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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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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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5 티어 인증 3코어 왕귀 징크스 공략

- 미래를보는자(2017-03-09, 조회수: 6785)

안녕하세요. 이번 시즌 징크스로 다이아를 달성했습니다. 노틸러스, 빅토르, 말파이트도 올리는데 한 몫 했지만. 거의 징크스로 올렸다 봐도 됩니다. 일단 인증부터 하고 시작합니다.



요즘 1코어 원딜로 불리는 바루스, 애쉬, 진 때문에 픽률도 크게 줄고 대회에서는 아예 보이지도 않죠. 하지만 대회가 아닌 솔랭에서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원딜이라고 생각하고. 징크스만 파기 시작했습니다. 

징크스가 솔랭에서 좋은점
1. 대회처럼 초반 스노우볼링으로 게임이 끝나지 않는다.
2. 솔랭은 각자 따로 놀기 때문에 (적어도 플래까지는... 다5라 ㅈㅅ). 팀으로 뭉쳐다니고 해도... 의견이 갈리고 해서... 게임이 스노우볼링 한번으로 위험해 지지는 않는다.
3. 솔랭은 대회보다 킬도 더 많이 먹고 (먹히거나) 타워 다이브를 대회 처럼 계획적으로 못해서. 초반에 성장해야하는 징크스 같은 챔프한테는 좋다.
4. 바루스나 애쉬 혹은 진처럼 팀 의존도가 높지가 않아서 혼자 날뛸수 있다..

그래도 진, 애쉬, 바루스보다는 현 메타에서 훨씬더 후졌다. 픽률이 증명해 준다. 그냥 내가 하려는 말은 쓸수는 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1 (+84.0) 2009 마나 245.6 (+45.0) 1010.6
공격력 57 (+3.4) 114.8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28 (+3.5) 87.5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8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0.7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727 IP
돈 없어서.. 그냥 다 기본룬 낍니다. 다만 왕룬은 공속으로 박아줍시다.  룬은 취향이라 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환희 VS 열광

연습모드에서 수십번 여러 아이템으로 돌려서 해본결과 18렙기준 8x8 =64 데미지가 더 커지는데. 64데미지면 BF 하나 더 낀거보다도 데미지 잘나와요. 그리고 루난 필수적으로 가니까. 8스택 그냥 2초안에 모음.

환희 안드는대신 흡혈귀 & 룬 갑옷으로 흡혈량 보충해주면 돼요. 이 마스테리는 후반 지향형이에요. 징크스는 초반에 사리면서 CS만 먹어도 이득입니다. 딜교 ㄴㄴ
더 말이 필요없죠.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포탑, 억제기, 에픽 몬스터(아군이 처치할 경우)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대상이 처치되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75/100/125/150/175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30/40/50/60/7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1.5초에 걸쳐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25/35/45 (+0.15AD)에서 250/350/450 (+1.5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의 적들은 8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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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Q


2랩때 CC기 있는 서폿이면 E, 없으면 W 찍고요. 그 담부터는 저 템트리 타주시면 됩니다.


Q 활용법은, 초반엔 원거리 미니언 클리어 빨리할때 좋고요. CS 놓지기 쉬워요. 조심해야돼요. 스플래시 때문에. 한타때 적이 뭉쳐있으면 대포로 싸우세요. 사정거리부터 스플래시 좋아요. 원딜은 가까이서 싸우면 물리기 쉬워서 뒷 포지션 잘 잡아야돼요.


W 활용법은. 그냥 상대가 지나치는 길에 해주시면 돼요. 무빙 쳐서 피하면 Q한두방 더 맞출거리 나옵니다.

E는 뭐.. 연계 CC나 퇴로 차단으로 쓰고. 

