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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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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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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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4 Top 케 인 알아보자

- 우습다(2017-07-18, 조회수: 2822)

이 공략은 탑 케인전용 공략입니다.

정글 공략 X

출시된지 얼마 되지않은 챔이라 연구중에 있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왕룬에 공속룬/파랑에 쿨감룬 

그밖에 여러가지 등등 써봤는데

W 깡딜을 활용한 라인전이 제일 나은거같습니다.

쿨감 40퍼는 왕귀챔프특성상 템으로 충분히 맞춰지며

케인 플레이에 익숙해지신분들은 공속이 그리

필요하지 않다는걸 느낄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분노 vs 마술

W 깡딜을 조금이라도 더 올리기 위해 
분노에 투자합니다.

라인전에서 W 꼭 맞춰주세요 데미지 쏠쏠합니다.
(라인을 밀지 않게 주의)

● 포식 / 흡혈귀를 선택한 이유는
변신 전까지 정통 탑챔프한테 너무나 약한 케인은

템이 나오고 변신(다르킨)을 하기전까진 무조건 버텨줍니다.

● 전쟁광 or 열광 or 파괴전차

솔직한 느낌은 케인에게 딱 이거라는 느낌의 메인특성은

없는거 같습니다 그나마 근딜탱(다르킨)으로 딜받아주고

어그로 핑퐁 하면서 평타를 열심히 쳐주어 열광스택을 쌓읍시다.

(다르킨 변신후 W에어본의 파괴력은 엄청납니다. 파괴전차도 정말 좋습니다.)
요즘 탑이 텔안들면 운영으로 지더라구요.

뿐만아니라 탑라인복귀 / 초반 딜교실수 만회등등 

탑라이너로써 매우 유용한 텔을 들어줍시다.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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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 슬로우(에어본) - 평타 - Q - 평타


 Q로 진입 - 평타 - W 슬로우(에어본) - 평타


 스킬위주 챔프지만 안나오는 딜 평타라도 스까줍시다.

스킬 활용 팁

★꼭 읽어주세요★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 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 케인의 Q는 돌진후 낫을 한바퀴 돌려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만.


Q을 쓸때는 쉔의 도발을 긁는다는 느낌으로 맞춰주어야 


Q스킬 데미지가 두번들어갑니다. 하지만 Q데미지 자체가 너무 약해요 


괜히 들어갔다가 더 뚜까 맞습니다. 라인전에선 살짝 애껴둡시다. 


(라인전에서 긁다가는 라인밀림+되도않는 스킬딜로 역관광 주의하세요)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0/125/170/215/26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사정거리: 600

● 케인 W는 다르킨으로 변신후 에어본으로 변합니다.(그암은 사거리증가 발동후 무빙가능)


 판정도 우수하고 이즈 궁처럼 발동하면 끊기지 않습니다.


 데미지 또한 쏠쏠하고 W마스터+쿨감40%가 된다면 금방금방 돌아오는 


 광역 에어본의 참맛을 느끼실수있을겁니다. 참으로 효자스킬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5/6/7/8/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 E 스킬은 어떠한 벽이든 케인이 통과해서 돌아다닐수있게 해줍니다.


 벽을 통과하면서 걸어갈시 이속증가 + 체력회복 등 꿀같은 스킬


 다만 케인이 전투중에 E스킬로 벽을 통과한다면 금방 벽에서 튕겨나와


 아까 덜맞은거 다시 맞을수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주시고


 한타나 국지전시에도 어그로핑퐁에 매우 유용하니 살려고 발버둥 치는느낌으로 꼭 써줍시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200),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 : 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 궁....은 이게 데미지가 안쌔요... 사용시 무적판정 지정대상불가입니다.


 아예 막타용으로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한타나 국지전시에 난 딸피고 E도 쿨이다? 가장 우리팀과 가까이에있는 적챔프에게 써주고 


 우리팀원들 품으로 궁을 사용 --> 바로 Q로 도망칩시다. (이렇게 궁을 제일 많이 사용한거같네요)


그밖에 강력한 적 스킬씹기/라인전시 적3인 다이브버티기등등 활용도는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다르킨 기준 탑 케인 템종류들입니다.

템은 정해진 것은 없고 상황도 워낙 천차 만별이라

갈만한템들을 올렸습니다.

첫템은 도란방패 확정 다른것은 가지 않습니다.

거의 첫귀환후 롱소드+루비수정이 나올텐데 후에 탐식-->블클까지 올려줍시다.

신발 헤르메스냐 닌탑이냐는 다들 아시는 부분이고

죽음의 무도 <
 하지만 확연히 이긴것이 아니라면 스킵을 많이하고 텡템 올립니다.
버프된 가갑 정~~~~말 좋습니다.

후에 상대 AP를 고려하여 정령의 형상을 올려주고

가엔을 가서 한타시 W에어본짤짤이와 E스킬+R스킬+가엔으로 엄청난 시간끌기+어그로핑퐁을 해줍시다.

돈이 충만하다면 가엔이 빠지면 가고일or란두인올려줍니다.

방템은 보통 상대편에 맞춰 가는것이기때문에 

상황보고 그때그때 맞춰 유연하게 올립니다.



● 애매한 템들
얼어붙은 망치  

피바라기/무한의 대검/삼위일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티모
사이온
위에 3챔프 말고도 짤짤이 챔프/정통 탑강자 (다리우스형님)등등

오히려 탑라인전에서 쉬운챔프찾기가 더쉬울거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최대한 라인을 밀지 않으면서 W를 긁어줍시다

 

초반 운영법

 블클이 나옴과 다르킨으로 변신을 달성 하셨다면


탱을 올려 다르킨의 스킬을 최대한 활용하며 소규모 국지전에 참여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텔을 보유한 상태에서 탑과 봇을 배회하며 스플릿을 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스플릿!!!!!

 

팀파이트시 역할

 적당히 딜을 받아주며 미친듯한 E스킬/궁극기/가엔등으로 어그로핑퐁을 최대한


활용해줍니다.


다르킨 W의 광역에어본은 데미지도 쏠쏠하고 한타를 뒤집어 놓을수도 있으니


꼭 쿨 돌때마다 파고들어 써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첫 템을 꼭 블클로 가야하는건 아닙니다.

선 닌탑 / 버프된 가갑 하위템등등 

상황에 맞춰 풀어나갑시다.

 

마치며

 케인은 라이엇이 변신형 정글챔으로 구성하고 기획해서 내놓은 챔프입니다.


케인으로 정글을 돌아보진 않았지만 (정글러가 아님) 탑으로 사용하면서 


여러모로 느낀점들을 써봤습니다. 


솔직한 느낌은 탑으로 쓸바엔 정글로 쓰고 정글로 쓸바엔


다른챔프를 써주는게 티어향상에 도움이 될거같네요 ㅋ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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