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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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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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머 챔피언, 베이가. 총검으로 타이머의 시간을 줄이는 공략.

- 카직스짱짱맨(2017-03-04, 조회수: 3149)

--이 공략글은 Veigar(베이가) 입문자 상대로 부적합한 글입니다.--
--어느 정도의 숙련도가 갖춰진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Veigar(베이가)는 롤 챔피언들 중 가장 특이한 챔피언이다.
간단하게도, '타이머'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인데
이 녀석에게는 강해지기 위한 일정 시간이 존재하고
그 시간동안 게임이 터지지 않으면(=타이머가 끝나면)가 최강이 되나
그 전에 터지면 최약체가 된다.
그렇다면 Veigar(베이가) 플레이어에게 선택지는 두 개.

1. 타이머가 끝날 때까지 버티며 끝났을 때의 강점이 부각되는 세팅을 한다.
2. 타이머의 시간을 최대한 줄이는 세팅을 한다.

대부분의 공략글은 1번을 컨셉으로 잡았지만
이 공략의 컨셉은 2번이다. 이를 알고 들어가면 이해하기 편할 것이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주문력 +0.59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30.87
총 가격 : 10,761 IP
룬 보고 나갈 생각은 하지 말고 설명이라도 들어 줬으면 좋겠다.
표식의 경우, 마관룬의 효율이 워낙 압도적인지라 마관을 들어준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이지만, 이 글의 핵심은
인장/문양/정수에 고정 주문력을 전부 박아주는 것에 있다.
Veigar(베이가)같은 왕귀챔으로 이런 초반 지향 세팅을 하냐고?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1. Veigar(베이가)의 성장 타이머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이러한 룬 세팅을 채택한 이유는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한 방에 원거리 미니언이 죽는 시점을 최대한 당기기 위해서이다.
그게 되고 안 되고에 따라 베이가의 성장 시간은 엄청난 차이가 난다.
안 그래도 롤 최고 물몸인 베이가가 이런 룬 세팅으로 버틸 수 있을 거 같냐고?
상대가 다이브 특화 조합이 아닌 이상 가능하다.
숙련자를 위한 공략인 이유도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사거리에 숙달된 유저를 위한 공략이기 때문.
이 스킬의 사거리를 최대로 활용해서 타워와 한 몸이 되어 버티는 라인전 운영을 채택하면 된다.
2. 역설적으로, 좀 더 안전한 파밍을 위해서
이딴 룬으로 안전한 파밍을 위한다니 뭔 개소리냐고?
간단하게도, 상대에게 '초반 Veigar(베이가)도 스치면 아프구나'라는 생각을 심어준다는 거다.
성장형 룬 세팅은 안 그래도 약한 Veigar(베이가)의 초반을 완전히 호구로 만들어버린다.
그런 세팅으로 상대한테 개무시를 안 당할 거 같나?
단적으로 Gangplank(갱플랭크)가 방관 세팅을 하지 않는 이유는 깡공룬으로 상대를 더 쎄게 견제함으로써 오히려 안전한 파밍 구도를 만들려는 이유이다.
그것과 비슷하게 생각하면 된다.
  • 흉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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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igar(베이가)는 원콤 챔피언이다.
즉,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만큼 이 놈에게 어울리는 스펠은 없다.
마스터리 설명을 조금 하자면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같은 경우 라인전에서 완전한 초반 호구가 되지 않기 위한 마스터리.
지능(Intelligence)은 초반 중반 후반을 막론하고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의 쿨타임에 허덕이는 Veigar(베이가)이기 때문에 찍었다.
명상(Meditation)을 5포인트씩이나 주는 미드라이너는 얼마 없긴 하다.
하지만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를 통한 파밍이 필수불가결한 이 공략의 컨셉 상 5포인트를 줬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or Exhaust(탈진)Flash(점멸) or Cleanse(정화)Flash(점멸) 중에 골라서 가자.
스펠 역시도 선택 이유가 간단하다.
어차피 물몸인 Veigar(베이가)는 Heal(회복)barrier(방어막)를 든다고 해서 생존률이 늘어나지 않는다.
Ghost(유체화)Ignite(점화)를 굳이 들지 않아도 딜량은 충분하다.
남은 스펠은 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Cleanse(정화) 세 개뿐.
Exhaust(탈진)는 천하의 물몸 Veigar(베이가)에게도 생존률을 올려주는 엄청난 스펠.
Yasuo(야스오)Talon(탈론)등의 암살자를 만났을 시 필수적으로 들어주자.
Teleport(순간이동)는 대부분 복귀텔의 용도. 
게임이 다른 라인에서 터지는 걸 방지하는 커버텔의 용도로도 출중하다.
Cleanse(정화)는 상대 라이너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일 경우.
Flash(점멸)은 뭐...설명할 필요가 없는 국민 스펠.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7/0.8/0.9/1.0/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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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Dark Matter(암흑 물질)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맞아줄거라고 생각하지 마라.

