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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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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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1최강자. 밤끝마스터이

- 세마협(2017-03-04, 조회수: 5409)

마이를 시즌 4때부터 플레이해온 원챔유저입니다. 지금까지 마이를 하면서 이렇게 승률이 낮은적은 없었던것같습니다.
실력이 올라갔으면 올라갔지 떨어지진않았겠죠. 그만큼 마이가 현메타나 대세챔피언에서 많이 벗어나있다는 뜻입니다. 
다른 대세챔피언에비해 안좋다는 인식때문에 마이를 픽하게되면 부정적 인식도 많이 받는것같습니다. 이 악조건속에서도 마이를 포기할수없으신 분들에게 이 공략을 바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룬은 다른분들의 공략에 있는것처럼 무난한 공속/고정방어/성장마저 룬입니다. 
처음에 많이 약하다는 느낌이드시면 표식에는 공격력을드시거나 정수에 공격력을 한두개 박으셔도 무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약점 노출(Expose Waakness): 딱히 쓸모있지는 않은데 갱갈때나 소규모 교전에서 다른것보다는 유용해서 이걸 듭니다. 
흡혈귀(Vampirism)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원래는 흡혈귀를 들었었는데 그닥 체감이되진않아서 타고난 재능을 드는게 나을것같습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이 셋중에서는 무조건 발동되는 양날의검이 가장 효율적인것같습니다.
룬 친화력암살자(Assassin): 이건취향입니다.

나머진 고정입니다
옛날처럼 마이는 한타때 막 들어가서 다쓸어버리고 나올수가없습니다.
고로 팀이 이기고있건 지고있건 억지로 미드에 팀원을 대치시키고 혼자 운영을해야합니다.
마이가 못커도 레벨링이나 씨에스 수급만 잘되어있다면 웬만한 탑솔러는 1대1은 이길수있습니다. 미드에서 대치시키고 탑에서 1대1,1대2 구도를 만들어야하는데 이때 점멸이나 유체화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1대1,1대2에서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기위해 탈진을 듭니다. 빨강타+탈진 시너지는 상대가 딜을넣는지 모를정도로 딜을 감소시켜줍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R-Q-E-W순 마스터입니다. 마이의 대표적코어템인 몰락 구인수등이 나올때쯤이면 거의 12~13렙이 되어있을것입니다. 초반에는 확실히 q선마가 좋기때문에 코어템이 나와도 이미 e선마가 되어있기떄문에 굳이e선마를 할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스킬 콤보

 탑에서 조용히 미니언을치고있으면 잘큰 탑솔러가와서 마이충을 박멸하러 올텐데 상대랑 약 평타사거리 두배거리에있을때 궁을키고 강타를박고 평타를 치다가 상대가 스킬이나 도주기를 사용하면 알파를 사용해서 씹거나 쫒아가주시면됩니다. 굳이 명캔이 필요할때는 2대1에서 한명을 빠르게 순삭하고 마이의 궁패시브를 이용해서 다음상대를 죽일때인데 명캔을 연습하고싶으시다면 연습모드에서 해보시기바랍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에 따른 아이템
제가 시작부터 1대1을 강조했듯이 템트리도 1대1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마스터이는 평타딜이 극대화된 마스터이입니다. 그 평타데미지를 극대화할수있는 템트리가 이 템트리이고 평타딜을 넣기위해서는 상황이 마련되어야합니다. 이러한상황을만들기위해서는 방해없이 최대한 평타를 때릴수있는데 도움을 주는 템. 바로 밤의끝자락입니다. 밤끝은 이속증가와 낮지않은 마법저항력 40을 줍니다.cc기하나가 치명적인 마이로써는 상대의 씨씨기 사용을 머뭇거리는 동안, 쉴드가까지고 다음씨씨기까지의 짧은시간동안 마이의 특기인 평타딜을 퍼부어야합니다.
템순서는 피갈퀴-구인수-몰락-탱템이필요하다면 탱템 하나 or 잘컸으면 밤끝-막템밤끝-막템으로 얼건이란 템을 생각하고 있는데 아직 연구중입니다. 실전에서 더 사용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아리
오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신드라
애니
마이가 쓰레기인이유는 어떤챔피언을 특별하게 카운터칠수있는 카운터픽이 되지못하는것이 이유입니다. 그래서 저는 만나면힘든 6명의 챔피언을 나열하였습니다. 내용은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마이가 일단 탈진을 들었기때문에 갱킹이나 소규모교전에서 상당히 유리합니다 그 이점을 잘 살릴수있는 방향으로 운영하시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정글이 바텀갱을가서 용까지챙겼다면 이러한 스노우볼링이 굴러가는것을 막기위해서는 탑갱을가서 탑을밀거나 따고 전령을 먹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우리팀 탑라이너가 평타가 중요하지않다면 마이가먹어도됩니다. 왠만하면 드세요. 1대1에서 매우유용합니다.

 

중반 운영법

 꼭 스플릿푸쉬를 할때에는 핑와를 박고 합시다. 제발.상대팀 4명오는데 혼자모르고있다가 짤리면 개손해입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를 하게된다면 꼭 우리팀 탱커가들어가고, 서포터가 들어간다음, 우리팀미드와 같이들어갑시다. 먼저들가서 다쳐맞는 탱마이가 아닙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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