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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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88.9%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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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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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갈리오 서폿

- 뭐냐이게(2017-07-09, 조회수: 72529)



갈리오 3계명

1. 갈리오는 탱커가 아니다.

갈리오를 알리처럼 진입하는 챔이 아닙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 진입하는 게 더 좋을 때도 있지만 W가 빠진 갈리오는 흐물흐물 녹습니다.

게다가 갈리오 특성상 상대방 진영에 깊이 파묻히면 궁 외에는 빠져나올 방법이 없어요.

따라서 들어가면 내가 죽을 각이라면 도발을 못 거는 한이 있어도 들어가면 안됩니다.

오히려 기본 포지셔닝은 뒷라인입니다.


2. 딜러를 지켜라.

W나 R의 경우 도망가는 상대 딜러를 물기는 힘들지만 

아군 딜러를 물러 들어오는 브루저나 암살자들한테는 잘 먹힙니다.

게다가 R의 뎀감 효과도 덕을 보기 쉽구요.

따라서 아군 딜러들과 상대방의 앞라인부터 공략해 나가는 게 좋습니다.


3. 어그로 핑퐁을 잘 해라

1과 2를 기본 마인드로 한 상태에서

내가 상대 진형으로 파고 들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상대 딜러진의 화력이 약한 경우 : 

   상대 딜러진의 화력이 막강하면, 갈리오가 W를 키고 진입해도 녹아내립니다.

   이건 갈리오로써 할 수 있는 가장 최악의 플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갈리오는 한타에서 오래 살아남아야 됩니다.

   아 물론, 내가 잘 커서 겁나 탱키한 경우도 이에 해당됩니다.

 - 우리 딜러를 무는 게 탱커들일 경우 : 

   탱커와 딜러의 싸움은 cc 1-2초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상대방 딜러진을 물면서, 정 급할 때에만 아군 딜러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갑시다.



반드시 상대 딜러를 물 수 있을 때에만 진입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나오면서 있는대로 얻어 터져요.

즉, 상대 딜러를 물 수 없는 경우는 그냥 아군 딜러를 지키세요.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500 (+40) 118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체력 재생 +2.7
    x2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72
  • 쿨감소
    -19.908%
  • 체력 재생
    +5.4
총 가격 : 18,040 IP
갈리오에게 쿨감은 매우 중요합니다.

 

중후반 한타에서 W를 두번 쓰느냐 세번 쓰느냐의 차이거든요.

 

룬 20%, 태양의눈, 지크로 만쿨감을 챙깁니다.

  

 

1. 라인전이 버틸만한 경우
 
만약 상대 서폿이 짤짤이형이나 딜폿이 아니면 왕룬에 이속룬을 박아주세요.

 

 

2. 라인전이 힘든 경우 
 
위와 같이 드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라인전이 무난할 경우

질긴 피부 
대신 살펴보기를 찍어주시고, 

 

인내심 대신 통찰력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2. 라인전이 빡센 경우

위와 같이 찍어주시면 됩니다.

 

 

3. 필수

 

명상, 신속, 파괴전차는 반드시 찍어주세요.

 

 

4. 취향 차

 

위험한 게임산적은 취향에 따라 찍어주세요.

 

저는 위험한 게임이 더 좋은 거 같습니다만...
라인전을 공격적으로 하고 싶은 경우 

 

점화를 들어도 좋습니다. 

 

 

왠만하면 탈진과 점화 사이에서 드세요.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3 W선마를 해줍니다. 

 

 

중반 한타까지 W가 마스터 되어 있어야 탱킹도 잘되고 쿨도 잘 도는데,

 

초반에 Q를 안 찍어주면 라인 푸쉬나 견제 맞다이 등에서 너무 약합니다.

 

따라서 Q를 3렙까지만 찍어주고 W를 마스터 해줍니다.

 

 

이후 중반에 라인 클리어를 위해 Q를 마스터 해줍니다.

