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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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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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이 초보자를위한 마스터이 강좌

- 화센(2017-05-05, 조회수: 9051)

마스터이 라는 캐릭터는


1대1로 싸우는 상황에서 왠만한 챔프들과


붙어도 지지않을정도에 힘을가진 챔피언입니다.


저는 이 마스터이를 연구한지 4년정도 된것같네요


여러분들에게도 제가 아는 정보들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ㅎㅎ


이정보를 보고 많은 분들이 마스터이에 대한 충이라는


생각을 버려주셧으면 좋겠네요 즐겁게 감상해 주세요 ㅎㅎ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20.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7,988 IP

제가쓰는 룬입니다.


저는 초반에 마저는 많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여서 후반부에 마저가 높아지는 형식을 선택하였구요


마스터이를 이용하여 탑을가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룬입니다 탑에는 ap 보다는 ad 챔피언이 좀더 많이보이는데요


초반에 높은방어력과 공격속도를 이용하여 상대를 제압하는 룬이고 또한 후반에 마저가 자동적으로 높아지니


방어아이템에 힘을 쏟을수있는 그런 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특성은 1렙 싸움에서 가장강력할것같은 특성들을 주로 넣어사용하고있는 저의 특성입니다.


이특성들은 하나같이 초반싸움에서 유리하게되는 특성입니다 일단 핵심특성인 전투의 열광은 초반싸움에 가장큰힘을


주는 특성으로 1렙부터 제압하는 마스터이에게는 초반싸움의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것같아서 쓰고있습니다.



서머너 스펠은 점화와 점멸을 사용합니다.


그이유는 초반싸움에서 점화를 이용하여 상대방의 힐을하는 기술등을 상쇄시키고 상대의체력을 더빠르게 깍아


상대방의 전의를 상실하게 만들기위해서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스터 이가 전장을 순간 이동하며 최대 적 4명을 공격하여, 각각에게 25/60/95/130/16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리 피해(+0.6 AD)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1레벨일떄는 상대방에게 일격 필살로 들어가 포탑 을 안맞을 거리까지 딜교를 해줍니다.


 그다음은 2레벨떄 e를 찍게되면 상대방에 CC기 스킬을 일격 필살로 피함과동시에 e스킬인 우주류 검술을 이용하여


적을 처치해줍니다 

 스킬 활용 팁

(Q)스킬인 일격 필살은 상대방의 중요한 스킬들을 피할수있는 마스터이의 주력스킬중 하나입니다.


상대방이 강력하거나 중요한 스킬을 자신에게 사용하려고 하거나 진의 4타처럼 강력한 평타공격을 하려고할떄


q로 상대방의 공격을 피함과 동시에 e를사용하여 적을 처치해주는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초반시작을 도란검 3개로 하는이유는 일단 체력이 240이 늘어나기떄문에 상대방과의 1대1 대결에서 지지않고


상대방이 갱을왔을떄도 살아가기위하거나 버티기위한 체력이 많아지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생멱력흡수가 총 9% 가 되고 공격력이 + 24 가 되어 흡혈의 낫 하나를 올리는것보다 훨씬 효율적이기 떄문에


상대방을 라인전에서 압도하자는 식으로 저아이템 빌드를 짜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고일의 돌갑옷을 가게된이유는 마스터이는 한타에 참여하게되면 마지막에참전하거나 초반에이니쉬를 걸죠


그럴떄 이니쉬로 들어가서 피가없다 싶으면 가고일을 사용한뒤 w를 사용할경우 잘죽지않고 버티게됩니다.


그럼그뒤는 팀원들이 알아서 잡아줄거라고 믿고 간템입니다.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말파이트
베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누누와 윌럼프
니달리
럼블

마스터이의 스킬을 제대로 타이밍을 못맞추시는 분들은 잭스의 e스킬이나 베인의 e스킬을 잘피하지 못합니다.


이공략은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올려놓은것이기때문에 어려운 챔프들을 저런식으로 적어두었구요


말파이트같은경우는 1대1상황에서 궁을 q로 피하고싶더라도 주위에 미니언이 없을경우에는 에어본판정이 어쩔수없이


뜨게됩니다. 상황이 힘들어지기때문에 어렵다고 판단하여 넣어두었습니다.


