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8
12
0
0/0
하이퍼 이속 탑 진

- 미드바드(2017-07-09, 조회수: 13047)

루시안 탑 쓰다가 진 써봤는데 뚜벅이들 상대로 굉장히 재밋어서 써본다.


일방적으로 때리는거 좋아하는 S들한테 추천한다.


티어가 높은건 아닌데 인증하는거 좋아하는거 같으니 올림.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나 재생
    +2.97
총 가격 : 7,062 IP

룬은 취향이다.


파랑에 무난하게 마법저항력 넣어도 되는데


요즘 ap뚜벅이들이 안보여서


공속 쓰다가 qw짤 많이할려고 마나젠 밖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18,책략12 찍는다.


    흉포



분노vs마술(Sorcery)

 분노      마술




분노 들면 치명타 터졌을 때 이속 증가량이 조금 올라간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4타 말고는 효과가 없다.

마술 찍어서 q딜 올려주자.




새로운 피(Fresh Blood)vs포식(Feast)

 새로운 피   포식




라인유지력을 위해 포식을 찍을수 있지만

조금이라도 더 강하게 할려고 새로운 피 찍었다. 이건 맘대로 해라.



흡혈귀(Vampirism)vs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흡혈귀  타고난 재능

흡혈귀1포, 타고난 재능 4포 줬다.

라인유지력은 조금있다 설명하겠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   vs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    vs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현상금사냥꾼   양날의 검        전투의 환희

정말 라인전을 본다면 양날의 검이나 전투의 환희를 생각할수있다.

필자는 양날의 검 든다.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vs날카로운 정신(Piercing Thoughts)

 분쇄     날카로운 정신

이건 방관이냐 마관이냐 인데 설명할 필요가 없을거같다.

진은 물리데미지 챔피언이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vs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vs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전쟁광의 환희        전투의 열광       죽음불꽃 손아귀

진은 4타 챔프라서 열광을 쌓기 힘드니 패스.

죽음불꽃 손아귀를 요즘 진이 안쓰는거 같던데,

평타치면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환희를 들자. 라인유지력은 덤


       책략


 방랑자(Wanderer)vs포악함(Savagery)

 방랑자    포악함


방랑자를 들면 라인복귀가 조금 빨라지고 합류하는데 도움이 된다.

전투시에는 이속증가 못받음.

원딜이 미니언을 잘먹기 위해 포악함을 드는건 빈번한 일이다.

포악함 안찍어도 미니언 잘먹으면 방랑자 들면된다.






비밀 창고(Secret Stash)   vs  암살자(Assassin)

비밀창고     암살자


암살자 들어서 더 쌔게 때리자.

라인전하는동안 쭉 효과를 받을수 있다.





무자비(Merciless)vs명상(Meditation)

무자비   명상


진이 마나가 많이 모자란 챔프는 아니다.

e계속깔고 w계속 날리면 마나가 모자랄수있다.

1~2랩 타임에 강하게 견제해준다음에 타워허깅하는거 암살자효과 받아서 개떄리자.






산적(Bandit) vs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산적      위험한 게임


진이 라인전하면서 상대를 따고 죽는 경우는 거의 없다.

타워다이브였다면 위험한 게임 들었어도 죽는다.

이왕 괴롭힐거라면 산적 들어서 돈도 뜯자.

D점멸충, 유체화는 추노에 유용하다.

탑라이너는 텔포 아니냐고 할수 있는데

에초에 상대라이너를 타워까지 압박하다가 집가고싶을때 가는거라

라인을 버릴 일은 거의 없다.

텔포들꺼면 그냥 다른챔프 하자.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 치는 중간에 q 섞어주자. w맞추면 금상첨화.


스킬 활용 팁

 상대가 e 밟는거 계산해서 w쓰면 속박 걸린다.

상대와 비등비등한 딜교를 해서 서로 피가없다면 거리를 둔 뒤에 궁을 쓰도록 하자.

수시로 돌아다니면서 w,r로 미드에 힘을 실어주자.

시작 아이템
제발 해줘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인 유지력 애기는 조금 있다가 한다고 했었는데,

보다시피 똥신 4포션으로 시작하기때문에

딜교를 조금 애매하게 하더라도 포션으로 회복하면 그만이다.


그리고

당연한 말이지만 안죽을거 죽어주면 못이기는건 당연하다.

