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37.5% (6표)
6.3% (1표)
56.3% (9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18
0
12
9/16
[P1] "DARIUS RULES" 열심히 썼는데 닥배드 자제좀 부탁합니다

- 마구하는넥센(2017-08-27, 조회수: 40156)


                                 

                                                  



                                                  (2017/8/9) 주목할 만한 공략 선정




             혹시나 부족한 부분,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꾸준히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닥배드 충들분아. 이 공략에 투자한 시간이 몇시간인데


                        니네는 이유도 안써놓고 꼴리는데로 1초만에 클릭하나로

                        

                              나름 정성들인 공략 쓰레기로 판별하나요? 제발 개념좀 차리시고

 

                        고칠게 있으면 말을 하시던가. 부족한 게 있으면 말을 하시라고.


                        당신들땜에 ㅈ같아하는게 저뿐이 아닐겁니다.




                 엑셀 구걸은 안하는데 그렇다고 내가 이유없이 배드받을 이유도 없는거같어.










반갑습니다.


이 글을 보는 당신은 대한민국의 80%이상이 속해있는 브실골 구간의 일부분일 것입니다.


필자는 4시즌 실5, 5시즌 실2, 6시즌 실1로 마무리했던 실론즈 배치충이었지만


현재 개인랭 골4 (잘 안함), 자유랭 플1까지 올라왔습니다.






                 (2017/6/9) 강등됬어요 ㅋㅋㅋㅋㅋ





                (2017/8/1) 다시 올라왔네요 ㅎㅎ




누군가 보기에는 낮은 티어이지만 시즌 6 마지막날 골드가는 승급전 2승 1패 상황에서


시간이 모자라 한판을 하지 못해 마오카이 못받은 서러운 사람입니다.


내심 느끼지만 골드나 실버나, 그닥 차이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제가 다리를 하면서 플레까지 승급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제 능력껏 열심히 기재해 볼테니 따라할 지 말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모스트3 챔프) 다리만 봐주세요. 헤헷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2.24 (+100) 2282.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4) 107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5,316 IP

다리를 위한 룬은 딱히 없습니다.


방관은 더럽게 비싸기만하지 어차피 블클갈 다리한테는 있으나 마나여서


그냥 그자리 공속왕룬이나 끼워 넣읍시다.


이속룬은 언제나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리 특성의 딜레마는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or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일텐데요,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보다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가 체감상 딜도 우월하고 평타로써 5스택을 쌓는 다리우스에게


더욱더 효율적인 스펠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차피 피흡은 Decimate(학살)로 때울테니 전 왠만하면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듭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 라인 유지력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공격력에 비례한 피흡이므로 딜'탱'인 다리우스에게는


           살짝 아쉬운 피흡 능력을 보여줍니다.

           라인전으로는 모르겠으나 한타를 감안할때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가 훨씬 이득입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 너프먹고 그닥 안씁니다. 라인전에서 쥐똥만한 쉴드량에 쿨까지 길어서

            이거 쿨 기다리는 동안 차라리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로 딜교 압살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 이속 하나는 죽여줍니다. 갱에 쥐약인 다리에게 조금이나마 살아갈 확률을 주는 스펠입니다.

           한타에서도 미친듯이 전장을 휘저을 수 있지만, 우리는 Ghost(유체화)로 커버합시다.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 : 개인 취향에 맡기겠습니다.


유체화 드는거 다른 공략 베끼는거냐고요?


그렇다고 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애초에 제가 다리 파게 된 계기가 스간 유체화다리 보고 나서부터거든요.



아시겠지만 다리는 뚜벅이입니다. 그것도 개뚜벅이.


Teemo(티모)같은 애들이 평타날리고 Move Quick(신속한 이동)로 도망갈 때 바라만 보고 있어야합니다.


Phage(탐식의 망치)이속증가 아무리 빨라봤자 Q킨 Garen(가렌)도 못끌어요.

한타에서는 저쪽에서 뚜벅뚜벅 걸어와서는 Apprehend(포획)못끌면 끝이예요.

