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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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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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1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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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에서 다이아까지 2주 이블린 공략

- 컨트롤이란(2017-04-25, 조회수: 3641)

안녕하세요


이블린으로 다이아 찍은 기념으로 한 번 공략을 써볼려고 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혹시 이블린을 처음 접하거나 좀 더 팁을 찾으시다면 좋은 정보가 되시길 부족한 점 피드백 받으면서 

수정하겠습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을 찍는 이유는 중후반이 넘어가면 이제 이블린이 콤보로 죽

이기 애매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치고 빠지고 치고 빠지는 플레이를 많이 하는데 가끔가다가 적이 잘 반응해서 cc기에 당

하면 죽을뻔한 상황이 있습니다. 그래서 양날의검은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인 이유이니 특성은 여러분이 ㅎㅎ 

스펠 하나하나 전부 계산하고 하는게 아니라서 더 좋은 특성이 있으면 그걸로 가세요

예전에는 Smite(강타) , Ignite(점화) 를 드는 이블린도 많았는데 요즘 정글러는 다 육식이 많아서 Smite(강타),Flash(점멸) 가 더 좋은거 같습

니다 그리고 이동기가 있는 적 챔피언의 경우 예를 들어 이즈리얼을 잡을 떄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와 Flash(점멸) 이 있으면 

이즈리얼이 점멸과 비전이 모두 있어도 잡는게 가능해집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는 궁으로 쾅!! 벨트 qe 쓰고 w로 빠져나와주세요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먼저 사냥꾼의 부적을 가는 이유는 정글링을 더 안전하게 그리고 Shadow Walk(그림자 걷기) 으로 인한 은신일 때 마나회복이 있지만 

정글링을 먼저 중점으로 돌고 정글링을 돌다가도 갱을 바로 가기 때문에 은신으로 있는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마나가 부족한 일이 많습니다. 사냥꾼의 물약도 마찬가지로 이블린이 정글링을 꼐속 돌다가 갱을 시도할때 최대

한 체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꾸준히 물약으로 체력을 채우기 위해 칼날 , 레드를 먹고 귀환을 타서 바로 가줍니다. 

신발은 늦어도 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가 나오면 완성을 시켜줍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고 개인적인 취향이기 때문에 꼭 따

라 하시는건 비추입니다. 이렇게 템이 나오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을 올리고 Sheen(광휘의 검) 을 올리는데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을 바로 업글을 안하고 Sheen(광휘의 검)중간에 올리는 이유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Sheen(광휘의 검) 아이템 지속 효과를 최대한 가줄려고 이렇게 올립니다

앞서 설명에 마찬가지로 정글링을 돌면 서 갱만 께속 돌기 때문에 마나가 심각하게 부족합니다...Sheen(광휘의 검)의 마나가 좀 좋습니다 만약 정말로 잘 크거나 돈이 애매하면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구입해도 좋은데 템자리가 많이 부족합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 사는 자리가 없

을 때가 있지만 그래도 상황에 따라 가면 좋습니다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OR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Lich Bane(리치베인)까지 올린다면 더 이상 딜템은 가지 않습니다. 이 템들은 Lich Bane(리치베인)을 제외하

고는 가격도 싼 편이라 금방 맞춰서 이렇게만 나와도 물몸인 친구들은 스킬콤보에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단이 잘못

되어 물리거나 교전시 치고 빠져야 하고 상대방이 너무 바보가 아닌 이상 마방템도 올리기 때문에 딜템을 더 올려도 크게 효율이 좋은거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적이 AD가 강하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CC기와 AP가 많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줍니다

추가적으로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or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말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을 추천합니다. 뚜벅이 챔프인경우 사실 멀 가든

쉽게 잡지만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이나 둔화를 없애주는 루시안 같은 경우 그리고 리치베인으로 인해 최대한 빠르게 붙

어서 평타를 떄려야 하고  Ravage(유린)인한 공속증가로 효율이 괜찮은거 같습니다. 더구나 도망칠때도 좋고 여러발을 맞춘

다면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도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하고 크게 뒤지지 않게 딜도 가능합니다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의 둔화는 어차피 이블린 궁이 있어서 괜찮다고 봅니다 0.5가 그렇게 큰 시간도 아니라서 ( 훈련모드에서 해보니까 방어, 마법방어 100인 봇에 써봤는데 다 맞으면 벨트가 더 쌔고 3~4발정도는 비슷비슷하네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그레이브즈
리 신
정글러가 라이너의 호응 또는 라이너의 기량에 따라 초식이 육식도 잡아먹는 사태가 벌어지기 하지만 개인적으로 1:1을 

만나면 Graves(그레이브즈)Lee Sin(리 신)Master Yi(마스터 이) 가 제일 상대하기 귀찮지만 가장 무서운게 Master Yi(마스터 이) 입니다 애는 아무리 카정가서 괴롭히고 

1코어 차이가 벌어지고 빨강강타를 써도 궁이 있어도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먼저 공격당하면 거의 집니다. 

