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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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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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17
1/2
[다5] 우디르 모스트 1, 고인일지언정 씹고인은 아님.

- 쿠르릉(2017-06-09, 조회수: 5660)

우디르 주력 유저로 우디르, 헤카림, 간간히 누누로 다이아 5를 달성했습니다.

 

30살 우디르 유저가 실버에서 다이아까지 달성한 노하우 및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6.2%
  • 방어
    +4.006
  • 체력
    +24.12
  • 쿨감소
    -2.486%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5,739 IP

룬에 대해 말씀드리면

 

빨강룬은 무조건 공속입니다. 이건 반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디르 모든 스킬의 패시브는 첫타 및 그후 3타마다 추가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에 초반 공속은 우디르에게 핵심입니다.

 

노랑룬은 취향 차이 입니다. 각 룬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성체는 가장 무난합니다. 고방은 초반에 강합니다. 성방은 중반에 미친듯이 효율이 좋습니다.

 

파랑룬은 기본 쿨감 10을 맞추 것이 핵심입니다.

 

성쿨로 6개를 넣고 고마방 3개를 넣으셔도 되고 고정 쿨감 5 성쿨 5를 맞추셔도됩니다.

 

아니면 초반에 몰빵 고정 쿨감을 넣으셔도됩니다. 이것도 취향에 따라 갈리니 알아서 하셔도됩니다.

 

보라룬은 저는 이속 3개 박습니다. 공속 박는 분도 있을텐데 전 헤카림, 누누 할때 이속룬 박고 해서 이속 안박으면 답답해서 못합니다. 공속 1개에 이속 2개도 괜찮습니다. 올공속으로 빠른 정글링 또한 장점이 명확합니다. 보라룬도 취향으로 각자 입맛에 맞게 배치해보세요.

 

제가 위에 나열한 룬중에서 각자 스타일에 맞게만 배치하신다면 룬으로 손해볼일은 없습니다. 각 룬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솔직히 저도 정답이 뭐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계속 바꾸면서 해보고 있죠. 그닥 큰 차이도 없습니다 사실.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룬을 맞출수 있는게 우디르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2는 고정입니다. 양날의 검은 후반에 몸대는 우디르 특성상 뭔가 찝찝해서 싫어 합니다.

 

결의는 2가지로 나뉩니다. 기본은 파괴전차인데, 여기서 굳은 결속이 굉장한 힘을 발휘할때가 있습니다.

 

우리팀 탑이 브루저라면 굳은 결속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탱우디르를 하기에 굳은 결속+얼건을 들면 스턴에 슬로우 역장이 상대에게 굳은 결속을 다 묻힙니다.

 

후반 궁극기가 없는 우디르에게 역장과 스턴으로 굳은 결속을 상대에게 발라주면 브루저 및 우리 후반 캐리 원딜의 생존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맞다이 약하다고 싫어하실 수 있는데 리얼 꿀이니 한번 해보세요.

 

파괴 전차는 혼자 들어갈때 많이 씁니다. 모든 포커스가 저에게 집중되기에 파전으로 한타임 더 사는게 후반 한타의 승패를 가를 수 있습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 들어갈때  W 켜서 1스택 e로 달려서 2스택 쌓으면서 꿀밤 놓고 R 키면서 3스택 쌓아주시면서 패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저는 우디르 40쿨감을 상당히 중요시 여기기에 w-e-r-w-e-r을 계속 돌려가며 어그로 핑퐁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e폼이 완성되갈수록 쿨감과 이속+무빙으로 상대의 포커싱을 굉장히 흐릴 수 있습니다. 특히 베인한테 약올리기 좋습니다. 보통 베인 유저들은 wewe하면서 튀면 끝까지 따라옵니다ㅋㅋㅋㅋㅋㅋ

 

우디르 한타는 w키고 e로 상대 스턴 박고 R로 비비면서 wewewe하면서 요리조리 피하고 빠지고 들어가고 하면서 어그로 핑퐁을 해야합니다. 초중반은 R키고 때려도 딜 꽤나오지만 후반엔 원딜한테도 간지럽습니다. r보다는 w-e에 집중하며 상대의 포커싱에 혼란을 주세요.

 

후반 한타는 WEWEWE중간에 R드문드문 섞기 기억하세요!

 

물론 극딜 우디르면 모르겠지만 저의 우디르는 탱으로 가서 어그로 핑퐁하는데 힘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글 템은 잿불을 갑니다.

 

룬메도 갈때가 있습니다. 우리팀 탑이 퓨어탱이라면 가도 꽤 쏠쏠합니다.

 

그치만 역시 후반은 잿불입니다.

 

잿불은 후반갈수록 그 효과가 빛을 발휘하는 놈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탱이지만 빠른 정글링

 

초반 안정성

 

초중반 탱을 가더라도 쏠쏠한 딜

 

후반에 빛을 발하는 기동성

 

우디르의 장점입니다.

 

초반 운영법

 3렙 우디르는 약합니다. 요즘 대세 정글러 1:1 못이깁니다.

 

4렙부터 강합니다. 4렙에는 쫄 필요 없습니다.

 

우디르는 정글 루트가 다양합니다.

 

정석 버프-늑대-버프 하셔도되고

 

역벞 하셔도 됩니다.

 

선칼날해서 레드쪽 캠프 다먹고 집갔다가 블루쪽 캠프 다도셔도됩니다.

 

 

중반 운영법

 우디르는 성장이 중요합니다. 갱각은 넓은 편이 아니에요.

 

너무 갱에만 치중하지마세요.

 

후반 운영법

 우리 딜러를 지키거나 상대 딜러를 물러 갑시다.

 

우리 딜러가 잘크고 캐리력 좋은 트위치, 징크스 같은 놈들이면 적극적으로 지키시고

 

상대 딜러가 잘크면 wer 적절히 돌리면서 어그로 핑퐁 및 딜로스를 유도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가장 앞장서거나 혹은 사이드에서 상대 딜러쪽을 물러 가셔도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정글에 챔피언별 대응법이라.........

 

마치며

 우디르 강추할만한 놈도아니고 완전쓰레기도 아닙니다.

 

요즘 버프 소규모로 먹고 꽤 쓸만하며 주류 정글러들 너프먹으면서 살길이 트이고 있습니다.

 

특히 그브새키 너프먹은거 존나 행복하네요 좃가튼넘 맨날 우리정글 기어들어왔었는데 영원히 디져라

 

롤챔스에서 나와서도 개털릴때마다 얼마나 꼬신지 모르겠다 그브 박멸 그날까지 우디르 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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