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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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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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 탈출하기 좋은 헤카림

- 큐떡온라인3(2017-03-12, 조회수: 3202)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저는 브론즈에서 머물다가 헤카림으로 실버로 올라온 유저입니다.

제가 비록 잘하진 않더라도 헤카림으로는 브론즈를 탈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헤카림이 파괴전차 너프, 패시브 너프, q마나 너프, 유체화 너프, 신속의 장화 너프 등을 먹었어도

여전히 2티어 정도에 머물러 있는 것을 보니 챔프 자체 성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헤카림은 초반에는 정글링 체력, 마나관리가 어렵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팀에 많이 기여하는 성장형 챔피언입니다.

첫 공략이니 부족하더라도 양해하시고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8,904 IP

표식 : 물리 관통력은 초반에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헤카림의 초반 정글링에 조금이라도 더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공격력 룬을 듭니다.


인장 : 기본적으로 정글 체력 관리를 위하여 고정 방어룬을 드는데 상대가 ap가 많다면 성장 체력 룬을 드셔도 무방합니다.


문양 : 고정 마법 저항력 룬을 대부분 드는데 상대가 초반에 매우 약한 ap면 성장 마법 저항력 룬을, 상대에 ap가 없다면 성장 쿨타임 감소 룬으로 가시면 됩니다.


정수 : 이동 속도 룬이 헤카림 패시브와 잘 맞아서 1레벨보다 2이상의 공격력을 주고 이동 속도 아이템을 살수록 효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이동 속도룬을 듭니다. 고정 공격력 룬을 드시면 초반에 정글링이 약간 빨라지긴 하지만 그래도 이동 속도룬을 추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파괴전차가 너프먹었지만 그래도 파괴전차의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흉포

분노분노 VS 마술마술 : 물론 헤카림 공속 효율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스킬 딜을 높이는 마술이 헤카림에 더 좋습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새로운 피 VS 약점 노출(Expose Waakness)약점 노출 : 초반 갱킹을 더 강화시킬려면 새로운 피를, 한타에서 아군의 딜을 더 높이려면 약점 노출을 드시면 됩니다. (전 실버라 새로운 피를 듭니다;;)

흡혈귀(Vampirism)흡혈귀 VS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타고난 재능 : 이것은 개인 취향입니다. 저는 타고난 재능을 듭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전투의 환희 : 이것도 개인 취향입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초반에 좋지 않고 후반에 좋은 반면 양날의 검은 초반부터 위력을 발휘하지만 리스크가 있습니다. 전투의 환희는 헤카림이 그리 오래 싸우는 편이 아니라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초반 갱킹 강화를 위해 양날의 검을 듭니다.


결의

회복력(Recovery)회복력 VS 꿋꿋함(Unyielding)꿋꿋함 : 초반 체력 관리를 위하여 회복력이 더 좋고 헤카림이 람머스처럼 극 방어력을 가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회복력을 드십시요.

살펴보기(Explorer)살펴보기 VS 질긴 피부(Tohugh Skin)질긴 피부 : 개인 취향입니다. 저는 헤카림 패시브로 살펴보기를 찍으면 공격력이 올라가서 부쉬속에서 레드,블루를 먹기 빠르고 갱킹속도, 바위게 먹기에 좋아 살펴보기를 씁니다. 질긴 피부도 초반 체력 관리에 좋습니다.

룬 갑옷(Runic Armor)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고참병의 흉터 : 룬 갑옷이 헤카림의 w 회복, 체력 재생,  파괴전차 보호막 증가로 더 좋습니다.

통찰력(Insight)통찰력 VS 인내심(Persverance)인내심 VS 대담함(Fearless)대담함 : 개인 취향입니다. 인내심이 룬 갑옷(Runic Armor)과 시너지가 좋긴 하지만 강타 쿨타임, 유체화 쿨타임을 많이 줄여주는 통찰력을 선호합니다.

