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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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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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빛심해를 위한 속도에 사는 미드 베이가 공략

- 퍼플리시(2017-03-26, 조회수: 2194)


"님 왜 서폿템샀어요?"



"베이가님 스턴 왜이렇게 못쓰세요?"

편견을 깨뜨려라!


베이가의 E스킬은 스턴을 아니라 속박이 목적이다!



현재 금빛심해에서 베이가의 힘으로 꾸역꾸역 올라가고 있습니다.


위쪽 동네는 어떨지모르겠지만 금빛심해까지는 먹히는 것 같군요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주문력 +1.19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주문력
    +10.71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룬설정은 저는 크게 신경은 안씁니다.

메이지 공통으로 쓰는 것은 빨강 마관, 파랑 AP, 노랑 방어(상대에 따라 마방/물방 선택), 그리고 이동속도를 낍니다.


속도에 사는 베이가는 이동속도가 매우중요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흔히 아는 ap 천둥트리입니다


무자비 특성은 베이가와 매우 잘맞죠


여러가지로 실험해봤지만 제가 소개하려는 베이가에게 탈진이 가장 잘맞습니다.

아무리 탈진이 너프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결국 피해량 감소에는 변화는 없으므로, 미드라인전 상대에겐 큰 영향이 없어요


상황에따라서는 Cleanse(정화) 요놈도 나쁘진 않은데, 탈진보다는 효율이 떨어지는것도 사실입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7/0.8/0.9/1.0/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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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승천의 부적으로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서 거리를 좁히고 E로 가둔후 WQR


매우 간단합니다.




스킬 활용 팁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베이가는 E스킬이 핵심입니다.

하지만 E스킬을 스턴 목적으로만 쓰면 너프된 베이가 E스킬을 체감하게 될것입니다.


E스킬을 쓰는방법을 스크린샷으로 설명하자면,



벽으로 걸쳐서 스턴을 거는게 아니라 정확히 중앙에 가두는 것입니다.

즉, 베이가 E스킬을 스턴이 아니라 속박, 이동제한용으로 쓴다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공격스킬을 정확히 저 영역 중앙으로 퍼붓게 되면 스턴이 안걸렸다 뿐이지 결국 동일한 효과를 갖습니다.

여기에서 상대가 할수 있는 선택지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1. 회피 : 점멸을 쓰든 할것입니다. 이 스펠이 빠진 다음은? 같은 상황을 만들어주면 되죠


2. 이도저도 못하고 속박+ 스턴 : 어중간하게 대처못하고 얼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통은 베이가 벽 스턴을 의식하기 때문에 이렇게 갇혀있는 경우에 대한 대처는 잘되지 않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이스킬의 툴팁을 보시면 스킬레벨과 상관없이 벽의 지속시간은 3초로 매우깁니다.

즉, 3초 속박 옵션으로 모르가나보다 우위이며, 여기에서 얼타서 타이밍 잘못재서 벽에서 빠져나가려다가 추가 스턴까지 먹습니다. 당하는 입장에선 최악의 구도가 나오겠죠


추격시에는 더욱 유용합니다. 이렇게 가둔다고 생각하고 스킬을 쓰면 도망치고 있는 적에겐

벽생성 타이밍상 무조건 바로 스턴이 걸립니다.



3. 반격 : 그런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상대라면, 스턴이 당장에 걸린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에라모르겠다 너도 죽어라 하고 공격을 합니다.

여기에서 스펠을 Exhaust(탈진)으로 든 이유가 나옵니다. 맞딜? 탈진과 함께라면 베이가가 무조건 유리하게 갑니다

탈진으로 이동속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논타겟 Q,W 스킬의 적중률은 100퍼센트에 수렴하게 되죠





이 스킬 사용을 바탕으로 모든 라인운영이 들어가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무리 템트리가 유동적이라고는 하지만 제가 소개하는 베이가의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도란링 시작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도란링 시작한다고 딜이 그 조금오르는게 초반에는 체감이 크지 않습니다.


선도란링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베이가로도 이길수 있는 초반 라인전 상성일때입니다

아마 딱히 없다고 봐야할것입니다.

베이가는 초반라인전이 약한 챔프입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서는 디나이를 당할수도 있는 챔프이고,

그상황에서 돈템의 존재는 그나마 골드 수급을 원활히 시켜주죠

고대주화를 선택함으로써 마나 회복량은 줄어들지만

무리한 딜교만 안하면 전체적인 체력/마나를 꾸준히 조절시켜줄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굳이 W를 쓰면서 라인밀고 그러지 않고 Q와 평타로만 막타치면

특별한 변수가 없는 이상  6레벨 R찍을떄까지 마나 관리도 매우 잘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 마나가 바닥이 날쯤엔 두번째 블루가 젠이 되기 때문에 할만하죠.

귀환하면 승천의부적을 바로 띄우는것이 아니라 에테르 환영을 먼저 거쳐서 최소한의 AP는 확보해둡니다.


그리고 승천의 부적, 루덴, 모자, 공허의지팡이 단계로 이어지면 됩니다.

