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52.6% (10표)
5.3% (1표)
42.1% (8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17
1
10/19
[청담동렉사이] 정글루트까지 블테락 그브

- 청담동렉사이(2017-04-24, 조회수: 194571)



























노래 너무 좋네요.

한곡 감상하시면서 공략한편 쭉~ 읽으시면 될 것같습니다!





요즘 그브가 상당히 떠오르고있습니다.

그에따른 그브를 간단하게 알아볼려고합니다.


이 공략의 핵심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입니다.





블테락 그브의 최고 장점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체력스탯뻥과 Quickdraw(빨리 뽑기)진정한용기 덕분에 어느정도의 탱킹이 됩니다.

상대가AP든 AD든 구애받지 않는 템트리입니다.

전투지속력이 상당하고, 방관아이템을 빼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가면 죽지않는 그브를 보게 될겁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3
  • 공격력 +0.95
    x6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5.7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452 IP


요즘 상당히 AD누커들이 많습니다..



저는 그냥 방관룬은 3개만 착용해서 방관5를 맞추고,
 공격력은 6개 착용해서 공격력6을 맞춰줬습니다.
성장정글러의 이점을 살려 성체9개
문양에는 성장마저 9개를 해줬어요.
정수효율이 좋은 공속3개




문양은 스타일에 따라 바꿔주시면됩니다.


성쿨 공속 성마저 방어력 다 좋습니다.




하나 알려드리자면,



7.7패치예정에 그브 Quickdraw(빨리 뽑기)진정한용기의 마법저항력 추가가 사라진다고합니다.
그래서 문양을 성장마저로 쓰고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방관 그브의 공략이니,

분노(Fury)보단, 마술(Sorcery)을 투자했습니다.
빠른 정글링을 위해포악함(Savagery)



룬 친화력(Runic Affinity)레드가 있을때 그브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그리고 후반장로드래곤 바론 또한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함입니다.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vs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아무리 봐도 이 두개의 특성은 취향차이 인 것 같습니다.
한타 및 교전 지향은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카정위주의 플레이 및 초반 딜추가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vs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요즘 프로선수들도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폭풍을 드는 선수들이 많은데요.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의 장점은 그브의 장점인 폭딜로 쉽게 터트리고,
EQuickdraw(빨리 뽑기)로 들어가서 나오기가 힘든 그브의 단점을 보완하는 매력이 있는 특성 같아요.


이 특성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Flash(점멸) = 안들면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가 됨.


Smite(강타) =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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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 평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기본 콤보

Quickdraw(빨리 뽑기)Smokescreen(연막탄) ->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화제의 그브 RE 궁넉백캔슬 그브 교육영상입니다.
(그브장인으로 유명하신 달룬님의 영상을 참고로했습니다)








스킬 활용 팁
그브의 센스는


End of the Line(화약 역류)각을 얼마나 잘 보는가
Smokescreen(연막탄)를 상황에 맞게 어떻게 쓰는가
Quickdraw(빨리 뽑기)진정한 용기 스택을 얼마나 잘 유지하는가

이정도가 있습니다.



이미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벽End of the Line(화약 역류)는 익숙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강조해드리고 싶은 건, Smokescreen(연막탄)이거 하나입니다.


Smokescreen(연막탄)는 적과 교전중에 적의 자리에 Smokescreen(연막탄)를 뿌려 딜로스를 만들게 할 수도 있고,

바론이나 용을 먹을 때, 강타타임에 맞춰 적 정글러에게 Smokescreen(연막탄)를 뿌려 줄 수도 있고,


여러가지의 플레이로 간단해보이는 스킬이지만 그브의 센스가 가장 잘 드러나는 스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풀템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Edge of Night(밤의 끝자락)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방관 블테락 그브)



상황에따라서 상대AP가 없다면 밤끝을빼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이런 아이템으로 대체해주세요.

AP가 있을경우,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을끼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빼셔도됩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교전시작전에 쓰고 들어가주세요.
보호막 지속시간이 5초라서 충분하답니다.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Ninja Tabi(닌자의 신발) 셋중에 하나로 상황에 맞게 착용해줍니다.

저의 그브 템트리는 공속아이템이 없습니다.
어차피 공속 하나가서 해봤자 치명타도 없어서 효율이 좋지못해요.
 스킬딜 위주의 방관그브로 초점을 맞춰줍니다.

굳이, 하나 가신다면Phantom Dancer(유령 무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둘중 하나로 추천드릴게요.

