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12
0
18
0/0
★[TOP]팬더2세탑아트록스+정글공략 추가! ★

- 팬더2세(2017-05-10, 조회수: 5392)

돌아온..팬더2세 입니다.

근2년간 공부로인해 뜸했지만 취업후 꾸준히 방송중입니다.

리메이크 이후 2번의 상향을 먹었지만 패시브를 채우는 입장에선 여전히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만 잘하신다면 예전아트에 비해 강해졌습니다.

(갱에는 조금 취약할..수..있음..)


정글공략추가!!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217 IP

여기선 여러 아트록스 유저분들과 의견이 나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뭐 언제나 공략은 제 플레이에 맞게 쓰는것이니 개인의 의견일뿐 다른사람을 틀렸다. 잘못갔다 라고 할수는없습니다.


공속 14% (원딜유사)룬을 해봤을시 초반에 조금 더빠르게는 느껴지나 종종 킬각을 실금으로 노치는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룬을 저렇게 들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자세한 공략은 뒷부분에 적겠습니다.


공속 14%룬에 익숙해져 있는분은 공속14% 드세요. 괜찮습니다.


룬을 여러개 맞추고 쓰시는게 편합니다.


정수-빨-노-파 순서대로 적겠습니다.

탑아트록스 룬 1.공-공-방-성장마저(가장기본룬)
                2.공-공-방-방( 상대가 전부 ad거나 탑+정글이 ad일경우 초반 우세를위해)
                3.공속-공-방-성장마저(원딜,아트록스 공용룬) -사용거의 드뭄.(깡공 성애자라서..)

정글아트록스- 1.공속-공속-방-성장마저
                 2.공속-공속-방-방(상대 전부ad일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와같이 들게되는데


지금 사실상 아트록스는 너프입니다. 하지만 2번의 패치이후 이제는 예전과 동급 또는 약간의 상향 이라고 느낄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전 아트록스와는 템트리나 빌드순서를 변경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언제나 말씀 드리듯이 탑은 일단 상대 라인에게 주도권을 주게 된다면 힘이 드는 라인입니다.

그렇기에 초반에 주도권을 내주지 않기 위해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며 이득을 볼수있는 착취가 제일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전 열광은 안듭니다. 탑라인전에서 착취가 좀 더 안정적인 플레이에 도움되며 라인전에서 많은 이득을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정글 아트록스도 요즘 많이 뜨는추세긴 하는데요(아트유저끼리..)

정글아트록스는 전쟁광의 환희+책략12를찍어주시면됩니다.

스펠은 탑 기본인 점멸,텔 입니다.


일단 아까 설명을 드렸듯이 캐리를 위하거나 탑챔프는 가능하면 우세권을 가져오는게 좋습니다.

선택은 1.점멸, 텔

          2.점멸, 점화

          3.점멸, 탈진 


이 3가지에서 대부분 고민을 합니다.


1.점멸, 텔  을 드는경우는 상대가 마오카이,쉔,케넨 등 상대도 텔을 드는챔프는 같이 텔을 들어줍니다.

  상대와 비슷하게 백업을가거나 조금더 이득을 보기위함입니다.


2.점멸, 점화  를 드는경우는 다리우스(요즘 유체화 점멸이죠),베인 상대 탑도 점화나 유체화등을 들고 텔을 안들 경우입니

   다. 


3.점멸, 탈진 을 드는경우는 솔직하게..전 안듭니다 ㅎㅎㅎ 점화를 선화하죠 탈진보단.. 그러나 퀸이나 진짜 이기기 어렵다 라는 챔프가 있으시면 탈진은 들면 편하긴합니다. 하지만..합류면에선 매우 안좋게 발동하겠죠.


요약:  점멸, 텔이 가장 좋습니다.


패치 이후 선블클에서 다시 몰락을 올리며 타워철거속도와 예전 아트처럼 플레이 하기 편하게 점멸 텔이 가장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며 봇이나 다른라인 합류에서도 이득을 챙겨줄 수 있기에 

게임의 승리에 조금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스펠이죠.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제일 중요한것은 초반6렙전 패시브를 발동시킬수있도록 피의샘(5칸)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5스택이라고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3스택이 제일 좋은 상태입니다.

2~4스택이후 q(진입-4스택일경우 여기서 패시브발동)->w(추가딜평타-3스택일경우 여기서 패시브발동)->e(슬로우 추격-2스택일경우 여기서 패시브 발동)로 최대한의 이득을 보는게 좋습니다.


상대에 따라 시작 스킬은 달라집니다. 예전 제 공략이나 방송을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근접챔프는 1렙 w 를 찍고 원거리챔프라면 1렙 q를 찍고 시작을 합니다.