R로 어씨나 킬이나 딸피처리 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핵심은 BF 후 루난
그리고 신발 (원딜은 이속이 생명).
무난하면 피바가고요. 상대 AP가 너무 잘컷으면 주포 (멜모셔스는 마지막에 올려줘요.) 상대 AD가 너무 잘컷으면 스태락 가도 되는데 전 보통 피바 올려서 피바 방어막+카이팅 합니다.

유령무희는 무난할때 가시고 스태틱이나 고속연사포도 상황에 맞춰 가야되는데요. 고속연사포는 말파이트 같이 돌진 쎈애들일때 진짜 뒤에서 얼쩡거려야 되서 가고요. 보통 유령무희 갑니다. 스태틱의 전기충격은 필요없어요. 대포로 미니언 한두방이라... 

가끔 쿨감신 가서 점멸 특성하고 쿨감신으로 225초 만드는 테크도 타는데요. 잘 짤리거나. 점멸이 한타때마다 필요할 경우 삽니다. 공속 체감은 되도. 더 오래 살아서 더 오래 딜넣으면 더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요. 보통은 공속신 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징크스 초반에 사려야 하는데 얘나와서 한번 끌리면 사리면서 CS파밍만 하기 힘들어요. 그래도 밴할 필요는 없어요.
말파이트
전 말파이트가 저 물때 짜증나더라고요. 특히 아무것도 못하고 죽으면 한타 져서.
제드
원콤 날만큼만 안크면. 카이팅하면서 흡혈하면 쉬운데. 솔랭에서는 한라인 엄청 터지면 괴물이 되서... 야스오같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라인전 약하면 쉬워요. CS만 먹고 크다가 킬각나오면 R박으세요.
베인
라인전 약하면 쉬워요. CS만 먹고 크다가 킬각나오면 R박으세요.
시비르
라인전 약하면 쉬워요. CS만 먹고 크다가 킬각나오면 R박으세요.
초반에 징크스가 약하다고 다 카운터 픽이라고 보지 맙시다. 초반에 최대한 딜교 안하고 (소라카서폿일때 예외) 그냥 CS만 먹어도 후반에 무적되니까 그냥 조용히 큽시다. 카운터 픽이라고 해봤자. 어쩔수없이 싸워야 되는 경우를 만드는 적 서폿인데. 잘만 피해주면 극복가능합니다.

 

 

라인 운영법

 

 거듭 말하듯이 CS만 드세요. 갱왔거나 서폿이 킬각 만들었을때 빼고는 딜교 ㄴㄴ. 서폿이 CC기 걸면 E로 연계 해주고 킬각 낼수는 있어요.

초반 운영법

 타워가 먼저 밀리면. CS모일때 가서 먹고 미드에서 진치세요.

먼저 밀어도 미드가야죠 뭐... 우리 타워에 CS 안박히게 왔다갔다 해주면서 챙겨드시고.

 

중반 운영법 

 스플릿이나 합류 둘중에 하나 선택인데. 스프릿 각 나오면 타워 빨리 미는 징크스가 좋죠. 타워 빨리 밀고 패시브로 튈수도 있고. 상대 암살자 많으면 이왕이면 같이 다녀도 좋아요. CS는 게속 챙겨드시고.

 

후반 운영법

 후반엔 안잘리는게 중요하고. 필요하다면 수호천사라도 가주세요. 한타때 뒷포지션 잡고 대포 대포 

 

팀파이트시 역할

 그냥 뒤에서 대포 쏘고 한명 죽어서 패시브 받으면 쫒아가서 다 죽이거나. 패시브 이속 증가로 카이팅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징크스뿐만이 아니라 모든 원딜은 카이팅이 생명입니다.  전 키보드 c, x키로 이동&어택땅 키로 설정해놔서 CX키 쓰기도 해요. 마우스 보다 빨라요 카이팅 할떄.


할아버지들은 못합니다. 카이팅 잘해도 골드는 쉽게가요. 당연히 맵리도 필요함. 잘리면 안되니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NAN% (0표)
NAN%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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