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33.3% (1표)
0% (0표)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18
12
0
2/3
탱정글메타에서 킨드레드로 카운터 쳐보세요!

- C569(2017-08-09, 조회수: 16848)




시즌6때는 모스트였던ㅋㅋ



여전히 쓰고는 있습니다만 한번 더 고민하고 쓰죠 항상..


2017. 7. 29. 기준 현재 전적입니다.

리메이크 되고서 적응하느라 승률이랑 KDA가 조금 떨어졌네요..ㅠ



7.5 패치에 있었던 킨드레드 표식 변경점은

개인적으로 꽤나 큰 버프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초반 스텍 견제가 심해진것도 사실입니다.



킨드레드의 스킬 리워크!!




지난 7.11 패치에서 킨드레드가 궁극기 재외 전체스킬&패시브 리워크를 받았다. 라이엇게임즈에 입장은 킨드레드를 현 메타에 맞춰서 스킬 리워크를 하였다고는 하나. 사실은 아니다. PBE에서 7.11 패치준비를 하기 직전 일주일에 킨드레드 승률은 전체에서 무려 27위 였다. 즉, 낮은티어에서 킨드레드의 체력퍼댐 대미지가 아주 잘먹혔다는 데이터를 볼 수 있었다. 그 부분에 맞춰서 픽률 비례 승률을 조정하기 위한 패치가 아니었나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물론 당시 킨드레드의 픽률이 바닥이어서 승률이 높게 나온거일수도 있다.)




(출저 : 롤인벤 E-스포츠 뉴스 심영보 기자)


KT 롤스터에 정글러로 활동하고 계신 스코어 선수도 이번 킨드 리메이크가 실패라고 말하고 계시다. 그리고 많은 킨드 유저들도 처음 킨드레드가 리메이크되고서 원성이 자자했다. 그것은 나 또한 마찬가지였다. 적응하는데에 많은시간이 걸렸다. 그리고 현재 이 챔피언을 어케 다시 다뤄야할지 충분히 연구한 후 공략글을 전면 수정한다.




7.12패치에서 킨드레드가 리메이크 이후 버프를 받았다. 저 패치가 의외로 체감이 크다. 일단 기본공격력 버프가 3이지만 저게 진짜 체감이 크다 아주 쌔진 정도는 아니지만 적어도 리신같은 애들과 맞다이에서 밀리지 않을 정도는 된다.

E스킬 버프 또한 굉장히 꿀이라고 생각한다.




리워크 이후 킨드레드가 7.13패치에서 다시 한번 버프를 받았다. 일단 패시브 버프는 크게는 아니지만 꿀버프라고 생각할 수 있을거 같다. W 스킬을 난 'Q스킬을 연속으로 쓰기위해 쓰는 스킬' 이라는 개념이기 때문에 엄청 큰 버프는 아닌거 같고 E스킬 피해량을 늘려준건 정말 고마운 버프인거 같다. 



리메이크 전 킨드레드는 고의트롤 하는 유저들도 업어 갈수 있었던 딜 만큼은 확실한 챔피언이었다. 그러나.. 라이엇게임즈의 말도안되는 억지 리메이크로 인해 그게 불가능해졌다.. 딜도 3코어는 떠야 재대로 나오고.. 탱커를 잡기도 정말 쉽지 않기 때문에 나는 나와 같은 저티어 유저들에게 이 챔피언을 추천하진 않는다.






'킨드야캐요' 님이 운영하시는 킨드레드 유저 클럽에 들왔네요 ㅋㅋ 많은 정보 공유하면서 킨드레드 챔피언 사용에 도움을 주고 또 도움을 받기도 할 생각입니다.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공격 속도 +0.64%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공격 속도
    +17.34%
총 가격 : 7,986 IP

룬 다시 또 다 바꿨습니다. 이유가 무었이냐.. 일단 시즌7 중반메타에 들어서면서 초식류 정글챔들이 상당히 뜨고 있습니다. (Ex. 세주아니 자크 초가스) 그래서 마법저항룬의 필요성을 자주 느끼게 되더군요. 하지만 공속이 빠르지 않은 킨드레드에게 최소한의 공속은 부여해야 하기 때문에 문양에 공속룬 6개는 박아줍니다. 인장의 경우는 초반에 갱킹에서 성장체력룬이 불안불안한 부분이 몇가지가 있었기에 방어룬으로 바꿨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전까지만 해도 저는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를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일단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의 장점은 지속딜링을 할때마다 대미지가 상승한다는 아주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아주 좋은 특성임에도 저는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의 아쉬움이 너무 많더군요. 일단 정글링에서의 안정성을 충족시켜 주고 갱킹에서 이동속도 증가효과를 누리게 해주는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상대팀에 탱커형 챔피언이 많을 경우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가 좋은 효율을 보일거 같고 그냥 딜탱위주의 조합일 경우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를 사용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다른 이견이 없겠죠?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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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스킬선마는 저는 이번 리메이크 이후로 바꿨습니다.
Q다음  E마스터를 하는데요. 여기엔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 7.12 패치 이후 E스킬은 현재 마나소모량이 고정으로 50입니다.
두번째. 7.13 패치에서 대미지 버프까지 받았습니다.
저는 이정도면 메타상에도 그렇고 Q선마 이후 E마스터를 안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스킬 콤보