Control Ward(제어 와드)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제발 하자.

탑 진을 하면 정글러가 탑을 버리는 경향이 있다.

그만큼 시야를 먹는건 중요한 요소이다.

상대 정글이 보이지 않으면 적당히 사리다가

상대 정글이 아래에 보이면 힘줘서 견제하자.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이거면 땅굴은 안당한다.


2~3랩 타임을 조심해야 하는데

이 타이밍에 상대탑 체력이 없고 라인을 타워까지 밀어버렸다면

도움핑을 찍건 채팅을 하건 정글러를 부르자.

안오면 빅웨이브 그냥 줘야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탑진의 강점은 일방적으로 때리는 건데.
이렐리아한테 사거리는 의미가 없다.
극 초반에만 괴롭힐수 있다.
어찌어찌 버틴다 해도 빅웨이브에 정글러랑 다이브 온다.
사실 이렐 혼자도 w만 피하면 다이브 된다.
판테온
어떤 원딜이 애랑 라인전을 할수 있지?
패시브로 평타를 막아버린다.
난 애를 떄리면 미니언어그로를 처맞는데
제는 더쌘 투창을 던지면서 미니언도 안처맞는다
내가 라인당기면 다이브도 다이브인데 애가 다른라인가서 터뜨린다.
갱플랭크
진은 4타챔프라 화약통을 깨면 딜로스가 심하게 생긴다.
무엇보다 뚜벅이라 화약통 공격을 피하기 힘들고
화약통 공격 때문에 평타로 견제하기도 힘들다.
갱플이 잘 못해도 힘들다.
갱플랭크는 이렐리아같은 한방싸움 쌘 친구한테 약하지
사거리로 견제하는 친구한테 약한게 아니다.
특히 진은 원딜중에 갱플한테 약한 원딜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갑자기 들어오는 점멸 유체화만 조심해주면 고기방패다.
애는 점멸유체화 들거나 점멸텔 드는데
점멸유체화 들고 쇼부 못보면 텔없어서 빅웨이브까지 다버린다.
e만 안맞으면 진짜 쉽다.
피즈
요즘 안나오는 친구인데
6랩 전까지는 정말 조심할 필요도 없다.
패시브 때문에 내 공격을 조금 잘 참는다.
레넥톤
이친구는 블클 뜨기 전까지는 스킬쿨이 어느정도 길기 때문에
들어오는거 평타w로 스턴넣어주고 거리조절하면서 개패주면된다.
초반에 주도권 잡아두면 쉽게할수있다.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 정글 위치를 계속 신경쓰면서 상대 탑을 괴롭혀주자.

당연한 말이지만 라인잘 밀고 주도권 있고 시야까지 먹었다면,

우리 정글이 게임하기 좋다.


초반 운영법

상대 라이너를 괴롭히는대 집중하자.

갱당해서 안죽을꺼 안죽는게 가장 중요하다.

안죽을꺼 다죽어주면 절대 못이긴다.


중반 운영법

미니언 먹을꺼 잘 먹으면서

라인을 민 후에는 많이 움직여 주자.

미드 w,r 로밍좋다.

진이 라인밀고 시야에서 사라지기만 해도 심리적인 요소가 있다.


후반 운영법

이때즘이면 이속이 정말 빠르기 때문에

루난+q로 라인 관리 해주면서

w+r 이니시 잘 열어주면 된다.

먼저 물려도 안죽고 어그로핑퐁해서 우리팀이 이기는 경우가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넌 원딜이다. 안죽고 딜하면 된다.

ㅅ상황 봐서 앞라인부터 패거나 딜러 패자.


챔피언별 대응법

다리우스, 가렌 :천생 뚜벅이들은 거리재면서 열심히 때려주자.


나르는 초반에 주도권 잡고 패다가 중반에는 라인만 정리하면서 로밍가자.


레넥톤은 자르고 토막내기(e)스킬만 조심하자. e로 들어올떄 평타w 속박을 걸어주거나,

레넥톤이 딜교를 하고 도망가는걸 w걸어서 패는게 좋다.


마치며

일단 진 자채를 재밋어서 픽하는 거지만

게임은 자고로 이겨야 재밋다.

라인밀다 뒤지고 정글탓하는 탓무새가 되지 말길 바란다.

진으로 탑라이너의 역활을 제대로 수행하려면 상대탑과의 레벨,탬 차이가 있어야 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