존야는 사실 필요가 없어요.




딜템은 딱 세개면 됩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초중반 파밍이 덜된 베이가에게 매우 큰 딜링을 제공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추가딜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 낮은 체력 추가 딜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 순간적인 추가딜

  처형인 - 낮은 체력 추가 딜


이 네가지 효과의 시너지가 스킬딜이 높은 베이가에겐 매우 크게 나타납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탱커도 녹일만한 마법관통력은 필수입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패시브때문에 더이상의 마공템을 가지 않더라도 AP는 계속 오릅니다. 모자는 그 오르는 AP를 더 크게 올려줄 수 있습니다.




이 세개만 두르고 나머지는 생존쪽에 집중하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카타리나
르블랑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소라카

다시말하지만 베이가는 진짜 라인전이 약합니다.

베이가가 상대했을때 편한 상대미드픽이란 아마 존재하지 않을것입니다.

그래서 라인전승부를 보는것은 무리한 판단입니다

그래도 어지간한 픽 상대로는 숨은 쉴수 있습니다.




Zed(제드)LeBlanc(르블랑)Katarina(카타리나)


제드 르블랑 카타리나는 스킬메커니즘부터 베이가 자체를 카운터치기 떄문에 밴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에 저 셋을 넣은것은 라인전상대로서가 아니라,

상대 조합에 포함되어있을때 사용하면 된다는 의미로 보시면 될것 같네요



그냥 정리하자면 베이가는 상대에게 "뚜벅이"가 많을때 뽑으면 됩니다.


그 조건에서 베이가를 뽑으면 아무리 라인전힘들게 가도 한타력은 무조건 우위입니다.



스킬 사용법을 참고로 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는 베이가가 사리는 선택을하기 때문에

우리 정글러가 카운터 정글을 하는 선택을 하면 말리게됩니다.

정글러 단속 잘해주셔야 합니다. 갱을 부르는 방향이 맞습니다.

솔랭이면 이런일 빈번하게 일어날테고 고집센 정글러는 "상대 미드는 카정 방어해주는데 우리 미드 뭐함?"

소리나올수 있으니 커뮤니케이션 꾸준히 잘하세요



두번째, 탑은 몰라도 우리 봇라인전은 반반이상은 가야합니다.

첫 코어인 승천의 부적이 나오기도 전에 봇이 밀려버리면

힘을 키우고 있던 베이가는 더이상 힘을 키우지도 못하고 무난하게 게임이 터집니다.





초반 운영법


타워 피조금씩 깎여도 타워허그하면서 Q와 평타로만 막타 먹으세요.

초반에는 딜교환보다는 피와 마나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상대 미드라이너에게 Cleanse(정화)가 없거나 쿨타임이라면 갱을 계속 불러주세요


라인당기면서 사리고 있기 때문에 할거 없는 정글러는 꼭 미드로 와줄것입니다.


앞서 설명한 스킬활용법대로 스턴이 아니라 가둔다고 생각하고 E를 쓰면 갱각 무조건 나옵니다.


다만 미드가  Morgana(모르가나)  이 친구면 갱 안부르는게 낫습니다.






중반 운영법


저는 중반을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 이 아이템이 나온 시점부터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갖게 되는순간 베이가는 매우 좋은 로밍능력을  갖게됩니다.


정글 소규모싸움, 봇라인 싸움 모두 좋구요.


이때부터는 라인에 너무 묶여있으면 안됩니다.

리메이크 이후 굳이 미니언 파밍을 할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 아이템이 나왔으면 보통 8~9렙이 되는데, 돈템만으로도 W 스킬로 원거리미니언이 무조건 한방이 나옵니다.

적극활용해서 원거리미니언 지우신후 로밍 계속 다니세요.

승천의 부적의 쿨타임은 매우 짧은데다, 타워근처 이속 증가 패시브도 붙어있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효과를 보고,

돈템이라서 로밍으로 인한 라인전 골드손실도 커버가 됩니다.



후반 운영법


상대에게 Camille(카밀)Irelia(이렐리아) 같은 위협적인 근접 탑라이너가 없는 이상, 스플릿을 해도 괜찮습니다.

승천의부적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라인정리하고요

승천의 부적으로 상대의 뚜벅이 원딜을 가둬두고 경우에따라 탈진까지 걸면서 잡아먹고 다니세요


계속 AP가 올라가는 베이가에게, 시간은 무조건 베이가의 편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베이가의 임무는 승천의부적 이니시로 상대를 최대한 가두는 것입니다.

그중 자신은 딜러 한명을 잡으면 되고 자신은 최대한 생존하면서 딜을 꾸준히해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Morgana(모르가나) >> 같이 크세요 한타존재감은 베이가가 더큽니다


Lulu(룰루) >> 가끔등장하는 미드룰루는 같이 크게되면 베이가보다 존재감을 잃게됩니다.

