 아군이 적 탑라이너에게 맞고 있을 때 적의 탑을 밀어버려야 해요. 한 라인을 포탑에 희생시킬 때마다 0.5킬급의 골드 이득을 봐요. 그렇게 탑을 밀면서 협박을 하러면 먼저 이속이 빨라야 해요.
 그런데 룬을 치명타피해로 박지 않으면 딜이 너무 약하니 치명타피해로 박으세요.

유체화Ghost(유체화)를 사용하는 이유는 상대를 죽이기 위해서에요. 몰락한 왕의 검을 올리지 않는 이 트린은 유체화가 있냐 없냐에 따라서 적을 1대 1로 이기냐 아니면 농락당하냐가 달라져요. 그러니까 유체화를 들어줘요.

 탈진을 들어주는 이유는 1대 1대결이나 2대 2정글러대전에서 유리함을 얻기 위해서에요. 탈진을 적에게 걸고 전투를 시작하면 불사를 2초정도 더 늦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2.5초 cc기 효과때문에 정글러가 적을 잡기도 더 편해져요.
 타워 다이브를 당할 때에도 탈진으로 불사를 늦게 사용할 수 있다면 이길 수 있어요. 적도 그것을 아니까 타워다이브를 하지 않을태지만 말이죠.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스킬을 마스터합니다. 유일한 이동기라서 쿨이 빨리 돌아오는것이 유리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수확의낫이 시작탬입니다. 이 트린은 초반이 약해서 어차피 그 어떤 이득도 초반에 볼 수 없습니다. 유령무희타이밍을 앞당겨야 하기 때문에 수확의 낫 스타트가 기본입니다.

 유령무희+닌자의 신발+탈진이 갖춰지면 ad챔피언을 상대로 지지 않을 수 있게 되요. 이 트린은 극후반에 공격력 70이 올라가는 것이나 다름 없는. 무한의 대검이 없는데 무한의 대검을 간것과 같은 딜이 나오는 트린다미어에요. 1대 1에서 이 트린을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은 없어요.

 이 트린의 강점은 높은 이속과 강한 1대 1능력으로 라인전을 망쳤더라도 스플릿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유령무희를 뽑은 뒤에는 무난하면 피바라기를 올려버리고, ap챔피언이 위협적이라면 벨모셔스의 아귀를 올려서 탱킹을 올리면서 딜링을 올리는 것이에요.
 이 트린은 탈진+유령무희+닌자의 신발으로 적 챔피언의 첫타격을 줄여서 우위를 점하는 트린이에요. 죽음의 무도로 줄인 딜을 한번 더 줄여서 1대 1에서 불사를 빼지 않고 적을 죽이거나 불사를 늦게 빼고 적을 죽여서 이득을 볼 수 있어요.
 피바라기는 hp350의 방어막을 가질 수 있는데 트린은 스플릿푸셔이기 때문에 그런 상황이 자주 나와요. 게다가 흡혈율 20퍼가 히드라와 합쳐지면 상식을 넘어서는 흡혈이 나오기까지 해요.
 벨모셔스의 아귀는 생명선효과가 발동할때 효율이 좋은 탬이 되요. ap챔피언 상대시 불사 쿨 대신 생명선 쿨을 돌릴 수 있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후반에도 1대 1로 이길 수 없는 괴물.
티모
실명스킬때문에 트린이 끝까지 못이김. 게다가 무적과 cc기 없는 케일이기 때문에 자기만 때릴 수 있다는 가정 하에 끔찍하게 강함.
cc기가 없다는 점을 노려서 이니시기회차이로 이겨야함. 극후반에는 또 1대 1로 죽어라 노리면 이기는 것이 가능.
케넨
티모보다 더 답없는놈. 이놈은 이니시에이터. 티모는 이니시기회차이로 후반대처가 가능한데 케넨은 전 라인을 망치고다님.
 티모, 케넨, 베인

 같은 무자원 견재챔피언 만나면 미드와 라인 바꿔서 갑니다.
 미드라이너가 암살형이라면 미드와 정글이 로밍으로 탑을 도와주러 와주기를 바라면서 버티고, 미드라이너가 메이지라면 탑에 미드라이너를 세웁니다. 정말 저 3챔피언은 x같습니다.

 나머지 놈들은 트린 특유의 회복량때문에 무난하게 견디는 것이 가능합니다. 나서스를 상대할때는 무난하게 견디면 망하게 되지만... 그래도 왕귀력으로 상대합니다.

 치명타피해룬 트린이기 때문에 라인전 초반에 딜이 없습니다. 초반 트린 공격력은 100인데 치명타 확률 35퍼로 얻는 효율이 공격력5에 불과합니다. 고정공격룬을 꼈을 때 15의 공격력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냥 룬을 끼지 않고 라인전을 하는 것이나 다름 없는 것이죠. 왕귀만을 노리는 트린이기 때문에 cs를 먹어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이기려 들지 말고 우선 사리는것을 추천. 


초반 운영법

 사리는 것이 좋아요. 적의 딜을 맞아줘서 라인 땡겨서 cs를 챙기는 것을 반복합니다. 완두콩 체력재생때문에 죽지 않을 수 있어요.


중반 운영법

 왕귀가 시작되면 운영을 시작합니다. 티아멧과 스태틱으로 밀어붙이면서 고속이동+e스킬+점멸+유체화로 후퇴를 하면 적 탑라이너를 돌아버리게 만들 수 있어요.


후반 운영법

 탑라인을 계속 밀어서 cs를 챙기다보면 그 압도적인 cs를 바탕으로 게임에서 가장 강해질 수 있어요. 왕귀룬이라서 정말로 게임의 그 어느 누구보다도 강해요. 게다가 후퇴와 돌격을 반복하면서 스태틱을 누적시키면 1대 1로 이기지 못할 적까지 이기는것이 가능해요.


팀파이트시 역할

  라인을 밀다가 적이 한타를 벌이면 초고속으로 라인을 밀어서 타워를 부셔버려요. 적이 트린을 잡으러 왔다면 용이나 바론을 챙기거나 타워를 밀어요.

 적이 혼자 라인을 막으러 왔다면 유체화+회전배기+점멸으로 따고 계속 타워를 치세요.


 적이 불리해져서 수비에 전념한다면 그때부터 바론을 쳐서 강제로 한타를 하게 만들면 되요.


 이게 트린 전략 전부에요. 세부적인 전략으로 가면 다른게 있기도 하지만 저 위에것이 일단 전부에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저는 예전부터 트린만을 사용해온 유저로서 다양한 트린을 사용해본 유저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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