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0
0
0
0/0
[브론즈5 학개론]............저자 : 둥이둥이 문듕이

- 문듕이(2017-05-20, 조회수: 2873)

저자..... 브리핑!

브론즈에 대해서 알아보자.

적이 나에게 그랩을 날렷다.

나는 분명히 피하는 방향으로 무빙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나는 그랩에 맞았고, 집중포화를 당해 죽고 말았다.

나는 왜 끌렸는가?

글을 쓴 목적!

이 글을 통해 이 시대의 수많은 브론즈들이 저지르는 잘못과 실수를,

저지르지 않기위한 굳은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길 빌며.

이 글을 쓰는 작자 또한 브론즈 터줏대감임을 밝힌다.

작가는 시즌 2 레이팅 50, 시즌 3 브론즈 시즌 4 브론즈 5 (한 달 정지)

시즌 3 다이아 및 프리시즌 챌린저 달성, 시즌 4 다른넘이 플레로 활동. (다 내가 한 거 아님)

아디를 공유한 다른 사람들이 본캐를 포함 몇개의 부캐에 자진 대리신고를 함.

그래서 영정을 먹자마자 모든 아이디를 회수했지만. 나의 본캐는 결국 영정을 먹고 말았다.

여기서 시즌 4 플레였던 아디를, 영정먹자마자 브5로 보내기위해 200판을 던졌는데, 7할을 넘게 이겼다.

그래서 골드 5 마무리를 하고, 시즌 5 시즌 6 시즌 7 현재까지도 브론즈 5로 활동하고있다.

필자는 게임을 반드시 지기위한 방법을 알 고 있다.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레벨당 주문력 +0.43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83.16
총 가격 : 14,145 IP
목차

1. 그랩을 피하는 방향으로 무밍하던 내가 그랩을 맞아버린 이유.

2. 샤코 박스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3. 샤코 궁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4.            --------------------------               -----------------------             ----------------------    

5. 게임 필패법.

6. 나는 리폿을 먹으나 정지를 먹지 않고, 내가 로그인 할때마다 다른넘들이 제재를 받았다는 피드백 봐버리기.

7. 할거없으면 워크맵수정 서버는 m16 홈피 https://m16.online (https 이거 중요함), 닉네임 Hostben

   주 활동 카페 cafe.naver.com/war3maji cafe.naver.com/w3umf cafe.naver.com/wcfm
1. 그랩을 피하는 방향으로 무빙하던 내가 그랩을 맞아버린이유.




2016년 겨울 일어난 일이다. 작가는 서폿 샤코라는 뉴메타 픽으로 블크를 농락하는 그런 게임을 진행중이었다.

도무지 제어를 하려고 해도 제어가 잘 되지않는 내 손가락은 박스를 허공에 낭비해 버렸고,

적의 블크는 내게 마수를 뻗쳐왔다.

하지만 운이 좋지 않은 블크는 내가 서있던 자리로 그랩을 하였고,

이 때 나는 분명 그랩을 피해 오른쪽으로 걸어가고 있는 그런 순간이었다.

나의 시선이 그랩으로 향함과 동시에. 오른손이 슬며시 움직였고, 중지는 클릭을 멈추지 않았으며.

나의 초점이 맺힌곳에, 마우스 포인터가 가있었다.

그렇게 나는 끌려버린것이다.

순간적으로 궁극기를 써 그랩을 회피하려는 시도를 했지만, 애석하게도 분신이 아닌 내가 끌려버렸던 것이다.




2. 샤코 박스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시야석 트롤 이라는 말을 아는가. 시야석 트롤은 시야석을 사서, 적이 와드 감지를 할 수 있는곳에 와드를 박아.

라인 cs외에도 와드 처치 보상으로 돈과 경험치를 추가제공 하는 트롤법이다.

티어가 낮을수록 쓸데없이 라인을 당기느라 와드를 칠 시간도 없기때문에 쓸모가 없지만.

박스같은건 꼭 부수기때문에 매우 쓸만하다.

