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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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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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마스터 이 공략

- 쓔크림빵(2017-02-21, 조회수: 1704)

 안녕하세요!
마스터 이 꽤 하는 사람입니다.. 마이 승률 40판에 55%입니다!
쓰는 이유는 마이 정글이 확실히 나와있지 않아서요.. ㅋㅋ 제가 쓰는 정글 마이 템트리/특성을 써서 모두가 마이 정글로
캐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제 목표에요! ㅋㅋ 어쨋든 시작해 보도록 하겠슴돠!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공격 속도
    +19.26%
총 가격 : 8,601 IP
룬은 이렇게 맞추는게 승률이 가장 높더라구요.. 공속과 공격력을 나눠서 찍고, 방어는 AD딜러에게 필수 룬인 것 같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흉포 : 마술(Sorcery)은 마이에게 중요한것 같지만, 마이 템트리를 보시면 거희 공속/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이는 평타에 올인이 됬다고 보시면 되는데, 그렇게 때문에 마술(Sorcery)보다 분노(Fury)가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그 밑에 것들도 같습니다. 평타에 올인하는 마이같은 경우는 흡혈귀(Vampirism)처럼 흡수할 수 있는 특성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흡혈귀 필수.. 그리고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은 피해를 입긴 하지만, 주요 딜러(Ezreal(이즈리얼)Jinx(징크스))같은 애들한테 Q쓰고 평타로 녹이면 끝입니다. 5%추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스킬, 평타로 계속 때리다 보면 어느세 적이 사라져 있을겁니다.
그리고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와 날카로운 정신(Piercing Thoughts)중엔 당연히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 AP마이가 아닌한.. (AP마이도 나중에 올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와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를 고민하는 분이 계시는데요, 생존력을 높이려면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공격이 최고의 방어!' 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 좋죠.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을 추천합니다. 8스택 까지 쌓으면 공속 때메 그냥 녹일겁니다..

책략 : 책략은 특정 챔피언 아닌한 저게 평범...

결의 : 책략이랑 결의랑 고민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결의가 정글러한텐 필수라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책략이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Smite(강타)는 정글에게 필수,
Flash(점멸)와 Ghost(유체화)는 각자 장점이 있는데요,

Flash(점멸) : 점멸은 추노 및, 도망기로 좋습니다. 저는 점멸 추천..

 Ghost(유체화): 유체화는 추노밖에 장점이 없는 것 같은데요, 마이는 Q로 추노가 얼마든지 가능하기 때문에 점멸 추천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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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루팀이면, 레드 리쉬 받고, 늑대 잡고, 블루 잡고 상대 레드 가서 선취를 따게 기다리던가, 아님 레드 먹고 솔방울

탄으로 도망가면 됩니다. 밑 스킬 콤보 중 일반 스킬을 써서 잡으면.. 편할 거에요!

스킬 콤보

(일반 스킬):Alpha Strike(일격 필살) -> Wuju Style(우주류 검술) -> (평타)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 -> (이쯤되면 빠질테니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아껴놨다가)Alpha Strike(일격 필살) -> 평평 끝

(궁 포함 스킬):Highlander(최후의 전사) ->Wuju Style(우주류 검술) -> Alpha Strike(일격 필살) -> (평타)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 ->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치다가 빠지시고, Meditate(명상)로 피 채운 다음에 살아가면 됩니다!


(아이템 스킬) : (무난한 템트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쓰고 원거리면 (일반 스킬) 근거리면 (일반 스킬)에서 Alpha Strike(일격 필살)만 적절히 사용하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도망갈때 정글 몹들있는 곳에 와드 꽂고 Q 를 쓰면 벽 넘기가 가능 합니다. (가끔가다 판정으로 원래 자리로 돌아가기도 함.. 도박이니 짜피 죽을거 아님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상대에 AD챔프가 많을때
무난한 템
아이템 빌드
 공속에, 치명, 부활까지... 이정도의 마이를 만나면 상대는 끔찍 할겁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 피갈퀴손 - 팔지 않는 이유는요, 빨강강타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점멸을 쓸것 같으면 (약간 벽으로
붙는 무빙?)강타를 써주면 상대가 보이기 때문에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써서 추노가 가능해집니다.

