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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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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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한번 팔아봅니다 2017.03.19 환희진

- 라타토스크(2017-03-19, 조회수: 3967)

환희 진 개사깁니다 환희진 해보세요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공격 속도
    +5.76%
총 가격 : 7,062 IP
마저가 필요한 라인전은 카르마/자이라/나미/룰루/소나+이즈(및 기타 짤넣는 원딜) ap 딜이 꽤 중점적이거나 일방적으로 딜교 당하며 강하게 라인전을 가져가는 조합 상대로 사용하고 그 외에 근접서포터나 사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아 치고빠지기가 가능한 조합 상대로는 마방을 3개나 0개 넣습니다
왕룬에 패시브를 고려해 공격속도가 아닌 이유는 룬은 초반 단계의 약간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가는 것이며 총 공격력 상 공격속도보다는 공격력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인 환희와 나머지에 대해 설명하자면
첫줄 분노는 말할것도 없이 공격력/이동속도 증가에 영향을 미칩니다
두번째 포식도 물론 훌륭하나 자주 평타를 때리지 않는 딜교방식의 진에게 새로운피가 더 어울립니다
물론 킬각 잡을때도 영향이 크구요
타고난재능의 ap수치도 q와e에 영향이 있는 것도 있지만 ad가 조금이라도 높으면 진의 패시브 퍼센트 공격력증가와 환희의 흡혈량 증가가 크게 체감됩니다
전쟁광의 환희에 대해 설명하자면 기존의 다른 라인전 내내 평타를 치는 원딜에게는 뼈아픈 너프가 되어 사실 사장될 수 밖에 없는 특성입니다만 반대로 자주 평타를 치지 못하고 강력한 한번의 평타(특히 4타)를 가진 진에게는 그 효율이 3배 4배가 되는 좋은 특성입니다
또한 라인전에서의 4타 혹은 치명타와 함께 환희가 터지면 마치 기존 폭풍전사 특성을 간 듯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집니다
기존 진으로 라인전을 하면 미니언에 맞는 것 조차 타 원딜들에 비해 흡혈량이 부족해 회복하기 어려운 부분이 분명 있었는데 초반부터 4타와 환희만 터져도 60정도의 회복을 해가며 눈에 띄는 라인유지력 향상을 체감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특성을 더 극대화 하기 위해 결의의 룬갑옷을 왜 안가냐면
비밀창고 특성에 이유가 있습니다

책략
책략의 포악함은 물론 q와 평타로 막타를 먹기 편하게 하기 위해도 있지만 q로 라인클리어를 할 때 막타가 쳐지냐 안쳐지냐가 다른 챔프에 비해 많이 중요합니다

비밀창고는 기존에 많이 선택하던 도란+1포가 아닌 롱소드3포를 하기 위한 핵심입니다
진은 졸렬한 딜교를 해야 하는 챔프이며 맞딜에는 소질이 없습니다 그 플레이 스타일을 살리기 위한 ad10의 롱소드와 체력 450의 3포션 그리고 비밀창고 업그레이드로 총 90의 체력과 45의 마나를 추가로 얻게 됩니다
분명 일방적인 딜교를 하는 챔프지만 반대로 일방적으로 얻어맞을 경우 이 포션이 유지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2:2 영혼의 맞다이가 됐을 경우에 한정해서 도란검이 낫습니다만 애초에 진은 대놓고 맞딜이 안좋은 편이라 이러한 템트리는 애초에 진의 특성을 살리지 못한다고 봅니다
암살자도 고려의 대상이나 진이 혼자 있는 경우는 최악의 구도고 딜 넣을 상황도 아닐 것입니다

무자비는 4타의 잃은체력비례 데미지+새로운피+분노+타고난재능+양날의검+분쇄의일격과 모두 시너지를 내어 깜짝 놀랄만한 데미지증가와 킬각을 가져다줍니다