맞았다면 니가 잘 쓴 게 아니라 상대가 멍청해서 맞아준거다.

무슨 말이냐고? 라인전에서 상대를 맞추기 위한 Dark Matter(암흑 물질)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자제하라는 거다.

마나 없는 Veigar(베이가)는 세상에서 최고로 쓸모 없다.

갱 호응? Vi(바이)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급의 확정 갱킹 아닌 이상 상대에게 데미지 압박만 넣어달라고 부탁하고 넌 파밍해라.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으로 갱 호응이 얼마나 잘 될거 같니? 0.5초 후에 가장자리만 스턴 거는 미친 조건부 스킬인데.

그리고 상대를 쫒아내고 내 마나를 보존하는 게 상대를 따고 내 마나를 걸레짝으로 만드는 것보다 낫다.

라인전에서 신경 쓸 건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만으로 미니언을 먹는 것 뿐이다.

어차피 나중에 한타 가면 정신 없는 한타 구도에서 Dark Matter(암흑 물질)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의외로 잘 맞으니까 그때 난사하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나조루 Veigar(베이가)는 마나 수급 아이템을 반드시 1코어로 갖춰야 하는데
선택지는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or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를 무조건 가지만
상대가 초중반 양심이 아예 없는 챔피언이거나
후반 가도 상대보다 내가 먼저 죽게 될 거 같을 경우
즉 Talon(탈론)(전자) / Zed(제드)(후자)같은 챔피언 상대로는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보다도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가 더 효과적이다.
물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는 Veigar(베이가)의 타이머를 5분 이상 늦추는 아이템인지라
위와 같은 특정한 상황에서만 가는 게 좋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는 의아할 수 있겠지만 베이가의 원콤 콤보를 타겟팅으로 만들어주는 아이템.
Flash(점멸)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이면 천둥 터지면서 딜러는 확정 원콤이다.
거기에 의외로 라인전에서 버티기 편하고 나중에 원펀 Veigar(베이가)가 됬을 때 피 수급이 쏠쏠하다. 2코어로 가주는 걸 추천한다.
상대 미드라이너의 ap 딜이 답도 없이 박힐 경우 2코어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보다도 먼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올려주자.
상대 미드가 Zed(제드)Talon(탈론) 등의 ad 버스터 챔피언일 경우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자리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타이머에 악영향을 미치는 템은 맞지만 뭐 어쩌겠나. 죽으면 더 늦춰지는데.
이 공략에서 추천하는 팁이라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능하면 최대한 늦게 빌드업하라는 거다.
Veigar(베이가) 같은 주문력 막 쌓이는 챔피언이 저걸 늦게 가라고? 미쳤냐?
이렇게 반응할 수 있겠지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와 같은 아이템은 스택이 엄청나게 쌓인 상태가 아닌 Veigar(베이가)에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아이템 성능을 읽어보면 당연하겠지만...
그러니 스택이 많이 쌓이는 후반에 4~5코어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빌드업해주는 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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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최최후반에 돈이 썩어날 때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팔고 Lich Bane(리치베인)을 사 주면
쿨감, 이속은 줄어들지 않으면서 딜과 타게팅 암살능력은 극대화된다.
(시티즌선콜 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타이머가 끝나고 후반에 접어들어도
르블랑
내가 죽이기 전에 날 죽여버릴 수 있는
카타리나
개시키들. 이 3명은 밴을 추천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정화 들고 뚜까패자.
유일하게 딜교를 이길 수 있는 미드라이너다.
미드에 오는 모든 챔피언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빼고 모두 Veigar(베이가)의 하드카운터라고 생각하고
미친듯이 사리면서 게임하자.
Veigar(베이가)의 타이머가 끝나는 순간 대부분 씹어먹는다.
상대 정글이 Nocturne(녹턴)Zac(자크)처럼 다이브 특화일 경우엔 지옥을 맛볼 수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타워와 한 몸이 된다.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의 최대 사거리로 파밍하는 게 핵심.

 

초반 운영법

 나는 빡빡이다

 

중반 운영법

 

 아직도 나는 빡빡이다

 물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를 활용한 원콤각을 잴 수 있는 것만 초반과 차이가 있다.

후반 운영법

 나는 패왕이지만 물리면 뒤지는 건 똑같다.

 

 최대한 뒤 포지션을 잡고 생존에 가장 큰 신경을 쓰자. 스치면 데미지는 이미 끝장이니까.

 

 

마치며

 Veigar(베이가)로 성장형 세팅을 하시는 분들.

 안 그래도 빠른 요즘 메타, 타이머의 시간을 줄일 생각을 합시다.

 우직하게 타이머가 끝날 때까지 버틸 생각 하지 마시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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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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