무난한 템 : 솔직히 저게 가장 마무난합니다.. 공속도 굉장히 올리고, 딜도 많이 넣거, 군중제어도 풀수 있으며, 부활..
AD챔프가 많을때 : 무난한 템을 가주셔도 충분히 잡을순 있지만, 라인클리어도 하고, 순식간에 딜을 넣어 잡을수 있는 템트리 입니다. AD챔프가 많을땐 이 템트리를 가주시면 적어도 승리할 가능성이 1%라도 높아집니다..

장화 : 장화는 상황 봐서 팔아주시면 됩니다. 솔직히 마이는 R로 충분히 이속이 빨라질 수 있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추노가 가능하기 때문에 돈이 부족하거나, 템창이 부족하다, 하시면 팔아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최근에도 많이 쓰고 있는 앨리스라는 챔픈데요,, 고치 맞추고 평타, 거미 변신 후 막 떄리면 고치에서 풀려나 있는데 사람들은 Q로 맞대응 합니다.. 그러다 점점 죽어가죠. 승산이 없다고 보면 되요.. 몇번 덤볐는데요, CC기가 없는 마이한테는 좀 힘든 상대인 것 같습니다..
그레이브즈
정글 패왕 그브입니다. Q딜이 어마어마해서.. 그냥 죽어요. Q로 쫓가도, E로 빠져서 자꾸 떄리고 그러다 보면 회색화면입니다..
카직스
이 녀석은 고립상태가 되진 않는 한은 어렵지 않은 앤데요, 어쩌겠나요.. 마이한텐 적순데.. ㅋㅋㅋ 굉장히 힘들어요.. 고립상태에서 진화 W, Q하면 죽고 R쓰고 E 써서 들왔다가 Q평Q 하면 죽어서 R E해서 도망가는 놈입니다.. 되도록이면 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리우스는 Q차징이 매우 긴 편입니다. (사이온과 마찬가지죠)그래서 Q모션이 뜨면 저희도 Q를 써서 피하는 겁니다. 알파 상태가 되서 맞지 않습니다.(그게 싫으면 ~누르고 바짝 붙으세요.. 피흡 안됩니다.) 이거와 마찬가지로 사이온도 Q차징할때 마지막으로 Q 피하기! 하면 걍 발라요..
이즈리얼
E로 얼마든지 도망갈 수 있는 편이지만, 그떄까지 Q를 아껴놨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죠.. 주로 원딜에 나타는 챔프이니, 부쉬에 제어와드 박고, 와드가 있으면 부시고 빠지고, 와드가 없으면 바로 궁쓰고 들어갑니다. 평평 하다가 E로 튀면 그때서야 Q로 추노하시면 됩니다.
나르
분노 차길 기다렸다가 변신하면 스킬이 바뀌고, W는 기절이 됩니다. 그러니 땅바닥에 빨강 네모난 직사각형이 생긴다면, Q로 들어가면 됩니다.

아 맞다, 나르랑 대적할땐 벽으로 붙지 마세요. 벽으로 붙으면.. 끝입니다.
 이 모든 실험을 도와준 'Sweet 코스모스' 고마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엔 마스터 이가 정글링이 힘든 편입니다.. 그래서 초반 갱은 무리데스네.. 1코어(피갈퀴 손 or 용사)가 뜨면 레드, 블루를 잡아 챙겨 가면 됩니당.. 이라고 하면 굉장히 힘들어요.. 말만 쉽지 말만.. 그래서 그냥 역갱 타이밍을 봐주시다가, 역갱 가줘요. 그리고 오래있으면 안됍니다. 안보인다고 다시 올 것 같다고 기다리지 말고 그 시간에 맵리를 하던가, 정글 몹 사냥을 하던가, 아님 집가서 아이템 사요. 안보이면 어딘가에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겁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갱을 가시면 안돼요.. 갱가면 선취주고 끝입니다. 그래서 저는!


