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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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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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현지인 리신충 탱리신 공략

- 리신미아콜쳐(2017-04-30, 조회수: 4236)

안녕하십니까 저는 실버 구대기 현지인이며 수많은 리신충중에 한명입니다. 처음 공략을써보는대

많이 미흡하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럼 이제부터 공략을써보도록 하겟습니다. 제가이런글쓰는거

잘못해서 맞춤법이라든지 전체적으로이상해도 뭐라하지마세요 ㅠ 참고로 저의탱리신은 비비면서 싸우는

탱킹딜링다하는 탱리신입니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9,528 IP

저의 탱리신 룬입니다 제가 공속을빼고 공격력을 넣어봣는대 평타가느리니 정글링도 좀느린거같고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왕룬에 공속3개를 끼워박으니 좀더 편한것같더라구요 표식은뭐 공격력을 넣어 정글링과 갱킹에 도움이되게햇구요

인장에 성장체력9개를 쳐박은이유는 저는 인장에 고정방어력이라든지 고정체력이라든지 넣으면 극초반정글링과 극초반싸움이 좋긴하겟지만 별차이가안느껴지더라구요 그냥 성장으로넣어서 시간지나갈수록 좀더쌔지는게 더좋은거같아서 성장을넣엇고 성장방어력을 넣을수도잇지만 저는 성장체력을 넣는게 더좋은거같아요 탱리신이라서 어차피 방어력이라든지

마저는 많이올리니 체력을좀더 높여야겟다라는생각에 성장체력을 박앗습니다 문양에는 성장마저를 끼워넣엇는대요

바론이나용,협곡전령은 모르겠지만 다른 정글몹들은 전부 ad기반이라서 마저는 필요가없구요 극초반에도 갱갈때

그다지 ap챔피언을 견제할 고정마저를 안올려도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시간갈수록더좋아지는 성장마저를 끼워넣엇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의 탱리신특성입니다. 리신은보통 천둥군주를많이가고 간혹 다른분들이 파괴전차를가는대 저는 천둥군주가 더좋다고봅니다. 이유는 일단 파괴전차는 궁에서만터지기때문에 궁을안쓰면 아예쓸모가없구요 궁을써서 방어막을얻어도 그다지

효율을 못느끼겟더라구요 무리해서 진입해 아군에게 궁으로토스할때에는 방어막땜에 생존율이높아져서 좋긴하지만

어차피탱리신이기때문에 왠만하면 순삭당할일도없고 저의탱리신은 비비면서 싸우기때문에 파괴전차가 별로좋지않은것같습니다. 일단 천둥군주는 갱킹에서 더 좋은효율을보여주고요 조금더 딜을빠르게넣을수있다는 장점때문에 파괴전차는쓰지않고 천둥군주를씁니다. 자이제 특성을 하나하나 살펴보겟습니다

도살자재빠른 발놀림 저는 방랑자도 좋긴하지만 정글링을좀더 수월하게할수있는 포악함을 좀더선호합니다.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룬 친화력요리의 대가솔직히 비밀창고는 충전형물약을갓을때 효율이 많이안좋은 특성인대다가 그냥 체력물약3포션을가도

기력기반인 리신에게는 별쓸모가없습니다. 그럼 룬친화력과 암살자중 갈라지게되는대 솔직히 첫 레드 첫 블루말고는

정글이 먹을일이 별로없기때문에 룬친화력도 별로효율이없다고생각합니다 마나기반이고 마나를많이쓰는 정글러할때에는

좋긴하더군요 하지만 리신은 기력기반입니다. 그래서 혼자있을때 딜이좀더상승하는 암살자를 더선호합니다.

무자비(Merciless)명상(Meditation)말이필요있나요?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산적(Bandit)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자 일단 이특성중에서 산적은 솔직히 서폿같은거아니면 거의안가는특성이라고생각됩니다.

그럼 대자연이랑 위험한게임중한개를 택해야하는대 대자연의선물이 갱을갈때 수풀을지나서가면 다음 기본,스킬공격이

강해지게되는 특성인대 저는 리신할때 수풀을지나가는일이별로없어서 호율이떨어진다고생각됩니다. 수풀을지나간다하더라도 시간이지나면 사라지기때문에 효율을볼려면 빠르게 들어가서 딜링을해야하는대 그러다가 실수라도하다가는 손해를보기때문에 싸움중 어시스트나킬을올리면 체력을좀회복해주는 위험한게임을 선호합니다

정확성(Precision)지능(Intelligence)쿨감5프로보다는 물관마관을주고 레벨이오를수록 또 더올려주는 정확성이훨씬 좋다고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

회복력(Recovery)꿋꿋함(Unyielding)탱리신이더라도 방력,마저5프로올라가는건 별효율이없기때문에 피가빨리차 정글링을도와주고 피가빠졋을때 체력회복을위해 회복력을 듭니다