초반정글에서 갱이나 그런거에 앞선다면 장신구를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을 꼐속 가지고 적 정글에 깔면서 카정을 친다면 많이 괴롭혀 

줍시다

Lee Sin(리 신)은 3~4랩때 Q를 피하거나 먼저 부쉬에서 EQ로 때린는 동시에 물약을 먹으면서 싸우면 이기는 경우가 좀 많습니다 W써서

왔다갔다 하면서 Q를 쓰면 의외로 Q를 많이 피하더군요 갱각에서는 의외로 크게 밀리지 않습니다 6랩에는 역갱을 쳐서 궁을 라이너들과 리신을 같이 맞춘다면 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는 벽뒤에서 싸우는거와 궁 ( Q와 궁 다 맞으면 너무 아프지만 둘 중에 하나라도 피한다면 이깁니다) 

그리고 연막에 시간을 너무 오래 끌지 않는다면 괜찮게 상대하는거 같습니다 

물론 상대방이 더 큰다면 보이기도 전에 육감으로 도망치시길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선칼날을 먹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칼날시작이 경험치가 상당함.. 진짜 사기에요 이거 때문에 

칼날->레드->늑대->블루->두꺼비 을 먹고 첫갱이 성공하면 미드보다 또는 미드랑 거의 비슷하게 6랩

정글이 상황에 따라 어떻게 해야할지 또는 꼬일 수도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망하는 라인은 가지 않습니다. 되도록이

이면 만약 적 정글 위치가 확인이 된다면 가셔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핑와는 기본적으로 자주 깔아주시구여 카정을 

가고 싶다면 저희팀 라인 , 아군체력 그리고 적팀 위치를 잘 확인해보세요 이블린이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깊숙히 들어

갔다가 내 위치가 발각됨에도 불구하고 너무 오래 있으면 죽습니다. 아군이 호응을 거부할 가능성도 염두해야합니다.

정글몹이 돈도 상당하고 랩을 빠르게 올리면 유리하기 떄문에 무의미한 갱 대기는 자제하면서 정글만 신나게 돌아줍니

다 기본적으로 작골은 몰라도 상황이 된다면 칼날하고 늑대는 나오자마자 먹어주도록 합시다. 

그렇다고 정글만 돈다는 애기는 아닙니다. 갱도 많이 다니셔야해요. 



초반 운영법
무리한 갱은 되도록 피하도록 합시다. 만약 정글러나 갱을 가다가 무의미하게 죽는다면 그건 정글러도 힘들어지고 라이너는 더 힘들어지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이너들이 망하더라도 정글을 꾸준히 먹으면서 중반을 바라보도록 합시다.

중반 운영법
만약 타워가 깨지고 바텀이나 탑이 돌아다니는 상황이 되면 적 챔피언 1:1로 이길 수 있는 상대를 찾아 암살을 시도해야합니다. 적 위치를 꼐속 확인하면서 우리 팀이 밀리지 않는 상황이라면 적 정글에 와드를 깔면서 암살을 시도하면 편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적 미드나 원딜이 cs를 먹을거 같은 라인에 미리 가서 대기하다가 암살을 시도해도 좋습니다. 암살조차 불가능할 정도로 적이 커버리거나 내가 망한다면 우리 정글 진입로에 와드를 박고 꼐속 정글만 돌면서 유리한 싸움에서 이득봅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으로 넘어가면 사실상 혼자서 암살하고 다니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나마 가장 잡기 쉽던 적 원딜도 서폿이 옆에서 지켜주니 애매해집니다. 무리하게 다니지 말고 적 뒤를 꼐속 노리면서 궁으로 지원하고 패시브를 통해 치고 빠지면서 어그로를 끌어주는 역할을 해줘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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