스킬 활용 팁

글로적으니 좀 난잡하네여 제 방송할때 아프리카tv나 유튜브영상을 참고하시며 읽으시면 이해하실겁니다.


근거리 챔프일 경우)

미니언이 오시면 일단 2대를 빠르게 미니언에 치도록합니다.(딜교를 위함)

그러고는 상대가 미니언 치러온다면 추가딜을 꼽아주시고 아니라면 첫미니언 막타로 추가딜을 사용합니다.

그러고는 똑같이 빠르게 미니언2대를 쳐줍니다.(항상 3타를 들고있음이 딜교에 매우 유리함)

그런식으로 하면서 2렙전에 3스택을 유지해줍니다.(3스택에서 피흡으로 변경하면 유지됩니다.)

2렙을 먼저 찍으면 q를찍고 q로 들어가서 추가딜로 공격을하면 5스택으로 되며 피의샘이 발동하여 추가공격속도를 받습니다.

그렇게되면 압도적으로 유리한 딜교가 가능하게됩니다.

그렇게 이득을보면서 e를 배우면 그때부터 2~4스택을 유지하면서 들어가면서 5스택을 발동시키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처음엔 어려워도 하다보면 익숙해집니다.ㅎㅎㅎㅎ)


원거리 챔프일 경우)

1렙때 평타를 맞기전 공격을하러 오는 딱 그때 q쓰며 에어본 시키시면서 들어가서 최대한 때리고 빠르게 빠져나옵니다(에어본 못시키면 그때부터 고통의시작..)

이게 가능하게 되시면 2렙은 보통 먼저찍게됩니다. 그럼 피관리에 용이하고 3렙부터는 스택관리도 용이하여 더쉽습니다

q쿨이 돌면 정글위치 확인후 3타를 들고있는상태로 들어가시면됩니다.



2번의 상향패치이후)

 e->w->q 순으로 선마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약: 몰락->신발(방어,마저)->수은->거인의허리띠(체력필요 터짐방지)->헤르메스 시미터->란두인(or망자)->

       정령->가갑(or 쯔롯)


정글 아트 요약: 용사->신발(방어,마저)->몰락->탱(탑과 동일)




대부분 도란검 스타트를 합니다(판테온 일 경우 도란방패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조합에따라 성장에 따라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시는게 맞습니다.


일단 아이템 빌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순서를 올려둔거구요 이제부터 설명들어갑니다.


1.탑,정글,원딜 ad 미드,서폿ap(탱포함) 일경우 

몰락-닌탑-수은-거인의허리띠(이때 안가면 한타때 터질수있음)->헤르메스시미터->란두인(치명타가 상대에 없을 시 망자나 태불로 교체가능)->정령->가갑  순서입니다.


2.탑,원딜 ad 정글,미드,서폿 ap일 경우

ap가 ad보다 많으며 요즘 ap정글러나 서폿ap는 딜을 많이 올리는편이며 순간딜에 녹을수 있으니 1번템트리와는 약간의 순서를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몰락->헤르메스 신발->수은->란두인(엄청 잘컸을 시 헤르메스 시미터 먼저 올려도 상관X)-헤르메스 시미터->정령->막템이 매우 애매한데 정글이 ad라지만 탱일경우는 마저에 치우친 벤시나 맬모로 딜을 하나 더올리셔도 괜찮고 ad도 딜을 좀 올린편이다 하면 그냥 쯔롯이나 방어,마저 중에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템을 올리시면 됩니다.


3.탑,정글,미드,서폿 ap 에 원딜혼자 ad

제 유튜브에 영상이 있긴 합니다만 그때는 베인이 좀 잘크는 바람에 뭔가 애매했었죠

원래는 ap비중이 압도적이기에.. 

몰락->주포->닌탑(원딜을 위함)->맬모->정령->란두or망자-> 벤시or 쯔롯


 (여기서 질문을 꽤들어오는것이 왜 ap가 많은데 닌탑을 가시냐고 묻는데 그 이유는 방템을 1개를 올리기 위함이기도 하며 cc는 수은으로 풀것이기에 조금더 템의 비율을 맞추기 위함입니다.)


4.탱거 비중이 높을시 

기존 템트리에서 헤르메스 시미터를 제외하시고 블클 가시면 딜을 효율적으로 넣을수있습니다(하지만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 시미터도 고민하시고 유동적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많은 질문중 이제 수호천사(가엔)는 안가나요? 라는 질문이 들어오는데..