살펴보기(Explorer)질긴 피부(Tohugh Skin)공성의 대가(Siegemaster) 저는 수풀에서 이속15증가보다는 기본공격피해량조금줄여주는 질긴피부를선호하구요 공성의대가는 아군포탑주위에잇을때 방력마저8 올려주는 특성인대 별쓸모없습니다

룬 갑옷(Runic Armor)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고참병은 라인전에서 힘든상대를만날때빼고는 잘안들어요 회복력과 보호막효과를 올려주는 룬갑옷이 더좋다고생각합니다

소환사의 통찰력인내심 대담함(Fearless)점멸과 강타쿨을 줄여주는 통찰력이 젤좋다고생각됩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 말안해도되죠?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ㅡ>wㅡ>eㅡ>r 순으로 마스터하는대 궁은 뭐 6,11,16 때마다 무조건찍어야되는건 당연히아시죠? 선마스터도 보통q선마고 w랑e에서 갈리는대 탱리신할때는 w로 흡혈과 방어막흡수력을 높여주는게 더좋습니다 e먼저마스터하는것도 딜높아지고 슬로우도 효과도 더좋아져서 좋긴한대 w가더좋다고봅니다 딜리신할때에는 순삭낼려고하는 분들이많기때문에 딜리신할때에는e마스터가 더좋을거같습니다. 아그리고 1렙에 q대신 w를찍어도 됩니다. 정글링속도가 느려지긴하지만 w의방어막과 흡혈로 1렙q찍엇을때보다 피가덜답니다 하지만전 1렙에q를찍습니다 리신을하도많이해서 숙련이많이됐기때문에 저는 1렙q가 더낫더라구요 대신 피관리가좀안되시는분들같은경우에는 1렙에w를찍어도됩니다 그런대 인베같은대 갈때애는 피관리할꺼라고 q안찍고w찍지마시고 그냥q찍으세요 얼마 차이안납니다  


스킬 콤보

 많은스킬콤보가있죠 인섹킥이라 불리우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이랑가까울때에는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 이 인섹킥이죠 이둘은 일단 도주기나 점멸이있을때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저같은 브실골구간이면몰라도 플레위로갈수록 와드w궁콤보는 점멸이나 도주기있는애들한태는

사용하기 어렵죠 그래서 아주조금더 빠르게 찰수잇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이나 많이멀리있을때 미니언이나 그주변챔피언한태써서 차려는대상으로 가까이가 차버리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가있고 또 와드w궁을대신하는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이랑조금더멀리있는대상에게하는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가있죠 하지만 이것역시도 반응이빠르면 도주기나 점멸로빠져나가버립니다 그래서탄생한게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바로이거죠 궁점멸 일단 궁을차고 점멸을쓰는콤보인대 이건 궁점멸하기전에 피하는거아니면 반응을해도

피할수가없죠 그래서 점멸이있다면 차려는대상챔피언이 도주기가잇고 혹은 점멸이잇다하면 되도록은 궁점멸을사용합시다


스킬 활용 팁

qq할때 두번째q는 적의잃은체력만큼의 추가피해를입힙니다 그래서 되도록 q를맞추고 많이딜을넣은다음 q쓰면

조금더 강한딜을넣을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팀이 ap딜러가1명밖에없다면  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Ninja Tabi(닌자의 신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렇게가는대 보통 태불망이아닌 망자의갑옷을가는대 저의 탱리신은 비비면서 탱킹하며 딜도넣는 탱리신이라서 비비면 딜을좀더넣을수잇는 태불망을선호합니다 ad들이 여전히쌜때막템을 태불망을가는거고 이젠별로안아프다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가는대 만약에 ap딜러가 1명인대 엄청잘컷다 하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아니다 저정도로잘컷으면 멜모론안된다하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올려버립니다그냥


반대로 ad딜러가1명밖에없다면 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가고ap들이 여전히쌔다하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마저를많이올려서

별로안아프다하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가는대 만약에 ad딜러가1명이긴한대 엄청잘컷다? 특히 야스오같은놈들처럼 란두인만갓는대딜이너무들어온다 근대 나머지ap들은 별로안아프다하면 Thornmail(가시 갑옷)혹은가갑갈정도까진아니다하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갑니다