Q를 마스터한 갈리오는 서폿 치고 매우 준수한 라인 푸쉬력을 가졌으며 궁으로 합류가 가능하므로 

주도적으로 라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E를 먼저 찍을 경우 한타에서 조금 더 CC를 빨리, 많이 쓸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2렙에 싸움을 걸 거 같은 조합이면 2렙에 W를 찍고 3렙에 E를 찍습니다.
 
 

 

스킬 콤보

1. E평WQ평 

 

상대가 E 사거리에 들었다면 쓸 수 있는 강력한 콤보입니다. 

 

 

2. W플QE평

 

상대가 E 거리를 잘 안 줄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WR

 

궁을 합류 궁으로 쓸 수 있다면 좋겠지만 

 

한타에 처음서부터 낀 경우에는 한타의 한 중간에서 궁을 쓰는 게 어렵습니다. 

 

CC에 의해서 캔슬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풀차징 W를 걸어주자마자 궁을 쓰면 궁이 안 끊기게 됩니다.

 

 

4. 플E평WQ평

 

2번보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콤보입니다.

 

플E를 상대가 피할 수 있으면 쓰지 못하므로 도주기가 있는 원딜 등에게 쓸 수 없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이 콤보를 박아넣을 수 있다면 거의 필킬입니다.

 

 

스킬 활용 팁

패시브

 

쓰레기입니다. 

 

자동 발동이라 미니언 실수로 칠 때도 있고,

 

포탑 때리다가 주변의 적 챔 때려서 포탑 어그로 먹기도 하구요.

 

 

Q

 

날라가는 도중에 근거리를, 최종 지점에 원거리를 맞게 하면 푸쉬력이 나옵니다.

 

짤 넣는 게 까다롭기는 하지만 하다보면 어느 정도 요령은 생깁니다.

 

 

W

 

메커니즘은 스킬 차징 최대 2초, 그 이후 방어 버프 2초 해서

 

총 방어 버프를 4초 동안 챙길 수 있습니다.

 

 
1.3초 동안 차징하면서 범위가 넓어지고, 나머지 0.7초는 최대 범위인 상태로 유지됩니다.

 

그리고 1.3초만 차징해도 1.5초 도발이 걸립니다.

 

 

그리고 스킬 쿨다운은 차징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됩니다.

 

즉, 5레벨 쿨감 40을 맞추면 7.2초 쿨에 4초 동안 방어 버프가 유지되죠...(개사기..)

 

 

E


못 맞추면 2대2 싸움에서 이기기 힘듭니다. 


갱이나 로밍을 와줬다면 E를 접근기로 써서 도발만 써줘도 되지만 


그냥 2대2 싸움이라면 W플을 써서라도 E를 맞춰줍시다.

 

 

그리고 E에서 뒤로 빠지는 모션이 발동되면서 밑에 시전 바가 쭈욱 차는 동안에 상대 CC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한 0.5초 정도 됩니다.

 

그리고 만일 진입시 E를 못 맞춰서 빠져야 되는 경우 W를 쓰면서 빠져주세요.

 

도발을 걸 수 있으면 파괴전차 발동 및 상대 이속 저하로 피 손실이 매우 적어지고, 

 

걸 수 없더라도 뎀감이 유용합니다.


* 도주 시 E 잘 쓰는 팁

 

1. W로 풀도발을 걸어서 거리를 벌린 후에 사용한다.

 

2. 꼭 뒤로 빠지는 직선 방향이 아니라 대각선 방향으로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이게 중요합니다. 

 

일직선 방향으로 쓰려다가 뒤에 있는 적하고 박아서 멈추면 죽은 거에요.

 

좀 대각선, 아니 거의 수평에 가까울 정도여도 뒤에 적이 없는 방향으로 쓸 줄 알아야 합니다.

 

3. 뒤에 벽을 둔 채로 쓴다.

 

뒤로 가서 적에게 박지 않게 되고, 

 

점멸로 벽을 넘자마자 E를 쓰면 거리를 많이 벌릴 수 있습니다.

 

 

* 역방향으로 E를 쓰기

 

상대와 충분히 가깝다면 역방향으로 E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1. 시전 속도가 더 빠름.

 

즉 상대가 반응할 여지를 덜 줍니다.

 

2. 적의 뒤를 잡음.