-네 안갑니다. 가엔이 먼저 빠지기 때문에 패시브 발동이 안되 도움이안됩니다. 방템으로 좀더 오래버티면서 패시브를 가엔으로 활용하시길바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도끼..도끼!!!도끼1!!! 그냥 최대한 갱만 바라세여 ㅠㅠ
판테온
판테온은 버티는 방법은 룬에서 마저를 빼고 방어력으로 넣으며 도란방패 스타트하시면
버티기 매우 좋아집니다. 7이후 까지버티고 궁차이로 이기시면 됩니다.

★☆몰락이후 자벨부터☆★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딜 못넣거나 피흡도못하고 터집니다.
잭스
확실히 잭스는 언제나 힘들었죠
유튜브에 상대 영상이있으며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반격 돌릴시 최대한 그사이 안맞도록 빠져주며 딜교후 빠른 미니언 피흡을 반복하며
피양으로 이기시는 방법이 제일 효율적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럼블은 예전 아트공략과 비슷하게 w 찍고 시작하여 딜교하다가 2렙만 먼저찍으면 매우 유리하게 돌아갑니다.갱만 조금 조심하시며 최대한 q스킬이 끝날때맞춰 들어가시는게 제일좋습니다. q끝나고 너무늦게 들어가게되면 다음q를 다맞을수 있으니 주의.
마오카이
뭐 벌목합시다..근접챔프의 공략은 거의동일합니다.
갱플랭크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렵습니다. 통제거 잘하는분들은 매우 쉽고 못하거나 부쉬통 까는거나 구별못하시면 어렵습니다.

제일중요한건 광휘나오는타이밍과 삼위일체를 다올렸을때 타이밍이 제일쌔니 그때 주의하시며 하면 무난할거같습니다.

제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점화든 스웨인이나 럼블 등 상대하는 영상이있습니다(퇴근후 피곤에 찌들어 헛소리시전많이함)


점화든 스웨인을 텔로 찢는영상인데 원거리챔프 상대의 표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상을 참고하시면서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스킬창에 플레이법은 적어놨습니다.


다른 챔피언 공략은 틈틈히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라인은 언제나 2렙갱이 아닌이상 두웨이브를 밀었을 시 와드를 합니다.

그리고 지워지면 바로 가서 와드를 할수있는 쿨이됩니다.

그렇게 와드를 주로 하며 갱만 조심한다면 플레이는 스킬창에 설명했듯이 하시면 무난하게 흘러갑니다.


정글아트록스: 상대 버프 시작 or 리쉬받고시작 (추가딜로 5스택쌓고 피흡으로 피관리) 정글링은 다른 정글과 동일

                팁은 4렙 솔용이 가능하며 10분 솔정령이 가능합니다.(참고영상은 유튜브에 제 아트록스 정글 영상이 있

                습니다.)


초반 운영법

패시브관리,3타로인한 유리한딜교,선2렙, 5스택을 만들면서 진입이 제일 중요하죠.

예전 보다 후반이 좋아졌습니다.(너프인데 템트리변경으로)

그러므로 초반엔 너무 킬욕심내지말고 무난하게만 가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주도권은 넘겨주지 않도록합니다.


중반 운영법

탑의 기본이되는 스플과 9렙이후 장신구를 변경하여 스플릿할때 짤리는것을 방지합니다.

용이나 한타에 눈치껏 합류를 하시며 시야먹을때 와드 좀 주위에 박아달라는 요청을합시다(안박아줌..ㄱ-)

 릿

후반 운영법

지금의 롤 후반 한타의 상태는  원딜러가 살아서 앞라인을 누가 빨리녹이느냐의 싸움입니다.

상대가 진입하는 앞라인이나 제드같은 미드라면 가능하면 먼저 들어가시지마시고 상대 진입시 뒷라인을 지켜줍니다

(변수: 저희서폿이 탐켄치, 상대 서폿이 원딜을 못지키는 챔프 일 경우는 먼저 들어가도 괜찮습니다.)

아니면 확실하게 이득보거나 물수있는각이라면 먼저 들어갑니다. 그렇지않을경우 저희원딜을 살리며 싸우는 플레이를 하시면됩니다.(현재의 아트록스 의 탱킹과 패시브면 상대 왠만한 탑보다 오래버팁니다.)


마치며


궁금한점은 댓글이나 방송오셔서 채팅,유튜브 댓글을 다시면 언제든지 답해드립니다.

제방송 녹화하면 방화벽때메 녹화종료시 꺼질때가 많습니다.

끈다는 말없이 꺼졌을시 다시 방송을 키게되니 즐겨찾기 하시면..알람이 뜰겁니다..ㅎㅎ


앞으로 차차 추가 및 수정하겠습니다~ 즐롤하세요

(엑셀 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