하지만 적팀에서 라인 클리어가 꽤나 빠른 라인이 있다면, 해당 라인의 적 포탑에 박아줄만하다.

거기에 1+1으로 박스까지 주는것이 바로 진정한 브론즈 5 샤코라고 할 수 있겠다.

그 외에는 바위게를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해주는것이 깜짝상자의 묘용이라고 할 수 있다.

핵심은 박스와 나 사이에 바위게가 있도록 무빙을 해준다는것!

박스와 평타만 있다면 바위게쯤이야 간단하다.

진심으로 할 마음이 있다면, 박스가 제공하는 시야와, 에어본을 제외한 돌격 챔프를 농락하는데 쓸만하다.

여기서 밀리는 에어본이란, 야필의 궁에 적용되는 모든 밀고당기기(지형생성포함), 띄우기 형태의 에어본이 아니다.

순간적으로 박스가 작동해 스킬에 데미지를 입고 터지게 하는 그런 좀먹는 ap돌격형 챔프가 제일 극혐이다.



3. 샤코 궁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벽을 넘을 수 있다. 아는가!?

모르면 접으면 된다. 어차피 궁하나로 못넘으면 q도 쓰면 된다.

하지만 브론즈를 농락하는 방법은 그게 아니다.

궁으로 분신을 넘기고, 은신을 해야한다.

그래야 적이 반드시 분신을 치게 되어있다.

하지만 설명하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넘어가겠다!?

요즘은 브론즈도 벽너머로 튀면, 와드박고 침착하게 따라온다.

이 심리를 역이용하는것이다.



4. ----------------------------------------------------------------------------------------------------



5. 게임 필패법



죽지 않고, 어떻게든 라인에 매미처럼 울면서 버텨야.

우리 아군의 멘탈이 엄청나게 깨진다.

내가 죽어, 적에게 라인 + 킬경험치를 줘서 적의 레벨링을 빠르게 하면.

아군은 적이 먼저 성장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지만,

경험치 수급량에 거의 변동을 느끼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내가 죽지않고 라인에서 버티며 경험치와 cs를 함께 먹는다면!?

아군은 자신의 성장이 뒤처지는것에 대한 답답함을 느끼고,

적과 아군의 차이에 대한 두려움까지 느끼게 된다.

답답함의 차이가 왜 중요한가!? 답답함이 주요 탈주 or 쓰로잉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아군의 욕설을 수월하게 이끌어 낼 수 있어 매우 좋다.

이 때 자신은 욕설만큼은 하지 않아야 한다. 내가 말하는 욕설은 모든 비속어를 포함

조롱이나 기분 나쁜 말투등등, 남탓같은걸 모두 포함한다.

엔터키를 빼던가, 희망적인 말만 하면 된다.

이것은 전략이라거나, 자신은 솔랭에서도 이렇게 해왔다는 말만 하는것이.

우리의 무정지 라이프에 이롭다.

거기에 이어, 한타가 열리게끔 유도한 후 적당한 위치로 빠져,

자신만 살아남도록 한타를 유도하는것이 매우 바람직하다.

아군이 도망가다 귀환할경우, 적을 그리로 몰아오는 전략 또한 쓸만하다.

이때 완벽한 알리바이 및 명분을 만들기 위해서, 님 도와주셈 하며, 귀환하는 아군의 머리위헤 도움핑을 찍어야 한다.

우리팀이 이기면 4:5게임으로 끌고 나가기위해, 쌓인 라인몹만 빼먹거나, 정글몹까지 빼먹으며

자신의 템을 뽑고, 밀러온 상대에게 꽁킬을 준다면, 적이 큰 감동을 받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절대 킬욕심을 내지 안는다는 것이다.

절대 안된다!
쌓인 라인몹을 먹을때 유의할 점!

가급적 타워가 깨지게 두되. 아군이 라인을 정리 하려고 할 때만,

미니언을 때리고, 그 이외에는 경험치만 먹으며 좌우로 움직여.