 

E를 맞으면 아주 살짝 밀려나는데, 

 

역방향으로 쓰면 아군 쪽으로 밀어내면서 갈리오가 적의 뒤를 잡게 됩니다.

 

즉, 추노 상황에서는 훨씬 좋아지죠.

 

3. 다른 적 뒤에 있는 적을 물 수 있음.

 

즉, 나와 아주 가까이 두 챔이 붙어 있는데,

 

나는 뒤쪽의 챔에게 에어본을 넣어야 한다

 

이럴 때 역방향으로 쓰시면 됩니다.

 

R

 

무지무지 다양한 활용도를 가진 갈리오의 또 하나의 OP 스킬입니다.

 

에어본 : 아군을 물러 덤비는 근접 챔한테 잘 먹힙니다.

 

잘 안 당해줘요. 이거에 집착하지 맙시다.

 

 

뎀감 : 2렙궁은 공격하는 모든 대상에게 탈진을 거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아군 딜러가 물렸다면 신속하게 사용해주세요.


괜히 안 죽을 거 같아서 아끼지 말고 물렸으면 곧장 쓰세요.



합류 갈리오가 소규모든 5대5든 한타에서 가지는 영향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팀에게 소규모 한타, 맞다이를 유도하거나 팀이 물린 경우 합류를 통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어그로 해소 : 일명 '도망가기' 용입니다. W로 상대의 CC를 봉인한 상태에서 사용해 주세요.



진형 붕괴 : 사실 어렵습니다. 위치가 임의 지정이 아니라 아군 챔 한정이라서.

 

가능하다면 해주세요.

 

 

 

다양한 사용점이 있으므로 꼭 여러명이 우루루 몰린 곳이 아니더라도 때에 따라 유용하게 써주세요.


일반적으로 합류와 아군 딜러 보호 용으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 개편되었습니다.

 

태양의눈, 지크, 솔라리, 가고일 순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지크의 융합

 

궁-지크 됩니다. 

 

즉, 궁을 쓰고 날아가면서 그 대상에게 지크를 걸면 떨어지기 직전에 지크가 걸리고, 떨어지면서 발동이 됩니다.

 

 

그리고 지크의 발동 범위가 생각보다 넓습니다. Q 사거리 정도는 되요.

 

무슨 말이냐, 지크는 보통 원딜한테 걸게 되는데,

 

내가 궁을 원딜이 아닌 원딜 옆의 다른 애한테 타도 지크가 발동될 수 있다는 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쉬
물 수가 없습니다 2.

그래도 케틀보단 낫습니다.
케이틀린
물 수가 없습니다. 라인전에서든 한타에서든.

거리를 절대 안 줘요.

얘가 나올 경우 왠만하면 원딜 지키기 쪽으로 방향을 잡으세요.
쓰레쉬
얘는 카운터라기보단

실력 차이가 나면 답이 없습니다.

스노우볼도 엄청 잘 굴리구요.

게다가 최근 픽률 승률이 미쳤기 때문에 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 같이 라인전 단계에서 이득을 봐야하는 애들은

갈리오를 상대로 이득을 보기 어렵고

중후반 한타 기여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레오나나 쓰레쉬 같은 진입형 챔은 아군 원딜이 걸리면

날아오는 도중에 E로 박치기 해서 강제로 멈출 수 있습니다.
물기가 너무 쉽습니다.

갈리오는 조합이 매우 중요합니다.

 

갈리오를 픽할 때는 아래 3가지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갈리오는 라인전을 압살하는 캐릭이 아니고 한타를 바라보는 캐릭인만큼

 

한타 조합이 갈리오에게 불리하면 갈리오 잡고 이기기 힘듭니다.

 

1. 우리 딜러진의 딜 포텐셜이 적보다 큰가?

 

만약 그렇다면 갈리오는 딜러진 지키기를 하면 되고, 이게 갈리오의 이상적인 역할입니다.

 

예) 적은 이즈리얼인데 아군에 자야, 그브

 

 

2. 적에 암살자나 브루저가 많은가, 탱커가 많은가.