신속(Swiftness)신속 VS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전설의 수호자 : 신속이 너무 좋습니다. 둔화, cc기 15% 이거 생각보다 큽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거랑 시너지가 좋습니다. 헤카림은 방어력, 마법 저항력 계수가 있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전설의 수호자 효율이 크게 좋진 않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파괴전차의 용기 : 메인 특성입니다. e가 확정 cc기이므로 발동도 쉽습니다. 보호막 기준이 cc기를 건 챔피언의 수가 아니라 cc기의 건 챔피언 주변을 합한 거라서 1명에게만 cc기를 걸어도 주변에 적 챔피언들이 모여있으면 엄청난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강타는 꼭 들어주세요



헤카림의 패시브가 추가이동 속도가 증가하면 공격력이 증가하는거라 유체화를 키면 공격력이 30정도 올라가고 망자의 갑옷, e를 켜고 달려가면 공격력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쿨타임도 점멸 300초, 유체화 180초이고 통찰력(Insight)통찰력 덕분에 쿨타임이 153초가 됩니다.

강타, 유체화를 추천합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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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딱히 없지만 6레벨 전 갱을 갈때 유체화와 e를 켜고 적군 뒷 쪽으로 가서 아군 쪽으로 배달시키면 됩니다.

 *주의사항*  적의 점멸, 순간이동기를 잘 생각하십시요. 잘못하면 적을 밀어줘서 욕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e로 밀치기 전에 미리 q를 써주시면 더 좋습니다.

6레벨 이후에는 궁으로 공포를 아군 쪽으로 걸어주시고 e로 밀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Warpath(출정) 패시브 출정 : 추가 이동속도에 비례하여 공격력이 증가하는 패시브입니다. 너프를 너무 많이 먹은 스킬이죠.

장화, 유체화, e스킬, 망자의 갑옷, 민병대, 바람의 드래곤 버프 등 다양한 이동속도 증가 버프에 영향을 받습니다.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q스킬,e스킬의 딜이 더 올라갑니다.

팁 : e로 밀치기 전 q를 쓰면 e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사라지지 않아서 q의 딜이 더 강하다.


Rampage(회오리 베기)q스킬 회오리 베기 : 헤카림의 주요 딜링기 입니다. 마나, 딜 너프로 인해서 블루를 안 먹은 상태에서 남발하면 마나가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1레벨 때는 평타보다 약해서 체감을 못 느끼지만 5레벨을 달성하면 딜이 강합니다.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헤카림이 광휘의 검, 삼위일체화 시너지가 좋습니다. 칼날부리를 정말 빠르게 먹을 수 있죠. w를 켜고 q를 휘두르면 회복이 상당하게 됩니다.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w스킬 공포의 망령 : 헤카림이 회복 기반 탱커이고 정령의 형상과 시너지가 좋은 부분입니다. 가한 대상에 관계없이 주변 적이 받은 피해의 20%는 헤카림의 체력을 회복해 줍니다. 그래서 한타 때 적 사이에서 이 스킬을 쓰고 아군 챔피언이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면 헤카림의 체력이 상당히 됩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좀 길기 때문에 막 쓰시면 안 됩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스킬 파멸의 돌격 : 헤카림이 기동성이 좋은 이유입니다. 스킬을 사용하고 이동하면 이동속도가 최대 100까지 점차 증가하고 기본 공격시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적을 밀어냅니다. 확정 cc기입니다. 저레벨에 쿨타임이 매우 길기 때문에 남발하시면 안됩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극기 그림자 맹습 :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여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헤카림이 사거리 끝까지 돌진하지 않아도 기수들은 끝까지 갑니다. 딜은 기수들이 내지만 공포 효과는 헤카림의 돌격이 끝나고 헤카림 주변에만 일어납니다. 이 스킬로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나 재생을 위해 부적으로 시작하시고 정글 아이템을 가기 전에 삼위일체를 먼저 사야 딜링이 좋습니다. 패치로 인해 아군보다 레벨이 낮으면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해서 레벨링이 그리 느리진 않습니다.