위험한 게임은 이러한 외줄타기가 필요하며 흡혈량이 부족한 진에게 생각지도 못한 반피 킬각, 그것에 터진 환희 흡혈과 시너지를 내어 못살아 갈 각에서 살 수 있게 해주는 소중한 특성입니다 또한 진 특성상 타 라인 개입을 하며 발생되는 킬. 어시스트가 다른 원딜에 비해 더 많이 발동하게 됩니다
유체화가 바로 이동속도 max가 아니게 되어 아쉽습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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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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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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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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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는 필요할때 찍으면 됩니다 3렙에 찍어도 되고 4렙도 8렙도 w딜이 더 필요하냐 아님 e로 라인푸쉬하고 집갈때/부쉬 시야확보 갱방지 등등의 용도로 쓸꺼냐.. 자유로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처음엔 요우무-밤끝으로 통하는 방관트리를 타다가 풀템 나오면 템을 팔면서 치명타 트리로 바꿉니다
방관은 상대 조합에 따라 앞탱라인부터 녹일 필요가 있다면 올리고 딜러 조합이거나 무시하며 딜러를 암살해야 한다면 올리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밤끝은 끝까지 들고 있는 편이 좋습니다 2팬댄1고속까지 올리게 된다면 차라리 정수약탈자를 팝니다 물론 수은 하나로 커버 가능하거나 ad조합 상대라면 둘 중 하나를 포기합니다

처음 3포션을 다 쓰고 추가 포션이 필요한데 돈이 300원도 안된다 싶으면 충전형 물약을 삽니다
이것도 10% 늘어나서 손해가 아니고 몇십원이라도 더 이득을 봅니다, 다만 이걸 위해 우물에서 기다리거나 하는 일은 없기 바랍니다 이득이래봤자 미니언 2마리 먹는것만 못합니다 충전형 때문에 미니언놓치면 손해..

'첫귀환시에 한정해' 라인이 반반 가면서 서로 킬각이 잘 안나올듯 싶다거나 롱소드 사기엔 500원 정도의 돈이 있다 싶다면 수확의 낫도 추천합니다 반대로 굉장히 빠르게 2데스 3데스를 하면서 완전 망해서 받아먹을 각밖에 안나올 경우도 사서 완전 후반을 도모하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전통의 카운터입니다 무라마나 몰왕 완성시 e평q평몰왕이면 죽기에 암살당하지 않을 포지션을 잘 잡아야 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도 비슷한 류의 폭딜을 조심해야 합니다
카르마
카르마 및 많은 원거리 스킬+평타 견제형 서포터들은 진의 적입니다
코그모
맞딜 사거리 모두 진 상대로 우위에 있습니다만 그래도 진의 뛰어난 갱호응 능력이나 깜짝 4타딜로 역킬각이 나올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 후 이동기가 없는 진이 코그모 패시브로 동반죽음은 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라인전이 강한 바루스 상대로 라인전 반반 근처까지 가능하며 타 라인 개입능력도 더 우수합니다
애쉬
긴 사거리와 w평 견제가 핵심인데 진도 비슷한 딜교환 방식에 좀 더 강한 딜이라 딜교환이 그렇게 우위에 있지 않습니다
다만 궁극기로 인한 팀 끊어먹기에는 조심해야 하며 밤끝 수은을 사랑합시다
케이틀린
긴 사거리 평타로 견제가 장점인 픽이나 오히려 진보다 맞딜이 약하고 생각보다 라인전이 반반 가는 구도가 많습니다 또한 극 후반에 케이틀린 캐리력이 정점을 찍을 때 의외의 점멸4타로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큰 틀은 기존 진과 같습니다 라인전에서 안정적으로 운영하면서 미드 정글 용에서 싸움 날 때 한발 빠르고 먼거리에서의 지원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며 템이 나올수록 앞라인보단 순간적으로 딜러라인을 노려주는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다만 특이점은 미친듯한 4타 흡혈량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라인전에서 많이 이동해 줄 것, 4타 충전됐는데 아직 환희 스택이 덜 찼으면 찰때까지 기다리는 것 등의 작은 부분을 신경 써 주면 상상이상으로 뛰어난 흡혈진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환희가 터질 때 마다 폭풍전사, 혹은 4타가 들어간 듯한 기분을 맛볼 수 있으며 추노/갱회피에도 꽤 쏠쏠합니다 요우무와의 시너지도 참 좋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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