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9명
79.6% (39표)
0% (0표)
20.4% (10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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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티어 BJ스간 폭주다리우스 공략乃+매드무비

- 스간(2017-04-30, 조회수: 408163)

안녕하세요 인벤 여러분들 ~~ ! 아프리카TV 에서 다리우스 장인으로 4년이 넘는시간동안 활동해온 BJ스간입니다.

작년 11월달 부터 공략을 써달라는 말씀들을 많이들었지만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야 쓰게되서 죄송합니다T^T..

머리말은 역시 자기자랑+자기소개가 아직까지도 유행이니 작성하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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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7-03-08일 새벽 4시 시작 ~ 오전 8시 39분 공략 작성 완료.

(2) 2017-03-09일 오전11시20분 거드라 이용 콤보 팁 작성.

(3) 2017-04-30일 오후10시39분 2번째 매드무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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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7-1월-21일 자유랭크 챌린저 달성

(2). 2016-12-31일 새로운 시즌기념 부캐만들어서 배치고사 시작

   2017-01-04일 5일만에 다리우스 원챔프계정 다이아1 달성

(3),(4). 2017-03-02일 다리우스 원챔프 계정 마스터 승격완료 !

(5). 마스터 승격 당시 최근전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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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2.24 (+100) 2282.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55.9 (+5) 140.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29.88 (+4) 97.88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5,316 IP
기본 다리우스의 룬은 위에 명시되어있는 룬이 기본룬입니다.

하지만 템트리도 유동적이다싶이 룬도 유동적입니다.

랭크게임을 진행할 때 상대방의 챔피언이 AD, 상대방의 정글러가 AD챔프일시에 파랑색 룬을 방어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룬 페이지 2개 이상 다리우스에게 투자하시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

일반게임을 진행할 시에는 기본 룬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다리우스의 공격속도는 챔피언 통계 수치상 하위권에 속해 있는 챔프입니다. 

  그러므로 공격속도 룬을 사용하며, 왕룬에 공속3개 혹은 빨강에 공격속도 올인 룬 보다 효울이 훨씬 뛰어납니다.

  룬연구는 다리우스가 리메이크되자마자 제 시간과 노력을 다해 연구해서 나온 결과물이기 때문에,

  혹여나 룬이 너프되거나 다리우스 챔프 상향, 혹은 하향이 없다면 변경할 계획은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이 바뀌며 특성연구를 했던 시간이 3개월정도의 시간이 걸렸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특성은 전투의 열광입니다.

방송을 진행할 때 특성관련해서 제일 많은 질문은 '착취의 손아귀' 와 '전투의 열광' 비교질문입니다.

많은 다리우스 유저분들이 '착취의 손아귀'를 사용하시다가 '전투의 열광'으로 변경하셔서 사용하시게 된다면,

"탱이 약해진 것 같은데?"라는 걸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고 그렇지 않은 이유에 대해 설명하자면,

착취의 손아귀 특성 쪽인 '결의' 특성에서 다리우스에게 탱킹,유틸 핵심 특성은 '착취의 손아귀'가 아닌 보조특성

'룬 갑옷' / '통찰력' 입니다. 

'룬 갑옷' 특성다리우스 Q의 적용이 되어 흡혈량이 증가되며 '통찰력'특성은 유틸이 다소 부족한 다리우스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특성이죠 또, 스펠을 유체화를 들기 때문에 엄청난 시너지를 일어나게 해주는 '통찰력'입니다.

그리고 '흉포'특성에서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실만한 비교특성

'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

'양날의 검' - > 3%의 추가 피해를 가하고 1.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전투의 환희 ' - > 적 챔피언과 전투 중일 때 3초에 걸쳐 피해량이 3%까지 증가합니다.
전투의 환희를 이해하기 힘든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3초'라는 지연시간 때문인데요.
   
이 '3초'의 지연시간이 적용되는 부분은 바로 다리우스가 평타1대를 때려서 출혈 1스택(출혈시간이 돌아 갈때)

혹은 Q스킬 한대를 맞추는 그시점부터 시간이 흘러가며, 
3초지연시간이 지난 후에 특성데미지가 적용되고,그 이후에도 
 
딜교환을 하는 시점이라면 지속적으로 데미지가 적용되어서 들어가고 피해를 입히지 않는다면 시간이 리셋됩니다.
    
이해 한다면 "'양날의 검'특성을 지금까지 왜사용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1.5%피해를 안받을 수 있었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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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취의 손아귀' vs '전투의 열광'을 좀더 깊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작성합니다.

착취의 손아귀 특성을 읽어보자면 "매 4초마다 적챔피언에 대한 다음 공격 시 자신의 최대 체력의 3%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1.5%에 해당하는 체력을 훔칩니다."

