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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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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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우디르(호거/호불/호곰)

- 이흐(2017-04-22, 조회수: 3146)

호랑이 태세의 공속 버프를 이용한 우디르입니다.

호랑이 태세를 활성화 해서 공속을 엄청 높힌 다음에!

공격은 불사조로 하고

방어는 거북이로 합니다.

곰으로 CC도 넣습니다.

와 우디르 정말 좋네요.

아 맞다. 원숭이의 민첩성...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패시브면 알아서 되는 거지... 
유저가 그것까지 또 신경 써야 하고 하... 우디르 진짜...
그래도 세 번 쌓이면 좋아요. 
중첩 당 공속 10% 이속 5... 나쁘지 않네요.

아무튼 컨셉은 
공속 끝판왕이 되어서 
불사조로 공격도 하고
거북이로 생존도 해보자, 마! 함 다 해보자!

뭐 이런 겁니다.


목표로 하는 스킬 운용

호랑이 > 거북이
호랑이 > 불사조
호랑이 > 곰

입니다만 호랑이를 항상 써야 한다고 생각하면 상당히 피곤해지겠죠.

붙어서 공속을 최대한 발휘할 수 없을 때 / 
당장 호랑이가 아닌 다른 태세를 써야 할 때 /
(예를 들어 즉각적인 스턴이 필요한 경우)
현재 공속으로 충분한 경우

에는 호랑이 활성화 없이 스킬 운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당연한 얘기를 너무 길게 했네요.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고정 방마저

정글러로서 3-4렙 때 싸움이 중요한데 

뚜벅이인 우디르는 뛰어가다 처맞는 걸 고려해야 하므로 

저렙 때 잘 안 죽을 수 있게 

성장 대신 그냥 고정 방마저를 갔습니다.

공속

공속 우디르 공략이므로 공속을 가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1렙 호랑이 켜주고 피닉스를 박든 거북이 패시브로 치면서 버티든 

모두 공속이 필요합니다.

한타 때도 공속이 빨라야 여러 명한테 스턴 먹이기 편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우디르는 오래 살아있는 게 많이 딜하는 거죠. 

제가 좋아하는 안 죽고 오래 괴롭히는 특성입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레벨까지 호랑이 > 거북이 > 곰을 찍고 갱이나 정글링을 더 하시면 됩니다.



호랑이 공속 버프 후에 거북이 태세로 치기 시작하면 


2렙 때도 정글을 돌면서 


피가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첫 바퀴에서 효율이 좋습니다.



3렙갱에서도 피닉스 1레벨보다는 호랑이 1레벨이 데미지가 더 나오므로 


아무튼 호랑이를 가주세요.



이후에는 피닉스 > 곰 > 거북이 순으로 마스터 해주며


호랑이 태세는 공속 버프용으로만 사용합니다.



공격 상황에서는 호랑이 - 피닉스


방어 상황에서는 호랑이 - 거북이


이런 식으로 써주면 호랑이 1렙만 해도 공속 30% 5초 버프이기 때문에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요약하자면 딜템은 피갈퀴손으로 충분하고 

방마저와 체력을 올리면 된다입니다.


첫 귀환에는 가급적이면 사냥꾼의 물약을 사주는 게 좋습니다. 

정글링 시 마나 관리 / 갱 이후 회복 등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똥신은 피갈퀴손 올리면서 적당한 시기에 사주세요. 

피갈퀴손 이후에는 망령의 두건 / 닌자 타비 / 헤르메스를 

상황 잘 봐서 선택해줍니다.


기동성 / 신속이 로밍에는 좋을 수도 있지만 역시 우디르인지라... 

맞으면서 붙어야 뭐가 되기 때문에 

곰 버프 믿고 데미지 감소 신발 가는 게 좋습니다.


다음부터는 뭐...

정령의 형상 / 란두인의 예언 / 망자의 갑옷 / 밴시의 장막 / 태양불꽃 망토

또 뭐 있죠? 아무튼 거북이 패시브 효율을 고려해서 

열심히 피뻥해주시고 방마저 올려서 더 단단해지시고

우디르니까 너무 큰 꿈 꾸지 말고 딱 1인분만 합니다.
우디르를 골랐다는 게 이미 

게임에서 이기고자 하는 스스로에 대한 카운터 픽이네요.

화이팅.

상황 파악을 잘 하셔야 돼요. 


지금 때려야 할 때인지 맞아야 할 때인지... 묶어야 할 때인지...



맞아야 할 때인데 불사조 켜고 끼익끼익 하고 있으면 금방 죽습니다.


때려야 할 때인데 거북이 켜고 후아후아 하고 있으면 미니언만 못 해요...


우리편 올 때까지 묶어야 하는데 키보드에서 E 빠진 것처럼 


곰은 안 하고 불사조-거북이만 하고 있으면 또 1패예요...


딜템 가지 마세요... 쿨감도 가급적이면 처음부터 욕심내지 마세요... 


특히 이 컨셉에서는 태세 전환 자주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그냥 피뻥과 방마저만 가슴에 새겨두고 플레이합시다.



우디르, 알아서 하는 겁니다. 


이기고 싶은데 이거 하는 사람 별로 없겠죠. 


티어 신경쓰는 분도 별로 없겠죠.


다들 자신만의 우디르가 있는 거죠. 


어떤 분 보니까 거북이 선마 우디르도 하시는 거 같던데...


다 각자의 우디르가 있어요. 여러분도 꼭 그 우디르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마음 비우시고 그냥 즐겜하세요. 우디르 좋은 챔입니다. 좋은 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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