               중반이후 로밍 주도권은 베이가에게있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 >> 같이 크세요 한타존재감은 베이가가 더큽니다


Yasuo(야스오) >> 같이 크세요 한타존재감은 베이가가 더큽니다


Orianna(오리아나) >> 한타 존재력으로 승부봐야합니다 하지만 초중반 타라인으로의 영향력은 베이가가 더 앞서있습니다


Ziggs(직스) >> 한타 존재력으로 승부봐야합니다 하지만 초중반 타라인으로의 영향력은 베이가가 더 앞서있습니다


Azir(아지르) >> 한타 존재력으로 승부봐야합니다 하지만 초중반 타라인으로의 영향력은 베이가가 더 앞서있습니다


Viktor(빅토르) >> 한타 존재력으로 승부봐야합니다 하지만 초중반 타라인으로의 영향력은 베이가가 더 앞서있습니다


Lux(럭스) >> 갱 부르면 매우 편하게 게임할수 있고, 중반으로 넘어갈수록 베이가는 럭스를 쿨타임때마다 잡을수 있습니다

               한타 존재감 차이로 승부보게될것입니다.

Ryze(라이즈) >>  리메이크후 라인전이 넘 강해졌습니다. 손에 따라 솔킬을 당하는 각도 만들수 있으니, 잘 사려가면서 같이 크는 방향을 선택하세요.




Syndra(신드라) >> 사실 카운터 픽일수도 있는데, 일단 얘 상대론 안 죽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돈 밀려도 괜찮으니 안죽는것에 집중



Swain(스웨인) >> 같이 크면 베이가가 이득입니다


Malzahar(말자하) >> 같이 크면 베이가가 이득입니다


Diana(다이애나) >> 6렙 이후에 Q맞는것만 주의하세요



Ahri(아리) >> 조금만 풀려도 솔킬각 만들수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잘 사려서 힘을 키우세요


Brand(브랜드) >> 조금만 풀려도 솔킬각 만들수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잘 사려서 힘을 키우세요



Zyra(자이라) >> 조금만 풀려도 솔킬각 만들수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잘 사려서 힘을 키우세요



Xerath(제라스) >> 조금만 풀려도 솔킬각 만들수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잘 사려서 힘을 키우세요


Cassiopeia(카시오페아) >> 정화들었으면 타워허그하면서 갱부르고 일단 힘을 키우세요

              보통 여눈을 가는 챔프기 때문에 똑같이 크면 베이가가 할만합니다


Corki(코르키) >> 코르키는 아무리 라인전이 좋아도 베이가 상대로 앞대시를 할수는 없습니다 라인을 밀면서 타워 압박을 하는게 일반적인 플레이겠지만 그렇게 되면 베이가는 고마운 겆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 둘다 라인전을 포기한 챔프입니다. 이건 운영에서 승부를 봐야겠네요. 라인전만놓고보면 뚜벅이 트페는 점점 이가 밥이 되어갑니다.


Kayle(케일) >>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안그래도 사리고 있는데 라인 팍팍밀어주는 아주 고마운 캐릭터입니다. 그럴때 갱을 부르도록합니다.  다만 피관리 너무 못하면 케일 궁받은 정글러 다이브 할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Karthus(카서스) >> 익히 알고있는 할만한 픽이었죠? 조금만 풀려도 솔킬각 만들수 있습니다만 스킬 메커니즘이 바뀌었기 때문에 이전만큼 카서스를 초반부터 찍어누르는 베이가는 보기는 어렵습니다.


Zilean(질리언) >> 사리세요. 그리고 갱 부릅니다. 얘는 좀 많이 무섭습니다


Kassadin(카사딘) >> 카운터픽까지는 아니지만 6렙만되어도 상성이 아예 카사딘쪽으로 넘어가버립니다. 이친구는 유일하게 베이가가 초반에 평타견제든 꾸준히 압박해야하는 놈입니다


Jayce(제이스) >> 전격만 안맞도록하고, 갱부르세요. 어쨌든 얘도 뚜벅이입니다


Talon(탈론) >> 탈론은 익히알고있던 베이가의 카운터 픽이었지만 리메이크 후 이동기가 돌진기로 바뀌면서

베이가가 할만해진 상성이되었습니다.  로밍챔프가 되었으니 트페와 동일하게 간주하고 운영해야할것입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 로밍/운영싸움


Taliyah(탈리야) >> 이친구는 아우솔보다는 로밍하는걸 대처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자신은 그대로 성장하면서

다른라인이 잘 버텨주길 바라야합니다.


Ekko(에코) >> 궁으로 궁 먹히는 그런 일만 안일어나면 됩니다.


Fizz(피즈) >> 재간둥이로 궁 먹히는 일만 안일어나면 됩니다. 서로 솔킬을 낼수가 없는 상성이기 때문에, 먼저 공격하는 쪽이 무조건 손해입니다. 상대가 돌진으로 공격해왔을때 헛 재간둥이 유됴하면서 카운터 치는방식으로 플레이하세요



Annie(애니) >> 그나마 쉽습니다



마치며



참고로 이 아이템 트리는 서폿템을 선택하는만큼 서폿 베이가로도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대신 수호천사의 자리에 루비 시야석이 들어가있겠지요




관련영상입니다



1. 갱호응



2. 승천의부적 사용



3.가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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