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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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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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골드4)대미지 감소 정화 마이

- 사신관(2017-03-17, 조회수: 2991)

 요즘 꿀인 데미지 감소 마이입니다.
 1대 1로는 절대 마이를 이기지 못합니다. 절대로 못이깁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정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레벨당 공격력 +0.13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레벨당 공격력 +0.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4.56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0,770 IP
 저는 항상 일관적으로 성장능력치룬을 좋아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격속도가 2.4에 달하는 마스터이는 전투의 열광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마스터이의 전투의 열광은 탱커도 썰어버립니다.

 대담함 특성은 만랩시 방어력을 27씩이나 상승시켜주는 아이템이에요. 1대 1시 마스터이가 녹지 않게 도와줘요. 고참병의 흉터도 마스터이가 녹는 것을 방지하는 역활. 마스터이는 돌입할때까지 살아남으면 적을 썰어버릴 수 있으니 돌입 전에 몇개의 스킬을 버텨내는 용도로 찍는 특성이에요.
 마스터이는 기본적으로 추격능력이 뛰어나서 점멸도 유체화도 이외로 쓸모 없더라고요. 오히려 cc기를 잘못 먹혔을 때가 가장 위험하더라고요.
 적에게 cc기가 적을 경우 점멸드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어요. 점멸들면 초중반에는 킬을 딸 수 있거든요.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 마이 공략이 데미지감소 마이인 이유입니다.
 핵심 아이탬이 대미지를 여러번 줄입니다.

 닌자의 신발이 평타딜을 12퍼 씹고, 유령무희가 거기에서 12퍼를 다시 한번 씹고, 척후병의 샤브르가 거기에서 20퍼를 씹고, 
 저 탬 다 갖춘 마이는 1대 1대전에서 적의 딜 30퍼를 덜 받는다는 것이죠. 1대 1에서는 무적입니다.

 탱커는 평타 한방바다 hp4퍼를 날려버리는 피갈퀴손 hp8퍼를 날려버리는 몰왕검 딜 앞에서 무너지고, 딜러도 무한의 대검만 없을 뿐, 엄연한 치명타탬인 유령무희를 간 마이를 이길 수 없죠.

 딱히 탱이 약한 것도 아닙니다. 대미지 감소 마이라서 1대 1에서 죽을 일은 없어요.

 닌신과 시미터에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붙은 상태에서 대미지 35퍼를 덜 받으니 피갈퀴손의 붉은강타가 적에게 명중하는 순간 이미 1대 1은 승리한 상황이 됩니다. 시미터에 cc기 해제 효과가 있어서 어설픈 cc기로 마스터이의 습격을 회피할수도 없습니다.
 어차피 극후반 상황이면 시미터 팔고 수호천사 올리면 되살아나기까지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의 딜은 마스터이와 맞먹어요. 마스터이의 우주류 검술은 은화살 퍼댐으로 상쇄.
마스터이의 궁극기는 베인 궁극기로 상쇄.
일격필살은 선고로 상쇄
명상은 구르기로 상쇄

물론 마스터이가 더 쌔기 때문에 동등하게 크면 마스터이가 이기지만 베인이 잘 큰 판에서는 엄청난 압박감이 느껴져요.
아리
궁극기때문에 잡기 어려우면서 cc기를 가진 캐릭터여서 마스터이를 쉽게 무력화시켜요.
잭스
w돌리는 잭스에게 딜을 줄 수 없고, 잭스도 딜이 강해서 잭스에게 스턴을 맞는 순간 마스터이가 황천갈때도 많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정화라서 갱을 가서 킬을 따기는 많이 어려워요. 


초반 운영법
 정글몹 먹으면서 적 정글러의 위치확인을 해야 해요. 적 정글러와 마주치지 않는 것이 최선. 왜냐하면 마주치면 점멸 없으면 죽을 수 있거든요.

중반 운영법
 6레벨 이후 탬이 나오면 정글러 상대로 지지 않을 수 있어요. 6레벨 이후에는 궁극기의 이속으로 갱킹을 갈 수 있어요. 

후반 운영법
 몰왕검의 추격성능까지 이용해서 cc기에 걸리지도 않고 추격도 강력한 마스터이가 탄생해요.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가장 나중에 돌격해서 정화로 적cc기 풀고 죄다 죽여놓는것. 그게 불가능하면 적 위치 보면서 라인푸시.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마스터이 아니면 정화스팰 쓸 캐릭터가 없더라. 딜러는 정화보다 배리어나 회복이 급하고, 탑라이너는 텔레포트나 점멸로 이득을 챙겨야 해요.
 마스터이 아니면 정말 정화 쓸 캐릭터가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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