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50% (2표)
25% (1표)
25% (1표)
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18
12
0
2/4
정글코그모의 정석(카운터픽추가중)

- 비속어되요(2017-05-17, 조회수: 11434)

안녕하세요 코그모 W두배때 처음 입성했다가 

W포댐 뽕맛에 취해 그때부터 코그모를 시작한 
코그모충입니다.

우선 머릿말에서 코그모의 장단점을 얘기해보겠습니다.

장점

1. 4코어정도나왔을때 공속 2이상에 퍼댐이 3개나 되는 씹사기 공격력

2.W덕에 상당히 긴사정거리

3.R로의 딸피처리가 용이함

단점

1.아마 정글가는 챔프중 물몸으론 탑수준

2.W가 꺼지면 힘이 훅빠진다

3.R를 난사하기가 힘들다.

4.정글이라 하기엔 확정CC기 부족하며 물몸인덕에 카정에 매우매우매우 취약하다




코그모는 이런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후반기준 순삭당하지 않으면 아 이래서 코그모를 하는구나 하는 느낌을 받을수있습니다.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공격 속도 +0.76%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7.6%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총 가격 : 2,972 IP
1. 올공속룬

2.표식 공속, 인장 방어,체력(양중택1), 문양 공속,마저 (양중택1) 왕룬 공속




1번은 미친듯한 정글링을 보여주며 카정에 존나존나존나존나존나 취약하지만 타 정글러와 달리 W의 퍼댐 덕에 공격력을 가지않아도 무난하게 정글링이 가능하다

2.1번보다 조금더 안정적인 룬 자신이 만약 정글몹카이팅이 되지않는다면 가주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코그모는 열광을 듭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포식(Feast) 양자택일을 해도됩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 저같은경우에는 갱을 잘가지않습니다. 그래서 잘찍지않지만 진정한 정글러라면 갱을 다녀야죠 취향입니다.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안그래도 물몸인 코그모에게 최악입니다. 안찍도록합니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코그모는 딜이 잘나오지만 암살챔프처럼 순간 확 딜넣는애가 아닌 꾸준히 카이팅하는 놈이기때 전투의환희가 좋다        고생각합니다''
딴거 찍을께없습니다

Ghost(유체화)그나마 할만한거? 순간 훅들어오는애들이 없다면 괜찮긴하지만... 점멸에비해 넘사벽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23/25/27/29/31%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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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별거있나요 EWQWWWWWWWWWWWWRRRRRR

스킬 활용 팁

 궁경우에는 솔찍히 너무약합니다.... 딜교할땐 오히려 손을꼬이게 하니 쓰지않습니다. (거기다 3번정도쏘면 마나가 너무 후달림) 궁은 도주할때, 도주하는 적에게 쏩니다.


그리고 이제 다알죠?? E는 맞추는게 아닌 도망가는 길로 쏘는겁니다. 1 자로 쏘기보다는 / 이런식으로 던져줘야하죠



그리고 저건 4렙에 갱을 가는사람 기준입니다 저는 쓰레기정글러기때문에 갱을 안갑니다. 전 5~7정도때 E를찍습니다 (요새 자꾸 갱을오라고해서 4렙때 E를찍긴합니다 ㅠㅠ)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같은경우는 저템트리를 거의 고정으로 갑니다. 제가생각하기에 코그모의 최대장점을제일 잘살린 템트리입니다.

루난을 먼저 올리는이유 : 갱가서 cs몰래챙길수있음  먹기 부담되는 칼날부리를 잘먹으수있음...... 라는 핑계가 있지만 그냥 정글링 편해서 먼저갑니다 사실상 6찍으면 칼날부리큰놈을 W키고치면서 R로 자신에게 달려오는 작은놈들에게 두어방쏴주고 나머지는 평타로 퉁퉁퉁 치면 잡을수있습니다.