밑쪽(블루)팀 : 레드 리쉬 받고 늑대 잡고, 블루 먹고 바로 카정 레드쪽으로 달립니다. 그 옆에 부쉬 있죠? 거기로 숨습니다. 레드가 남아있다면 먹고, 남아 있더라도 선취를 따고 싶으면 기다립니다. 그럼 언젠간 와요. 딸피일때 Q로 급습합니다..


위쪽(레드)팀 : 블루 리쉬, 늑대, 레드 먹고 밑 블루로 뛰어서 부쉬에 와드박고, 상대가 있으면, 그대로 돌진 Q로 

잡습니다. 없으면 그냥 기다려요.. 하지만 그쪽으로 상대가 오기 때문에 그 뒤에 있는 부쉬에 숨어 기다립니다..

중반 운영법

 마이는 초중반에 휩쓸고 다니는 챔프입니다. 6~7렙 정도 되면 역갱 말고 걍 갱을 가요. 가다가 가다가 어느세 억제기를 뚫고 이겨있을 겁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갔다면 /ff 치세요. 거희 가능성이 없음.. 후반에 마이는 약하기 때문이에요. 상대가 다 풀템이 나왔다! 하면 더욱 /ff.. 하지만 가능성은 있어요. 한타를 열어서 이득을 취하는 거죠. 4:5에서 이기거나, 5:5에서 이겼다? 하시면

바로 바론 잡고, 집가서 템사고, 정글링 해요. 아니면 바로 라인을 밀어요. 밀다가 밀다가 한명이 나올 시간이 되면 빠져요. 이렇게 몇번 반복 하시다 보면.. 이길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마이의 사기점은 Alpha Strike(일격 필살) 알파상태 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써서 들어가면 회색화면으로 롤 세상에서 사라져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 딜러 (ex. Ezreal(이즈리얼)Jinx(징크스)Graves(그레이브즈)등등)이 딸피다 하시면 그대로 걔한테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돌진해서 짜르고 나옵니다.

그러면 제가 한타의 시작점을 알리게 된거죠. 싸워요 막 싸웁니다. 방금처럼 딸피만 노려요. 마이는 순간 딜은 나오지 않지만, 충분히 딜이 나와요. 딸피가 있으면 이젠 Highlander(최후의 전사)쓰고 Alpha Strike(일격 필살) 써서 들어가 줍니다. 그럼 딸피는 죽어요. 이렇게 2~3번 반복을 하시면, 그냥 들어가서 휩쓸고 와 줍시다. 이렇게 한타에서 이긴다면 '승리'라는 글자가 써 있을 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프별 대응법..이라.. ㅋㅋ 음.. 일단 차징이 긴 놈들(ex. Darius(다리우스)Sion(사이온) 등등)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해주시고, 승산이 없다 싶으시면 빠지세요. 무조건요, 마이는 승산이 1%라도 뒤쳐지면.. 죽어요. 죽습니다. 그냥 승산이 없다 싶으시면 빼요. 팀원들한테 맞기고, 저희는 딸피나 잡으러 갑시다.(리멬된 워윅인가.. 피냄새 맡고 딸피만 노리게..)

 

마치며

 제가 처음 써보는 글이었는데요, 장차 1일 만에 썼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긴장도 되고, 부족한 점도 많겠지만.. 저는 최선을 다해서 썼습니다. 제글의 목적은 아무래도 사람들이 챔프를 재미있게, 캐리도 하며 할 수 있게 하는 것 같습니다. 자, 이젠 가봐야 할 시간인것 같습니다. 수정할건 댓글에.. 달아주세요.. 흑흑흑.. 투표도 좀 해주세요!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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