제 위에 훌륭한 공략들이 있으니 그 공략들을 참고하세요 ㅋㅋ..



스킬 활용 팁


 갱 콤보를 넣으실때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스킬을 이용해 슬로우와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스킬 3타표식을 먼저 뭍히고 Dance of Arrows(화살 세례)-Wolf's Frenzy(늑대의 광기)진입하면 E스킬 3타를 조금 더 쉽게 터뜨릴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탬트리 연구를 정말 많이 했습니다.

인게임 추천아이템대로 가보기도 했고 탬트리에서 정말 많은 고민을 했고 어떤탬트리가 최적의 효율을 낼수 있을지.. 킨드유저분들이 리메이크 이후 가장 고민 많이한 부분이 바로 탬트리 부분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리메이크 이후 킨드레드의 초반 정글아이템은 용사로 갑니다. 스킬의 AD계수들이 꽤나 높아졌기 때문에 용사를 가게되면 후반딜은 피갈퀴손보다 더 잘나옵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킨드레드는 신발을 고정으로 광전사신발로 가고 있습니다. 리메이크 이후 피갈퀴손을 안가기 때문에 초반 공속 후달림이 너무나 크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광전사의 신발이 거의 필수라 볼 수 있습니다.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루난의 허리케인을 가게 되었습니다. 리워크 전에는 킨드레드의 필수 템이었습니다. 하지만 리워크 이후에는 이템을 버린사람들이 많더군요. 저는 아직도 효율이 괜찮다 생각하기에 가는쪽으로 선택했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무한의 대검 효율도 꽤나 좋습니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나 리워크 이후 킨드레드에겐 버릴 수 없는 템인거 같습니다.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리워크 이후 공격사거리에 메리트를 둘 필요가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저는 이 아이템이 꽤나 효율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라인클리어 부분은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로 해결하면 되니까요.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방어구 관동력을 올려줍니다. 적팀이 탱커가 많을경우 빨리사기도 합니다. 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거니까요.

#외 에 갈만한 탬!!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 탬의 경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대신에 가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저 아이템에도 킨드레드에게 유리한 효과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Sheen(광휘의 검)의 짧은 쿨타임으로 킨드레드의 Dance of Arrows(화살 세례)와 시너지를 맞출수 있고 Phage(탐식의 망치)의 추격 효과로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의 효과를 누릴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면에서 저는 비싸더라도 삼위일체를 가는 경우도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상대팀에 탱커가 없을경우 라위대신 이걸 올립니다. 죽음의 무도는 킨드레드의 양의 안식처가 끝난 이후에 생명력 흡수를 극대화 시켜주는 탬이기 때문에 아주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은 킨드레드의 공속효율을 증가시켜주고 라인클리어와 정글링에서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주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상대에 CC기가 너무 많아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사용이나 딜을 넣기가 힘들경우 라위를 포기하고 갑니다. 나중에 용사팔고 라위 올리면 되니까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요즘 원딜들에게 필수중에 필수 템이 된 몰락한 왕의 검입니다. 킨드레드에게도 꽤 좋은 템이기는 하나, 저는 크게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상황에 따라 생각해 볼수 있는 아이템인거 같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입니다. 체력과 공격력 적 챔피언 방어력 감소 좋은건 다 가지고 있는 탬입니다.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와 효율이 아주 좋기 때문에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상당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킨드레드는 이동속도가 325.. 굉장히 느립니다.. 팀에 초반 케어가 절실한 상황이라던가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려야 할 게임일 경우 공속을 약간 포기하고 기동력에 투자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가엔은 더이상 방탬이 아닌 공방탬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가엔이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방탬이었기에 킨드레드와 크게 궁합이 맞진 않아보여서 가지 않았지만 이젠 얘기가 다르죠. 상황에 따라 가줍니다.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피갈퀴손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용사가 효율이 더 좋다! 라는 말은 당연 맞습니다. 그러나 킨드레드에게는 용사가 초반 효율이 더 안좋습니다. (두 아이템을 서로 비교해보고 작성하는 겁니다.) 피갈퀴손에 효과에는 "기본 공격 적중시 대상 최대 체력의 4%만큼 추가 물리피해를 입힌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추가 물리피해가 초반 효율을 상당히 좋게 만들어 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가장 힘든거 같습니다. 초반 바위게 교전에서부터 고립딜로 찍어 누르기 때문에 초반부터 많이 말리게 되더라구요.. 왠만하면 루트를 겹치지 않는게 좋습니다.
엘리스
요즘 AP정글러 사이에서의 여왕 엘리스입니다.
엘리스의 경우 룬의 메아리가 나온 이후에 물몸인 킨드레드를 녹여버릴수 있는 딜이 충분히 나옵니다. 초반 교전에서도 킨드레드가 지는경우가 많구요..