베인은 그냥 은신이라는 기술 하나떄문에 마스터이가  힘들어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가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들은 당연히 CC기(기절,속박,제압)등이 없는 챔프들은 모두 마스터이가 상대하기 쉬운챔프에


속합니다. 그이유는 CC기가 없으면 마스터이의 이속앞에 도망갈수있는챔피언은 거의 없기떄문이죠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마스터이같은 경우에는 근접챔피언이 많이오는 탑이 좋습니다. 1레벨부터 상대방에게 (Q)스킬인 일격필살을


사용하여 들어가 몰아붙여 상대방과의 CS차이를 벌리고 킬을 만들어내는것이 가장효율적인 라인입니다.


정글같은경우에는 상대방의 레드나 블루등으로 리쉬없이 시작하여 상대블루 - 우리레드 - 우리블루(확인) - 두꺼비 -


늑대 식으로 먹으면 상대방은 블루가없기떄문에 정글끼리의 레벨링에서 차이가 날수있습니다. 대신 탑에게는 꼭


위험핑을 찍어주세요 상대정글이 복수를위해 탑으로 갱을갈확률이 높기떄문이죠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그냥 (Q)스킬인 일격 필살을 이용하여 무작정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만 포탑 안까지만 안들어가면 상관없습니다. 원래 마스터이는 생각을 한다기보다는 본능에 맡긴다고 하는것이 더확실할것 같네요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혼자서 라인스플릿을 하는것이아닌 다른라인으로 로밍을다니면서 킬을 먹으며 팀을 잘살리는것이 중요


그이유는 ? 중반의 운영법에서 어떤식으로 상황이 바뀌느냐에 따라 후반운영법이 크게 달라지기 떄문입니다.


후반 운영법

자일단 중반에 한타에서 우리팀이 패배를하였다 그러면 마스터이는 팀주변을 돌아다니면서 상대방을 짤라주거나


팀을 지켜주어야합니다. 그것으로 승리의 발판을 쌓아야 하기떄문이죠


만약 중반에 한타에서 우리팀이 승리를하였다 그러면 마스터이는 탑이나 바텀같은 라인을 혼자서 스플릿하고


팀에게는 미드를 맡깁니다. 그이유는 팀이 한번 한타에서 승리를 거두었으니 상대팀이 섣불리 들어오지 못하기떄문


그러면 상대팀은 당신을 막으러 올것입니다. 그럴떄는 상대팀의 이동을보면서 집에가주시고 팀에게 밀게해주면


게임은 이미 당신팀쪽으로 기울어져 있을것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5대5 한타가 열렸다 그럴떄 마스터이는 일단 탱커가 아닌 가장 멀리있는 상대팀의 딜러를 짜르는것이 중요합니다.


그이유는 상대방의 멀리있는 딜러가 (FREE)프리딜을 넣을수도 있기떄문입니다. 그것을 잡아주어서 팀에게 대미지를


최대한 줄여주는것이 마스터이가 해주는 가장 첫번쨰일 이자 마지막임무이며 남은 탱커들을 싹쓸어버려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챔피언별 대응법

자 일단 잭스같은경우에는 e를 키기전에는 딜교를 하다가 e를킬경우에는 w를쓰고 버티며 스턴을 걸것같은 타이밍에


q를돌려 잭스의 e를 피해주시는것이 포인트 그것만피하면 마스터이가 잭스에게 꿀리는것은 없습니다.


말파이트 같은 경우에는 e스킬의 상대방의 공격속도 감소효과가있지만 마스터이(R)인 최후의 전사 발동시 말파이트의


e의 지속효과가 마스터이에게는 통하지 않는다는말씀 에헴)


베인같은 경우에는 베인의 (E)스킬인 선고를 (Q)스킬인 일격 필살을 이용하여 피해주는것이 가장큰 포인트이며


탐지 렌즈같은것을 이용하여 베인이 움직일 동선을 미리 미리 확인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마치며

마스터이를 플레이하는분이 롤에는 많을지 모르겠지만 제가쓴 글을보고 마스터이를 하시는분들이나 하게될분들이


좀더 편하게 게임을 즐기며 재미있고 평화로운 롤이되면 좋을것같네요 ㅎㅎ 모두 저의 공략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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