( 딜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안정성은Phantom Dancer(유령 무희) )




신발은 보통 1코어 이후에 올려주시면됩니다~



1코어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


(추격자의 나이프) - 정글러로써, 가장중요한 시야를 장악할수있게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 시야장악 연습을위한 입문자등, 카정위주 플레이를 할때도 유용합니다. )



추천도 ★★★★★

(척후병의 사브르) - 1:1 맞다이에 특화된 최강의 아이템입니다. 꾀 되었지만 너프를 먹은적이 있어도 좋습니다.

( 역시나 카정플레이에도 능한 아이템이며, 1:1이 강한 그브를 깡패로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


추천도 ★★★★★






2코어

2코어부터는 항상 유동적이게 템트리를 짜줍니다.

내가 잘크고 게임끝내는 속도를 가속화 시키고싶다.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나머지는 보통,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둘중에 하나로갑니다.


3코어

블테락 나머지 둘중 하나 올린것을 가주세요.
또는 현재 적 AP누커가 상당히 강력할 시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4코어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도는 블테락


5코어

나머지 핵심아이템







평타위주의 그브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이렇게 해주셔도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그브의 카운터는 정글에서는 그렇게 많지 않아요.
유일하게 기본사거리 650을 가지고있는 케이틀린이 상대팀에 있을경우,
정말 힘듭니다. 딜 넣기가 힘들어요. 한타포지션도 잡기 힘듭니다.
그브도 성장정글러의 특성상 초반이아닌, 후반을 바라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케이틀린이 있다면 후반에 케이틀린 위력또한 상당해서 평타 한방 한방에 진짜 뼈도 못추리게 아프고,그브를 소심하게 만드는 대표 원거리 딜러중 하나입니다.
엘리스
엘리스와 그브의 정글 플레이스타일은 확연히 틀리죠.
엘리스는 초반갱킹을 이점으로해서, 빠르게 이득을봅니다.
그렇게 라이너들을 전체적으로 성장시켜 20~30분정도로 게임을 끝내기에 좋은 챔피언이구요.그레이브즈는 초반갱킹이 상당히 안 좋은편이에요. 그나마 궁극기를 찍고 딜갱으로 밀어붙이면 할 만하지만.. 기동력을 신은 엘리스의 갱킹을 아군라이너들이 얼마나 버텨주느냐가 관건이 되겠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한지
티모
전통한지
렉사이
그브로 렉사이 카이팅하며 잡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렉사이가 초반갱킹이 좋긴하지만, 엘리스나 리신 타 챔피언처럼 강하지는 않아요.
땅굴은 보이는데로 깨주세요.
렉사이도 성장형 정글러의 운영챔피언이다보니, 카정가셔도 좋은선택!
Teemo(티모)Fiddlesticks(피들스틱)Evelynn(이블린)
이런 말랑말랑한 챔피언들은
전통한지 모음/색한지/색지/글씨한지/한지포장지/포장지/한지공예재료/한지색종이/한지벽지/선물포장지/선물포장재료 : 솔로몬샵


찢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

 선칼날루트 5캠 칼날 - 레드 - 늑대 - 블루 - 두꺼비

 일반루트 레드 - 칼날 - 늑대 - 블루 - 두꺼비

 적칼날부리루트 적칼날 - 블루 - 늑대 - 칼날 - 레드

 적버프몹루트 적레드 - (유동) - 블루 - 늑대 - 칼날 - 레드



 (유동)의 의미는 제가 적 레드를 시작했을 시, 적 정글의 위치가 파악된 상태라면, 적칼날을 먹고와도됩니다.

아닐 경우에는, 그냥 우리팀 정글로 와주세요.


적 정글스타트를 먹고 우리 정글로 넘어와서, 블루버프를 잡고 두꺼비를 안 먹는이유는

우리 레드가 상대 정글이 눈치채고 와서 카정을 할수 있기때문에 얼른 잡고 가기 위함입니다.






 퍼플팀

 선칼날루트 5캠 칼날 - 레드 - 늑대 - 블루 - 두꺼비

 일반루트 블루 - 두꺼비 - 늑대 - 칼날 - 레드 - 작골

 적칼날부리루트 적칼날 - 블루 - 늑대 - 칼날 - 레드

 적버프몹루트 적블루 - (유동) - 블루 - 늑대 - 칼날 - 레드

 

 퍼플팀의 (유동)의 의미는 마찬가지로 적 정글위치가 파악이되면, 두꺼비를 먹고오면 되겠지요.