이런 리스크를 땜빵해주는게 Ghost(유체화)입니다.


Ghost(유체화)를 들어줌으로써 우리는 라인전 퍼블, 팀파이트시 널뛰기 잔치, 갱 회피 등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 유체화를 들지 않았을 때의 리스크를 감안할 템이나 서폿지원이 있을때 고려할 만합니다.



Ignite(점화) : Hemorrhage(과다출혈)Ignite(점화)가 정말 강력하긴 합니다. 500 이상 충분히 깔 수 있어요.


           그런데 그뿐입니다. 정말 그뿐이예요.

           상남자 다리는 출혈뎀이 아닌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로 대가리를 쪼갭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15/20/25/30/35%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00/200/300(+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리의 스킬 콤보는 Hemorrhage(과다출혈)의 활성화와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에 맟춰져 있습니다.



상대가 근접챔피언일 때 : 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Decimate(학살) Apprehend(포획) 평 평 (Hemorrhage(과다출혈)발동)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평


                                   Decimate(학살) Apprehend(포획) 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 평 (Hemorrhage(과다출혈)발동)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평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일 때 : Apprehend(포획) 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 Decimate(학살) 평 (Hemorrhage(과다출혈)발동)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평

                                      

                                       Decimate(학살)Apprehend(포획) 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 평 (Hemorrhage(과다출혈)발동)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평



                   ☆  어떤 식으로 스킬 사용을 하던 Hemorrhage(과다출혈)의 발동을 목표로 합니다  ☆



근접챔피언 기준 기본적인 견제는 미니언을 치러오는 대상에게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Decimate(학살) 입니다


원거리 챔피언 기준 견제는 가끔씩 나는 Decimate(학살)각을 노려 적중시킨 후 Phage(탐식의 망치)의 이속증가로 Apprehend(포획) 사거리를 확보하고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 콤보가 있습니다.



Apprehend(포획)가 빠졌을 때엔 부쉬에 들어가거나 사려야합니다. Apprehend(포획)가 없는 상태에서 원거리 견제를 맞으면

다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Apprehend(포획)를 아낍시다.



참고로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로 미니언 막타치면 쿨 50% 감소 + 마나 돌려받습니다. 애용합시다. (모르는 분이 꽤 있더라고요)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은 꼭 막타를 때릴 필요가 없습니다.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으로 날아올라 적에게 피해를 가한 후 평타 한대정도는 칠 수있어요.


그리고 되도록이면 Hemorrhage(과다출혈)가 발동됬을때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내려찍도록 합시다.


예외로 상대의 피가 200~250 언저리가 남으면 그냥 Hemorrhage(과다출혈)스택 상관없이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만 해도 됩니다.



스킬 활용 팁


Apprehend(포획)는 상대를 끌어오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Apprehend(포획)로 끌어오면 상대는 조금 튕겨져 나갑니다.


이를 이용해 Counter Strike(반격)키고 오는 Jax(잭스) 의 기절을 회피할 수도 있고, Apprehend(포획)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후 Phage(탐식의 망치) 이속증가로


상황을 회피할 수도 있습니다.

소환사의 다리 실력을 판가름하는 것은 Apprehend(포획)의 적절한 사용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Riven(리븐), Nasus(나서스), Yasuo(야스오)같은 평타 기반이다 & 상대 원딜이 잘큰다 & 올ad이다 ->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가 AP 기반이다 & CC기가 더럽다 & 급하게 마방이 필요하다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저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Riven(리븐)이나, Fiora(피오라)같은 평타가 생명인 챔피언 상대로는 Phage(탐식의 망치)올리기 전에 바로 Ninja Tabi(닌자의 신발)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같은 경우에는 적어도 Phage(탐식의 망치)를 뽑은 후에 사는데요, 초반 효율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첫템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고정이고, 두번째 템부터는 잘컸을때와 못컸을때로 갈립니다.