멍청하게 빌드를 고대로 따라가지마세요 제가 멜모셔스를 가는이유는 단하나 생명의힘때문입니다. 코그모의 특성상 물리면 죽습니다. 보통 물러들어오기전에 죽이지만 훅 들어오는놈들 상대로 어쩔수있나요 죽어야죠 생각하고 그냥 포기하고 마우스를 놨는데 생명의힘덕에 버티는경우가 허다합니다. 또하나 사기인점은 발동되면 전투를 벗어나기전까지 계속 유지됩니다 이게무슨소리냐? 한타하고 끗~ 이아니라 한타하고 라인밀면 그동안 계속 유지됩니다. 그게뭐? 라고 하시는분은... 아닙니다 한타가 5:5 싸움! 펑! 상대팀 전멸! 이 아니라 가끔 꼭 개쌘놈들 하나씩 살아있을때 있죠? 그새끼들 잡을때까지 유지됩니다 물론 자꾸 누굴때려야하죠 한타때 다들 너무 나만노린다 ㅠㅠ 하시면 조낸비싼저 구인수보다 멜모셔스를 먼저 올리시길 바랍니다.

++ 표식&왕룬에 공속끼면 18렙 풀템기준 3타 치면 공속 2.5꽂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이새끼는 내정글을 지정글처럼처먹음 초반에 죽을경우 답없으니 주의
리 신
Q맞으면 그냥 마우스놓으세요 쓸데없이 점멸빼지말고 (즉 안맞으면이김)
녹턴
진짜 불꺼지면 아무것도 못함 끔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그냥 코그모를 순삭못시키는 친구들이 다만만합니다.
우선 제가 상대해본 기준으로 써놓을 예정입니다  난이도는 이지,노말,하드,헬(한글로 적을예정임 영알못 훗)
난이도는 2가지로 라인전(정글링,갱킹 등등)과 한타(중후반기준)으로 나눌예정입니다.

카운터픽은 자세히 쓸예정이기때문에 시간날때 틈틈히 쓰겠습니다.