다리우스는 라인전이 중요한 챔프이기 때문에 라인전을 빗대어서 설명드리자면,

6~7레벨기준 도란검+탐식의망치 가 나왔을 시에 다리우스의 체력 1350(평균) 의 3%면 40데미지,피회복은 20입니다.

거대한히드라 + 블클이 나왔을 시에 체력은 2600의 3% 78이며 피회복은 39죠.

하지만 전투의 열광 8스택일시에 나오는 데미지는 착취의 손아귀의 2배 입니다.

쉽쥬 ?












특성과 비슷하게 스펠도 비교 질문이 많습니다.

바로 '순간이동' 텔포 vs 유체화에 대한 비교 질문인데요.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상대방이 텔포를 들고 다리우스가 유체화를 들었다면 텔포를 못쓰게끔 라인전을 압박시키며 복귀텔을 유도하면 됩니다.

라인전을 압박할 때 갱당하는 탑라이너정글 탓을 할 것이 아니라 자기자신이 못하는 것 입니다.

라인전을 압박할 때 상대 정글 동선 계산, 와드타이밍 관련한 건 방송에서 질문하시면 제가 설명해드리거나

유튜브 라인전 강의 영상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인전은 복귀텔 유도를 말씀드릴 수 있지만 중반,후반 운영관련 설명은 글로 써 작성하기가 힘듭니다.

유튜브 메인영상에 다리우스 운영법 영상(하나하나 설명을 다하며 운영하는 영상)이 있으니 시청해주시면 

이해하시기 편할 것 같습니다.

유체화 + 점멸로 마스터 찍었으니 텔포는 굳이 안들으셔도 됩니다 ! 텔포든적 배치고사 때부터 한판도 없습니다.

상대방의 스펠이 텔포가 아니라 점화일 때는 조심해주세요. 유체화 카운터가 점화입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0~27 (9 + 레벨당 1)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0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40/70/100/130/16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합니다.(최대 36%)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5/10/15/20/25%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00/200/300(+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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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

스킬 콤보는 3가지가 있습니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순서로 작성하겠습니다.

라인전 떄 Q스킬을 맞춘 상황이면

1. (Q+E+평+w+평+평+R 상대방이 점멸이 없는 걸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면 Q>R)

2. 기본 콤보 ( E+평+W+평+Q+평+R )

3. 몸이 약한 챔프 상대 4스택 콤보 ( E+평+W+평+Q+R )
   +궁데미지는 4스택 데미지로 들어가지만 출혈데미지는 5스택

다리우스는 라인전에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는 챔프이기에 1번 콤보를 제일

많이 사용하며 2,3번은 상황에 따라 사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관련해서 설명 드리자면,

부패물약 -> 스킬 견제가 심한 AP챔프 ( Ex : 카시오페아 , 블라디미르 , 라이즈 , 케일 , 럼블 등등 )

도란방패 -> 평타 견제 혹은 평타 기반 챔프들 ( Ex : 케넨 , 티모 , 야스오 , 리븐 , 카밀 , 클레드 , 잭스 , 피오라 등등 )

도란검 - > 다리우스가 상대하기 제일 쉬운 챔프들 ( Ex : 마오카이 , 뽀삐 , 신지드 등등)

도란검은 자기 자신이 다리우스를 잘한다고 생각하시면 가시면 됩니다.


아이템 빌드는 게임도중 상대미드AP챔프가 15분전에 5킬이상 먹어서 1차포탑을 깨고 자유 로밍을 가는 형식의

게임이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위에 빌드에 나온 그대로 가는 편입니다.

인벤 공략은 대대로 롤을 처음 접하셔서 보시는 유저분들이 많기 때문에 세세하게 빌드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아이템빌드는 '유동적'입니다.

정당한 영광을 가는 게임은 다리우스가 잘성장을 하였고, 상대방이 다리우스가 진입할시에 막을만한 스킬이

없을 때 가는편입니다. 

가지않는 판도 많으니 굳이 안가셔도 되는 템이며,

아이템 빌드에서,

칠흑의 양날도끼 - > 거대한 히드라가 나왔을 타이밍상대 미드AP챔프가 잘컸다면 정령의형상
                       원딜 혹은 정글AD 챔프가 잘컸을 시란두인 혹은 망자의갑옷을 가시면 됩니다.

다리우스에 대한 숙련도가 있고 다리우스가 잘컸을시에 스노우볼을 빠르게 굴리려면 

칠흑의 양날도끼 - > 거대한히드라 - > 가엔 -> 정당한영광 혹은 

칠흑의 양날도끼 - > 거대한히드라 - > 정당한영광 - > 가엔 

다리우스가 잘큰 상황의 스노우볼을 빠르고 쉽게 굴릴 수 있습니다.