잘컸다 (상대라이너가 녹는다) :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 탱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등)


못컸다 (비등비등하거나 초반에 말렸다) : 바로 탱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등)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는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하지만 뽑는 순간부터 맞다이에서 질 일은 없죠.

그렇다고 못컸는데 무리해서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를 뽑다가 템이 꼬이는 수가 있습니다.

못컸을때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탱탬 (AP상대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AD상대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올립시다.


그래도 딜이 심각하게 딸린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를 가느냐, 안가느냐의 차이는 얼마나 상대를 빨리 녹이느냐. 의 차이입니다. 이것도 굉장히 크게 작용합니다.


그러므로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를 뽑는다는 생각으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다리에게 거의 필수템이나 다름없지만, 상대가 올ad라면 딱히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효율도 좋아 AP상대 2~3코어로 안성맟춤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상대의 폭딜을 견디기 힘들때 4~5코어로 간간히 뽑습니다. 딜도 증가하고 탱도 됩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 승리가 확정됬을때, 엄청난 이속 증가로 전장을 초토화 시킬때만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이 쥐샛기는 밴해야하고, 혹시나 얘가 나왔을때 다리하면 안됩니다.

초반 솔킬을 따도, 견제들어오는게 앵간 깡패입니다.

이놈을 이길수 있는 방법은 가끔내주는 E각에 끌고 W의 90%슬로우를 묻히고

유체화키고 뚜까 패는 겁니다.

물론 이놈 궁키고 몇대 치다보면 다리 통구이 되있어요. 되도록 피합시다.
초반견제 케넨보다 심해요. 티모보다 약간 심합니다.

괜히 야마돌아서 유체화키고 미친듯이 달려가다가 실명맞고 심봉사되서

어리바리까다가 발차기맞고 슬로우걸려서 맞다 죽어요.

근데 초반에만 좀 아프지 닌자신발 나오고 블클 나온 후에 끌면 손쉬운 킬을 딸수 있습니다.

6렙후에 미드로밍 다닐테니 6렙전에 정글불러서 조금 조져놓는게 좋습니다.
일라오이
절대 이놈한테 라인 밀리면 안됩니다. 라인 밀리면 라인전 지는거예요.

탐식망치 이속증가로 이놈 촉수 간간히 피하면서 Q로 미니언 빠르게 정리해야됩니다.

1~2렙구간에 솔킬각을 보는 것이 가능하고, 6렙전에 갱불러서 한번은 따야합니다.

라인 밀려서 포탑앞에서 이놈 E맞고 궁맞고 촉수맞고 회색화면 보는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나무는 도끼질몇대면 쓰러집니다.
뽀삐
망치는 도끼를 이길수 없습니다.
가렌
대검은 도끼를 이길 수 없습니다.

일단 다리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유형이


1) 스킬이나 평타사거리가 길어서 e끌 각을 안내준다.


2) 짤짤이도 강력하고 회피기가 오진다.


3) 원거리에서 꾸준한 지속딜을 넣는다.



상황에 따라 라인전이 힘들겠다 싶으면 다른거 픽하세요.


초반에 말리면 복구하기 어려운 챔프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다리의 초반 Hemorrhage(과다출혈)딜은 어마무시하고


이를 이용해 평타싸움만으로도 퍼블각을 쉽게 노릴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가 Teemo(티모), Quinn(퀸)같은애면 초반미니언 버리고 갱부르세요. 괜히 죽으면 더말립니다.


상대가 나한테 겁먹을 경우, 우리팀 포탑 조금 앞에서 라인 프리징을 시키며 상대 라이너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Ryze(라이즈)같은 라인클리어가 좋은 챔프 상대로는 프리징이 의미가 없으니 쭉쭉 밀어서 포탑을 노리도록 합시다.




초반 운영법

만약 상대가 Nasus(나서스)Malphite(말파이트)Poppy(뽀삐)같은 1렙때 회피기도 없고 1렙딜이 약한 챔 상대로는 1렙때 부쉬에 숨어있다가


상대가 미니언에 평타치고있을때 유체화키고 나와서 평타몇대와 Decimate(학살)긁어주면 Hemorrhage(과다출혈)터지면서 퍼블각이 나옵니다.