핵심은 고치를 안맞는 것입니다만 고치를 피해도 딜에서 찍어 눌리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넣어봅니다.
람머스
도발 당하면 궁극기도 못쓰고 죽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W 스킬과 가시갑옷을 이용해 카운터 펀치를 날리더군요. 수은 장식띠가 나올때까지는 2:2 교전에서 밀립니다.
혹여나 정글에서 동선이 겹쳐 만난다면 있는 힘껏 달리십시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크
자크를 상대로는 초반부터 지속적인 카정을 들어가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자크의 위치를 확인하고 아군 미드라이너에게 "나 상대정글 들어간다" 라는 핑을 찍으며 자크의 반대동선을 타며 지속적인 카정으로 괴롭혀주세요. 혹여나 만나더라도 교전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그라가스
뒤뚱뒤뚱 술을 너무나 좋아하시는 아죠씨입니다.
이 아죠씨를 상대하는법을 모르시고 그저 궁밖으로 내보내서 카운터니 뭐니 하시는분들이 참 많습니다.. 의외로 상대법이 쉽습니다.
그라가스 E스킬은 킨드레드의 Q스킬로 쉽게 피할수 있습니다. 그라가스는 E가 빠지면 킨드레드를 상대로 아무것도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6랩이후 서로 궁극기가 있을때 저는 선 궁을 먼저 깔아놓고 궁을 힐용으로 사용합니다. (물론 그라가스를 상대할때만) 그럴경우 그라가스와의 대치전을 유리하게 가져올수 있습니다. 이건 사실 조금 챔프 이해도도 필요합니다.
저한테는 쉬운편에 속하는 상대이기에 넣어봅니다.
아이번
ㅋㅋㅋㅋㅋㅋㅋ



초반 운영법

 킨드레드는 2:2 교전에서 생각보다 약하지 않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딜이 나와주기 때문에 자신감있게 교전에서 이득 보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되도록이면 상대정글 위치가 파악된다면 반대 동선을 짜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갱킹과 카정으로 상대를 괴롭히는 플레이가 이제는 가능합니다. 다른 정글러들을 플레이 하듯이 초반에 과감하게 갱킹시도를 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지금부터는 사거리가 필요합니다. 아마 이맘쯤이면 갱위주로 플레이 했음에도 최소 2스텍은 쌓여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중반에는 팀원과 같이 행동하되 스텍을 4스텍까지 올려야합니다. 이때부터는 킨드레드는 정글러가 아닌 원거리 딜러가 됩니다. 원딜을 플레이 하듯이 아군이 뭉쳐있는 곳에서 활동하셔야 합니다. 카이팅도 중요하구요.


후반 운영법

 어느정도 탬이 나오면서 킨드레드의 스킬계수들이 힘을 받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원딜의 캐리력이 킨드레드에게도 적용됩니다. 들어오는 적에 순간CC로 인한 녹아버림을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로 방지하고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내에서의 카이팅으로 상대를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마치며

킨드레드가 갑작스레 리메이크 되면서 저도 많이 당황했고

많은 킨드유저분들이 당황을 금치 못했을겁니다. 제 공략글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리메이크 이후로도 오랜시간 연구하며 킨드레드를 어케 사용해야 할지를 찾으며 지금의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아직 킨드레드는 한번 정도 더 버프를 받을 필요가 있다고는 느껴집니다. 그 이상은 바라지 않구요. 


킨드레드 리메이크 이후로 버프를 2번이나 더 받으면서 비로소 쓰임새를 찾았습니다. 물론 공략은 자주 업데이트 되겠지만 저는 이 공략글이 킨드레드를 플레이 하실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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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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