+ 거드라를 이용한 다리우스의 스킬 콤보
  [ E → 평 → W → 평 → 거드라 → Q → R ] 기본콤보
  [ 평 → W → 평 → 거드라 → Q → R ] 상대방이 점멸없는 걸 인지하고있으며 근접딜교환 상황이 나올 때
  [ W → 거드라 → 평 → Q → 평 → R ] 도주기가있는 원딜러 혹은 미드라이너 챔프 상대로 사용하는 콤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저는 항상 랭크게임을 진행 할 때 제이스를 필벤합니다.

제가 벤픽권한이 없어도 팀원들에게 꼭 벤해달라고 말씀드리죠.

폭주다리우스를 개발한 이후부터 많은 카운터 픽들을 이겨왔지만

이 개간년은 딜교환을 하려고 E스킬로 끌면 빠따로 홈런을 쳐버리기 때문에

답이없습니다.

벤하세요 꼭

하지만 못하는 제이스 상대법은 있습니다.

다리우스가 E스킬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이고 제이스가 Q스킬로 진입한 상황이면

제이스가 E스킬로 다리우스를 밀쳐낼 때 다리우스가 E스킬을 사용하면

다리우스 E스킬 판정이 정확하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평타 사거리 안으로 끌어당기게

됩니다.

타이밍이 생명이니 타이밍을 잘 맞춰 사용하세요 !
카시오페아
저같은 경우엔 카시오페아를 너무나도 싫어해서 장인분들과 사용자 설정으로 1vs1로

상대법 연구도 해보고 많이겪어봐서 도를 텄지만

그렇지않다면 답이없습니다 이챔프는 일단 6렙전까지 버티시고 6렙 이후에 궁피하시면

됩니다.

쉽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판테온
판테온이 어렵다는 분들이 많아서 카운터픽에 추가합니다.

탑판테온 같은경우엔 마오카이나 뽀삐같은 하드탱커가 아닌이상

딜탱다리우스에게 Q견제란 치명적입니다.

하지만 Q견제를 부쉬플레이를 통해서 피해주며 피관리를 하고 4렙때 딜교환을 한다면

다리우스가 판테온을 이길 수 있으며 그 이후 탱템으로 스노우볼을 굴려준다면

판테온의 Q스킬 따위는 무섭지 않게됩니다.

어려운 이 상대법은 글로 이해하려하지마시고 유튜브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iFSLmcbmBI < 상대법 영상 링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뽀삐
3킬먹은 뽀삐도 다리우스가 칠흑의 양날도끼만 나오면 머리찍히는 상황이 나오는

아주 기가막힌 상성

뽀삐는 그냥 다리우스만나서 궁을 못맞추는 그 즉시 "아 .. ㅈ됬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궁피하시면 되요 ! 궁전에는 탑라인전에서 벽궁각을 주지마시고 !

뽀삐의 이속빨라지는 스킬W를 사용해서 도망가려할 때 E스킬로 끄셔서 딜교환 ! (중요)
마오카이
나뭇꾼 다리우스 스킨 만들어주면 좋겠습니다.

그냥 아무렇게 딜교환해도 이겨요

아무생각없이 플레이 해보세요 300원이 들어오는 아주 창조경제 개쩌는 상황이 나올겁니다.

카밀
탑에서 Hot 한 카밀입니다.

다른 챔프들 상대론 OP인 카밀이지만, 다리우스를 만난다면 OP가 될 수 없습니다.

카밀을 상대할 떄 중요한 것은 카밀이 E스킬로 도망갈 때 혹은 E스킬로 진입할 때

다리우스가 타이밍에 맞게 E스킬을 사용한다면 끊을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가 타이밍에 알맞게 스킬을 사용해서

카밀은 거리가 좁혀져 있는 상태라면 카밀의 W도 없는스킬이 되며,

딜교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평타 혹은 Q스킬 뿐입니다.

반면, 다리우스는 Q 그리고 W가 있으며 평타 또한 무시할 수 없는

패시브를 활성화 시키기에 좋기 때문에 쉽죠.




 


이번 공략은 간결하게 작성했기 때문에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네요.


평균 공략 작성 시간이7시간이였는데 


2017-03-08일 새벽4시에 일어나서 씻고 밥먹고 롤키려고 하는 순간 ! 롤점검이라는 개간년같은 상황을 맞아서


공략이나 쓸까 해서 썼는데 5시간 걸렸네요 ㅎ.ㅎ !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 마치며 최근에 나온 매드무비를 올리고 글 작성마치겠습니다.


업데이트를 꾸준히 할 예정이니 오타나 보기 불편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말씀주세요 !


그리고 따로 궁금하신 것도 있으시다면 댓글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다 답변해드려요 ^~^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9명
79.6% (39표)
0% (0표)
20.4% (1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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