그밖에 정말 평범한 경우라면 1~3렙때 약한 딜교(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Decimate(학살) 등) 으로 피를 깎아주시고,


4렙때 저렙풀콤보를 적절히 넣어주시면 킬각이 보입니다.


되도록 Apprehend(포획)를 적절히 씁시다.. 낭비하다가 역으로 두들겨맞고 집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상대미드가 뚜벅이면 간간이 탑라인 밀어놓고 미드로밍 가도되고 유체화쿨 짧으니깐 맘껏쓰면서 조지면됩니다


내가 잘컸으면 탑 스플릿하면서 운영해도좋고 탑밀어놓고 미드로 내려가 팀파이트 합류하시면됨.



팀파이트시 역할

직접적인 이니시는 다른놈한테 맡깁시다. 괜히 Ghost(유체화)키고 들어가서 Apprehend(포획)쓸때까지 반피까이지 마시고.


그리고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은 그냥 누구던지 딸피한테 쓰세요. Hemorrhage(과다출혈) 발동되서 널뛰기잔치 열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 다리가 정말 게임 내내 고통받는 챔은 없으므로 굳이 상대하기 힘든(까다로운) 챔프를 꼽자면


Jax(잭스) : 요즘 핫해진 잭스인데,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초반싸움 거의 최상위권에 속하니 저렙딜교는 안거시는거 추천드려요.

            4~5렙에 잭스 Counter Strike(반격)가 빠지거나 Leap Strike(도약 공격)가 빠지면 Ghost(유체화)Flash(점멸) 아끼지말고 싸움걸어주세요.

            첫 귀환후 Ninja Tabi(닌자의 신발)사면 그담부터 수월해집니다. 겜 초반에 무리하다 킬만 안주면 큰 지장없습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 2주전 랭에서 만났는데 얘한텐 초반싸움 안거는거 추천드립니다.

           망치 원투쓰리 맞고 불룩하고 땅에서 솟아오르면 Hemorrhage(과다출혈)뎀지 거의 안박힌다 보면 됩니다.


           AP모데카이저는 W선마를 하기때문에 무척 빡쳐요. 상대가 2렙때 Q안찍고 E찍었으면 패면됩니다.

           간간이 작은 콤보(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Decimate(학살))등으로 피 조금씩 까신다음 6렙 타이밍 노려서 따야합니다.


Volibear(볼리베어) : 최근 200게임 동안 만난적 없는 고인이긴 하지만 패시브가 빡칩니다.


           일단 패시브가 없는동안 얘는 절대로 다리를 이길수 없어요.


           그런데 패시브있으면 어느정도 물고뜯고지지고 비빕니다.

           6렙후엔 패시브가 있건말건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찍으면되요.


Morgana(모르가나) :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맞고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에 지져지는게 처음엔 안아파도 6렙타이밍때 더럽게 짜증나요.


           Apprehend(포획)도 안끌리고 뚜벅이 다리로는 속박맞고 아무것도 못하므로


           딜교를 걸려면 적어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빠지면 노리세요.


Swain(스웨인) : Decrepify(노쇠화) 이게 좀 짜증나긴 하지만 Torment(고통)를 맞지 않은이상 큰 피해는 안받습니다.

            이놈 6렙되면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로 미니언빨고 피채우니 6렙전에 Nevermove(부동진)피하고 Ghost(유체화)키고 달려가는수밖에 없어요.

            거리조절 잘하는 애들 상대론  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 굉장히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뚜벅이 동족이니 Ghost(유체화)를 애용합시다.


Tahm Kench(탐 켄치) : An Acquired Taste(절대 미각)3스택에 Tongue Lash(혀 채찍)맞고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먹히면 답없어요.

            쟤가 날 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Regurgitate/Devour(역류/집어삼키기)하기 전에 Hemorrhage(과다출혈)터뜨리는게 답입니다.

