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0
12
1/1
얼방 얼방 얼방.... 얼망?

- Ma2(2017-07-23, 조회수: 3458)

마스터 이는 언제나 고인이었다 

1시즌도 2시즌도 AD가된 3시즌도

4시즌도 섬광이 사기였지 Master Yi(마스터 이)가 사기였나
5시즌도 배부른 포식자가 사기였지 Master Yi(마스터 이)가 사기였나

아이템이 강해 챔피언을 너프 시켰다. 

아이템까지 없애고나니 남은건 너프에 이은 너프로 걸레가된 Master Yi(마스터 이) 걸레가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딜을 가도록 허락된 정글들은 스킬셋부터 남다르고 효율성 갱킹 정글링 유지력등 꿇리는게 없다. 약한 캐릭은 저마다 강한 cc혹은 게임에 영향을 줄만한 스킬이나 특색이 있다.
근데Tryndamere(트린다미어)얘는 없다 확실하다. Master Yi(마스터 이)만의 특색은 죽지 않고 많이 죽이는것 하나 뿐인데 걸림돌이 너무나 많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방어 +0.7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방어
    +1.7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총 가격 : 5,637 IP
정글 마스터 이의 룬은 딱 두가지 사용중.


성장체력 / 방어
                     or
방어 / 성장마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과 마스터리는 극히 취향이다 

흉포

분노공속이 좋다. 무조건.

대파괴나머지 두개가 마이와 전혀 맞지 않음

흡혈귀갓-도파가 이게 좋다고 했다던데

현상금 사냥꾼사실 나머지 두개 모두 마이와 잘 맞음 꼴리는거 찍도록

분쇄의 일격마뎀없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같은걸 끼얹었나...?

전투의 열광.

책략


재빠른 발놀림 포악함(Savagery)를 찍는것과 정글속도 차이도 크게 없을뿐더러 마이는 챔프특성상 중후반에 여기저기 돌아다녀야하기에 이속이 중요함.

암살자(Assassin)원래룬 친화력를 찍었는데 패치후 강타를 써도 여러효과를 주지 않기에 안찍음.

무자비마나가 그렇게 부족하지 않음 이게 100배 나음

위험한 게임피흡템을 가지 않기에 필수, 사실 다른거 찍을거도 없음


If

결의

회복력추가 방마저 업이 너무 쓰레기 정글유지력에도 좋으니 굳이 찍는다면 이걸.

질긴 피부정글 유지

고참병의 흉터초반 한틱싸움에 의외로 도움된다

통찰력강타, 점멸 쿨 엄청 빨리돔


No comment.

 

 

 

 

Ghost(유체화)Not bad though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딜 안나오는 템트리일때 쿨감되는거 하나보고 찍지 마셈 

데미지 Wuju Style(우주류 검술)가 훨씬더 잘나오고 Meditate(명상)으로 탱킹하는게 도움됨 

Meditate(명상)찍어서  몇 초 더 버티면 Alpha Strike(일격 필살) 돌아옴. 

스킬 찍기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2렙주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선마

Meditate(명상)3렙

Alpha Strike(일격 필살)마스터 후

Highlander(최후의 전사)&Meditate(명상)마스터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데미지딜링 할 생각 하면 안됨. 나의 데미지는 90% 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 춍


적의 위협적인 CC기에 대해 인지한 상태로 게임해라

생각없이 "간닷~ Alpha Strike(일격 필살) 취칭촹촹! 으-억~" 하고 죽음


게임 오래 했거나 아직 마이에 대해 미련을 못버렸다면 그정돈 인지하고 다니는게 좋음 

마이뿐만 아니라 롤이라는 게임을 한다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Wuju Style(우주류 검술)선마Master Yi(마스터 이)라면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만으로도 상당한 데미지가 나옴.

 

게임을 이기고 싶다면 생존에 도움이 되는 내가 버텨낼수 있는 아이템을 올리는게 좋음.

- 딜템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하나로도 데미지는 충분하지만 
내가 잘 성장했는데도 굳이 탱에 얽매일 필요는 없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유령 무희 -

괜찮은 선택. 

내가 물 녀석이 나에 대항하려 위협적인 데미지를 선사할만하다면
가도록한다 맞다이 상승 효과에 이동 속도도 주는 좋은 아이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 구인수의 격노검 - 

Wuju Style(우주류 검술)로 데미지 내려면Double Strike(2연속 공격)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끼얹어 미친 고정데미지를 선사하는것도 좋은 선택
이지만 정말 잘커서 '이기자~' 이럴 때나 가는 아이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몰락한 왕의 검 -

구시대 유물 최근 버프로 괜찮은 선택이지만
Phantom Dancer(유령 무희)보다 비싸면서 구리고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랑 200골드 차이면서 성능차이가 심함 

Wit's End(마법사의 최후)
- 마법사의 최후 -

최고의 아이템 상대가 덕지 덕지 AP조합 이라면
BIG엿을 선사해줄수 있다. 
마저를 '뺏어오는'아이템이기때문에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와 꿀케미를 발휘한다.

- 탱템 -

자유롭다 다 좋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도 좋다 보벼라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도 좋다 Meditate(명상)가 차오른다 쭉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Adaptive Helm(적응형 투구)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다좋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만 가지 마라...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강추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아닌가? 
살짝 하위호환이지만 효과가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침묵+궁으로 마이를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림
엘리스









밴 10밴 개 좋 다
스카너
숨겨진 마이의 하드카운터지만 뭐 고인이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강하고 좋긴하나 얘 상대로 져본 기억이 잘 없다. 가끔 얼망+스테락을 두르는 그브가 있는데 귀찮다.
코그모
물몸 + 뚜벅이 딜러들
리 신
궁딜만 명상으로 까내도 쉽다 역갱 한번 쳐주면 꼼짝을 못한다.
Rakan(라칸) 남자한테 매혹 당하지말라고 ㅅㅂ
Xayah(자야) 원딜주제에 Alpha Strike(일격 필살)보다 좋은 씹 무적기 들고 있네? 너도 무적기 도중에 뒤지게 되야되 개년아

 

 

라인 / 정글 운영법

 마이가 레드를 먹으면 전투력이 두 배 상승합니다

 마이가 Wuju Style(우주류 검술) 를 키면 전투력이 두 배 상승합니다 

 마이가 Highlander(최후의 전사) 를 키면 전투력이 세 배 상승합니다


 도합 12배 강하죠?


 카정만 잘치고 맵 잘 읽어주자 내가 간다고 말했는데도 아군이 죽으면 그건 걔탓 우리팀 봐주려다 괜히 나만 같이 말리거나 동선 낭비됨 똥이 무서워서 피하나 더러워서 피하지

 

중반 운영법

 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 원딜

 

후반 운영법

 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 포탑

 

팀파이트시 역할

 Alpha Strike(일격 필살)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 원디ㄹ아니ㅣㅜㅁ니ㅏ,ㅐㅏㅈㅈㅈㅈㅈ Meditate(명상)Meditate(명상)Meditate(명상)Meditate(명상)Meditate(명상)Meditate(명상)Meditate(명상)Meditate(명상)Meditate(명상)Meditate(명상)Meditate(명상)Meditate(명상)

 

마치며

 Alpha Strike(일격 필살)버그 언제 고쳐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