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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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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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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아트록스 공략

- 퍄라(2017-04-28, 조회수: 7487)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8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7.1%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5,580 IP
W로 피의샘을 채우든 피회복을 하던 뭘 하려면 공속이 뒷받침 되야함. 그래서 공속룬을 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천둥이나 전쟁광, 전투의 열광 등등 아트록스랑 어울리는 마스터리들은 많지만

근접 딜탱 특성상 Q로 진입하면 모든 포커스를 아트록스가 맞게 되있고 각종 CC기맞고 암것도 못한채로

객사하는 경우가 많음. 폭풍전사를 들면 따고 죽을것을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상황이 많아서 이걸 씀
폭풍전사때문에 굳이 유체화 들 필요를 못느낌.

폭풍전사 + 칠흑 + 몰락 = 추노 가능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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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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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 - W - E - Q 순서로 마스터하는데,


Q쿨이 살짝 아쉽게 돌아서 적을 놓치거나 도망 못가거나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그럴땐 중간에 Q 한두개쯤 더 찍고 E마스터 함. 


스킬 활용 팁

 Q가 생각보다 에어본 범위가 좁아서 연습이 필요


 E역시 삼각형 모양이라 끝자락은 맞추기가 어려워서 연습이 필요


 W는 상황에 따라 딜을 더 넣을것인지 피회복을 더 할 것인지 결정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옴


 체력템을 많이 가는 아트록스는 비활성해서 체력 채우는것이 더 나을 때가 많음.




아트록스 패시브 부활같은경우 피의 샘이 5개 전부 차있어야 발동되는데, 그러기 위해선 스킬을 5번 맞추거나


W 활성상태로 3타째 강화공격을 5번 맞춰야 함.(물론 이 둘을 섞어서 5개)


그래서 처음 딜교할땐 스킬맞추고 W 강화상태로 때려서 5스택 쌓고 W를 꺼주면 평타 치는 동안엔 피의 샘이


줄지 않고 효과를 고스란히 이용가능.




적 챔프 대전 상황

-> 스킬, W활성 -> 5스택완성 -> W비활성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체력 뻥튀기에 불사르기 효과까지 있는 잿불거인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공속에 몰왕 비슷한 추가데미지가 있는 피갈퀴손

선택은 취향이고 이 글을 쓰는 작성자도 그때그때 적 챔프나 아군 챔프, 게임 진행상황 봐가면서 더 유리해 보이는 것으로
선택함. 하지만 보통 잿불거인을 더 추천함


몰왕에 히드라로 공속과 범위공격, 피흡을 챙김.
블클은 쿨감, 방깍, 이속, 체력 등 딜탱이 필요한 요소가 모두 들어있으면서도 하위템도 쓸만한 정말 좋은 아이템임.

정령의 형상은 피회복 증가, 쿨감, 체력까지 딱 필요한 옵션들이 다 있어서 딜탱할때 항상 가는 템.



방어템은 굳이 착용안해도 그렇게 쎈 AD 딜러들이 없어서 괜찮음. 
보통 AP챔프들이 순간 누커이기 때문에 폭딜을 견딜 수 있도록 피뻥과 마법저항력이 필요하고, AD 딜러들의 경우는
지속적인 딜이 대부분이어서 아트록스가 붙어서 싸우면 피회복때문에 왠만한 AD 챔프들은 다 이길수 있음.

신발은 상황봐서 닌자타비 OR 헤르메스







갱 위주 플레이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올리고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iamat(티아맷)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중간에 알아서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로 업글

정글링 및 백도어 위주 플레이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올리고 Tiamat(티아맷)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중간에 알아서 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로 업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엘리스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
점화가 가장 큰 적.


또한 AP 정글러들한테 유독 약한 모습을 많이 보임.


라인 / 정글 운영법

 W로 인한 안정적인 파밍으로 항상 갱을 갈 수 있는 아트록스의 장점,


또한 무리하게 들어가더라도 패시브 활용만 잘 하면 충분히 유리한 상황으로 계속 끌고 나갈 수 있음.


초반엔 딜이나 탱 둘다 잘 안되므로 라인 강캐면 너무 앞에서 1대1로 싸우지 말고 라이너와 잘 협력해서 갱



초반 운영법

 정글링 열심히 하여 어느정도 스펙을 채워야 함. 아트록스 기본 스텟이 엄청 뛰어난것도 아닌데다가

룬을 공속룬을 들어서 초반에 강력하진 않음.


정글링 위주에 라이너들과 잘 협력하여 적당한 갱


중반 운영법

 아트록스는 워낙 별루인 챔이기 때문에 중반쯤에 살짝 잘큰 적 하나만 있어도 많이 쓸모가 없음. 잘 사리면서 해야함

아니면 초반에 잘 컷던가




후반 운영법
중반쯤부터 솔용가능하고 후반엔 솔바론도 거의 가능(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이거 들었을때)

그래봤자 일정 티어 이상 가면 솔바론같은건 거의 씨알도 안먹힘. 그냥 우리 잘큰 딜러 무는 놈들

딜러랑 같이 줘 패주는게 가장 적당한 포지션. 스플릿 푸쉬도 나쁘진 않으나 텔도 없고 광역 이동스킬도 없는

아트록스로 그런 플레이 할꺼면 차라리 제드 쉔 판테온 등을 하셈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지키미. 딜러 물려고 달려드는놈들 Q로 꿍 하고 줘패주기

한타 끝나고 추노잡이하기

한타 끝나고 도망갈때 아트록스 하나 버리고 나머지 팀원 다 살 수 있도록 어그로 끌고 슬로우 묻히기


챔피언별 대응법
아트록스를 할땐 안빈낙도 라는 마음가짐으로

나는 그 어느 챔프보다 쓰레기 이지만 내 처지에 맞족하고 내 분수에 맞는 역할을 수행하며 게임을 열심히 하겟다

해야 함. 초중반 정말 잘큰거 아니면 그냥 딱 애매한 챔프기때문에 싸울땐 항상 쫄보의 마음가짐으로 간봐가면서

싸워야 함

마치며
아트록스 개쓰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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