            Tongue Lash(혀 채찍) 견제도 최대한 피하시고요. 이것도 맞다보면 아프니깐.


Talon(탈론) : Rake(갈퀴손)2타만 좀 피하고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날아오는거 Apprehend(포획)로 끌고 (씹으면 꽁킬) 패면 되는데.

            초반 Rake(갈퀴손)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Blade's End(검의 끝)뎀지가 생각보다 쎄지만 초반 킬만 안따이면 할만합니다.


Trundle(트런들) : 1렙싸움 걸지마요~ 잘못하면 내가죽으니깐. Chomp(깨물기)맞으면 내 공격력 까인다는걸 모르는 분은 없을거고

            6렙이후 둘다 템차이가 안날때 Subjugate(진압)쓰고 Frozen Domain(얼음 왕국)Chomp(깨물기)갈기면 트런들이 우세합니다.

            이속증가와 Pillar of Ice(얼음 기둥)의 활용으로 Decimate(학살) 외곽에 안맞게 붙어서 때릴수 있기 떄문이죠.


            딸려면 저렙때 따야합니다. 저렙때 딴 트런들은 계속따요.


Pantheon(판테온) : 요즘 왜 다시 뜨는지는 모르겠으나, 1~2렙엔 Spear Shot(투창)로 고통받고, 3~5렙엔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로 고통받습니다.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씹히면 그냥 죽는거니깐 쟤가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쓰고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쓰면

            Apprehend(포획)로 일단 끊고 "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하세요.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Apprehend(포획)로 끊는것이 VERY 중요합니다.


Teemo(티모) : AP 티모다 -> 3~5렙구간에 Blinding Dart(실명 다트)빠졌을때 Ghost(유체화)키고 달려가서 패면 꽁킬.

           AD 티모다 -> CANCER(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나오기전에 따주면 좋아요.

 

           저거 나오고부터 유체화없으면 못따라잡거든요.

           AD나 AP나 Blinding Dart(실명 다트) 없는 티모는 다리 밥입니다.

           그러나 Blinding Dart(실명 다트)에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씹히는순간 그냥 죽었다고 생각하면 되요.


Fizz(피즈) : 만날때마다 다 이겨서 모르겠는데,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딜이 그렇게 쎄다그러더라고요.

            그런데 확실한건 저렙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뎀지는 상당히 간지러우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빠지면

            Ghost(유체화)키고 달려가서 맞Flash(점멸)쓰고 패도 쟨 아무것도 못하니깐

         

            저렙때 많이많이 따놓으시면 후반걱정 없습니다.


Fiora(피오라) : 무지무지 빡칩니다.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노려서 Lunge(찌르기)짤들어오는거 아프고 약올라요. Apprehend(포획)Riposte(응수)에 씹히니깐

           해답은 Apprehend(포획)를 안쓰는거예요. 얘가 Riposte(응수)가 빠졌으면 그냥 패주면 되지만 Riposte(응수)가 있으면


           1. Lunge(찌르기)날아올때 날아오는 모션 도중에 Apprehend(포획)로 끈다


           2. Riposte(응수)를 안쓰고 버티는 피오라는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Decimate(학살)로 이동속도에서 우위를 점하고 Apprehend(포획)쓰지말고

               Ghost(유체화)키고 Flash(점멸)도 필요하면 섞으면서 평평ㅍ옆평평평평평평


           6렙 이후 상대법은 딱히 뭐... 저렙때 따놓으면 쉬워지고 따였으면 어려워지죠..

           Grand Challenge(대결투)피할때 Flash(점멸)을 아끼지 마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제가 말한 콤보나 운영같은것들이 와닿지 않는다면 그냥 스간방송 하이라이트 이런거 보면되요.


더 고급진 스킬사용이 많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전 4시즌 S5, 5시즌 재배치 B5 -> S2, 6시즌 S1, 7시즌 S3 -> P1로 올라온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그 기적엔 Darius(다리우스)가 있습니다. 여러분 다리하시고 두번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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