정글캠프 생성&재생성시간
                 등장        재생성
칼날부리 :   1분37초    2분30초
늑대 :         1분38초    2분30초
레드 :      1분40초       5분
블루 :      1분40초       5분
작골 :         1분50초    2분30초
두꺼비 :      1분50초    2분30초
바위게 :   2분24초      3분



(바위게 및 작골,두꺼비는 1~2초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바위게 작골 두꺼비는 찾아봐도 안나오더라구요 ㅠ 그래서 풀게임영상에서 보고 기재한거랍니다!)



초반 운영법
정글링이 중요한 그브입니다.
꾸준히 우리 정글은 꼭 다 챙겨먹어주시고,
맵리딩은 항상 꼭 해주세요. 정글러의 기본 소양입니다.
우리 정글을 먹고, 간간히 적 정글 위치파악이 되거나, 아군 라인상황이 좋을 경우
상대 정글들어와서 한 두 캠프씩 빼먹어줍니다.
또는, 우리 정글을 다 먹고 할게 없는 경우, 용을 드시거나
탑.미드.봇갱을 가서 적 정글의 개입을 유도합니다.
꼭 갱을가서 킬을 따라는게 아닙니다.
적의 성장을 방해하기 위함이 더 큰 목적입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제어와드는 항상 사주세요.
사라지면 바로바로 보충해서 박아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슬슬 캐리하기 좋을시기네요..?



후반 운영법

Quickdraw(빨리 뽑기) Smokescreen(연막탄)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전멸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1. 갱을 가거나,용을 먹거나, 무슨 행동을 취할 때라도 시야는 항상 넓게봐야합니다.


2. 우리팀 라이너 적팀라이너 적정글 상성을 게임픽창부터 비교해서, 내가 어떻게 정글루트를 짜면 좋을지,

카정을 갈지 동선루트를 미리 계획합니다.


3.정글러는 팀에서 오더를해서 행동을 하기보다는, 보통 먼저 오더를해서 팀을 이끄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에는 내가 오더를 할때 본인 동선, 또는 플레이에 확신을 가지고해야합니다.


4.예시로 적 미드로 갱을 가거나,적 블루몹을 카정하러 가는 도중에 갑자기 적이 나의 낌새를 알아챈거같은 무빙이나

행동을 취한다면, 당연히 가면안됩니다.

(1번의 이유와 같은거죠.)


5. 2:2 3:3교전 상황 시 다른 라인의 개입을 잘 살피세요.

(ex 미드정글 2:2 싸움인데 상대 서폿이 시야에서 사라졌다. 교전 중단 및 상황에 맞는 조치)








ex)


저희가 아래팀 정글로 시작한다는 가정하에,

레드 -> 늑대 -> 블루 이후 3렙후 적 탑으로 갱루트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적 탑라이너의 장신구 와드로 인해, 발각되어 루트가 꼬인 상황이 되어버렸죠.


이러면, 보통 취할 수 있는 행동은,


1.바론 옆 바위게 먹기

2.상대 정글 카정가기

3.미드 또는 봇으로 동선 바꾸기

4.독 두꺼비 먹은 후, 정글링


크게 이 네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바위게 먹는거는, 잡을때 적 팀의 무빙 또는 행동만 잘 확인해주시면 안정합니다.


하지만, 카정으로 방향을 틀었을경우,


조건이 있습니다.


현재 내가 적 레드 또는 작골 쪽으로 카정을 잡고 이동을할때,

미드,탑 라인의 상황에 따라 결정됩니다.

왜냐하면, 이 상황에서 현재 상대 레드쪽으로 카정을 갈때,



아군 탑라인과 미드라인이 밀리고 있을 경우 카정을가면 1킬을 내어주는 것과 같습니다.

이에 최소 우리팀에 1라인 이상은 라인을 밀고있거나, 또는 적 라인보다 기동성이 훨씬 능한 챔피언 일경우 한에서 갑니다.




위에 제가 말씀드린 것만 기억하셔도 정글하시는데 충분히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위 2번에서 말한 항목의 이유가 지금 말하는 것과도 동일합니다.

그래서 픽창부터 아군미드 적미드 등 라이너 상성을보고

누가 더 유리하고, 백업 상황 시 누가 더 합류가 빠르겠다.

이렇게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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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6% (10표)
5.3% (1표)
42.1%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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