렝가Rengar(렝가)난이도 : 라인전( 노말, 하드) : 코그모의 특성상 자신을 순삭시키지 못하는 상대를 만나면 보통 이깁니다. 무             식할정도의 딜량 덕인데 하지만 계속 달라붙을수있는 정글기준에선 어려움 그냥 평지에서 싸울경우에 E덕               분에 승리가 가능함(님도 E맞으면안됨 렝가E)
            한타 (이지, 노말, 하드) : 렝가는 암살챔프답게 올공템을 가는경우가 있는데 그런경우에는 힘듬 궁키고 날라             오는애를 죽일수도없으니 적어도 평Q평E는 맞아야 하는건데 이걸 이기면 이지&노말 못버티면 하드 (존야를             올리시오) 
그라가스Gragas(그라가스)난이도 : 라인전(이지,하드) : 그라가스는 정말 간단함 스킬맞으면 하드 스킬안맞으면 이지 모든 논타겟                  형 스킬이 있는 챔프들이 다 거기서 거기지만 술통과 배치기를 맞지않으면 그라가스는 코그모에게 다가                  올수가 없음 물론 궁 배치기 하면 맞겠지만.... 궁은 알아서 살아남도록하자!
                 한타 (이지,노말) : 한타의 경우 그라가스를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됩니다 코그모 특성상 상당히 후방에                  자리잡고있기떄문에 (나는 아님) 그라가스의 위협에서 상당히 벗어납니다. 그라가스궁만 맞지않도록                    주의해줍시다.
노틸러스Nautilus(노틸러스)난이도 : 라인전(이지,이지,이지) : 코그모의 먹잇감밖에 되지않는 노틸러스 선생님입니다. 물론 방심하                 고 존나 두들겨 맞으면 집니다만 그럴사람은 없다고 가정하고 Q맞고 W맞고 E맞고 R을 맞았다고 가정할                 경우(W는 평타를 계속 맞는다고 가정)코그모의 E를 자신의 도주로에 깔고 카이팅을 하면 노틸러스는 딸                 피 코그모를 보며 허우적거리다 뒤지게 됩니다. 코그모의 가장 큰 장점 W덕에 1코어 기준 퍼댐이 2개가                 되는 미친놈입니다. 하지만 갱갔을때 노틸 궁맞고 갱승당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한타(노말,하드) : 퓨어탱답게 한타에서 조금 빛을 보여주는 노틸입니다. 기본적으로 궁때문에 노말을 달                 아놨지만 저한테 궁을못쓴다던가 또는  궁을써도 코그모를 공격할만한 애들이없다 이럴경우에는 이지에                 가깝습니다 가갑을 두르면 하드로 치솟습니다... 
마스터 이Master Yi(마스터 이)난이도 (초중반 노말) (중후반 하드,헬) 마스터이 상대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마이 알파두번맞으면뒤                  집니다. 2. 명상돌릴때 멋지게 치고있지말고 도망가자 카이팅에 자신이 있다면 잡기가 좀 수월합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많이 까다로운 친굽니다. 초중반은 그저 누가 더 잘컷냐 대결입니다.
마오카이Maokai(마오카이)난이도 : 라인전(이지,노말) : 노틸러스만큼은 아니지만 다른챔프들에 비해서 확실히 딜량이 조금딸리는                 친굽니다.가까이 붙는건 막을수 없지만 마오카이는 코그모 딜량으로 충분히 압살시킬수있습니다(근데                   정글마오카이는 보기힘들죠... 탑마오카이도 잡기쉽습니다)
                한타(이지,노말) : 마오카이는 상당히 단단한 세계수 느낌이지만 코그모앞에서 단단한거는 아무의미가                   없습니다. 퍼댐이 3개나 처발라진새끼가 공속 2.0이상으로 갈겨대니 그깟탱 아무것도 아닙니다 다만 가                 갑같은거 두르고오면 멍청하게 때리지 맙시다
말파이트Malphite(말파이트)난이도 : 라인전(이지,노말,하드) : 말파는 우선 딜말파냐 탱말파냐 로 갈리지만 우선 초반 6레벨이전엔                 코그모의 밥입니다. q맞고 e맞고 W키고 평평평 오면 어시발 뒤지겠는데? 라는 생각을 하겠지만 e를 코                 그모의 즉 님의 도주로로 깔아놓고 카이팅을 하세요 순간딜이 없는 초반말파이트경우 e만 병신같이 쓰                   지않는이상 코그모에게 붙을수가 없기에 근딜인 말파이트는 따라오다 뒤질수밖에 없습니다. 거기다 정                   글링도 느리니 초반에 존나 조져주면되겠습니다. 하지만 6때부터는 조금 사려야 합니다.
                한타 : (노말,하드,헬) 한타에서의 말파이트는 제가 적은 템트리로 만나면 정말 헬입니다. 눈치껏 템트리                 를 적당히 바꿔줘야합니다. 우선 올탱말파(없죠요새)가 나와도 궁으로 쿵 때려밖고 깔짝거리기만해도 빡                 치는데 올딜말파경우에는 궁QE퍽 맞으면 코그모는 없습니다. 노말은 말파이트가 님을 안볼때 경우고 님                 을 볼경우에는 하드아니면 헬입니다. 말파앞에서 깝치지맙시다.
Dr. Mundo(문도 박사)
Vi(바이)
Shaco(샤코)
Sejuani(세주아니)
Skarner(스카너)
Xin Zhao(신 짜오)
Ivern(아이번)
Elise(엘리스)
Udyr(우디르)
Warwick(워윅)
Evelynn(이블린)
Jarvan IV(자르반 4세)
Zac(자크)
Jax(잭스)
Cho'Gath(초가스)
Khazix(카직스)
Kayle(케일)
Quinn(퀸)
Kindred(킨드레드)
Trundle(트런들)
Tryndamere(트린다미어)
Twitch(트위치)
Fiddlesticks(피들스틱)
Hecarim(헤카림)

 

 

라인 / 정글 운영법

 아직 실력후달린다 싶으면 칼날부리 처먹지말자

 

초반 운영법

 1코어나오기전까지는 코그모 존나약하다 사리자


갱각 안나오면 애매하게 갱각파려고하지말고 그냥 욕먹으면서 RPG하세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후진입

 

팀파이트시 역할

 가장 좋은건 상대방 돌진기가 빠졌을때 슬그머니 나오는것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코그모가 물몸이라는것과 사정거리가 엄청길다는걸 언제나 생각을 합시다.


ps. 카이팅이 자신없다 하시면 하지마세요 연습하는건 좋으나 애매한 카이팅은 오히려 딜로스를 만듭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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