삼위일체 하위 아이템 중 광휘의 검이 헤카림과 너무 시너지가 좋습니다. e스킬 딜이 강해지고 짧은 쿨타임을 가진 q스킬과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탐식의 망치도 이동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헤카림 패시브와 시너지가 있습니다.


그 후 상대가 ad가 잘컷고 평타 기반 챔피언들 예)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Vayne(베인) 들이 있을 때는 닌자의 신발을,


상대가 ap가 잘 컷고 cc기가 많을 때 예)Lux(럭스)Morgana(모르가나)Nautilus(노틸러스) 들이 있을 때는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구입하십시요.

그 다음에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로 의견이 나뉘는데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는 상대의 이동속도를 빼앗는 것이므로 헤카림의 패시브와 시너지가 있어서 헤카림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는 상대에 암살자, 누커 챔피언이 있을때 아니면 은신 챔피언들 예)


Shaco(샤코)Akali(아칼리)Rengar(렝가)Khazix(카직스)Wukong(오공) 등이 있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은 헤카림 패시브 이동속도 증가시 공격력 증가와 시너지가 좋고 갱킹을 빠르게 갈 수 있기에 시너지가 좋습니다. 단, 치명타 기반 챔피언들 예)Tryndamere(트린다미어)Yasuo(야스오)Vayne(베인)등이 있을 때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이 좋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은 헤카림 w와 시너지가 매우 좋고 기본 스탯 자체가 좋기 때문에 상대가 올ad가 아닌 이상 거의 가는 아이템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는 헤카림 궁 어그로 후 죽었을 때 한번 더 살아나는 엄청나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헤카림은 블루 카정을 당하면 너무 힘듭니다.
하지만 제가 실버라 그런데 그리 잘하는 애를 많이 만나지는 못해봤습니다.
파일럿의 실력에 따라서 오히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렝가
무섭습니다. 카정도 강하고 딜도 강하고 강화 w로 cc기도 푸는 무서운 챔프입니다.
현재 너프로 살짝 약해졌긴 하지만 여전히 무섭습니다.
밴하시면 마음 편해요.
엘리스
잘하는 애는 다이브도 사기고 생존기도 있고 체력 비례 딜이라 아픈데 고치를 피하면 그럭 저럭 할 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헤카림은 초식 챔피언 중 거의 상위권이라 이런 애들을 상대하기 쉽습니다.
그라가스
얘도 어렵지 않아요.
이런 뚜벅이 원딜의 공포대상인 헤카림
솔직히 정글은 라인에 비해서 상성을 그리 크게 타진 않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진영일 떄 레드를 강타쓰지 않고 하드리시로 먹으세요. 그리고 칼날부리를 w키고 q를 돌려주세요. 블루를 먹고나서 탑 상황을 주시하면서 정글링을 더 할지, 역갱이나 갱을 갈지 생각하십시요.

 레드진영일 때에는 블루를 먼저 먹어서 좀 편합니다. 블루를 먹은 다음 늑대를 먹고 칼날부리를 먹거나 레드를 먹고 탑 상황을 봐주세요.

초반 운영법

 3레벨 때 탑 역갱각을 잘 봐두세요.

 

중반 운영법

 

헤카림이 가장 강한 시기인 중반입니다. 원딜을 물어주세요.

후반 운영법

 

 아군 원딜을 지키거나 적 원딜을 물어주세요. 그리고 헤카림으로 궁이니시는 극도로 잘 크지 않은 이상 하지 마세요. 역이니시가 2배는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원딜에게 오는 암살자를 e로 밀쳐내거나 원딜을 무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제 첫 공략입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타 지적, 추가할 점을 댓글로 남겨주십시요. 앞으로 많이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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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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