그리고 ad2명 ap2명 나머지한명이 탱커서폿이면 ad딜이 더많이들어온다하면 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Ninja Tabi(닌자의 신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p딜이더많이들어온다하면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를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개같은뇬 음파도 w땜에 잘안맞혀지고 맞혀도 w로개잘도망가고 w가없다해도 비슷비슷하게컷을때 르블랑이 맞다이이김 대신 제공략은탱리신이기때문에 중반후부터는 빡치긴해도
아무것도못하고 능욕당하지는않음 하지만 딜리신이다하면 르블랑이 존야같은거올리면
능욕당하다 뒤짐 걍 칼밴
블라디미르
지읏같은 모기새키 정령나오면 흡혈률이 부모님 생사여부를 묻게되는 흡협률임
갱갈때q쏘면 w써서 씹어버리고 맞춰서 날라가면 w써서 씹어버리고 탱리신이면 걍뚜까맞는샌드백임 블라디가 올딜템을갓다해도 존야같은것만잇으면 미친흡협률로 농락함
그렇다고 딜리신가면 오히려 순삭당함 탱리신가면 비비기라도하지 딜리신가면 더쳐맞음
어찌보면 르블랑뇬보다 더 개같은대 하는사람이르블랑보단없으니 걍2위로내림 적팀이
왠지르블랑안할것같다라는 생각이들거나 우리팀이 르블랑을밴하거나 우리팀이 르블랑을픽햇다면 이놈 바로칼밴
다리우스
탱리신 딜리신 모두 동등하게컷을때 개쳐발림 출혈궁으로인해 탱리신인대도 피40퍼정도남앗을때 5출혈궁으로 대가리 찍혀서 끔살당하는걸 목격할수있음 심지어 요샌 유체화들어서
튈려고해도 게속따라와서때림 유체화있을때는 1ㄷ1뜰생각말고 그냥 멀리뻥차버린다음에 와드w,점멸로 안쫒아올때까지튀는게 제일현명한선택 가렌도 똑같음 나한태 악당이있다하면 가렌이랑 맞다이뜨는건 자살행위나마찬가지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마땅히쉬운챔피언은없는거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블루팀이면 레드-블루-두꺼비잡고 탑갱을가는게 기본적이고

레드팀이면 블루-레드-돌거북큰거랑그옆에거만잡고 탑갱가는게 기본적 모르시는분들이많던대 돌거북분해되는거는 안죽여도 나중에다시생겨요 그러니깐 처음때릴때 보이는 큰거랑그옆에거만잡으면 분해된건알아서 사라지고 다시 리젠됨

 탑갱을가서 성공햇든실패햇든 묵묵히정글링하면서 템올리고 간간히 갱가는게 그냥 저의 초반운영법입니다

중반 운영법

이제라인전이끝나고 한타랑 운영으로 승부해야하는시점입니다 앞서말햇듯이 저의 탱리신은 비비면서 탱킹딜링다해쳐먹는 리신입니다 그래서 궁으로 토스해줄생각도 좋긴하지만 적팀메인딜러 차는거아니면 궁은그냥 최대한당구로 많이맞추는게더좋습니다 하지만 적팀잘큰녀석이나 물몸녀석 궁으로차서 따는건 아주좋습니다. 하지만 서폿이나 탑탱커같이애매한녀석차서따는거는 별로 좋지는않습니다 저의아이템대로 가는리신은 잘컷을때 탱킹은 거의메인탱커급으로되는대 정글템인 용사땜에 딜까지 잘넣을수잇는 탱리신입니다 그래서 잘컷을때는 정말미친놈마냥 중반에날뛸수잇습니다

후반 운영법

많은사람들이말하는 리통기한... 후반에는 힘이빠지는게 어쩔수없는 리신의 특징이죠 제아이템처럼가는건 중후반까지는힘을어느정도낼수잇는대 후반부터는 급격히힘이떨어집니다 무슨템을가든 후반되서 상대팀이 템들이5코어이상씩나오면 유통기한이오는게 리신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실수는 물론하면안되지만 후반에는 더더욱실수를해서는안됩니다.

바론,장로같은 오브젝트 체크잘하면서 한타최대한열심히하며 타워미는거밖에 할일이없습니다 후반부터는요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서말햇듯이 물몸이나 잘큰놈을 차서 따거나 최대한당구를많이해서 진영붕괴와 딜링을 많이하는게 역할이구요

방호랑 q로 들러붙어서 탱킹하며 딜넣고 e로 슬로우를넣어 팀이 이길수잇도록 도와주는게 제탱리신의역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없네요 마스터이같은놈들은 잘크면 탱리신인저도 녹습니다 하지만 저도 잘컷다면 마이가 별로무섭진않습니다

하지만 팀이문제죠 마이한태 도륙당해서 정글차이난다고 전쳇으로 시부리면 이만큼빡치는일이없습니다 그래서 궁키고 우리팀 물몸들죽이러오면 걍뻥차버리거나 마이만 조지는게 잘큰마이 대응법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마치며 실버현지인 리신의공략이엿으며 처음써보는것이라 미흡해도 양해부탁드립니다. 닉네임은 아직공개하지않겟습니다. 제공략이 조금이라도 도움됫기를빌며 조금이라도 도움이됫다면 엑설런트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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