 

적의 암살자나 브루저에게는 갈리오의 cc나 궁의 2초 뎀감이 치명적이지만, 탱커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따라서 암살자나 브루저가 많다면 딜러진 지키기를 하는 것이 효과가 크고

 

마찬가지로 갈리오의 최대 효능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3. 아군에 암살자나 브루저가 많은가

 

갈리오가 상대 딜러진에게 cc를 건 1-2초 사이에 딜러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가할 수 있는 아군이 있는가?

 

이게 없다면 갈리오는 진입한다 하더라도 고기 방패, 그 것도 물렁한 고기 방패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세 가지가 다 만족되지 않는 경우를 보겠습니다.

 

아군의 딜러진의 화력이 약한데, 적군의 앞라인은 튼튼합니다.

 

그리고 아군 딜러들도 광범위 딜링 위주고 날카롭게 찌르는 딜챔들이 아닙니다.

 

자 이러면 아군 딜러진을 지킨다고 해도 상대가 우리 앞라인을 먼저 녹이고 들어옵니다.

 

적군 딜러진을 문다 해도, 딜러진을 죽이지 못하고 고기 방패 역할을 하다 죽습니다.

 

이러면 뭘해도 한타가 성립이 안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3렙부터 갱콜을 자주 해 주세요. 갱호응은 괜찮은 편입니다.

 

갈리오는 라인 푸쉬력이 강하므로 라인을 잘 관리합시다.

 

초반 운영법

3렙에 싸움을 거시는 게 좋습니다.

 

명심하셔야 할 것은, 맞다이에 있어 E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E를 맞추지 못했다면 

 

W로 아무나 도발을 걸어 파괴전차를 발동시키면서 Q를 도발 걸린 대상에게 박아넣고 곧장 빠지고,

 

E를 맞췄다면 그대로 맞다이를 싸워도 됩니다.

 

아니면 좀 더 극단적으로, 플E평WQ평 점화를 통해 킬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 갈리오는 포션이 3개이고 체젠룬을 들었으므로

 

원딜이 맞을 딜을 다 대신 맞아준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갈리오는 힐 보호막이 없기 때문에 원딜이 피가 까이면 주도권 잡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갈리오는 11렙까지 성장하는 게 중요하므로 경험치 손실을 최소화하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중후반 운영법
팀 따라다니면서 한타하고 운영하면 됩니다.
 
팀원 중 스플릿을 하는 경우에는 그 팀원과 팀 중간에서

 

적당히 계시면서 어느 쪽이던 궁으로 합류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갈리오의 한타학 개론

 

(귀찮으신 분들은 붉은 글씨만 보세요)

 

갈리오의 한타는 W와 R을 얼마나 잘 쓰냐에 달려 있습니다.

 

1. W

 

갈리오의 W는 두 가지 관점에서 봐야 합니다.

 

ㄱ. 아군 딜러진 보호

 

아군 딜러진을 무는 애들에게 도발을 쓰는 데에는 단점이 없습니다.

 

최소한 아군 딜러진이 거리를 벌릴 수 있거든요.

 

그러면서 딜도 넣구요.

 

즉, 아군 딜러진 보호는 언제나 옳습니다. 

 

다만 적 딜러진을 무는 게 더 이득이 클 때가 있을 뿐이죠.

 

그러나 적 딜러진을 무는 것은 고려 사항이 많으므로

 

갈리오 이해도가 떨어지거나 한타를 보는 눈이 없다면 그냥 아군 딜러진이나 딸피 보호 하세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딜러로부터 떨어져 있으면 보호를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딜러와의 거리 유지에도 신경써 주세요.

 

ㄴ. 적 딜러진 물기

적 딜러진, 특히 원딜을 물지 않으면 도발의 이속 감소를 이용해서 사거리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하므로

 

W 방어 버프가 꺼진 후에도 계속 따라와서 때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갈리오는 녹아내립니다.

 

그러므로 적의 딜러를 물러 진입할 때는 반드시 내가 적 딜러를 물 수 있을까를 고려해야 합니다.

 

W를 켰을 때의 이속은 적 원딜보다 느립니다. 

