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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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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12
1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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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성애자 가렌. (성장형 가렌.) (수정)

- 절대자이다(2017-07-06, 조회수: 5290)

가렌의 중요한 것. 체력 그리고 공격력이다.

특히 깡체력, 깡공격으로 맞아가면서 싸우는 가렌.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체력 +0.54
    x9
  • 레벨당 체력 +2.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450.36
총 가격 : 18,138 IP
174 라는 체력 상승을 통해 1 레벨부터 엄청난 체력을 갖는다. 900~1000 가능.

빨간룬 제외 성장 체력룬으로 전환. 18 레벨에 450 상승, 9 레벨 기준 223 (225)

만약 빨간룬까지 성체룬 박으면 9 레벨 기준 266 이다.

다만 빨간룬에는 반드시 공격력이다. 방관도 안되고 여기에 체력을 박아도 안된다.

물론 공격속도도 안되며 빨룬에 공격력 가는 이유는 많다.

왕룬에 공격을 박지 않아서 왕룬에까지 공격을 박았을 때 만큼 강력하지는 않아도 충분한 공격력을 갖기위해 박는다.

CS 를 잘 먹기 위함도 있고, 초반에 교전시 무진장 손해 보는 걸 막기 위해서 간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게 가장 정석이라고 본다.

분노 공격속도가 8 % 증가면 모르겠는데 4 % 가 주는 이점은 너무도 적다.

새로운 피(Fresh Blood) 기본 공격에 10 의 추가 피해도 사실상 의미가 없다. 물론 약간은 더 세지겠다.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이건.. 가도 안 말리지만 생명력 흡수 2 % 는 꽤 도움이 크다.

흉포에 12 이상 찍는 건 안 좋다. 

결의 18 이다. 룬 갑옷(Runic Armor) 과 인내심(Persverance) 은 상당히 좋지만 회복력 으로 충분하다고 본다.

룬 갑옷(Runic Armor) 인내심(Persverance) 은 라인전에서 이점이 크지만 어차피 귀환을 하기 때문에 귀환이 너무 늦어지는 건 안좋다.

상대가 티모더라도 안간다.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통찰력(Insight) 두개가 더 좋은데 찍을 이유가 없다.

게다가 이 가렌 공략은 고참병까지 찍어서 엄청난 체력 상승을 가지고 온다. 장점에 장점을 더하는 것.
필히 텔이라 본다. 

이속 증가가 있는 가렌이 Ghost(유체화) 들 필요는 없고, Ignite(점화) 는 고정 피해를 입히는 가렌 궁극기 때문에 필요가 없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 W -> E.

스킬 활용 팁

 Q 는 도주와 접근용으로 쓰고. 


 E 는 주력 공격용.


 W 는 곧바로 켜기 보다는 상대도 대부분 Q 를 쓰고 E 가 들어오니까 E 가 들어올즈음 쓰도록 한다.


 즉 내가 E 를 쓰는 때, 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추천 아이템 적는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Trinity Force(삼위일체) Thornmail(가시 갑옷)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AP 공격이 덜 들어가게 해주는 아귀와 시미터.

거대한 히드라 대신에 가도 되는 굶주린 히드라.

Q 와 E 에 치명타 터지는 무한의 대검.

상대 초강력 AD 가 있으면 가는 가시갑옷.

탑이면 거의 다 가는 삼위일체.


그리고 비추천 아이템. 가렌은 깡체력, 깡공격으로 방관은 가지 않는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Ninja Tabi(닌자의 신발)

AP 가 아무리 세도 적응형 투구는 비추다. 아귀나 시미터 간다. 헤르메스와 함께.

망토는 하향, 정령의 형상도 참 좋지만 개인적으로 안간다.

깡체력이면 워모그 아니냐 할텐데, 가렌은 순수 체력을 위한 것보단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이나 Zz'Rot Portal(즈롯 차원문) 처럼 방어와 마법 방어를 같이 높여주는 게 좋다고 생각.

차원문 같은 경우는 단순히 방어와 마법 방어를 같이 높여줘 가는 것보단 기능이 좋다. (라인이 밀리는 쪽에 설치시.)


금지 아이템. 이것을 가면 지겠단 것.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공속 가는 건 미친 짓이다. 필패 아이템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사실상 최고의 카운터.
티모
상대 어려운 원거리 챔프는 티모 말고도 베인이 있다.
다리우스
출혈 패시브. 가렌의 패시브 무력화. 거기에 둔화 W 에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체력적 손해 안보기. 맞으면 체력을 채우고, 차면 때린다. (진리의 덜 맞고 더 때린다.)


 귀환을 가능한 늦게. CS 를 최대한 먹고 첫 귀환전에 1500 원은 모은다.


팀파이트시 역할

 1 명은 반드시 죽인다. 죽이고 살아 나와서 체력 채우고 다시 전장에.


마치며
 제 공략은 여러분들의 가렌에 대한 감각과 롤 자체에 대한 감각을 기르기 위해 작성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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