미니맵 상으로는 자기가 라인을 처리하는것처럼 꾸며야 한다.

왠만한 브론즈도 미니맵을 볼 줄 알기때문에 다 낚인다.

타워가 터져야 알아차리는 일이 매우 빈번하다!

점화는 역시 킬딸용이며, 킬초용이다.

킬초보다는 킬딸이 아군의 멘탈을 깨기에 좋다.

던지지 말고 뺏어먹기만 하자!

점멸을 드는 이유는 굉장히 간단한것인데.

q와 점멸을 동시사용함으로서 위기상황에서 아군보다 더 빨리 벗어나고,

아군에게 적의 포화가 집중되도록 하는 것이 주다.

혹은 q로 넘어가, 점멸로 되돌아 오는 법이나,

q로 넘어가지 않고 침착히 기다리다, 적의 반응을 보고 점멸을 사용하는 얍삽한 플레이에 유용하다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을 왜 저따구로 찍는가!?

   궁은 그저 회피용으로만 쓰면 된다.

      

   벽을 넘든, 스킬을 씹든, 마술사계의 제드는 시간이 매우 짧으니, 가급적 벽만 넘자.

   

 스킬 활용 팁

   시야를 온전히 나의 것으로 장악한 부쉬에 숨어, 얍삽하게 분신만을 조종하여 적의 스킬을 빼고


   갑자기 나타난 본체의 킬딸에 우리 아군 또한 속게 된다.


   말이 안되는가!?


   이곳은 존재자체가 말이 안되는 브론즈5의 세계라는것을 명심하자!


   분신에게도 힐을 해주고 쉴드를 씌워주며, 분신을 살리기위해서 발악하는 우리 서폿을 볼 수 있는.


   그런 진귀한 세계!

시작 아이템
쿨감 45%
주문력 템!!
시작은 사파이어 수정과 충전형 물약, 와드 토템으로 해주어야 한다.

와드는 적의 타워에 친절하게 박아주는 일을 삼가토록 하자.

재미가 없다!

쿨감 45%가 중요한 이유는 박스를 빨리빨리 박기 위함이다.

ap트리가 중요한 이유는, 풀쿨감과 시너지가 잘 맞기 때문인데.

샤코 박스는 주문력을 올릴때마다 지속시간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쿨감 45%에서 모렐로노미콘이 내셔의 이빨보다 좋지 않냐고 하는데.

샤코 분신의 공격에도 "내셔의 이빨 : 기본공격 적중시 15 + (Ability Power * 0.15)"의 추가데미지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리치베인이 쿨타임일때도, 궁을 쓰면 분신에게 리치베인 효과가 생김을 명심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점프류다! 모든 점프류가 그렇듯이, 박스를 터트리고, 자기는 유유히 걸어온다!
말파이트
박스가 설치된 곳으로 유인햇는데 궁을 박으면, 박스가 반응하자마자 궁딜에 녹아버린다!
야스오
eq로 긁으며 전진하는 야스오에게 박스란 데미지 없이 공포만 주는 cc기 일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샤코의 박스를 티모의 버섯위에 살며시 뿌려주자!

버섯만 터진다!
니달리
샤코의 박스를 니달리의 덫위에 살며시 올려주자!

덫만 발동한다!
샤코의 박스를 진의 함정우에다 살며시 놓아주자!

함정만 열린다!
케틀은 안된다!

케....틀....ㅜ

 

 

롤 재미 없다.

     워크 맵수정을 하자! 앙개꿀띠!

 

듀나는 바보다

     진리다

 

란도 바보다

     진리다

 

꼽으면 배포함

     치맵배포 앙 개꿀띠, 뿔레포작, 쥬라기포작, 랜디류 세입작 앙 개꿀띠!

 

프리서버 m16서버

     에 치맵 배포 앙 개꿀띠!

 

듀나는 바보다!!!!!

     그렇다!

 

마치며 응 뿔레 내가 터트렷어!

     캬캬캬캬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