 

W의 최대 범위는 470이며, 일반적 원딜의 사거리는 평타 사거리를 스킬 사거리로 치환시 650-750입니다.

 

범위도 짧고 이속도 느립니다. 

 

따라서 상대 딜러가 깊숙히 들어와 버렸거나 내가 정당한 영광, 점멸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물 수 없다

 

가 맞습니다.

 

두 번째로는, 적의 딜러를 물었을 때 뭘 할 수 있는가 입니다.

 

아군에 브루저나 암살자가 있다면 도발이 걸린 적 딜러를 녹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군에 브루저나 암살자가 없거나, 나 혼자 진입해 버렸다면?

 

도발을 걸었어도 1.5초 동안 딜러는 그냥 프리딜하고 난 고기 방패가 된 겁니다.

 

세 번째로는, 나는 살아 나올 수 있는가 입니다.

 

이를 고려하지 않은 대표적인 플레이가 W로 도발을 건 후 E로 상대에게 박는 것입니다.

 

물론 아군이 적 딜러를 녹일 수 있어서 CC를 더 오래 걸어주는 경우라면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을 때, E로 상대를 박는 순간 빠져나올 수가 없습니다.

 

거리를 함부로 좁히지 마세요. 아니, 할 수 있는 한 최대한의 거리를 유지하세요. 붙어서 뭐하게.

 

생각 없이 도발 걸고 다가가서 평타 치는 사람들, W 방어 버프 꺼지는 것도 모르고 비비고 있는 사람들,

 

다 '나 죽여주세요' 하는 겁니다. 

들어온 암살자들이나 브루저들은 다 빠져나갈 구석이 있어요. 근데 닌 아니야.

 

 

결과적으로, 

상대 딜러를 물 수 있고, 그렇게 물었을 때 상대 딜러를 아군이 잡아낼 수 있으며

나는 잘 빠져나갈 수 있는 여지를 남겨 두는 것. 

 

이게 진입 시 고려해야 되는 점들입니다.

 

 

ㄷ. 기타 

 

적의 치명적인 스킬을 막아야 할 때도 있습니다.

 

리신킥이나 오공의 궁 등이 대표적이죠.

 

 

ㄹ. 하면 안 되는 플레이

 

위의 사항들을 벗어난 것.

 

대표적으로 생각 없이 말초적으로 그냥 최대한 많은 적을 물려고 하는 것.

 

그런 경우 리플레이를 보면서 과연 이 1.5초 동안 얻은 이득이 뭔가를 생각해 보면 답이 나옵니다.

 

광역 도발은 걸었지만 얻은 이득이 없어요.

 

 

뎀감 효과만 믿고 그냥 고기 방패가 되는 것. (이건 이니쉬 받아치기에 국한해서는 시도해볼만 합니다.)

 

 

명심하세요. W 막 쓰면 안됩니다.

 

 

2. R

 

궁극기는 스킬 코너에서 설명한 대로 상황에 맞게 써야 합니다.

 

이건 사실 순간 판단력과 경험의 영역이라...

 

챔피언별 대응법

탱폿들 중에는 갈리오보다 중후반 기여도가 큰 챔은 없습니다.

 

즉 탱폿을 상대로는 라인전을 반반만 가져가도 되요.

 

 

쓰레쉬, 레오나의 경우

 

사형 선고, 천공의 검을 걸고 들어올 때 E로 박으면

 

에어본이 되면서 콤보를 이어갈 수가 없습니다.

 

물론 쓰레쉬에게 E 거리를 줬을 때는 좀 난감해집니다.

 

그리고 진짜 잘하는 쓰레쉬는 노답이에요...

 

 

요즘 많이 보이는 알리의 경우 서로 따기 힘듭니다.

 

 

블츠의 경우 갈리오 E를 타이밍 잘 맞춰서 쓰면 그랩을 씹을 수 있습니다.

 

갈리오 숙련도가 매우 높다면 원딜 근처에서 계속 있으면서

 

블츠를 호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만,

 

로밍, 짤라먹기, 한타 때 딜러 끌기 등을 잘하면 답이 없습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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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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